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하시 신지 저자(글) · 김해석 번역
해누리 · 2000년 09월 15일
절판되었습니다.
목차
1.출가에서 성도에 이르기까지 2.위대한 깨달음 3.연생 緣生 의 제자들 4.피팔리 야나의 출가 5.바바리의 제자 17인의 귀의 6.승단 생활 7.인간으로 사는 여성 8.12년 만의 귀향 9.신리 神理 를 따르는 사람들 10.위대한 열반
출판사 서평
불경은 붓다가 직접 쓴 것이 아니라 제자들의 손에 의해 씌어졌고, 2천5백년 동안 불교학자들의 지식과 의지가 가미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같은 사건이지만, 제자들마다 내용과 표현이 다르고, 이름이나 지명, 설법 내용을 다르게 해석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붓다의 가르침을 엮은 책들은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책들이 많습니다. 글을 읽는 것이 아니라 해석을 해야 하는 난해한 경전들은 붓다의 가르침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빗장을 걸어 놓고 담을 넘어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러나 논픽션[붓다]는 지금까지의 붓다에 관한 책과는 아주 다릅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살게 된 7가지 이유'의 저자인 다카하시 신지가 영적 계시에 의해 부처님이 불러주신 대로 직접 받아 쓴 책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책은 붓다의 탄생과 행적을 중심으로 한 다른 석가전과는 달리, 깨달음을 얻기 위해 고뇌하는 고타마 싯다르타의 내면과 심리상태가 섬세하고 치밀하게 서술되어 있고, 붓다와 제자들의 수행생활과 당시의 인도 사회의 풍습과 제도, 생활이 선명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붓다와 예수그리스도와의 만남과 대화에 있습니다. 오랜 고뇌와 수행, 반성의 지관 끝에 깨달음을 얻은 고타마가 아무도 자신의 깨달음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휩싸여 있을 때, 예수그리스도는 고타마에게 자신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어느 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붓다와 예수그리스도의 대화는 깨달은 자들만이 나눌 수 있는 놀랍고 신비한 영적 대화로 가득 차있습니다.
붓다의 설법 또한 뛰어납니다. 붓다가 제자들과 각지를 다니며 병든 자를 치료하고, 고뇌에 빠진 자에게 깨달음을 주고, 각지를 다니며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설법한 내용과 열반에 들기 전 최후의 설법은 살아 있는 붓다를 확실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이 책은 출간된 후, 전문적인 불교 학자나 성경학자들에 의해 지금까지 연구 결과로 나온 붓다의 생애에 관한 고증과 다른 점이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의문에 싸였던 불경의 뜻이 더욱 분명해졌으며 붓다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접기
기본정보
ISBN 9788989039051
발행(출시)일자 2000년 09월 15일
쪽수 708쪽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0)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