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30

알라딘: 한 권으로 읽는 아함경 홍사성



알라딘: 한 권으로 읽는 아함경




한 권으로 읽는 아함경   
홍사성 (지은이)불교시대사2009-05-28

















































정가
25,000원
판매가
22,500원 (10%, 2,500원 할인)

9.7100자평(4)리뷰(2)


559쪽
160*230mm
839g
책소개
'아함부 경전'에서 누구나 이해할 수 있고, 우리들의 삶에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알맹이들을 간추려 엮은 책이다. 부처님의 생애에서부터 기본적인 가르침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내용을 체계적으로 뽑아서 정리하였다.


목차


책머리에

제1장 부처님의 생애
제2장 인과응보
제3장 행복과 평화
제4장 자비와 공덕
제5장 올바른 생활
제6장 노력과 정진
제7장 나눔과 선행
제8장 포교와 설법
제9장 반성과 참회
제10장 겸손과 양보, 그리고 인욕
제11장 수행의 길
제12장 마음 닦기
제13장 청정한 삶
제14장 사색과 성찰
제15장 부처님의 가르침


책속에서



느낌이란 어떤 상태에 대해 즐거움과 괴로움과 괴롭지도 즐겁지도 않다고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집착하면 근심이 생긴다. 예를 들어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은 즐거운 듯하지만 그 즐거움을 잃을까 걱정이 되고, 맛이 없는 음식을 먹고 괴로운 느낌이 되면 그런 느낌이 계속될까 걱정이 된다. 즐겁지도 괴롭지도 않은 상태에서는 언제 괴로움이 찾아올까 걱정을 하게 된다. - 517쪽

대왕은 알아야 합니다. 꿈이나 허깨비, 물거품이나 눈덩이 같이 아무리 붙들어놓으려 해도 그렇게 되지 않는 것이 다섯가지가 있습니다. 유한한 것이 무한하기를 바라는 것, 사라질 것이 사라지지 않기를 바라는 것, 늙어갈 수 밖에 없는 인생이 늙지 않기를 바라는 것, 병들 수 밖에 없는 인생이 병들지 않기를 바라는 것, 죽을 수 밖에 없는 인생이 죽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 그것입니다. - 520쪽 접기



저자 및 역자소개
홍사성 (지은이)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불교신문 주필, 불교평론 주간, 불교TV 제작국장, 불교방송 방송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세계의 불교>, <불교입문>, <불교상식백과> 등이 있다.


최근작 : <나도 부처님 될래요>,<정법 천하를 기다리며>,<한 권으로 읽는 아함경> … 총 13종 (모두보기)


9.7




글자배열과 크기도 적당하고 가독성이 좋아 기분좋게 읽을 수 있다. 싯다르타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감격이 너무나 감사하다
우왕 2013-11-02 공감 (0) 댓글 (0)




글씨도 또박또박 가독성도 좋고 글자도 큼직큼직해서 ㅋㅋㅋ 나중에 조카들이나 어르신께 선물해도 좋을 거 같아요~! 환상적인 내용의 동화책보다 이런 책을 어린이들이 읽으면 가치관 형성에 좋을 것 같아요~!
최미순 2015-12-05 공감 (0) 댓글 (0)



아주 훌륭한 책입니다. 요지를 잘 정리해서 알기쉽게 되어 있어요. 배송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책의 내용과 배송 등 모든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나무와 바람 2016-11-06 공감 (0) 댓글 (0)
Thanks to
공감





마이리뷰

구매자 (1)
전체 (2)

리뷰쓰기

공감순





번뇌


마음 속이 번잡고 힘들 때가 있다. 모든 고통은 마음 속에서 시작된다. 그것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단히 노력하고 수련하고 훈련해야 한다. 불교 관련 서적을 몇 권 읽었지만 부처님의 말씀이 담긴 이 책이 가장 불교의 원리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짧고 쉽고 재미있어서 읽기 수월하다. 읽고 또 읽어도 좋을 책이다. 그리고 남은 것은 몸소 행함이다.
^♡^ 2012-12-16 공감(1) 댓글(0)





가볍게 읽을 불교 입문서로 추천~

방대한 아함경을 한권의 책으로 엮어내다보니 읽는 내내 뭔가 부족한 듯한 느낌이 들었던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처음 불교를 접하는 분들에게는 한 번 읽고 넘어가길 추천드립니다.

 불교에 관심이 있는 예비 불자들은 성경처럼 불교의 정수를 한 권에 담아 읽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불교의 방대한 철학체계와 평생을 설하신 부처님의 말씀을 한 권에 담아낸다는 것이 어불성설이겠으나, 부처님의 원음을 들으며 전반적인 부처님의 생각과 이 후 진행된 불교의 흐름을 이해하고, 나름의 방법으로 쫓아갈 수 있게끔 안내를 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아함경을 한권으로 묶은 역할은 충분히 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타는목마름으로 2014-03-16 공감(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