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이동검색으로 이동
Picto infobox cinema.png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奇跡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jpg
대한민국 개봉 포스터
감독고레에다 히로카즈
각본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촬영야마자키 유타카
편집고레에다 히로카즈
음악쿠루리
배급사가가 커뮤니케이션스
개봉일2011년 6월 11일 (일본)
2011년 12월 22일 (대한민국)
시간128분
국가일본의 기 일본
언어일본어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일본어奇跡 기세키[*])은 2011년 개봉한 일본의 영화이다. 가가 커뮤니케이션스 제작·배급.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캐치프레이즈는 〈당신도 분명 누군가의 기적.〉

일본에서는 이야기의 무대가 된 큐슈에서 6월 4일에 선행 상영된 후, 6월 11일에 전국 공개되었다. 영국에서는 2013년에 공개된 주요 매체 〈가디언〉이 선택한 동년의 영화 베스트 10에서 9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1년 12월 22일에 개봉되었다.

개요[편집]

2011년 3월 큐슈 신칸센의 개통을 계기로 큐슈 여객 철도 (JR 규슈)과 JR 동일본 기획 (JR 동일본 산하의 광고 대행사)의 기획에 의해 제작 되었다. 감독 고레에다에 있어서 첫 기획의 영화이지만, 고레에다 자신이 “철도를 좋아한다”라고 밝히기도 하여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 제작에 있어서는, JR 측에서 거의 개입을 하지 못했다(실제로 기획의 축이 되는 큐슈 신칸센 자체가 등장하는 것은 본편의 마지막 부분이다).

출연하는 아이들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었고, 주연이 되는 2명의 소년 만담 콤비에는 실제로도 형제인 마에다 고키와 마에다 오시로가 발탁되었다. 고레에다는 원래 〈가고시마에 있는 남자와 하카타에 사는 여자가 별도로 그 엇갈림을 보러 갔다 사랑에 빠지는 ... 같은 보이 미츠 걸 이야기〉를 상정하고 있었다. 이 오디션에서 두 사람을 보고 대본을 전면적으로 개고했다. 촬영에 있어서는 역시 아이를 주인공으로 한 《아무도 모른다》 뿐만 아니라 각본을 배우들에게 전달하지 않고 촬영을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TV 스팟의 내레이션은 고레에다에서 제공하여 미무라 마사카즈가 담당하고있다.

나카무라 코조에 의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원저)에 의한 노벨 라이즈 버전도 발매되고 있다. (ISBN 9784163301402) 또한, MPAA의 등급은 흡연 장면이 있는 것 등을 이유로 PG 지정되어 있다. BBFC도 PG 지정을 내놓고 있다.

줄거리[편집]

부모의 이혼으로 가고시마현과 후쿠오카현에서 떨어져 사는 초등학교 6학년 형 코이치와 4학년 동생 류노스케. 언젠가 또 다시 가족 4명이서 살고 싶어하는 두 형제는 규슈 신칸센이 전선을 개통하는 날 아침, 가고시마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신칸센 〈제비〉와 후쿠오카에서 가고시마로 향하는 〈벚꽃〉이 처음 마주 쳤을 때 저마다의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소문을 듣는다. 그리고 두 사람은 주위의 어른들을 말려들게하여 계획을 시작한다.


Critical response

On review aggregator Rotten Tomatoes, the film has an approval score of 93%, based on 75 critic reviews, with an average rating of 8.01/10. The site's critical consensus reads, "Elliptical and deliberately paced yet steadily absorbing, I Wish presents a beguiling portrait of childhood that grounds its sweetly nostalgic glow with well-rounded characters and attention to detail."[7] On Metacritic, the film has an average score of 80 out of 100, based on 22 critics, indicating "generally favorable review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