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9

사회주의는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



룡남산

사회주의는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
김일성종합대학 철학부 박사 부교수 박정실 2018.11.2.


모든 나라와 민족은 다같이 부강번영을 이룩해나갈것을 지향하지만 그것이 어느 사회에서나 참답게 실현되는것은 아니다.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은 오직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이룩될수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은 오직 민족의 모든 성원들이 공통된 리해관계를 가지며 사회의 모든 재부가 민족공동의 발전에 리용되는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이룩될수 있다.》 (《김정일선집》 증보판 제19권 125페지)

지난 세기 90년대 여러 나라들에서는 사회주의위업이 참다운 민족자주위업으로 되지 못함으로써 그 지반이 점차 약화되고 나중에는 좌절과 붕괴의 운명을 면치 못하게 되였다.

제국주의자들은 사회주의가 좌절된 나라들에서의 비극적사태를 놓고 마치도 민족의 발전을 이룩하는데서 사회주의가 자본주의보다 못한것처럼 훼방하였다.

그러나 력사와 현실은 제국주의자들의 주장이 흑백을 전도하는 파렴치한 날조라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민족의 발전을 가로막는것은 사회주의가 아니라 자본주의이다.

사회주의가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로 되는것은 무엇보다먼저 사회주의사회에서만 모든 성원들이 민족의 부강발전에 대한 공통된 리해관계를 가지기때문이다.

나라와 민족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이다.

민족의 운명이자 개인의 운명이며 민족의 생명속에 개인의 생명이 있다. 조국과 민족을 떠나서 인간의 참된 삶이란 있을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떠난 개인의 운명이란 있을수 없다.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은 민족의 모든 성원들이 자기의 지혜와 힘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갈 때에만 이룩될수 있는 전민족적인 사업이다. 그런것만큼 민족의 모든 성원들이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지 않고서는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자기 운명을 참답게 개척하려는 사람은 나라와 민족을 행복의 보금자리로 여기고 열렬히 사랑하여야 하며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는데서 인생의 보람과 가치를 찾아야 한다.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모든 민족성원들이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에 대하여 공통된 리해관계를 가져야 한다.

민족성원들의 공통된 리해관계는 어느 사회에서나 다 이루어질수 있는것이 아니다. 해당 사회에서 민족성원들의 사회적처지가 다 같으면 리해관계가 하나로 일치되지만 사회적처지가 같지 않으면 리해관계가 일치되지 않는다.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에 대한 소유관계에서의 근본적인 차이로 하여 적대계급들로 분렬되여있고 사회의 리익보다 개인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사람들의 공통된 리해관계가 이루어질수 없으며 따라서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이 이루어질수 없다.

민족성원들의 공통된 리해관계는 오직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이루어질수 있다.

사회주의사회는 계급적대립이 청산된 사회인것만큼 이 사회에서는 민족성원들이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에 대하여 서로 다른 리해관계를 가질수 없다.

사회주의사회에서 로동계급이나 농민은 다같이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의 주인으로서 사회적처지가 같으므로 공통된 리해관계를 가지게 된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전체 인민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주인으로서의 보람있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며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고있다.

우리 인민들은 누구나 다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주권행사와 국가관리에 참가하며 일정한 정치조직에 망라되여 값높은 정치생활을 하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당과 국가가 인민들의 운명과 생활을 책임지고 보살펴주고있으며 전체 인민이 무료교육제와 무상치료제, 여러가지 인민적인 시책에 의하여 마음껏 배우고 건강을 증진하며 혁명적이고 랑만에 넘친 문화정서생활을 하고있다.

우리 인민이 누리는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은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도 할수 없는 존엄높고 보람차고 행복한 참다운 인간생활이다.

당과 수령은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고 보살펴주며 인민들은 당과 수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충정으로 받드는 혁명적동지애의 관계, 끊을수 없는 혈연적관계에 기초하여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끌어주는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을 이루고있는것이 우리 식 사회주의사회이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우리 식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인민을 위한것, 인민적인것이 가장 정의로운것으로 되며 인민들의 요구와 리익이 최우선, 절대시되는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정치가 실시되고있다.

우리의 사회주의가 진정으로 인민을 위한 사회주의,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인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를 자기의 생명으로, 생활로 받아들이고있으며 당과 수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영광의 나날에나 준엄한 시련의 나날에나 변함없이 내 나라, 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영웅적으로 투쟁하고있다.

