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는 행복의 아마추어 단행본 – 2020/11/27
호시 타루 (저자), 마에노 타카시 (저자)
5성급 중 4.2 1,090
모든 형식과 버전 보기
첫 책 구입으로 10%포인트 선물
일, 건강, 돈, 인간 관계, 혼활, 전직, 연애 등 모든 것이 마음대로!
시리즈 20 만부 돌파의 「신 정신」 「신 토크」의 저자에 의한 최신간!
행복학 연구의 제일인자 마에노 타카시 교수와의 공동 저서에 의해, 최신의 뇌과학·심리학에 뒷받침된 「과학적으로 스스로 자신을 행복하게 한다」대단한 뒤 와자를 전수록!
옛날에 비해 「무엇이 행복한가? "이 이해하기 어려운 시대가되었습니다.
자신에게 「이것이 좋은 일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어도, SNS나 인터넷등에서 자신과는 다른 선택을 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 「이 선택은 잘못하고 있었을까?」 「정말 이것으로 좋은 것 가나?」라고 곧 불안을 느끼는 세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고민과 불안을 이 1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서에서는, 지식을 어떻게 일상에서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가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듯이 「행동의 레시피화」로 하는 것을 고집했습니다.
또한 현재의 "행복 편차 값"을 측정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당신의 지금까지의 상식을 과학적으로 뒤집는 놀라움의 진실이 가득!
◎연봉이 2배가 되어도 우리의 행복도는 단 9%밖에 상승하지 않는다
◎ 의 장래의 연수입에 차이가 나 버린다
◎아이에게 가르치고 싶은 「친구는 수보다 다양성」이라고 하는 진실 ◎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것만으로는 행복할 수 없는 일하면서 행복해진다는 반칙기 ◎ 행복도 가 높은 사람일수록 '생산성이 높다'는 신상식 행복하게 되는 「돈의 사용법」◎ 노력할 생각이 없다면 결혼해서는 안 된다
저자 정보
●별 협상: 1983년 센다이시 출생. 대기업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동일본 대지진을 이와테현에서 재해. 생사를 묻는 경험을 거쳐 "자신의 삶의 시간은 모두 좋아하는 것에 쓴다"고 결정 독립기업하여 심리요법과 NLP, 인지심리학, 뇌과학을 배우기 시작한다. 그것이 원점이 되어, 개인의 기업가를 대상으로 「마음을 과학적으로 단련한다」를 중심으로 둔 독자적인 비즈니스 수법을 구축. 일본이나 해외에서 수천명 규모의 강연회를 실시해, 글로벌하게 「좋아하는 때에,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시고트를 하는 개인을 창조」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신 멘탈」 「신 토크」가 20만부 돌파의 베스트셀러에.
●마에노 타카시: 1984년 도쿄 공업 대학 졸업, 동 대학 대학원 석사 과정 수료. 캐논 주식회사, 캘리포니아대학 버클리교 객원연구원, 게이오 기주쿠대학 이공학부 교수, 하버드대학 객원교수 등을 거쳐 현재 경기 학원대학 대학원 시스템 디자인·매니지먼트 연구과 교수. 게이오 대학 웰비 잉글리서치 센터장 겸임. 대학에서의 전문은, 행복학, 행복 경영학, 시스템 디자인 등.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생활 만들기, 물건 만들기, 일 만들기, 조직 만들기, 지역 만들기, 교육 등의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저서 다수.
등록정보
출판사 : KADOKAWA (2020/11/27)
발매일 2020/11/27
언어 : 일본어
단행본 264 페이지
ISBN-10 : 4046050071
ISBN-13 : 978-4046050076
크기 : 12.8 x 1.7 x 18.8 cm
Amazon 판매 랭킹: - 18,765위 책 (책 판매 랭킹 보기 )
- 1,165위 사업 실용도서
고객 리뷰: 5성급 중 4.2 1,090
저자 정보
저자를 팔로우하여 신작 업데이트 및 개선된 추천을 받으세요.
