2018/12/19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



룡남산
목록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
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부 박사 부교수 안철주 2018.11.1.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요구에 맞게 인민생활이 나날이 향상될수록 우리 인민들은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온갖 심혈과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령도업적에 대하여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그 누구보다도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시였으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시여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십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아낌없이 다 바치신 위대한 인민의 어버이,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준엄한 고난과 시련을 박차고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해나가시던 나날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해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인민적사랑과 불면불휴의 로고는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아로새겨져있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은 우리 장군님께서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농업혁명방침의 중요내용은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적지적작, 적기적작의 원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종자혁명, 감자농사혁명을 일으키고 두벌농사와 콩농사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농업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토지를 만년대계로 정리하며 농촌경리의 수리화를 더 높은 수준에서 완성하도록 하는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농업혁명방침은 변화된 환경과 조건, 농업과학기술의 발전추세에 맞게 농업의 현대화, 과학화를 실현하여 식량문제, 먹는문제를 완전히 해결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고 경제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칠수 있게 하는 과학적이고 혁명적인 방침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은 첫째로,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적지적작, 적기적작의 원칙에서 작물과 품종을 배치하고 그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여주신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일군들에게 알곡생산을 늘이자면 주체농법에 대한 인식을 바로 가져야 한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농법은 우리 나라의 기후풍토와 농작물의 생물학적특성, 매 포전의 구체적조건에 맞게 농사를 짓는 과학적인 농법이며 높고 안전한 수확을 거둘수 있게 하는 가장 우월한 농법이라고 그 본질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그 실현에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도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7(1998)년 1월과 6월, 10월에 자강도를 현지지도하시는 과정에 알곡생산을 늘이는데서 지대적특성에 맞게 작물배치를 잘하는것이 중요하다는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량강도에서 감자를 밭곡식의 왕으로 규정하시고 감자농사에서 전환을 일으키도록 하시였고 함경북도에서는 약초가 잘되는데는 약초를 심으면서 감자를 많이 심도록 하시였다. 그리고 강원도에서는 고산군 같은데서 감자와 고구마를 많이 심을데 대하여 가르치시였고 자강도에서는 감자를 심으면서 뽕밭을 많이 조성하여 누에고치생산을 늘여 식량문제를 풀도록 하시였다.

《감자도》, 《약초도》, 《잠업도》라는 새로운 말도 이렇듯 농업혁명방침을 실현하기 위한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로고속에서 생겨났던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0(2001)년 12월 자강도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어떤 작물을 심겠는가 하는것은 농민들이 마음대로 선택하게 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은 둘째로, 당의 농업혁명방침관철에서 종자혁명을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여주신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업생산에서 종자혁명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으로부터 출발하시여 육종사업에서 주체를 세우고 우리 나라의 기후풍토에 맞는 여러가지 좋은 품종을 얻어내는데 큰 힘을 넣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먹는문제를 풀자면 종자혁명을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지금은 산간지대에서 알곡작물을 얼마 심지 않지만 종자혁명을 하여 기후풍토에 맞는것을 육종해내면 농사를 잘 지을수 있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3(2004)년 8월 16일과 9월 18일 전국적인 범위에서 조직한 다수확품종품평회장을 몸소 돌아보시면서 우리 나라의 기후풍토에 맞는 우량품종을 많이 육종하여 농업생산을 비약적으로 늘일수 있는 튼튼한 물질적토대를 축성해놓은데 대하여 높이 평가해주시면서 그 성과에 토대하여 나라의 농업생산에서 결정적전환을 이룩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종자혁명을 하는데서 우리자체로 좋은 품종을 만들어내는것과 함께 다른 나라에서 다수확품종을 들여오기 위한 사업도 잘하도록 하시였으며 다른 나라에서 들여온 품종은 일정한 기간 시험재배하면서 우리 나라의 기후풍토에 적응시켜 우리의것으로 만들도록 하시였다. 뿐만아니라 채종사업을 종자혁명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규정하시고 채종사업을 결정적으로 개선강화하도록 하심으로써 농업부문에서 채종체계를 정연하게 세우고 매 지방, 매 농장에서 요구하는 좋은 품종을 제때에 채종하여 농업생산에 널리 받아들이게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은 셋째로, 감자농사에서 혁명을 일으키며 두벌농사를 적극 장려하여 농업생산을 추켜세울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마련하여주신것이다.

