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3

알라딘: 새로 쓴 기독교, 세계, 관

알라딘: 새로 쓴 기독교, 세계, 관



새로 쓴 기독교, 세계, 관 - 성경적 기독교 세계관과의 만남 

송인규 (지은이)IVP2008-12-17







새로 쓴 기독교, 세계, 관



정가

10,000원

판매가

9,000원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500원(5%) + 멤버십(3~1%)

+ 5만원이상 구매시 2,000원

세액절감액

410원 (도서구입비 소득공제 대상 및 조건 충족 시)

배송료

유료 (단, 도서 1만원 이상 또는 신간 1권 포함시 무료)

수령예상일

지금 택배로 주문하면 10월 14일 출고 

최근 1주 91.4%(중구 중림동 기준) 지역변경

Sales Point : 362

 8.7 100자평(1)리뷰(2)

이 책 어때요?

카드/간편결제 할인무이자 할부

수량

1



장바구니 담기

바로구매

선물하기

보관함 +

전자책 출간알림 신청중고 등록알림 신청중고로 팔기





기본정보

176쪽152*223mm (A5신)246gISBN : 9788932845548

주제 분류

신간알림 신청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목회일반

이벤트



10월 특별선물! 요가 매트, 아령 세트, 짐볼, 마사지볼(이벤트 도서 포함, 국내서.외서 5만원 이상)



이 시간, 알라딘 굿즈 총집합!

책소개<죄 많은 이 세상으로 충분한가?>를 통해 1980년대 한국 기독교계에 기독교 세계관 개념을 소개하면서 왜 기독교 세계관이 중요하고 절실한지를 갈파한 저자가 최근의 묵상과 연구를 통해 25년여 만에 내놓는 ‘통합적, 성경적, 반성적 기독교 세계관 성찰’이다.



이 책이 말하는 기독교 세계관은 철저히 성경을 기초로 하고 있다. 즉 성경 본문을 따라 만물의 범주를 ‘자연, 인간, 문화, 사회’로 구분하고, 또 그 만물을 ‘창조-보존-화목’이라는 일련의 과정 안에 담아내어 ‘보고 인식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삶의 전 영역에서 하나님을 향하게 함으로써 경건을 깊게 하고, 조각나고 분리된 가치와 관점을 통합하여 통전성을 회복시켜 주며, 일상의 곤혹스러운 상황에 판단 기준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커다란 의의를 지닌다.

목차

들어가며

1. 삶의 곤혹스런 스케치

2. 성경이 말하는 기독교 세계관

3. ‘만물’의 네 가지 범주

4. ‘기독교적’: 창조.보존.화목

5. ‘관’(觀): 보기/인식하기

6. 기독교 세계관의 의의

7. 더 읽어야 할 책들



책속에서

오늘날 기독교 세계관이 퇴조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첫째, 기독교 세계관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렵다는 인상을 풍겨 왔습니다.. 둘째, 기독교 세계관의 핵심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내용이 그리스도인들 사이에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셋째, 기독교 세계관을 언급하거나 그것에 의존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삶의 문제를 논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넷째, 기독교 세계관의 존속론과 폐기론이 팽팽히 맞섬으로써 기독교 세계관의 필요성에 대한 회의가 더 깊어졌습니다.

바로 이런 점들을 염두에 두고, 저는 성경이 명쾌하게 지시하는 기독교 세계관의 핵심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 2장 중  접기

한국 그리스도인들은 제임스 사이어, 미들턴과 월쉬, 그리고 알버트 월터스 등의 저술을 읽으면서 기독교 세계관에 대한 지식을 쌓아 나갔습니다. 그런데 이런 책들은 모두 성경의 교훈을 그들의 상황과 처지에 적용하려는 목적에서 저술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이런 책을 열심히 읽으면 읽을수록 자연히 기독교 세계관에 대한 성경의 교훈뿐 아니라 그들의 상황과 처지에 대한 적용까지 배우게 됩니다. 바로 여기에서부터 교묘한 문화적 착시 현상이 찾아들기 시작합니다. 이런 책을 읽고 가르치다 보면, 어느 새 그 내용에 심취되어 우리가 처한 삶의 정황과 맥락을 잊고 서구화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 7장 중  접기

저자 및 역자소개

송인규 (지은이)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림 신청

건국대학교에서 축산학, 총신대 신학대학원과 미국 캘빈 신학교에서 신학, 시라큐스 대학교에서 철학(Ph.D.)을 공부했다. 한국 IVF 총무를 역임했고,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조직신학을 가르쳤으며 은퇴 후 한국교회탐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나의 주 나의 하나님』 『예배당 중심의 기독교를 탈피하라』 『고립된 성』 『세 마리 여우 길들이기』 『새로 쓴 기독교, 세계, 관』(이상 IVP), 『아는 만큼 누리는 예배』 『평신도 신학』(이상 홍성사) 등이 있다.

