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6

알라딘: 마음의 습관 웨인 다이어 There's a Spiritual Solution to Every Problem

알라딘: 마음의 습관


마음의 습관 
웨인 다이어 (지은이),유영일 (옮긴이)이레2006-12-15


'삶은 한 번의 큰 기회가 아니라, 마음의 작은 습관들로써 바꿀 수 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의 저자 웨인 다이어가 우리 삶에 필요한 '마음'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음 또한 일종의 에너지임을 밝히고, '마음의 습관'과 그 작용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책이다.

지은이에 따르면, 우리 안에는 생명을 유지시키는 보이지 않는 힘이 존재한다. 이 근원의 힘은 인간의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데, 다만 접근법이 알려져 있지 않다는 것. 그는 이 에너지를 가리켜 '마음'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마음에 접속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구체적인 길을 안내한다.

위대한 마음의 스승들이 가르쳐 온 행복의 원리들을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측면에서 접근한 책이다. 해결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문제들로부터 벗어나는 일곱 가지 방법,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삶으로 나아가기 위한 일곱 가지 습관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목차


프롤로그 : 마음의 습관이 나를 만든다

1. 나의 생각이 문제의 근원이다
문제는 내가 만든 환상일 뿐이다
마음에 접속하는 법
마음으로 문제를 풀어가는 7가지 방법

2. 마음과 만나는 길
누구나 기적을 만들 수 있다
첫 번째 아포리즘 - 가장 큰 무기는 자기 자신을 잘못 아는 것이다
두 번째 아포리즘 - 깨달은 마음은 어디에서나 평화를 찾아낸다
세 번째 아포리즘 - 죄란 존재하지 않는다
네 번째 아포리즘 - 거짓을 버려라
다섯 번째 아포리즘 - 다른 사람이 옳다고 인정하는 법을 배우라

3. 나의 마음이 우주의 마음이다
모두가 다 에너지
행복의 주파수를 찾아라
마음은 경험하고 뇌는 기록한다
문제를 문제로 두지 말라
마음을 품으면 혼자서도 충분하다

4. 정말로, 정말로, 정말로, 정말로 원하는 것을 얻기
생각하는 대로 존재한다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4가지 특징
당신은 지금 제정신이 아니다

5. 깨끗한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 되기
몸과 마음, 환경의 에너지 장
난 내 몸의 좋은 친구인가?
두려움의 페로몬, 사랑의 페로몬
마음의 평화 지대로 가라

실천편 - 행복 에너지를 높이는 7가지 마음의 습관
평화의 감성을 키우라
사랑은 실패하지 않는다
치유가 불가능한 병은 없다
두려움과 믿음 사이
영원한 낙관주의자가 되라
아름다움과 진실을 즐겨라
기쁨의 레퍼토리로 채우라

에필로그 : 기억하라, 당신은 당신이 하루 종일 생각하는 바로 그것이 된다
옮긴이의 말 : 써도 써도 다함이 없는 당신 안의 충전소
접기


책속에서


'내가 지난 사흘 동안 당신을 모욕하고 갖은 험담을 늘어놓았는데도, 내게 줄곧 사랑과 친절을 보여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붓다는 거기에 대해 하나의 질문으로써 대꾸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선물을 주었는데 당신이 그 선물을 받지 않는다면 그 선물은 누구의 소유가 되겠는가?'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 더보기



저자 및 역자소개
웨인 다이어 (Wayne W. Dyer) (지은이)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전 세계 5천만 명의 인생을 바꾼 존경받는 심리학자이다. 1940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났고, 아버지의 부재로 어린 시절 고아원과 위탁가정을 전전하며 자랐지만 특유의 긍정성과 굳은 의지로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웨인 주립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뉴욕 세인트존스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꿈, 인생, 행복, 삶의 태도 등에 대한 글을 쓰고 관련한 내용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어 종신 교수직을 포기하고 세상 속으로 뛰어들었다.
오프라 윈프리, 루이스 헤이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인사들이 존경하는 인생 철학자이자 멘토로 TV와 라디오, 강연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에게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들을 전달하고 인생을 통찰하는 낯선 질문들을 던져왔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인생의 태도》, 《마음의 연금술》 등 40여 권의 책을 펴냈으며 그중 절반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선정됐다. 2015년 하와이 마우이에서 세상을 떠났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인생의 태도》의 실전편으로 웨인 다이어가 평생에 걸쳐 자신에게 물어왔던 질문과 그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글 60가지를 한데 모은 것이다. 매일 60일간 그의 글을 읽고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바쁜 일상에 파묻혀 알지 못했던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어제보다 오늘을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접기

최근작 : <마음의 태도>,<인생의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마음의 연금술> … 총 515종 (모두보기)

유영일 (옮긴이)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나는 누구인가?”라는 의문부호를 안고 살면서 책과 명상을 통해 자기 안에 이미 내재된 신성의 빛을 깨닫고, 확대 증폭하는 길을 걷고 있다.
옮긴 책으로 『내 안의 나』, 『보이지 않는 공급자』, 『인피니트 웨이』, 『문: 길은 언제나 내 안에 있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볼텍스』,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 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 『백일 감사: 백일만 하면 행복이 춤춘다』, 『마하무스 이야기』(우화), 『말할 수 없는 위안』(공저, 잠언 시집) 등이 있다.

최근작 : <백일 감사>,<당신 안의 그리스도>,<말할 수 없는 위안> … 총 55종 (모두보기)

====
평점분포 9.7
===



내 마음의 습관에 변화를 일으킨 시간
여행스케치 2008-10-01 공감 (0) 댓글 (0)
=====

마이리뷰


습관을 고치는 계기를...