별 협상
팔로우
별 협상
1983년 센다이시 출생. 일본의 저작가. 강연가. 경영 컨설턴트. 대기업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동일본 대지진을 이와테현에서 재해. 생사를 묻는 경험을 거쳐 "자신의 삶의 시간은 모두 좋아하는 것에 쓴다"고 결정 독립기업하여 심리요법과 NLP, 인지심리학, 뇌과학을 배우기 시작한다. 그것이 원점이 되어, 개인의 기업가를 대상으로 「마음을 과학적으로 단련한다」를 중심으로 둔 독자적인 비즈니스 수법을 구축. 일본 톱 클래스의 기업가 컨설턴트. 공부회에는 1만명 이상이 참가해, 문하생은 600명 이상. 일본뿐만 아니라, 뉴욕, 시드니, 멜버른, 파리 등 해외에서 수천명 규모의 강연회를 실시해, 글로벌하게 「좋아할 때,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시고트를 하는 개인을 창조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산케이신문 '듣고 싶다' 등에서도 특집된다. 「신 멘탈」 「신 토크」가 20만부 돌파의 베스트셀러에.
저자 페이지에서 더 보기
마에노 타카시
팔로우
마에노 타카시
1962년 야마구치 출생. 히로시마 성장. 84년 동공대졸. 86년 동공대 석사과정 수료. 캐논 주식회사, 캘리포니아대학 버클리교 객원연구원, 게이오 대학 대학 이공학부 교수, 하버드 대학 객원 교수 등을 거쳐 2008년부터 게이오 대학 대학원 대학원 시스템 디자인 매니지먼트(SDM) 연구과 교수. 2017년부터 게이오 기학 대학 웰비 잉글리서치 센터장 겸임.
2024년부터 무사시노 대학 웰빙 학부장 겸임 예정.
연구 영역은 휴먼 로봇 인터랙션, 인지 심리학·뇌과학, 마음의 철학·윤리학부터 지역 활성화, 혁신 교육학, 창조학, 행복학까지. 주재하는 휴먼 랩(휴먼 시스템 디자인 연구실)에서는 인간과 관련된 연구라면 무엇이든 한다는 스탠스로 다양한 연구·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에, 「뇌는 왜 「마음」을 만들었는가」(쓰쿠마 서방), 「행복의 메카니즘 무 실천·행복학 입문」(코단샤 현대 신서), 「행복한 직장의 경영학」(쇼가쿠칸), 「디스 토피아의 신·행복론(프레지던트사), 웰비잉(닛케이 문고, 아내 마드카와의 공저) 등이 있다.
최고 리뷰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Amazon 고객
5성급 중 5.0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
2024년 1월 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사이에 자기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다.
저자 이외의 코멘트가 있는 것도 좋네요.
유용한
보고서
하나 하나
5성급 중 4.0 한 개 전에 말하는 녀석보다 낫다.
2023년 2월 2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처음에는 어떨까 - 뭔가 뭔가를 읽는데 숨이 막혀 있다고 생각했지만 끝까지 읽고 나름대로 좋았다 특히 마지막 옆에 공동 제작자가 등장하지만 문장이 딱딱하고 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역시 책은 읽기 쉽다고 다시 확인했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모콧치
5성급 중 5.0 "지식의 수"가 아니라 "할 수있는 것의 수"가 중요합니다.
2021년 5월 8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행복을 만들기 위해 돈을 사용하는 방법, 결혼 생활의 마음가짐, 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다음을 배웠다.
● 돈의 사용법
·연수증가의 행복의 한계액
연수입이 2배가 되어도 우리의 행복도는 9%밖에 상승하지 않는다 )
연수입이 800만엔을 부근을 경계로 그 이상 연수입이 늘어도 행복도는 거의 변하지 않는다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는 「돈의 사용법의 행복도가 높아지는 경험의 4 조건
」 가 늘어나거나 다른 사람과도 관련되어 세상과의 연결을 실감할 수 있는
경험
이어지는 경험
④ 「드물게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경험
경험의 「시간의 길이」는, 행복도에 별로 관계 없다(예:오로라를 10초밖에 볼 수 없었다)
●인간 관계
따뜻한 인간 관계를 구축하는 것 할 수 있는 사람
·연수 고
·전문 분야의 성공 3배
·연수 870만엔 높다
·따뜻한 인간 관계의 구축에는 “사람을 사랑하는 힘”을 익히는 방법
옥시토신이라고 하는 호르몬을 늘리는
①스킨십 “8 초허그」·동물과의 스킨십
② 마음 따뜻해지는 영화를 보는
인간의 뇌에는 「미러 뉴런」이라고 하는 신경 세포가 있어, 시각으로부터 들어간 정보를 자신의 체험과 같이 인식하는
③하루 일선이 아니라 1주일·5 선
”
성을 늘리기 위한 3가지 행동 지침
①인터넷을 이용한다(온라인 살롱)
②공부에 나가기
③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다
●결혼
·노력을 하지 않으면 결혼 전보다 행복도는 떨어지는
'결혼했다'는 것 자체 의 행복은 2~3년 밖에 계속되지 않는다(연애 호르몬은 3년 경과하면 거의 분비되지 않게 된다
) 아늑함이 좋다”고 느끼게 되는 파트너와 함께 있는 것을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마음에 정한다.
