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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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수피즘과 이슬람 신비주의의 역사에 대한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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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이 머리카락도 아니고, 이 피부도 아니며, 그 안에 살고 있는 영혼이다.”

잘랄 알딘 무하마드 루미

Jalal Al-Din Muhammad Rumi는 이슬람 역사상 가장 영속적인 시인이자 사상가 중 한 명입니다. 사랑, 삶, 영혼의 본질을 논하는 그의 깊고 아름다운 산문은 그를 동서양 역사에서 영원한 인물로 만들었다.

루미가 특히 서구에서 수피즘의 상징으로 떠오른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수피즘의 한 분야 이슬람교 신비주의로 유명한 이 종교는 오랫동안 종교의 가장 평화롭고 정치적인 형태로 여겨져 왔습니다. 평화로운 시인 루미를 중심으로 이러한 고정 관념이 자리 잡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루미의 시가 커버할 수 있는 수피즘은 너무나 많다. 이 기사는 수피즘과 이슬람 신비주의의 본질과 역사, 그리고 그 수행자들과 그들의 매혹적인 의식을 탐구할 것입니다.
수피즘이란?가장 유명한 수피 시인이자 학자 중 한 명인 Jalaluddin Rumi의 초상화. 이미지 크레디트:dailynewnation.com.




사람들은 종종 수피즘을 신비주의와 연관지지만, 이슬람 내에서 생각하는 학교로 더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음악, 장식 예술 및 비정통적인 생활 방식을 통해 독특한 형태의 예배를 다룹니다.

수피즘이라는 용어는 신비주의자와 관련된 행위인 양모(아랍어로 suf)를 입는 관습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또한 순결을 뜻하는 아랍어(safa)에서 유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단어가 "ahl as-suffah"("suffah (벤치)의 사람들"을 의미)라는 용어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디크르(이슬람에 99개가 있는 신의 신성한 이름의 반복)를 정기적으로 모은 예언자 무함마드(PBUH)의 가난한 동료 그룹을 나타냅니다.


수피즘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신성한 숭배라는 이름으로 극단적인 자기 처벌을 포함합니다. 이에 대한 예로는 기도의 한 형태로 과도한 금식이나 밤새도록 깨어 있는 것이 포함됩니다. 초기 수피족은 영적 세계를 위해 물리적 세계를 거부하고 기도하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옷만 가지고 있었고 그 이상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일련의 내부 변형을 포함하는 신을 아는 길인 "ma'arifa"(아랍어로 "지식")의 수피 원리의 결과였습니다. 이것들은 물리적 세계와 육체를 초월하는 것을 목표로했습니다.
중요한 종교적 관습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수피 관습은 전형적인 이슬람 의식(하루에 다섯 번 기도, 라마단 동안 금식 등)을 포함하지 않고는 완전할 수 없습니다. 이들은 종종 예언자 무함마드(PBUH)가 완성한 행동 목록인 "순나"와 함께 완성됩니다. 이것은 가능한 한 그의 삶에 가까운 삶을 사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집니다.

물론 이와 같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물질계의 유혹도 멀리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회사와 음식에 대한 사랑도 포함됩니다. 고독, 침묵, 심지어는 잠 못 이루는 삶을 장려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내부에서 외부로의 순결이 요구된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수피 관습은 교만, 오만, 질투를 극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수피 관습의 한 예는 "준수"를 의미하는 무라카바(Muraqaba)입니다. 이 수행은 모든 종교에 걸쳐 존재하는 일반적인 명상과 매우 유사합니다. 수피교인들은 “Ilahi anta maqsudi wa-ridaka matlubi”(나의 신이시여, 당신은 나의 목표이시며 당신의 기쁨은 내가 찾는 것입니다)을 세 번 외면서 초점을 안쪽으로 돌립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알라의 이름과 그 영적 의미, 즉 "닮지 않은 본질"에 초점을 맞춥니다. 수피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그 자리에 있고 경계하며 결국 수행을 완료합니다.
Dhikr: 가장 중심적인 수피 관습 중 하나

이 외에도 수피즘은 dhikr과 같은 몇 가지 다른 특정 관행을 수반합니다. "기억"을 의미하는 이것은 알라(신)의 99개 이름을 회상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또한 하나님의 항상 임재에 대한 인식을 유지하는 관행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피 관행에는 수피 입문 또는 수피 마스터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모든 무슬림에게 필요한 이 관행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수피 교단은 다른 방식으로 dhikr을 연습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세마로 알려진 의식입니다. 여기에는 암송, 노래, 명상, 무아지경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예배가 포함됩니다. 인기를 끌게 된 것은 바로 이 방법이다. 수피 소용돌이 (Mevlevi 순서에서 유래), 아마도 Sufi가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Chisti 및 Qadiriyya와 같은 수니파 수피 교단의 전통적인 견해는 dhikr 동안 빙빙 돌리는 것을 금지하여 신을 모독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피 소용돌이는 적극적인 명상의 한 형태입니다. 그것은 하나를 포기하도록 격려한다 나프 (자아, 자아) 음악을 듣고, 신의 본질에 집중하고, 반복적으로 원을 그리며 회전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완벽의 근원을 깨닫는 것입니다. 케말 (전체). 회전 운동은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행성의 운동을 복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철학과 신념오스만 제국 기간 동안 Dhikr을 수행하는 Sufi 명령의 그림. 이미지 크레디트: hurriyetdailynews.com.

