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8

「이즈쓰 카즈히코 전집」

「이즈쓰 카즈히코 전집」







「이즈쓰 카즈히코 전집」의 최신 목차 정보를 기록한 브로셔를 준비했습니다
「이즈쓰 카즈히코 전집」의 내용 견본은 이쪽





공지

2016년 8월, 전권이 간행되었습니다!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 1985년 ― 1989년(강연 음성 CD 첨부) 이츠키 슌히코 강연 음성 CD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통 슌히코 입문」・・・「이통 슌히코」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웹사이트는 이쪽
「이통 슌히코 영문 저작 번역 컬렉션」・・・특설 사이트는 이쪽






 2013년은 이즈쓰 카즈히코의 학 후 20년에 해당하고, 2014년에는 탄생 100년을 맞이합니다. 이 고비의 해에, 이츠키 슌히코가 일본어로 집필해 간행한 모든 저작을, 집필·발표 연순에 전 12권·별권으로 간행합니다.

 30개가 넘는 언어를 자유자재로 체험한 이통 슌히코는 그 천재적인 언어 능력을 종횡무진하게 구사하여 그리스 철학, 이슬람 철학, 중세 유대 철학, 인도 철학, 노장 사상, 불교, 선까지도 포함한 인류의 지혜를 시공을 넘은 유기적 통일체로서 읽어 풀어, 동양 철학과 서양 철학의 「대화」를 목표로 했습니다.

가마쿠라의 서재에서

 본 전집은, 그 이즈쓰 카즈히코 철학의 전체상을 밝혀, 사색의 원점으로부터 구축에의 경로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이통 슌히코의 언어 철학 사상은 21세기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중요한 관점이며, 널리 공유되기를 바란다.
2013년 6월



편집 고문
스즈키 타카오 토리이 야스히코 마츠바라 히데이치


편집 위원
이와미 타카시 가마타 시게 사카가미 히로 사와이 요시지 노모토 신


편집 담당
키노시타 유스케 와카마츠 에이스케


(50음순)







1914년~ 1967년~



 1914년 5월 4일, 도쿄시 요츠야구에서 태어난다.

 니시와키 준사부로의 초현실주의 시론에서 영감을 얻은 이츠키 슌히코는 게이오 대학에서 니시와키에 사사하고 언어학자로 출발, 「언어학개론」을 비롯한 그 신선한 강의는 대교실에서 사람이 넘칠 정도로 인기 를 박했다. 그 외, 「그리스 신비 사상사」, 「러시아 문학」등의 강의를 실시한다.



 1941년, 처녀저작 '아라비아 사상사', 49년, '신비철학' 등 초기 대표 저작을 발표.







1956년~

 1956년에 발표한 영문 저작 'Language and Magic'은
러시아 포르마리스트의 로마 야콥슨의 눈에 띄어 그의 추천을 얻어 록펠러 재단 펠로우로서 레바논, 이집트, 시리아, 독일, 파리 등 중 근동·구미에서의 연구생활에 들어간다(1959-61년).



 이를 계기로 일본에서 세계로 활약의 장소를 넓혀 마길 대학과 이란 왕립 철학 아카데미에서 이슬람학 연구와 집필 활동에 종사했다. 1961년 마길 대학 객원 교수, 69년 동 대학 이슬람학 연구소 테헤란 지부 교수, 75년 이란 왕립 철학 아카데미 교수. 이슬람 사상이나 동양 철학에 관한 영문 저작·번역을 다수 간행한다.




 1967년, 20세기 심리학, 종교학의 세계를 대표하는 칼 구스타프 융과 밀차 엘리에데 등의 참가하는 '엘라노스 회의'(1933년 스위스 아스코나에서 창시)에 초빙되었다. 인간의 정신성을 탐구하는 것을 이념으로 한 '엘라노스 회의'는 매년 여름 100명 정도의 청중을 앞두고 10명 전후의 종교학자, 철학자, 과학자, 예술가들이 각각 전문 영역에 있어서의 새로운 생각을 발표한다는 학제적인 정신 운동으로, 이통은 스즈키 오오오키에 이은 두 번째 일본인 정식 강의로서 이후 15년에 걸쳐 거의 매일, 노장 사상이나 선, 유교 등 동양 철학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1979년 이란 혁명 격화를 위해 테헤란보다 일본으로 귀국. 오랜 연구 성과에 의한 독자적인 철학을 일본어로 저술하는 것을 결의, 「의식과 본질」(1980-82년), 「의미의 깊이에」(1985년), 「초월의 말」(1991년) ), 절필이 된 「의식의 형이상학」(1993년) 등의 저작을 발표했다.
 1982년 일본학사원 회원. 같은 해 매일 출판 문화상, 아사히상 수상. 1993년 가마쿠라의 자택에서 체거(78세). 가마쿠라시 엔가쿠지에 잠든다.