느끼는 상태가 될 수 있다→결혼 생활을 “당연한 일”로 하지 않도록 노력
한다
. (해결을 해 나가는 것으로, 관계성이 좋아진다)
인간의 기억에는, “마지막 인상이 언제라도 남는 “피크 엔드의 법칙”이라고 하는 것이 있어, MT의 마지막은 반드시 상대에게 감사하고 있는 것 을 3개 전해 끝으로 한다.
● 걱정
·걱정이 일어날 확률은 13%로, 그 중 80%는 자력으로 해결할 수 있다. 정말 해결할 수 없는 걱정사는 3%
불안하게 생각한 것은 실제로는 거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불안하게 생각한 것 자체를 잊어버리고 있는
저널링→걱정사는 실제로는 일어나지 않는 것이라고 「실감」 하기 위해서 “기록을 취한다”
·방법
걱정사는 스마트폰에 메모한다(걱정의 크기를 10단계로 써 둔다)
1개월 후, 메모한 내용을 보답해 실제로 일어났는지 어떤지
걱정스럽게 생각한 일이 얼마나 일어나지 않았는지 실감한다
●일자리
작업→일은 단순한 노동 일하는 이유는
보수 의 발판
전화 → 일을 좋아하는 일을하고 싶은 이유 · 동기가 명확 "작업 · 공예"콜링의 감각
으로 일을 할 수있게 된다 「수」나 범위를 넓힌다(예:거래처나 엔드 유저의 소리를 듣는다) ②일의 「의미」를 확대하는 자신의 일은, 「누구의」 「어떤」미래를 만들고 있는 일인가( NASA에서 일하는 청소원이, “나는 인류를 달에 전하는 일을 하고 있다 ” ) 일에 변화를 더한다(예: 청소원이 입원 병동의 그림을 자발적으로 바꾸는 것) “내일 일로 이런 일이 일어나면 좋겠다”라고 매일 밤 몇분간 공상하는 것으로, 일에의 행복도도 개선 하는 이 책을 쓰고 있었던, 중요한 것은 「지식의 수」가 아니라 「할 수 있는 것의 수」이므로, 조금씩이라도, 가능한 수를 늘려 가고 싶다.
더 적은 읽기
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더블 엑스
5성급 중 5.0 신선한 알기 쉬운
2023년 1월 1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다른 성공책에 쓰여지지 않은 것이
가까이 에 알기 쉽게 쓰여져 단번에 읽어 버렸다. HRBP의 나도 일에 사용할 수 있는 힌트가 되었다. 내용도 참신합니다. 킨들로 읽었지만 실물을 사고 싶어졌습니다.
유용한
보고서
Kindle 고객
5성급 중 3.0 미친 행복!?
2021년 11월 15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 책은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쓴 책입니다.
제7장에 쓰여진 『꿈이나 목표는 실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선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는 말.
한층 더 계속해, 「꿈이나 목표는 실현하지 않아도 행복」이라고 하는 내용이 쓰여 있다.
설득력 있는 문장도 많은 가운데, 이 부분은 이상하게 생각한다.
유용한
보고서
집진 장치
5성급 중 4.0 행복한 팁을 얻을 수
2021년 2월 1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학교에서 행복하게 하기 위한 메카니즘의 수업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그렇게 들으면, 「아니오」라고 대답할 것이다.
하지만 사실은 지난 40년 정도로 행복에 관한 연구는 진행되어 행복에 관한 메커니즘이 과학적으로 밝혀지고 있다.
그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행복에 관해 해설한 것이 본서다.
돈이 있으면 행복할 수 있을까?
모두가 한번은 생각한 적이 있는 질문일 것이다.
실제로 사람은 수입이 늘어날수록 감정적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돈은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다만, 연수입 800만엔이 될 때까지는, 이다.
연수입 800만엔 부근을 경계로 그 이상 수입이 늘어도 행복도는 거의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 한 연구에서 밝혀졌다.
그리고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연봉이 두 배가 되더라도 우리의 행복도는 단 9%밖에 상승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 있는 것이다.
