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5

スピリチュアルズ 「わたし」の謎 | 橘 玲

スピリチュアルズ 「わたし」の謎 (幻冬舎文庫 た 20-10) | 橘 玲 |本 | 通販 | Amazon






스피리츄얼스 「나」의 수수께끼 (환동사 문고 20-10 )
타치바나 아키라 (저)
4.3 5성급 중 4.3
  927개의 평가


인간의 성격·자질은, (의식이 아니라) 「무의식(스피리츄얼즈)」이 결정해, 단 8개의 요소로 구성된다. 그것은 
①밝은/어두운,
 ②낙관적/비관적, 
③동조성이 높다/낮음, 
④상대에게 공감하기 쉽다/냉담, 
⑤신뢰할 수 있는/맞추지 않는, 
⑥재미있는/시끄러운, 
⑦지능이 높다/낮음, 
⑧ 외모가 매력적/그렇지 않다, 

그래서 이 조합으로밖에 없다. 놀랍게도 인간 이해가 진행되는 획기적인 한 권!

저자 정보
1959년생. 작가. 와세다대학 제1문학부 졸업. 2002년, 소설 「머니 론더링」으로 데뷔. 06년, 소설 『영원의 여행자』가 제19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후보작이 된다. 다른 저서에 '탁스 헤이븐' '아구몽 박사의 경제 입문' '말하지 말아라' '상급 국민/하급 국민' '여자와 남자 왜 알 수 없는지' '뒷길을 가라' '바보와 무지' 등 있다.

등록정보
출판사
발매일 ‏ : ‎2023/8/4
언어 ‏ : ‎일본어
문고 ‏ : ‎ 432 페이지
ISBN-10 ‏ ‎ ‎ 4344433122
ISBN-13 ‏ ‎ ‎ 978-4344433120
크기 ‏ : ‎ 15.1 x 10 x 1.75 cmAmazon 판매자 순위: - 161위 책 ( 책 판매자 순위 보기 )- 1위 외국 에세이·수필
- 2위 환상사 문고
- 59위 논픽션 (책)고객 리뷰:
4.3 5성급 중 4.3 927개의 평가




저자 정보
저자를 팔로우하여 신작 업데이트 및 개선된 추천을 받으세요.

팔로우
타치바나 레이


2002년 국제금융소설 '머니 론더링'으로 데뷔. 같은 해, 「신세기의 자본론」이라고 평가받은 「부자가 될 수 있는 황금의 날개를 줍는 방법」이 30만부를 넘는 베스트셀러에. 2006년 『영원의 여행자』가 제19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후보. 『말하지 말아야 잔인한 진실』로 2017 신서 대상 수상. 다치바나 레이 공식 사이트 http://www.tachibana-akira.com/

최고 리뷰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hiking

5성급 중 5.0 제목이, 응? 그래서 피했지만 역시 재미있었습니다.2023년 9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제목이, 응? 그래서 피했지만 역시 재미있었습니다 (2023.09.10)



유용한보고서

네덜란드

5성급 중 5.0 해설도 좋았다.2023년 8월 6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문고판에 추가된 해설도 좋았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Amazon 고객

5성급 중 5.0 사회와 과학을 융합시킨 분석책2023년 7월 15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사회학에서 본 논점을 심리학으로 해설하고 어떻게 살 수 있는지를 분석한 책.

영적이라고 쓰고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전혀 다른 인상을 가질 것이다.


나에게 있어서는, 스스로를 분석해 가는데 있어서 알기 쉬운 것이 되었다.



유용한보고서

다나카 후이이치로/스나

5성급 중 3.0 심리학 좋아해2023년 7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 책에서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인류사상 최대의 수수께끼에 도전한다(그 중략) 그것을 한마디로 말하면 '나도 당신도 단지 '8개의 요소'로 되어 있다'에 되는 "2021년 발간의 본서는 심리학의 빅 파이브를 확장해, 자기를 이해하는 보조선이 되는 1권.

개인적으로는 독서회의 참가자에게 추천되어 손에 잡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본서는 투자나 경제에 관한 픽션·논픽션의 양쪽을 다루어 온 저자가, 이번은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한 2016년의 미국 대통령선을 계기로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고 【거기에서 얻었다 지견을 정리했다】 한 권으로.