엘라노스 회의의 원탁(table rounde)
전 세계에서 모인 1급 학자들이
마조레 호수 기슭의 원탁을 둘러싸고 서로 이야기했다.










존재와 언어를 둘러싼 광대 무변인 사상 코스모스

수록

1.  이츠쓰 슌히코의 영문 저작·번역을 엿볼 수 있는 모든 일본어 저작을, 집필·발표 연순에 수록한 최초의 본격적 전집.
2.  「세계 문학 사전」수록의 40이상에 이르는 집필 항목, 만년의 주옥의 에세이 「풍경」, 「지금, 왜, 니시다 철학인가」등, 단행본 미수록의 귀중한 저작도 망라.
3.  제12권에 『아랍어 입문』이나 여러 언어에 관한 논문을 수록(횡조).
4.  미발표 작품, 저작 목록, 연보, 총 색인을 별권에 수록.
5.  저자가 다룬 모든 서문, 후서, 해설 등도 수록.

바닥 책 6. 

원칙적으로 저자 생전의 최종판을 저책에 채용. 한층 더 복수의 판본을 대조해 교정을 행해, 정밀함을 극했다.

해제 7. 

각 저작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 개정 내용, 집필 배경 등을 상세하게 해설. (키노시타 유스케 집필)

연보 8.  세계에서의 연구 활동을 포함한 이츠키 슌히코의 행보를 별권에 수록. (와카마츠 에이스케 집필)

부록 9.  제9권에 강연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동양 철학의 입장으로부터」(천리 대학 주최 「천리 국제 심포지엄'86」)의 음성 CD를 붙인다.

각 권월보 10. 

이츠키 슌히코의 작품・인품을 말하는 국내외의 다채로운 집필진.







 우메하라 맹  철학자



 일본의 철학자가 거의 연구하지 않는 이슬람 철학을 파헤쳐, 니시다 기타로가 행한 동서 철학의 통합을 시도한 이통 토시히코씨의 사상적 모험은, 경탄할 만하다. 씨의 저작 속에 전후 일본의 가장 깊은 철학적 사변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야마오리 테츠오  종교학자  



 고전적인 철학사상을 단순한 해석이나 주석의 영역에서 풀어내고 보다 고차의 비교와 공존의 수준으로 전복하기 위해서는 언어의 벽을 깨뜨려야 한다. 그렇게 바람구멍을 열어 새로운 생명의 에너지를 장악해야 한다. 그 큰 일을 했던 두 사람이 이 일본 ​​열도에는 있었다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선달로서의 스즈키 오오츠키, 두 번째가 이번 탄생 100년을 기념해 전집이 나오는 이츠키 슌히코이다. 하지만 그 두 사람에게 후속하는 인간은 이 나라에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왜 나타나지 않았는지, 그 비밀을 밝히는 열쇠가, 이통씨의 문장의 각처에 풍부하게 박혀져 있는 것에 틀림없다. 이통씨의 외로운 일장인 서재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세계 각지에서 행해진 국제 회의의 장소에, 땅 계속해서 연결되어 있었다고 생각한다.

 라칸파의 정신분석가를 도쿄에 초대해 열린 심포지엄의 석상, 라칸은 동양의 나한에 통하면, 웃음을 극복해 가고 있던 이통씨의 동얼굴을 잊을 수 없는 것이다.