알곡생산을 늘여 인민들의 먹는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늘 마음쓰시면서 그 해결방도를 모색하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산이 많고 랭해가 심한 우리 나라에서는 감자농사를 많이 하여 식량문제를 푸는 길로 나가야 한다고 보시고 감자농사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몸소 진두에서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감자농사에서 전환을 일으키자면 선차적으로 종자문제를 해결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감자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연구소를 내오고 연구조건을 보장해주며 감자재배방법을 개선하고 병해충을 막기 위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감자종자육종문제, 통알감자 심는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시고 돼지공장을 꾸려 거름을 많이 생산할데 대한 과업도 주시였다. 그러시면서 감자농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수많은 현대적인 농기계들을 보내주는 문제, 감자저장과 수송, 감자가공문제에 이르기까지 감자농사혁명을 일으키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감자농사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키는 사업은 하나의 혁명인것만큼 본보기단위가 있어야 한다고, 자신께서는 감자농사혁명을 일으키는데서 대홍단군종합농장을 본보기로 꾸리려고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이렇듯 숭고한 의도와 결심,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대홍단군은 감자농사의 본보기단위로, 감자의 명산지로 꾸려지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두벌농사를 식량문제해결의 중요한 방도로 내세우시고 두벌농사를 장려하고 적극 내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의 두벌농사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해나가도록 하기 위하여 기후풍토가 서로 다른 지방마다 다른 우리 나라의 특성에 맞게 나라의 여러 단위, 지역들에 본보기들을 창조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북방의 산골 자강도와 황해남도, 강원도를 비롯한 나라의 각 지역에서 두벌농사, 지어 세벌농사의 본보기들이 창조되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은 넷째로, 농업과학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도록 하시고 현명하게 령도하여주신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업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 사업에서 우선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부터 적극적으로 내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기 위하여서는 뜨락또르공장과 농기계생산기지들을 기술적으로 개건하고 마력수가 높은 현대적인 뜨락또르를 만들어내며 씨뿌리기, 모내기, 김매기, 가을걷이를 비롯하여 모든 영농작업을 다 기계화할수 있도록 여러가지 능률높은 농기계들을 생산보장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이와 함께 축산을 비롯한 농촌경리의 다른 부문들도 적극 기계화, 현대화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2(2003)년 10월 어느 한 농장에 나가시여 간편하면서도 능률적인 관수시설들과 우리 나라의 지형조건에 맞게 창안제작된 여러가지 쓸모있는 농기계들을 보아주시고 현대적인 관수체계를 받아들여 알곡소출을 늘이였으며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여 농사를 흥겹게 짓고있는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이들의 성과와 경험을 널리 일반화할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업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 사업에서 또한 농업과학연구에 깊은 관심을 돌리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업과학연구에서는 종자혁명문제, 영농기술과 영농방법문제와 같은 절실하고 중요한 문제들에 힘을 집중하도록 하시였다. 그리고 다른 나라들과의 과학기술교류사업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벌리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세계적인 농업발전추세에 대하여 교시하시면서 우리 나라에서도 화학비료와 농약을 적게 쓰고 미생물비료와 미생물농약을 개발리용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고, 화학비료와 농약을 오래동안 쓰면 생태환경이 파괴되고 지력이 낮아지게 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후 다수확품종품평회장을 돌아보시면서도 농업과학연구부문에서는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로선을 높이 받들고 종자혁명문제, 영농기술과 영농방법문제를 비롯한 당의 농업혁명방침을 관철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원만히 풀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와 농업과학연구사업이 적극 추진됨으로써 농업생산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올수 있는 중요한 과학기술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령도업적은 다섯째로, 온 나라의 토지를 사회주의조선의 토지답게 정리하도록 하신것이다.

주체87(1998)년 5월 4일 현지시찰의 길을 이어나가시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새벽공기를 헤가르며 달리던 승용차를 강원도 창도군 대백리에서 멈추게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올망졸망한 논배미들을 한참동안 바라보시다가 일군들에게로 시선을 옮기시며 강원도토지정리는 자신께서 언제부터 생각해온 문제이고 확고한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강원도의 토지를 대담하게 정리하여야 하겠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토지정리사업에 늘 깊은 관심을 돌리시면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나가도록 하시였다.

주체87(1998)년 12월 1일 고산군 란정리를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토지정리를 소극적으로 하려는 편향을 바로 잡아주시며 논 한배미의 크기를 300평이 아니라 800~1 000평으로 하며 모든 논을 직선, 직각으로 정리하고 규모가 작은 뙈기논들은 밭으로 전환시키는 원칙에서 토지정리를 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면서 자신께서는 토지정리를 할바에는 10년, 50년 앞을 내다보며 전망성있게 하자는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지도밑에 주체87(1998)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강원도의 토지정리는 여섯달도 못되는 주체88(1999)년 4월 5일에 성과적으로 끝날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강원도의 토지정리에 련이어 평안북도의 토지정리사업을 포치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태천군의 한드레벌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규모있고 시원스럽게 잘 정리된 한드레벌을 바라보시면서 정말 멋있다고, 대단히 만족하다고, 한드레벌이 천지개벽되고 구조가 완전히 달라졌다고, 이제는 옛날 지주가 토지문서를 가지고 한드레벌에 와서 자기 땅을 찾자고 하여도 찾지 못하게 되였다고, 한드레벌이 사회주의국가의 토지답게 되였다고 하시며 건설자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날 토지를 정리하는것은 새땅을 얻어 알곡생산을 늘이며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여 농민들을 힘든 로동에서 해방하는데만 의의가 있는것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우리 당이 펼친 토지정리사업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찾아주신 이 땅을 진정한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그 면모를 일신하고 수령님의 령도업적을 빛내이며 토지의 면모와 구조를 개변시켜 봉건적토지소유의 잔재를 완전히 없애기 위한 사업이라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평안북도에서는 5만여정보에 달하는 방대한 토지를 정리하여 한개 군의 경지면적과 맞먹는 새땅을 얻어냈을뿐아니라 옛모습을 완전히 일신시키였다.

평안북도에 이어 황해남도의 토지정리를 내밀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0(2001)년 4월과 5월 황해남도의 토지정리현장을 돌아보시면서 나라의 면모가 사회주의맛이 나게 일신되여가고있는데 대하여 커다란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였다.

이처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3~4년밖에 안되는 짧은 기간에 평안남도와 평안북도, 황해남도와 평양시를 비롯한 주요곡창지대들의 토지정리가 기본적으로 끝나 주체93(2004)년 3월말까지 전국적으로 28만 4 000여정보의 논밭이 세기적인 락후의 흔적을 말끔히 가시고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정리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농업혁명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심으로써 우리 나라에는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