1990년대에 심리학자인 루이스 골드버그가 제창한 【인간이 가지는 다양한 성격은 5가지 요소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비관적' '협조성' '견실성' '경험에 대한 개방성'을 기반으로 '협조성'은 '동조성'과 '공감력'으로 나누어 또 '외모' '지능'을 더 그리고 총 8 가지 요인으로. 풍부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면서 퍼스널리티의 해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SNS에서 유출한 개인정보가 대통령 선외, 심리프로필링과 행동타겟팅에 이용된 내막화는 2023년 채팅GPT 다른 오픈AI 이야기에서도 계속 주의해야 하는 이야기라는 것도 있어 매우 흥미있었다.

한편, 나 자신이 원래 자기 분석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것도 이유인가. 풍부하게 소개되는 심리학 실험의 사례가 너무 많아. 도중에 조금 식상 기미가 되어 버린 독후감.

자기 분석이나 심리학에 흥미있는 분. SNS나 WEB마케팅에 관여하고 있는 분에게도 추천.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하마 카와

5성급 중 5.0 "나"는 사람의 평가의 덩어리입니다.2023년 7월 2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은 사람의 평가를 모르는 사람. 8개의 요소로 평가된 덩어리가 '나'인 것이다. 그리고 자신도 타인을 평가하고 있겠지요.
과연 지금 자신이 있는 곳은, 자신의 곳에 어울리는 것일까요…

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kanchan33

5성급 중 5.0 전작에 이어 대단한2023년 6월 18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잘 공부하고 있고, 철학, 심리학, 의학을 종합적으로 부감하고 있는 것이 대단하다.

외국인에게도 이런 사람은 없는 것 같다.

2개만 신경이 쓰인 점.

1:뇌간을 절단했다고 하는 기재가 있습니다만, 뇌빔의 실수입니다. 뇌간을 절단하면 즉사입니다. 뇌빔은 오른쪽 대뇌 반구와 왼쪽 대뇌 반구를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뇌빔 절단에 의한 정신병 치료는 꽤 오래 전에 이루어졌습니다.

2:스노덴이 말하는, 미국 정부에 의한 넷 감시가 망상이라고 하는 점. 이것에 관해서는 이미 성서가 나오고 있어 진실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거미줄 모양의 그물 구조이며, 그들을 관리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모든 넷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 난해한 책(나는 뇌신경에 상세한 의사이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만), 별을 5개 투구하고 있는 사람 상당히 있는데 재밌었습니다.

1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soccer

5성급 중 5.0 사는 용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2023년 6월 6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왜 자신은 소심자로 쿠요쿠요 해 버리는지 등, 자신의 퍼스널리티를 결점으로서 파악해 버리는 것이 많았습니다만, 이 책을 읽어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모든 퍼스널리티는 인간의 진화 속에서 다양성을 가지고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태어난 것. 그래서 소심자이거나 커뮤니케이션이거나 하는 것도 다양성의 하나로 받아들여 자신에게 있던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인생이라고 용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퍼스널리티의 절반은 유전으로 정해지는 것 같으니까, 가지고 있는 것으로 살아가는 각오가 있으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12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5성급 중 4.0 "인격 분석의 새로운 관점"을 가르쳐주는 책2023년 1월 1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른바 유스피리츄얼과는 다른 내용이 쓰여져 있지만,
인격에 대해 여러가지 분석이 되어 있어 보통 재미있었다.
인간관계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태어난 성격의 패를
파악한 뒤 그 패에 맞는 인생을 보낼 수 있도록 하려고 생각했다.

1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Bosch
5성급 중 4.0 심리학 특성 "빅 파이브"의 입문서. 이해하기 쉽고 읽기 쉽습니다.
2023년 7월 2일에 확인됨
심리학적인 분류법 "빅파이브"를 필자 독자적으로 다시 분류하여 "빅에이트"로 하고, 그 각 항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다만, 설명에 사용되는 심리실험의 대부분은 유명한 것뿐으로 특히 참신함은 없고, 이 새로운 분류도 근본적으로는 종래의 것과 바뀌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필자의 광범위한 지식이나 장마다의 흐름이나 실험의 소개 방법이 명쾌하고 알기 쉽기 때문에 읽기 쉬운 책으로 완성되고 있다.
학급의 학생으로부터 보면, 전혀 신선미가 없겠지만, 나 같은 문외한에게는 나름대로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킨들 고객
5성급 중 3.0 다치바나 레이 오리지널 심리학
2023년 7월 28일에 확인됨
영적이라는 제목이지만, 주로 "무의식으로 의사 결정 = 버릇"이나 인지 바이어스에 대해서, 또 big 5라는 심리학에서의 성격 경향의 이론을 바탕으로 저자 독자적인 시점을 덧붙인 big 8이라는 저자 오리지널 " 영성에 대해 쓰여진 한 권 영적이라는