 나카무라 히로지로  이슬람 학자



 지의 거인 이츠키 슌히코의 궤적은 넓고 깊다. 언어 철학, 러시아 인론, 고전 그리스의 신비 철학에서 꾸란, 이슬람 신학·철학의 연구를 통해 이슬람 신비주의, 한층 더 그것과 통저하는 불교, 인도 철학, 노장 사상, 유대교에 이르는 신비 사상을 넓게 동양 철학으로 파악하고 비교 철학적으로 그 깊은 의식의 다층적인 공시적 구조와 거기에서의 언어의 의미 분절 작용의 해명에 이른다. 일찍부터 그 성과를 널리 해외에서 소개해, 만년에는 고국 일본에서 정력적으로 집필 활동을 계속해, 글로벌화 속에서 일본의 독자에게 동양인으로서의 실존적 자각을 촉구해 왔다.

 지금 여기에, 일본어에 한정된 것이지만, 그 학문적 실적과 그것을 배후에서 지지한 사상적 영위의 궤적, 이츠쓰 슌히코의 전 텍스트가 연대순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 전집에는 곳곳에, 해설, 서, 후기, 에세이 등의 형태로, 저자 자신의 마음의 내면을 토로한 문장이 끼워져 있어, 독자의 독해를 도와줄 것이다. 일독을 강하게 추천하고 싶다.




 요시마사 고조  시인






 안도 레이 2  문예 비평가



 이츠쓰 슌히코는 20세기 일본이 태어날 수 있었던 가장 크고 최고의 사상가이다. 사색의 대상으로 한 장르와 지역의 다양성에 있어서도, 그 이해의 깊이에 있어서도, 다른 추종을 허락하지 않는다. 야나기타 쿠니오의 민속학과 오리구치 노부오의 고대학 나아가서 니시와키 준사부로의 시학을 하나로 종합해, 니시다 기타로의 철학과 스즈키 오오졸의 종교학에 다리 했다. 

 '꾸란'의 독해에 의해 종교의 기원을 사막의 샤머니즘에 탐구하고, '신비철학'의 구축에 의해 철학의 기원을 무도신 디오니소스의 빙의로 찾았다. 그리고 유라시아 대륙의 극서에 태어난 신비주의 사상과 유라시아 대륙의 극동에 이르렀던 신비주의 사상을 하나로 묶었다. 동양이라는 시점에서 일본, 아시아, 세계를 통일적으로 논하는 길을 개척했다. 그 때 더 이상 학문적 연구와 시적 표현 간의 차이는 사라집니다. 글로벌인 것과 로컬인 것의 차이도 또한. 이츠키 슌히코를 다시 읽는 것으로, 다음 100년의 사상과 표현이 시작된다.








※ 녹색 의 문자=『저작집』미수록 작품/ 청색 의 문자=신자료(단행본 미수록)


제1권
아라비아 철학 1935년 ― 1948년     【2013년 9월 간행】



피로소피아하이코 온 -philosophia haikon
마츠바라 히데 지씨 의 연구 자마후샤리의 윤리관?―『황금의 목 장식』의 연구 아라비아 문화의 성격―아라비아인의 눈 『아라비아 사상사』자 서서 장) 동인도에 있어서의 회교법제(개설) 회교신비주의 철학자 이브누르아라비의 존재론 터키어 아랍어 힌드 스타니어 타밀어 회교 에 있어서의 계시와 이성 마호멧 러시아의 내면적 생활 - 19 세기 문학의 정신사적 전망 아라비아 철학 - 회교 철학



엘라노스 회의에서 강연 풍경


(1979년 여름)

――아아 나도 수평선이 보인다. 하지만 나는 바다가 그리워. 오타라타. 타라타.
(피로소 피아 하이코 온)

제2권
신비철학 1949년 ― 1951년     【2013년 10월 간행】



시와 종교적 실존 - 크로오델론 신비 철학
(저본은 1978년판)

――언제 불보급! 그것이 신비가의 우리에 대한 마지막 말이다. 그렇다면 그러한 체험의 내실이 철학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인간적 로고스가 사유가 되어 언어가 되어 발동하는 곳, 거기에 물어 철학은 성립하기 때문에.
(『신비철학』)