연봉을 두배로 만들기 위해서는 수면 시간을 깎고 일에 박는 시간을 늘릴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가족과 가진 시간을 희생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행복도에 인생의 무게를 둔다면, 연봉을 올리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는 단언할 수 없는 것이다.
자신의 체험으로 대체해도 학생 시절 아르바이트에서 비교하면 수입은 몇 배나 되어 있지만 행복도가 몇 배나 증가하고 있는가? 라고 말하면 그 실감은 없다.
그렇게 생각하면, 수입보다 시간의 사용법이라는 쪽이, 행복도를 좌우한다고 하는 주장은 납득할 수 있다.
그렇다면 행복도를 높이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그 하나의 '선택지는 벌는 '양'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지금 있는 돈의 '사용법'을 바꾸는 것.
한 연구에 따르면 돈을 쓰는 양보다 몇 번 그런 사용법을 했는지 빈도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럼, 무엇에 돈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사용법인가?
그것은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경험」이나 「체험」에 돈을 사용하는 것.
사물에 돈을 사용했을 때의 행복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는 반면, 경험이나 체험에 돈을 사용한 만족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해 간다.
본서에서는 더욱 행복도가 높아지는 경험의 4조건을 소개하고 있다.
・세상과의 연결을 실감할 수 있는 경험
・반복 말할 수 있는 추억이 되는 경험
・자신이 되고 싶은 자신상으로 이어지는 경험
・드물게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경험
이 그 4개이다.
사람이 말하고 있는 경험이라고 하는 것도 확실히, 이것에 들어맞는 것 같다.
사물을 사는 것보다 경험에 투자하는 편이 좋다는 것도 있지만, 사물을 사는 것보다 오히려 그 자체를 사는 것에 의한 경험이라는 것에 생각을 느끼게 하는 것이 좋을까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했다.
또 하나 돈의 사용법으로 재미있는 사례가 소개되고 있다.
그것은 '누군가를 위해 돈을 쓴' 사람은 '자신을 위해 돈을 쓴' 사람에 비해 분명 행복도가 높다는 것.
그리고 그것은 돈의 이마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여기에서 말할 수 있는 것은, 약간의 금액이라도 다른 사람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우리는 행복이 된다고 하는 것.
이것은 앞의 4조건의 세상과의 연결이 실감할 수 있는 경험으로 이어질 것인가라고 읽고 있어 생각했다.
약간의 돈을 사용하여 사람에게 기뻐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세상의 연결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이 좋은 사이클이 된다는 것이다.
좋은 인간 관계의 구축력.
그것도 행복하게 사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즉, 사람을 사랑하는 능력을 높이는 것이 행복하게 연결된다는 것.
과학의 관점에서 말하면, 사람을 사랑하는 힘을 강화하는 방법은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을 늘리는 것일 뿐이다.
뇌내에서, 옥시토신의 분비 농도가 오르면,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사람과 사이좋게 하고 싶어지는, 사람에게 공감하는, 사람에게 친절하게 되는, 사람 교제로의 불안이 감소한다고 되어 있다.
옥시토신을 분비하는 한 가지 방법은 동물과 접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으로 사람에게 친절한 행위를 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일주일에 하루만 '친절한 날'을 결정하고 그 날에 5개 이상 친절한 일을 한다는 방법이 제창되어 있다.
매일 친절한 일을 하는 것보다, 집중적으로 사람에게 친절하게 하는 편이 행복도는 높아지는 것을 알고 있다.
연구 결과를 해석하면서도 아카데믹하지 않은 형태로 전해주기 때문에 흥미를 끈다.
행복해지는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책.
더 적은 읽기
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마츠이
5성급 중 5.0 모두가 행복한 세계는 실현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11월 29일에 확인됨
확고한 과학적 근거에, 깔끔한 읽고 기분 좋은 문장으로 읽고 있어 두근 두근했습니다.
근성론이나, 마인드에 맡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읽고 있어도 괴로워지지 않고, 이것이라면 확실히 지금보다 행복해질 수 있다고 느끼면서 읽을 수 있는 1권이었습니다.
유용한
보고서
Amazon 고객
5성급 중 5.0 행복을 생각하는 계기
2022년 8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매일의 생활 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장면이 적게 느끼는 오늘, 그러나, 이 책을 읽는 것으로 시점과 생각이 바뀌어 일이나 가정에서의 일상이 시프트 체인지할 수 있었다. 읽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모든 리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