말이 본래 의미할 영성이나 신비성 등에 대한 언급은 없고, 어느 쪽이라든지 그들에게 부정적인 내용이며, 왜 이 타이틀로 한 것은 의문

인 뇌기능이나 인지 심리학에 대한 연구나 고찰은 재미 있지만, big 5 이론을 포함한 가설 수준의 연구가 마치 과학적으로 증명된 전제로 말해지는 곳에는 위화감을 느끼는 big 5의 성격 인자

5 요소에 저자가 마음대로 붙인 새로운 요소 3개를 가지고 빅 8이라는 독자적인 이론을 전개하고 있지만, 객관적 데이터나 진정한 이론이라기 보다는 저자의 추억으로도 볼 수 있는 예를 들면 오리지널 big 5의 인자

의 하나인 "협조성"을 "공감성과 동조성"의 2개로 마음대로 나누고 있지만, 본가의 이론에서는 협조성에 "성실성"이라는 다른 인자가 영향을 받고 성실성이 높다 경우에 공감성이 올라가고 성실성이 낮은 경우에는 동조성이 올라가는 것처럼, 인자 각각이 독립적인 성격 경향을 가진다고 하는 것보다 각각의 인자의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성격이 오는 것이며, 저자의 나누기 분은 오리지널과 멀어져 버리고 있는 그 밖에도

외향성과 내향성의 차이를 자극에 대한 감수성으로 결정하고 있지만, 내향적으로도 자극이 강한 것(예를 들면 폭력성이 강한 영화나 게임 등)을 좋아하는 사람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굴이 파탄하고 ​​있어 저자의 소망이 강하게 반영된 독자 이론이 많은 것처럼 보인다.i=6> 요즘 약물을 기억하고 이키리 시작한 젊은이와 같은 환각제에 대한 맹푸시도 얇게 추워 동정이 섹스의 장점을 말하는 위화감이 있다



사이키델릭의 효과에는 상당히 개인차가 있어, 마치 만능약인 것 같은 저자의 쓰는 방법은 오해를 초래할 수 있다고는 말할 수 있고, 흥미로운 내용도 매우 많은 예를 들면 사이키델릭에 의해 자기는 사라져도 의식


남는다 , 그 때문에 세계와의 일체감을 느낀다는 이굴은 말해 보면 납득은 유전적으로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여성은 옥시토신의 작용이 강하고, 그 차이가 많은 분야에서 남녀간의 성차를 낳는다고

고찰 도 합리적이고 납득할 수 있는

성별이나 지능지수나 유전이 정치적 이데올로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 더욱 성격까지도 강하게 유전적 영향을 받고 있는 것도 재차 확인되었다

그 밖에도 뇌과학, 인지기능, 심리학, 뇌내 호르몬 연구 등 흥미로운 내용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 보기, 차별적으로 들리는 내용도 많지만, 진화론과 과학적 시점을 바탕으로 비교적 중립적

으로 쓰여져 있고 사람의 상호 이해에 도움이되는 지식을 제공하는 책이었던 것은 틀림 없습니다.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
Duet
5성급 중 1.0 오래된 책입니까?
2023년 9월 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원래 붙어 있었을 것의 표지도 배표지도, 벗겨 졌는지? 도서관 책에서도 훔쳐 왔는지
고객 이미지고객 이미지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Amazon 고객
5성급 중 3.0 저자의 가설장은 받을 수 없지만.
2022년 7월 28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한마디로 표현하면 재미있다.

매우 풍부한 데이터군을 끌어들여 논술을 하지만, 저자 자신의 가설장에서는, 그 채용 데이터가 의도적이고 억지로 느껴지는 면이 있다.

데이터는 잘라내는 방법으로, 표리를 바꾸기 때문에 자기를 지켜 읽어 주었으면 한다.