제3권
러시아적 인간 1951년 - 1953년     【2014년 1월 간행】



노서 아문학
마호메트
톨스토이의 의식 모순에 대해
러시아 인간 - 현대 러시아 문학사 크로
델의 시적 존재론






――인류 전체의 종교적 구제라고 하는 것을 궁극의 염원으로 하는 도스토예프스키에게 있어서는 신비가든 간질 환자라도, 「영원한 지금」의 직시를 허락된 극히 소수의 특수한 사람들만이 구원 되더라도 그러한 체험을 얻을 수 없는 다른 수천만 대중이 그대로 뒤에 남겨진다면 아무것도 안 되는 것이다.
(『러시아적 인간』)





제4권
이슬람 사상사 1954년 ― 1975년     【2014년 3월 간행】



『연구사 세계문학사전』 집필 항목(아라비아 문학・터키 문학・페르시아 문학) 『   사랑 의 
로고스 와
파토스  
』  하룻밤 이야기  레바논에서 베이루트에서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보스턴에서 '꾸란' 개역의   서개   개역   ' 꾸란' 후기  철학적 의미론  출판 기회에 선의 언어적 의미 문제   이슬람 사상사 - 신학, 신비주의, 철학











  







――비잔틴적 기독교의 신학이, 고대 그리스적 철학 정신이, 조로아스타교적 이원론이, 시리아의 철저한 이성이, 헬레니즘적 그노시스와 신비주의가, 눈도 아내에 착綜하면서 새로운 사상을 짜다 꺼내 간다. 게다가 한편, 사막정신을 대표하는 꾸란은 한자 한 구가 거룩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엄연히 그 사상조류 앞에 가로막는다.
(『이슬람 사상사』)





제5권
존재현현의 형이상학 1978년 ― 1980년     【2014년 5월 간행】




『이슬람 고전 총서 』 감수자의 말
동서의 철학〔지금 도유신과의 대담〕 
몰라・사   들러 『신비철학 』 신판전서 대화와 비대화―선문답 에 대한 일 고찰 추억 단장 국제회의·학제 회의 정도 게이오 국제 심포지엄 소감





 



















게이오 국제 심포지엄
“지구 사회에의 전망”에서
(1979년 12월)

――「지구사회화」에 대한 현대의 우리의 생각 속에, 「자기」를 둘러싼 동양철학적 시야를 도입하는 것은… 하기 위한 매우 효과적이고 의미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간 존재의 현대적 상황과 동양 철학)





제6권
의식과 본질 1980년 ― 1981년     【2014년 7월 간행】



의식과 본질 『의식과 본질 ―
정신적 동양을
곁들여』
의 차원을 넘어 이슬람이라는 종교·문화의 정신을 파악하기 위한 방도를 전하는 전변
을 거듭해
1급의 국제인 
이념」]
「미스즈」독서 앙케이트(1980년)에의 회답
이슬람 문명의 현대적 의의[이토 슌타로와의 대담]



――신의 코토바――보다 정확하게는, 신인 코토바……
(의식과 본질)





제7권
이슬람 문화 1981년 - 1983년     【2014년 9월 간행】

이슬람 문화 - 그 근본적인 것
"미스즈"독서 앙케이트 (1981 년)에 대한 답변
이란 이슬람의 묵시록
추억 - 니시와키 준사부로에 배운다 데리다
현상
환영의 사람
무사
'읽기'와 '쓰기'
꾸란을 읽고



――코토바는 투명한 유리가 아니다. 본래적으로 불투명한 코토바가, 스스로의 창조력으로 리얼리티를 그려내는, 단지 그것뿐. 이러한 방식으로 코토바의 전개가 즉 존재의 자기 형성이다.
('읽기'와 '쓰기')





제8권
의미의 깊이에 1983년 ― 1985년     【2014년 12월 간행】



윤심리학과 동양사상〔J・힐만, 가와이 하야오와의 담담〕니시와키
선생님과 언어학과 나 데리다 속의
「유대인」파 이슬람 문화와 언어 아라야식 「쓰기」―데리다의 에크리츄르론에 의한 단수・복수의식 슈피즘 과 언어 철학 [엔도 주작과의 대담] 「중앙 공론」과 나 의미 분절 이론과 공해 언어 철학으로서의 진언 「의미의 깊이에」후

















――인간의 코토바를 말하는 신, 코토바를 통해 인간의 언어적 실존의 중심부에 가만히 밟아 오는 신. 거기에 셈적 인격신의 비정상적인 인간성이 성립한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문학과 사상의 심층)