우리 인민들은 우리 식 사회주의를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신뢰하고있으며 삶의 터전이고 행복의 보금자리인 사회주의락원을 지키고 꽃피워나가는데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고있다.

온 사회가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굳게 뭉친 사회정치적생명체로 전변되고 모든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구상에 따라 조국땅우에 강대한 사회주의국가, 부강번영하는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기 위한 성스러운 위업실현에 적극 떨쳐나서고있는 우리 사회의 현실은 사회주의가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라는것을 뚜렷이 확증하여주고있다.

사회주의가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로 되는것은 다음으로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사회의 모든 재부가 민족공동의 발전에 리용되기때문이다.

사회적재부는 고립된 개인의 창조물이 아니라 사회적집단의 공동의 창조물, 사회적산물이다.

사람들은 선행세대가 창조해놓은 사회적재부를 밑천으로 하여 보다 훌륭한 사회적재부를 창조하고 그것을 후대들에게 넘겨준다.

사회적재부는 사회의 존재와 발전의 필수적인 수단이다.

사람들은 사회적재부를 창조하고 리용하면서 자연과 사회를 개조하고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하며 사회를 발전시켜나간다. 사회적재부를 리용하지 않고서는 자연개조와 사회개조, 인간개조사업을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없고 사회발전을 이룩할수 없다.

그러므로 사람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사회적재부를 효과적으로 리용하여야 한다.

사회적재부를 전사회적범위에서 효과적으로 리용하는것은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을 이룩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사회적재부를 어떻게 리용하는가 하는것은 사회제도마다 같지 않다. 사회제도에 따라 사회적재부가 사회공동의 리익에 맞게 리용될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수도 있다.

극소수의 착취계급이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을 틀어쥐고있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모든 사회적재부가 전적으로 자본가들의 돈벌이나 치부에 쓰인다.

이와는 달리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사회의 모든 재부가 사회공동의 리익,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에 리용된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생산수단을 비롯한 모든 물질적재부뿐아니라 사상문화적재부들도 인민대중의 공동의 소유로 되여있다. 그런것만큼 사회주의사회에서 그 주인인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모든 사회적재부가 리용되는것은 필연적이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사회에 대한 국가의 통일적지도에 의하여 모든 물질적 및 사상문화적재부들이 나라의 모든 지역과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계획적으로, 균형적으로 리용되고있다.

우리 인민은 사회적재부를 끊임없이 마련하는 사업이 곧 자기자신뿐아니라 나라와 민족의 발전을 위한 보람찬 사업이라는것을 깊이 자각하고 스스로 불굴의 정신력과 창조적지혜를 총폭발시켜나가고있다.

우리 인민은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으로 최악의 조건에서도 세계를 굽어보면서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누리는데 필요한 기념비적창조들을 더 많이, 더 훌륭하게 일떠세워가고있다.

남이 한걸음 걸을 때 열걸음, 백걸음 내달리고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으며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을 련발적으로, 다발적으로 창조하고 지적, 물질적재부들을 끊임없이 늘여나감으로써 우리의 멋이 나는 사회주의락원을 보란듯이 일떠세우고있는것이 우리 식 사회주의사회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근로자들이 자기 손으로 이룩해놓은 귀중한 창조물들이 나라의 발전을 촉진하고 민족의 영예와 슬기를 빛내여나가는데 리용되는것을 커다란 자랑으로 여기고있다.

이와 함께 원대한 포부를 지니고 하나를 창조해도 오늘뿐아니라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게, 자기 대에는 비록 락을 보지 못하더라도 후대들이 그 덕을 볼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오늘의 1분1초를 래일을 위한 위훈창조로 빛내여가고있다.

우리 인민이 무슨 일이나 마음만 먹으면 다 해낼수 있다는 담력과 배짱을 가지고 남들이 이미 만든것은 그보다 더 월등하게 만들고 남들이 만들지 못한것도 대담하게 만들어낸 이 땅우의 모든 재부들은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위한 귀중한 밑천으로 되고있다.

숭고한 미래관과 높은 창조정신이 깃들어있는 사회적재부들이 오늘과 래일이 다르고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늘어남으로써 민족공동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리용되고있는 우리 사회의 현실은 사회주의가 나라와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라는것을 뚜렷이 확증하여주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