저서의 내용 전부를 우울하게 하면 비참한 인생이 되는 것은 틀림없다.

라고 생각한다.
3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사루시치스스키
5성급 중 5.0 영적이며 영적이 아니다.
2022년 11월 25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대략 "스피리츄얼"이라는 말의 인상은 푹신푹신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이 책의 「스피리츄얼」은 진드기입니다. 키치 리, 괜찮습니다. 점쟁이와 소위 영적을 일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8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모모
5성급 중 5.0 오카다 토시오 선생님의 동영상에서
2022년 10월 2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岡田斗司夫 님의 리뷰 동영상에서 신경이 쓰여 구입했습니다.
마케팅 관련 일이지만 읽기 쉽고 재미있는 내용이었습니다.
8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a people developer
VINE 회원
5성급 중 4.0 사람의 성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려는 시도에 박수.
2021년 7월 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평소라면 영적 말에는 전혀 반응하지 않습니다만, 저자가 다치바나 레이 씨가 되면 이야기는 다릅니다. 이 저자는 소설, 경제서, 진화 생물학, 남녀론 등 다방면에 걸친 책을 쓰고 있습니다만, 근저에 있는 것은 인간의 본질을 추구하려고 하는 자세로, 언제나 참신한 시점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입니다. 이번에도 아마 해외 문헌도 포함하여 방대한 원전에 해당했을 것입니다, 거기에서 얻은 지견을 일반인에게 알기 쉽게 해설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사람의 성격을 단지 8가지 요소로부터 읽어내려고 한다. 베이스가 되는 것은 심리학의 「빅 파이브」로, 그것을 저자 나름으로 8개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향적/외교적'에서는 태어난 자극에 대한 민감성이 있으며, 자극에 둔감한 사람은 각성도를 높이려고 강한 자극을 요구 외교적이 되어, 자극에 민감한 사람 는 각성도를 낮추려고 강한 자극을 피하고 내향적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사람의 수만 변수가 있는 것이 훨씬 복잡한 것입니다만, 이론적으로는 실로 간단합니다. 또한 저자가 추가한 3가지 요소 중 2개가 '지능'과 '외모'라는 아카데미아에서는 금기로 되어 온 요소인 것이 저자다운 곳. 지능이 높을수록 외모가 매력적일수록 자존심은 높아지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기 때문입니다. 저자들이 자주 언급하고 있는 「퍼스널리티는 인생의 무대상의 캐릭터로, 그것은 관객의 평가를 반영하고 있다」라고 하는 지적은 실로 말할 수 있어 이상합니다.

다만, 띠에 「이것은 사건이다 놀라, 그리고 눈을 뜨자!」라고 자극적인 말이 늘어서는 것 외에, 저자도 「처음에」로 흥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만, 읽어내도 근저의 연장선상에서, 거기 까지의 참신함과 흥분은 전해지지 않았다는 것이 솔직한 곳. 오히려 AI를 사용하면 더 깊은 인간의 성격 분석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나는 거기까지 자존심이 높고 낮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선천적인 요소로 여기까지 인생이 바뀐다는 사실을 찔러, 다소 어두운 기분이 되었습니다. 자신다운 무대와 캐릭터를 찾아라라고 하는 것일까요. 어쨌든 사람의 퍼스널리티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려고 하는 시도에는 박수를 주고, 읽고 좋았던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조속히 아내에게도 읽어 서로의 빅 에이트 분석을 하거나, 육아에도 활용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곳입니다.
5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5성급 중 2.0 무의식 등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2022년 10월 23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런 종류의 책을 쓰는 사람은 작가이기 때문에 망상력이나 상상력은 있지만 심리학 실험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문헌의 인용만이되고 있습니다. 무의식 등은 없는 것은 「마음은 이렇게 만들어지는 「즉흥하는 뇌」의 심리학(코단샤 선서 메티에)」라고 하는 책을 읽어 보세요. 도움이 됩니다. 심리학을 진지하게 배우고 싶은 사람은, 본직의 심리학자가 쓴 문헌을 읽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29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KN
5성급 중 5.0 "거짓말로 굳힌 세상"에 냉수를 바샤아
2021년 7월 1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저자는 작가. 저서 『말하지 말아야 한다』 등의 미도 뚜껑도 없다(그러나 중요&신효성이 있는) 저서를 많이 쓰고 있다. 이 책에서도 "타치바나 테이스트"가 육즙처럼 삼나무 튀어 나오고 맛 깊다.