제9권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 1985년 ― 1989년(강연 음성 CD 첨부     )



사사무리·이리무리-존재 해체 후
미타 시대-사르트르 철학과의 만남
'지치의 받침대' 머리말
창조 불단-동양적 시간 의식의 원형
이스마일파 '암살단'
에어리어 데 애도-'인도 체험 」를 둘러싸고
「열린 정신」의 사상가〔『프로티노스 전집』에의 추천


〕 의 답변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 【강연의 음성 CD 첨부】
풍경
「도서」 「나의 3권」에의 답변
지금, 왜 「니시다 철학」인가
중세 유대 철학사에 있어서의 계시와 이성
시모무라 선생님의 「주저」〔 『시모무라 토요로 저작집』에의 추천문】 선적
의식의 필드 구조
「마호메트」「학술 문고」판 머리글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후기


 


 






――「유」가 궁극에 있어서는 「무」이며, 경험세계에서 우리가 만나는 모든 것이, 실은 「무」를 안에 품는 존재자(「무」적 「유」)이며, 요컨대 절대 무분절자가 그대로 의미적으로 분절된 것임을 우리가 깨달을 때, 거기서 자유에의 「열기」를 할 수 있다.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





제10권
의식의 형이상학 1987년 - 1993년     【2015년 5월 간행】



언어 현상으로서의 「계시」
아비센나 가더리 아벨로에스 「붕락」논쟁 사상 과 예술 [ 야스오
카 쇼타로와의 대담 ] ASI ( 한도는 그 나름) 텍스트 「 읽기」의 시대 마크 테일러 「방황」추천문 「저작집」간행에 있어서 「 20 세기 일본의 독서편력」에의 회답 의식의 형이상학―「대승기신론」의 철학 대담] 


















―― 요컨대, 존재에는 뒷면이 있다는 것이다. 존재의 뒷면, 존재의 심층 영역. 거기에야말로 존재의 비밀이 있다.
(『엘라노스 총서』의 발간에 있어서)





제11권
의미의 구조 1992년     【2015년 7월 간행】



의미의 구조
부록·마키노 신야에 의한 해설



――『꾸란』의 여러 개념을 『꾸란』 자신에 의해 다른 어떠한 텍스트에도 의거하지 않고 해석한다는 것. 말하자면 '꾸란'을 구성하는 열쇠 개념을 '꾸란' 자신에게 밝혀내는 것이다.
(『의미의 구조』)





제12권
아랍어 입문     【2016년 3월 간행】



아랍어 입문
힌드스타니어
아랍어 외



――아랍어…
(『아랍어 입문』)





별권
이츠키 슌히코 전집 별권(강연 음성 CD 첨부)     [2016년 8월 간행]



미발표 작품
저작 목록














이츠키 슌히코 전집  전십이권・별권/사육판・가미제 함입





착용자 나카지마 카호루



제1권  
『아라비아 철학 1935년 ― 1948년』
ISBN978-4-7664-2071-5
본체 6,0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통 철학 “모에아”의 시대의 저작. 제1권.

▼이통의 시에의 젊은 열정이 느껴지는 「피로소피아하이코온」, 고전 언어론, 러시아인론, 그리고 초기 대표 저작 「아라비아 철학」등, 이통 사상의 원석이 정리된 1권.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더해, 이통과 전전으로부터 전후라고 하는 시대와의 관계를 정리한 「해제」, 다방면에 걸친 내용을 커버하는 상세한 「인덱스」 첨부.



제2권  
『신비철학 1949년 ― 1951년』
ISBN978-4-7664-2072-2
본체 6,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초기 대표 저작의 『신비철학』을 수록. 그 외, 초기의 사상 형성기에 특징적인 「시와 철학」에의 고찰을 정면에서 논한 에세이 등, 이통의 신비주의의 이해를 깊게 하는데 필독의 저작권을 수록.

▼해제로는, 각 저작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가세해, 「신비 철학」초판과 인문서원판, 저작집판 사이의 중요한 교이를 수록.

▼월보에서는, 안도 레지, 타카하시 요시, 납부 신류 등 호화로운 집필진이 다각적으로 『신비철학』을 논한다.

▼충실한 색인 첨부.