최근작 : <혐오의 시대를 사는 그리스도인>,<페미니즘 시대의 그리스도인>,<종교개혁과 평신도의 재발견> … 총 53종 (모두보기)

출판사 소개

IVP

출판사 페이지

 

신간알림 신청



최근작 : <성경 전체를 여는 문 창세기 1-11장 다시 읽기>,<인생의 궤도를 수정할 때>,<이는 내 사랑하는 자요>등 총 665종

대표분야 : 기독교(개신교) 4위 (브랜드 지수 1,402,460점)

출판사 제공

책소개

「죄 많은 이 세상으로 충분한가」 이후

25년 만에 새로 쓴

송인규 교수의 기독교 세계관 강론!



이 책은 「죄 많은 이 세상으로 충분한가?」를 통해 1980년대 한국 기독교계에 기독교 세계관 개념을 소개하면서 왜 기독교 세계관이 중요하고 절실한지를 갈파한 저자가 최근의 묵상과 연구를 통해 25년여 만에 내놓는 ‘통합적, 성경적, 반성적 기독교 세계관 성찰’이다.

이 책이 말하는 기독교 세계관은 철저히 성경을 기초로 하고 있다. 즉 성경 본문을 따라 만물의 범주를 ‘자연, 인간, 문화, 사회’로 구분하고, 또 그 만물을 ‘창조-보존-화목’이라는 일련의 과정 안에 담아내어 ‘보고 인식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삶의 전 영역에서 하나님을 향하게 함으로써 경건을 깊게 하고, 조각나고 분리된 가치와 관점을 통합하여 통전성을 회복시켜 주며, 일상의 곤혹스러운 상황에 판단 기준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커다란 의의를 지닌다.

이러한 통합적 기독교 세계관 이해를 통해 비로소 우리는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라는 성경의 가르침이 의미하는 바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 사회, 우리 실정에 맞는 ‘한국적인’ 성찰을 담은 기독교 세계관을 제시함으로 국내 실정에 맞지 않거나 견해 차이가 있는 기독교 세계관 관련 번역서들을 그대로 적용해오던 관행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독자 대상]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배우고 싶은 대학생들/ 신대원생/ 청년대학부 간사/ 기독교 대학 신입생 교양서





접기

북플 bookple

이 책의 마니아가 남긴 글

친구가 남긴 글

내가 남긴 글

친구가 남긴 글이 아직 없습니다.

마니아 읽고 싶어요 (0) 읽고 있어요 (0) 읽었어요 (5)

이 책 어때요?

구매자 분포

0% 10대 0%

10.8% 20대 18.4%

9.5% 30대 19.6%

7.0% 40대 17.7%

3.2% 50대 10.8%

0.6% 60대 2.5%

여성 남성

100자평

   



등록

카테고리

스포일러 포함 글 작성 유의사항

구매자 (1)

전체 (1)

공감순

   

책의 내용의 반은 성경 구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말인 즉슨 성경을 그만큼 많이 읽고 연구했다는 이야기이고, 그의 치열하리만치 꼼꼼한 면을 보여줍니다. 내용은 금방 읽습니다. 분량이 짧기도 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기도 합니다.  구매

꿈꾸는학생 2016-07-05 공감 (0) 댓글 (0)

Thanks to



공감

마이리뷰

구매자 (1)

전체 (2)

리뷰쓰기

공감순

   

^^ 새창으로 보기

송인규 목사님의 죄 많은 이세상으로 충분한가라는 책을 10년 전에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 세계관에 대해 책을 내셔서 사보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주고 있고 논리적인 그의 문체는 변함이 없네요^^ 그의 다른 책에 나오는 내용이 중복 되어 나오기는 하지만 동일 저자의 책이니 당연하다고 생각 됩니다.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감사^^

가난한심령 2010-03-27 공감(1) 댓글(0)

Thanks to



공감

   

선교사의 교재입니다 새창으로 보기 구매

선교를 한번즈음 생각해보셨던 독실한 신자분께 추천드립니다. 또는 기독교라는 종교를 더 이해해보고 시으신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기독서적중 유명한 책 입니다. 기독대학에서 교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nananakhj98 2017-08-25 공감(0) 댓글(0)

Thanks to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