『스피리츄얼스』라는 타이틀을 보면, 「오컬트적인 내용의 책?」이라고 오해할 것 같지만, 과학적 데이터에 충실한 양서이다.

본서의 내용을 한마디로 말하면 「인격(퍼스널리티)은 8개의 요소로 설명할 수 있다」. 8 요소는 구체적으로 다음을 의미합니다.
1. 내향적 vs. 외향적
2. 낙관 vs. 비관
3. 동조성
4. 공감력
5. 견실성(=신뢰성의 유무
) 경험에의 개방성의 유무(=재미있는가, 지루한가)
7. 외모가 좋고 나쁘다
8. 지능의 고저

저자의 말투는 (비교적) 상냥하지만, 이 책은 고도의 내용을 다루고 있어 등장하는 주제는 뇌과학, 심리학, 유전학 등 다방면에 걸친다. 들을 수 없는 과학 용어가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특히 본서의 후반부는 숙독해야 했다.

이 책의 결론은 다음 세 가지 점으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1. 인격의 대부분은 유전이나 무의식이 관여하기 때문에 본인의 노력으로는 (대부분) 바꿀 수 없다.
2. 우선은 자신의 인격(적·부적)을 아는 것이 중요.
3.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찾아 그 안에서 노력함으로써 성공하는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좋은 의미에서) "인생은 포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분야에서 노력해도 (아마도) 성공하지 않는다―――그것은 모두가 왠지 느끼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세상의 부모와 선생님들은 그런 것을 분명히 말해주지 않는다. 실제로는 반대로 「힘내면 누구라도 〇〇을 할 수 있다」라든가 「재능은 관계없다」등의 무근거한(아마도 본인도 진심으로 믿고 있지 않는) 말이 세상에 가로막고 있다. 그런 ‘거짓말로 굳힌 세상’에 냉수를 바샤아와 얹어주는 본서는 실로 통쾌하다.

본서에는 상식에 반하는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 적지 않다. 내가 중요하다고 느낀 내용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무의식에는 지능이 있다(제1장)
・심리 프로파일링에 의해 인간을 조종할 수 있다(제2장)
・동조 압력은 시각조차 바꾸어 버린다(제5장
) 제6장)
·노력은 수명을 줄인다(제7장)

구체적인 내용은, 꼭 본서를 읽어 확인해 주었으면 한다.
51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카키카키카킨
5성급 중 4.0 결국 자신이 모른다.
2021년 12월 6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진화론적인 것으로 성격의 기원이 설명되어 알기 쉽지만, 이 책 읽어도 결국 자신이 모른다. 이면성 있는 긁는다.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타케타케
5성급 중 5.0 성격 구성요소
2022년 6월 2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그 사람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를 세세하게 분해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BIG5+지성과 외모의 각각의 파라미터로 정해지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꽤 힘들게 떨어졌습니다.
각각의 요소가 유전적인 것이라는 것은 성격을 바꾼다는 것은 꽤 어렵다고… 뭐, 각각에 장점이 있다는 것이군요
.
6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박쥐
5성급 중 4.0 좋은 내용
2021년 6월 26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심리학의 빅 파이브를 바탕으로 사람의 성질을 분해해 나가는 내용이 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판단이나 행동에 하나하나 논리를 통해 가는 것 같아 왠지 즐겁고, 이 지식이 없는 사람보다 인간에 대해서 메타적인 시점에 세우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옛 책보다 읽기 어려움이나 상쾌감이 없는 것을 느낍니다. 저는 타치바나 레이씨의 큰 팬입니다만, 최근의 저서는 어쩐지 실험 수법이나 이론의 유형 등에 지면이 많이 닿게 되어 ​​있다고 느껴, 그것이 읽기 어려움에 연결되어 있는 느낌이 듭니다 . 아니 뭐 그것도 중요한 일입니다만, 독서의 엔터테인먼트성은 떨어지지 말고.
옛 책보다 다치바나 레이씨의 지론이나 사상과 같은 큰 이야기라고 해도 말해야 할 부분이 줄어들어, 보다 엄밀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스타일을 바꾼 것 같은 인상을 받습니다.

음, 신간이 나온 것은 매우 기쁘고 기쁜 것으로 단기간에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저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122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