제3권  
『러시아적 인간 1951년 ― 1953년』
ISBN978-4-7664-2073-9
본체 6,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통의 젊은 파토스 넘치는 러시아 문학론.

▼초기 대표 저작의 「노서 아문학」 「러시아적 인간」을 수록. 그 외, 초기의 사상 형성기에 특징적인 「시와 철학」의 관계를 논한 에세이나, 이통의 「러시아」에의 젊은 시대의 파토스에 넘친 저작군을 수록.

▼해제로는, 각 저작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가세해, 「러시아적 인간」초판과 저본(저작집판)의 사이의 중요한 교이를 수록.

▼山城むつみ(지마성 무츠미)씨, 누마노 미츠요시씨, 야스미씨 등 호화 집필진에 의한 월보 첨부.



제4권  
『이슬람 사상사 1954년 ― 1975년』
ISBN978-4-7664-2074-6
본체 6,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일본에서 세계로 이츠키 슌히코의 제2기가 시작된다.

▼저작집, 단행본 미수록의 「연구사 세계 문학 사전」에의 집필 항목 「아라비아 문학」 「터키 문학」 「페르시아 문학」으로 시작해, 레바논이나 캐나다, 보스턴에서 일본에 향한 소식 등 독특한 저작, 그리고 대표 저작 「이슬람 사상사」를 수록.

▼각 저작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가세해, 「이슬람 사상사」의 각판의 중요한 교이를 기재.

▼瀬戸内寂聴씨, 고스기 야스시씨라고 하는 호화로운 월보 집필진에 가세해, 본권에서 이츠키 슌히코의 수많은 저작을 담당한 전 이와나미 서점 편집자 합정 히로시씨의 연재를 개시, 이통과의 나날, 그 옆 얼굴 말한다.



제5권  
『존재현현의 형이상학 1978년 ― 1980년』
ISBN978-4-7664-2075-3
본체 6,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세계에서 일본으로, 이통철학 제3기가 시작된다

이란으로부터 귀국해, 오랜 세월에 걸친 해외에서의 사색이 일본어 저작으로서 결실하는 저작군(1978년-1980년)을, 발표 연월일순으로 수록했습니다.
이마도 토모노부와의 대담이나, 이슬람 철학, 선불교를 논하는 저작으로부터, 스승이나 토모토모를 말하는 에세이까지, 일본어로 스스로의 사상을 뽑아내려고 한 제3기 초동의 권.

이케자와 나츠키, 야마우치 시로, 합정 희 각의 호화로운 집필진에 의한 월보 첨부



제6권  
『의식과 본질 1980년 ― 1981년』
ISBN978-4-7664-2076-0
본체 6,0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츠키 슌히코의 최고 걸작, 드디어 등장!

▼해외에서의 20년에 걸친 활동을 통해, 「동양 사상」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려고 한 주저 「의식과 본질」을 수록.
또, 해제에서는 수록 작품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가세해 「의식과 본질」각판의 중요한 교이를 기록한다.

▼저작집, 단행본 미수록의 「전변을 거듭해」에서는 이통의 의외인 일면이 말해진다.

▼월보는 미우라 마사시, 나카네 치에다, 합정원 각씨가 기고, 이통상을 다각적으로 말한다.



제7권  
『이슬람 문화 1981년 ― 1983년』
ISBN978-4-7664-2077-7
본체 7,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슬람이라는 종교, 문화를 알기 위한 최적의 책.

▼1981년~1983년의 사색이 성숙하고 있는 시기에 쓰여진 저작군을, 발표 연월일순으로 수록.

▼저작집·단행본 미수록의 “이란·이슬람의 계시록”은, 이란에서의 생활이나 호메이니 혁명에 대해 말하는 귀중한 일품. 옛 친구나 스승을 센티멘탈에게 말하는 에세이도 수록.

▼월보 집필은, 이통과 지키인 헤르만 랜들트씨, 유카와 유타카, 가와이 슌오 각씨.



제8권  
「의미의 깊이에 1983년 ― 1985년」
ISBN978-4-7664-2078-4
본체 6,0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동양 철학과 현대 사상을 다루는 한 권.

▼1983년~1985년의 사색의 성숙기에 쓰여진 저작군을 발표 연월일순으로 게재.

