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6

Taechang Kim - 우리나라 말로된 야나 기 무네요시관련 서적 중에서는 김정기지음 《미의 나라 조선》

Taechang Kim - 우리나라 말로된 야나 기 무네요시관련 서적 중에서는 김정기지음 《미의 나라 조선》(한 울)이... | Facebook

우리나라 말로된 야나기 무네요시관련 서적 중에서는 김정기지음 《미의 나라 조선》(한
울)이 가장 균형이 잡힌 것같았습니다. 다른 것들은 그저 과도하게 비판적이거나 무조건
찬양하는 경향이 돋보였습니다. 김정기교수는 한국외국어대학명예교수이고 야나기 무
네요시과 관련이 깊었던 아사카와 타투미에 관해서도 쓰고있어서 한국을 사랑했던 일본
인들의 마음과 행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All reactions:
Philo Kalia and 4 others
3 comments
Like
Comment

3 comments

  • Philo Kalia
    저에게도 야나기무네요시 관련 5권이 있는데 추천하신 책을 읽어보겠습니다.
  • Taechang Kim
    또 야나기 무네요시자신이 쓴 글이나 책은 굉장히 많지만 우리말로 번역된 것으로는 가장 중요하다고 정평이 있는 불교미학 3부작을 번역해 한 책으로 출판한 최재목-기정회 옮김《미의 법문》이 가장 읽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최재목교수는 중국고전과 한국유학, 특히 양명학과 퇴계학에 연구가 깊은 분으로 일본 츠크바대학에서철학박사 학위를 받으신 후 영남대학교수로 계신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잘 알기 때문에 소개해드립니다. 외대 김정기명예교수도
    직접만나서 대화를 해보고 나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 Philo Kalia
      Taechang Kim 고맙습니다. 이 책은 소장하고 있는데 역자를 소개해주시니 더욱 친근감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