불가에서는 "일체유심조"를 이야기하며 모든 삼라만상이 마음으로 이루어져 있음을 이야기하고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이 아니계신 곳이 없음을 이야기 하며 마음속에 진리가 존재함을 이야기하였다.

한의사 입장에서 모든 병이 마음에서 기인함을 확신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내가 꺼내 볼수 없으니 보이지 않는 비물질적인 마음을 이야기하고 치료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사람이 행동을 바꾸게 되는 것도 결국 마음이 바뀌어야 행동이 변할 수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작심삼일"의 틀속에서 벗어나기 힘들다.

기적 중에 기적은 사람이 날아 다니고, 죽은 사람이 살아나는 것이 아닌 마음의 변화가 참 기적이라고 본인은 생각한다.

그러므로 이 책은 마음의 습관을 아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이 책과 동시에 마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은 "살아서 하늘사람 되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우리가 보통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깨어내어 변화를 줄 수 있는 서적이 될 것 같다.
- 접기
comuno 2007-01-15 공감(18) 댓글(0)
Thanks to
공감



만만히 볼 책은 아닌듯.



웨인 다이어의 책에는 관심이 있기에,(자유롭게-는 그다지 기억에 남지 않지만) 신간이 나오는대로 살펴보는 편이다. 여느 때처럼 알라딘을 두리번거리다가 보게 된 책 소개 중, 이 글을 보고 뒤통수를 얻어맞는 듯한 충격을 느껴서 구입했다.

"내가 지난 사흘 동안 당신을 모욕하고 갖은 험담을 늘어놓았는데도, 내게 줄곧 사랑과 친절을 보여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붓다는 거기에 대해 하나의 질문으로써 대꾸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선물을 주었는데 당신이 그 선물을 받지 않는다면 그 선물은 누구의 소유가 되겠는가?"

사람을 덥벅덥벅 잘도 좋아하는지라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슴 아픈 일이 많이 있었다. 나는 진심으로 대했는데도 상대는 오로지 일에 필요했기 때문에 잘 대했다가, 일에 관련된 간판이 떨어지는 즉시 차갑게 돌변한다든지 하는. 글로 잘 설명이 안되는데 처음에는 그것이 몹시도 상처였으며, 지금도 솔직히 익숙해지진 않았다. 그 때마다 나는 이를 앙 다물고 울지 않으려 애쓰며 생각했다.
- 억울해,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다시는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잘 해주지 않을거야. 안전하게 살거야.
하고. 그런데 그러면 어쩐지 나도 그이들과 비슷해질 듯한 그 찜찜함이라니.
그 찜찜함을 풀어준 말이 저 글귀였다. 나는 서둘러 책을 폈다.

.....그런데 잘 읽히지가 않는다. 음. 이 책 속에 나오는 말을 보고 다이어의 전작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1970년대에 나온 책이라는 걸 비로소 알았다. 이십몇년이 지나는 동안 다이어는 약간 도인이 된 듯한 느낌. 그 느낌이 마구 넘쳐자는 책이 이것이다.
어쩐지 그런 광경이 떠올랐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를 보고 실용적인 팁과 제법 쏠쏠한 재미, 가벼운 깨달음을 얻은 이들이 이 책을 보고 당황하는 모습. 명상, 신, 영성(기독교적인 의미로 쓰인건 아니었다), 본성...등등의 낱말이 마구 튀어나오면 어찌 대응해야할지 몰라하는 모습.

한마디로 이 책은 '행복한 이기주의자' 등의 전작처럼 술술 읽히지도, 쉽지도 않다. 어쩌면 그런 추상적인 개념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끝까지 읽기조차 어려울 수도.

(그런데 목차 소제목들은 어쩜 그리 실용서처럼 잘 뽑았담!)
- 접기
도넛공주 2007-02-09 공감(10) 댓글(0)
Thanks to
공감



나의 세계를 깨어넘기란...



[삶은 한 번의 큰 기회가 아니라, 마음의 작은 습관들로써 바꿀 수 있다.]

생각대로 하면 되고~~ 라는 CF song이 떠오른다.



우리가 이루는 하루는 우리가 하루 종일 생각하는 바로 그것이 된단다. 이 책은 종교적 접근과 문학적 접근을 통해 심도있게 마음의 습관을 다루고 있다.



전에 가족상담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인생각본이 생각난다.



사람들은 저마다의 인생각본속에 살아간다는...



그래서 너무나도 신기할 정도 반복된 패턴으로 사람을 대하며 살아간다고... 이 말은 어찌보면 굉장히 무서운 말이다.



나의 인생각본이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도 그 각본대로 살아야 된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변화될 수 있다.



다만 그 변화를 위해서는 자기자신을 바꿀 수 있을 만큼의 강인함이 필요하다. 한마디로 강인함이 없으면 변화되기 매우 어렵다.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 알은 새의 세계다. 태어나려는 자는 한 세계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된다' 라는 문구가 정확하다고 말해야 할까?







나 또한 나의 한 세계를 깨기위한 강인함이 필요하다.

- 접기
여행스케치 2008-10-18 공감(1) 댓글(0)
Thanks to
공감



오래된 마음의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이 책을 읽자

마음에 접속하는 첫 번째 단계 - 인정하고 받아들임, 두 번째 단계 - 깨달음, ... + 더보기
우비소녀 2010-03-16 공감(0) 댓글(0)
Thanks to
공감



문제를 이르키는생각과 마음을변화시키는 방법을 이끄는 좋은책이다.

문제를 이르키는생각과 마음을변화시키는 방법을 이끄는 좋은책이다.
ppr263 2008-10-11 공감(0) 댓글(0)
Thanks to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