▼단행본·저작집 미수록의 「『중앙 공론』과 나」를 수록.

▼「데리다론」등의 현대사상을 전개해, 거기에서 동양철학을 읽어내려고 하는 야심적인 내용.

▼월보집필은, 현우종소(소설가), 시마토진(종교학자), 노무라 키와오(시인) 각씨.



제9권  
『코스모스와 안티 코스모스 1985년 ― 1989년(강연 음성 CD 첨부)』
ISBN978-4-7664-2079-1
본체 7,0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코토바와 존재의 심층 영역에――.

▼1985년~1989년의, 이통 원숙기에 쓴 저작군을, 발표 연월일순으로 게재.

▼단행본・저작집 미수록의 「니시다 기타로 전집」추천문, 「풍경」등을 수록.

▼귀중한 강연 음성 CD 「코스모스와 안티・코스모스 ― 동양 철학의 입장으로부터」 첨부.

▼월보집필은, 야마모토 요시히사(철학자), 사와이 요시지(종교학자), 요시무라 만이(작가) 각 씨.

★이통 슌히코 강연 음성 CD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10권  
『의식의 형이상학 1987년 ― 1993년』
ISBN978-4-7664-2080-7
본체 7,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井通 俊彦 전집 제10권. 1987년 - 1993년에 쓰여진 저작을 발표 연월일순으로 수록.

▼생전 단행본에 들어갈 수 없었던, 앙케이트 「그리스 비극과 나」에의 회답, 「20세기 일본의 독서 편력」수록.

▼해제로는, 각 저작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더해, 중요한 교이를 기록한다.

▼다양한 내용을 커버하는 상세한 색인 첨부.

▼월보는, 거울 류지, 가마타 시게루, 고마노 칸이치 각씨에 의한다. 이통상을 다각적으로 말한다.

▼시대에 준한 사진을 게재.

▼저책에는, 저자 생전의 최종판을 사용.



제11권  
「의미의 구조 1992년」
ISBN978-4-7664-2081-4
본체 5,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츠키 슌히코, 필독의 코란론.

▼이통의 대표적 영문 저작 The Structure of the Ethical Terms in the Koran(1959)을 바탕으로 일본용으로 개정된 1992년의 저작을 수록.

▼해제에서는 본저의 기본적인 서지 정보에 더해 중요한 교이를 적는다.

▼다양한 내용을 커버하는 상세한 색인 첨부.

▼월보 집필은, 후세인·나슬(이슬람 과학사가), 우노시게(정치학자), 섬 다대(그림책·아동서 연구가) 각씨에 의한다. 이통상을 다각적으로 말한다.

▼시대에 준한 사진을 게재.

▼저책에는, 저자 생전의 최종판을 사용.





제12권  
『아랍어 입문』
ISBN978-4-7664-2082-1
본체 7,8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통 슌히코의 또 다른 진골정인 언어논집(1939-55).

▼이통 철학의 근저를 쌓는 언어에 대한 눈빛을 엿볼 수 있는 한 권.

▼대표작 「아랍어 입문」외, 「아카드어」 「힌드스타니어」등을 수록.

▼월보집필은 우에다 한조(종교철학자), 사이토 케이전(철학연구자), 이케우치 에에(아랍연구자) 각 씨.





별권  
『이통 슌히코 전집 별권(강연 음성 CD 첨부)』
ISBN978-4-7664-2083-8
본체 7,200엔+세금
목차・자세한 것은 이쪽



『이통 슌히코 전집』(전 12권, 별권) 완결

▼지금까지 단행본에는 수록되는 일이 없었던 환상의 저작을 포함하는 18편을 부록으로 수록.
▼본전집 첫공개가 되는 신발견 원고, 이츠쓰 슌히코역 이븐 아라비의 『지치의 받침대』(제1장)」, 「동양철학의 행방을 생각한다」수록.
▼若松英輔씨에 의한 연보 외, 저작목록, 총 색인 등, 충실한 자료를 수록.
▼월보는, 나다르·알다란(이란인 건축가), 구로다 유로(이슬람학), 호성오(언어론·사상론) 각씨.
▼부록으로서, 고야산 대학에서의 1984년의 강연 음원 「언어 철학으로서의 진언」을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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