수피족의 일차적인 욕망은 그들이 아직 살아 있는 동안 신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러한 연결이 부활 후에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하는 전통적인 이슬람 신앙과 모순됩니다. 이 경험은 은유를 통해서만 표현될 수 있을 정도로 놀랍습니다. 이 사실은 수피 문학 내에서 알코올과 사랑의 이미지가 널리 퍼져 있음을 설명합니다.

수피 문학에서 신성한 결합의 기쁨은 종종 하나님과 분리되는 비참함을 동반합니다. 이것은 수피 철학의 주요 문제 중 하나, 즉 한 인간의 존재가 무한한 신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야기합니다. "파나"("파괴")라고 하는 이 연결은 영적 발달의 마지막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개인의 정체성을 잃고 그들 안에 계신 하나님의 임재만을 깨닫게 됩니다.
수피즘의 역사: 예언자부터 현재까지선지자(PBUH)가 첫 계시를 받은 히라 동굴의 사진. 이미지 크레디트: English.alarabiya.net.

수피즘의 기원은 예언자 무함마드(PBUH)의 생애에 있습니다. 초기 기록에 따르면 그는 동굴에서 명상을 하고 소박하고 소박하게 생활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이 행동은 수피 관습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예언자 자신과 함께 그의 사촌이자 사위인 알리도 최초의 수피족 중 한 명입니다. 예언자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이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신비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데 개방적이었던 알리는 최초의 남성 이슬람 개종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공식적인 운동으로서 수피즘은 알리 사후 약 100년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8세기 후반에 Hasan al-Basri로 알려진 유명한 신비주의자의 학교가 Abadan에 수녀원을 설립했습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은 서면 문서에서 수피 관행의 세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초기 수피족으로는 Bayazid Bistami가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샤티야트"로 유명해진 이란의 수피교도였으며, 이는 자신이 신성한 실체(신)와 연결되어 있다는 극적인 표현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일생에 걸친 자기 정화의 결과라고 주장했다. 순나(선지자와 최대한 가까운 삶)에 대한 극도의 헌신으로 그는 선지자가 수박을 먹었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수박 먹기조차 거부했습니다.
10세기: 초기 과도기

10세기 말과 11세기 초에 과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10세기 이전에 수피즘은 절제와 추종자들의 개성으로 정의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보다 일반적인 관행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더 많은 조직을 필요로 하고 더 많은 수의 추종자를 필요로 했습니다. 또한 수피교 교리를 공식화하는 데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10세기 수피 지도자들은 초기 인물들을 시성하고 그들의 관습과 정통 이슬람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려고 시도했습니다.

이 시기에 가장 널리 유통된 현대 수피 책 중 하나가 등장했습니다. Kitab alta-arruf li-madhab ahl al-tasawwuf. 아부 바크르 칼라바디(Abu Bakr Kalabadhi)가 저술한 이 책은 학습자를 위한 수피(Sufi) 용어, 신념 및 필수 관행을 설명했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수피스트 철학을 요약한 다른 유명한 매뉴얼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카슈프 알 마주브 알리 후즈위리(Ali Hujwiri)와 리살라 알-쿠샤이리. 또 다른 유명한 인물인 아부 압드 알 라만 술라미(Abu Abd al-Rahman Sulami)는 수피즘과 윤리, 특히 수피 기사도("futuwwa")의 개념에 관한 많은 저서를 남겼습니다.


다른 유명한 인물로는 Khwaja Abd Allah Ansari와 Abu Said ibn Aby al-Khayr가 있으며, 둘 다 운동으로서 수피즘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후자는 이란의 수피로서 XNUMX년 동안 수피 스승의 지도 아래 반성적인 삶을 살았다. 그 후 그는 두 개의 수피 센터를 조직했습니다. 하나는 메하나에, 다른 하나는 당시 이란의 허브였던 니샤푸르에 있었습니다.
13세기: 발전과 개혁

12세기와 13세기에 수피 교단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집합적으로 "turuq"(경로), 단수에서 "tariqa"라고 불렸습니다. 예로는 Qadiriyya, Shadhiliyya, Rifa'iyya 및 Chistiyya가 있습니다. 성스러운 설립자(일반적으로 이슬람 학자)의 가르침에 기초한 각 타리카에는 고유한 관습, 신념 및 문헌이 있었습니다. 이 기간은 또한 18세기 중반까지 수피 관습의 변화를 보았습니다. 그 시점에서 예언자 무함마드의 역할은 수피 관습에서 점점 더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의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 사람은 안달루시아 신비주의 철학자 Muhyi al-din Ibn al-Arabi입니다. 그의 생각과 작품은 많은 수피의 관습과 신념을 재편성했습니다. 그의 철학의 중심은 "wahdat alwujud"(존재의 하나됨)에 대한 믿음이었습니다. 이것은 우주가 하나님의 물리적 현현이며, 따라서 그분의 분리된 창조물 중 하나가 아니라 그분의 일부를 구성한다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교리는 하나님이 그의 창조물과 분리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정통 이슬람 신앙에 반대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순은 수피 철학에서 가장 논쟁적인 교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가 죽은 지 XNUMX세기 후에 이 교리의 수정된 버전이 나타났습니다. “wahdat al shahada”(증인의 하나됨)로 알려진 그것은 al-Arabi의 철학과 일반적인 이슬람 신앙 사이의 타협 시도였습니다.
20세기: 발전기의 수피즘

14세기에서 18세기에 걸쳐 수피족은 그들의 이념을 공고히 하고 대륙 전체에 퍼뜨리기 시작했습니다. 수피의 관습과 질서의 신비로운 특성은 많은 사람들에게 호소력을 가졌고 이슬람으로의 광범위한 개종에 기여했지만 이념 또한 많은 반발을 받았습니다. XNUMX세기에 이 저항은 이슬람의 수니파 분파 내의 보수 운동인 와하비 운동의 등장과 함께 폭력적인 형태를 취했습니다.

20세기로 접어들면서 이슬람 세계의 개량주의자들과 사회주의자들은 수피교 의식과 교리를 비판하기 시작했습니다. 수피 교단은 미신을 유지하고, 너무 시대에 뒤떨어지고, 국가가 진보적인 개혁을 하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서구화 국가 정부는 종종 수피즘에 대한 공격을 유지하는 정치 및 교육 개혁에 책임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피 교단의 경제적 기반을 약화시키려는 의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 이슬람 국가에서 많은 수피 교단이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수피즘은 이슬람 세계와 최근에는 서구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했습니다.
현대의 수피즘: 네오수피즘

Fazlur Rahman(파키스탄 학자이자 이슬람 철학자)이 만든 네오수피즘이라는 용어는 18세기 수피 교단의 개량주의적 흐름을 나타냅니다. 이 개혁자들은 수피 전통의 좀 더 범신론적인 요소를 제거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대신, 그들은 내부 영성과 사회 활동의 기초로서의 역할을 제안하면서 전통적인 이슬람 법을 다시 주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 용어의 의미가 발전했습니다. 그것은 이제 서구에서 수피의 영향을 받은 영성의 형태, 특히 이슬람의 맥락에서 벗어나 수피교의 범신론적 요소를 강조하는 영성을 가리킨다. 이러한 예로는 전통적인 수피즘의 파생물인 Sufism Reoriented와 The Golden Sufi Center가 있습니다. 미국, 영국, 스위스에 위치한 후자는 힌두교와 신수피즘의 전통을 결합합니다. 서부에도 수피 교단이 있습니다. Inayat Khan이 설립한 이 단체는 모든 신앙의 단일성을 강조하며 모든 계층의 회원에게 열려 있습니다.

현재 활동적인 수피 학자, 출판사 및 작가로는 Timothy Winter, Hamza Yusuf, Llewellyn Vaughan-Lee, Nuh Ha Mim Keller, Zaid Shakir 등이 있습니다.
문학, 예술 및 문화에 대한 수피즘의 영향현재 브루클린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카르발라 전투의 그림. 이미지 크레디트: artsandculture.google.com.

이슬람 역사에서 가장 유명하고 재능 있는 인물 중 일부는 수피였습니다. 여기에는 13세의 Rumi가 포함됩니다.th-세기 페르시아 시인, 종종 모든 시간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그의 지속적인 유산에 대한 증거로 그는 미국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시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페르시아 데르비시인 Shams Tabrizi와의 개인 역사는 심지어 허구화되어 Elif Shafak의 책에 포함되었습니다. 사랑의 XNUMX가지 법칙.

시각 예술은 또한 아래 그림과 같이 유명한 수피즘의 신조를 탐구했습니다. 그림의 주제인 카르발라 전투는 이슬람의 수니파와 시아파 사이의 격렬한 불일치의 결과였습니다. 전투 중에 예언자 무함마드(PBUH)의 손자인 Husayn ibn Ali가 사망하고 이슬람 순교자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아름다운 이슬람의 더 큰 역사의 일부입니다. 시각 예술, 달필, 및 디자인.
수피즘의 의의

전통적인 이슬람과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수피즘은 이슬람과 동양 역사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비록 그것이 이슬람의 신비한 형제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이슬람 맥락에서 그것을 인식하고 일부 학자들이 했던 것처럼 그 메시지를 범신론적이거나 심지어 반이슬람적인 것으로 왜곡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슬람이 없었다면 수피즘은 탄생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피즘이 없었다면 수세기 동안 숭배자들이 큐레이팅한 아름다운 예술 작품과 전통이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참조 :

아시아의 이슬람 신비주의. 08 08 2016. 03 08 2021. .

시하데, 아이만. "소개." 시하데, 아이만. 수피즘과 신학. Edinburgh: Edinburgh University Press, 2007. 1-12.

수피즘. 03년 08월 202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