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에서 알 수 있는 일본의 신: 기원과 개성을 알고, 더 이익을! Tankobon Hardcover – December 5, 2017
by 도죠 에이리 (감수)
별 5개 중 4.3개 23개의 평가
모든 형식 및 에디션 보기
킨들(디지털) 1,287엔 적립 포인트: 13pt
무료 앱 으로 읽기
단행본 ¥1,430 적립 포인트: 65pt
신 부탁 앞에 알아 두자!
하나님의 유래와 이익을 알고 있으면 더 행복해질 수 있을지도.
거리에서 보이는 이나리씨나 일상생활에서 보는 칠복신은 도대체 어떤 하나님일까
?
첫 참배나 장사 번성, 필승 기원, 학업 성취, 자식·안산 기원 등 우리의 생활에는 하나님이 밀접하게 관계하고 있습니다.
그 하나님이란, 도대체 어떤 존재인지, 또, 어떤 이익이 있고, 어느 신사에 모시고 있는가 등,
본서에서는, 일본의 하나님에 대해서, 일러스트와 만화로 즐겁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셔져 있는 하나님께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뿐만 아니라, 신사 순회나 고슈인 순회를 취미로 하고 있는 분에게도 읽어 주었으면 한 권입니다.
191페이지
제품 설명
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장사 번성, 연애성취, 필승기원, 학업성취, 자보·안산기원 등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서 무엇을 원하십니까? 신사에 모셔져 있는 하나님께도 각각의 유래나 개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익이 크게 바뀝니다. 하나님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오시면 소원도 성취할 것입니다.
저자 정보
도조 영리: 1972년생. 일반사단법인 국제교양진흥협회 대표이사. 신사 문화 평론가. 일본 문화·전승의 원천이 되는 신사·신도를 배우는 전국 신사 정보 포털 사이트 “신사인”을 주재. 일본인의 기초 교양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공부회, 강연 활동 외에 각종 집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도조 에이키를 증조부에게 둔다. 주요 저서에는 『신사 투어리즘(후소사 신서)』(후와사), 『신사의 기본』(에이 출판사) 등이 있다.
더 읽기
제품 세부 정보
Publisher : 성문당 신광사 (December 5, 2017)
발행일자 : 2017년 12월 5일
언어 : 일본어
일본의 최고 리뷰
차차마루46
별 5개 중 4.0개 신사에 가기 전에 읽고 싶은 책2018년 1월 5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그리스 신화의 하나님은 잘 영화에 다루어져 있어 젊은 사람에게 지명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만, 일본의 하나님에 대해 아는 사람은 그다지 없는 것이 아닐까요. 그런 나도 일본의 하나님에 대해서는 아마테라스나 스사노오라는 이름을 들었던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책을 찾은 것이 바로 연말연시라는 시기였기 때문에, 첫 참배에 가기 전에 알고 있을까라는 이유로 구입했습니다.
그리스 신화도 그렇습니다만, 일본의 신도 놀라울 정도로 연애 요소가 얽혀 있어 이야기로서도 재미있습니다. 칼럼에서 신사의 참배 매너도 소개되고 있어, 참배를 할 때에는 「부탁」이 아니라, 「맹세하는」 쪽이 좋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언제나, 부탁을 하고 있었으므로, 올해의 첫 참배에서는 조속히, 맹세해 왔습니다.
일본의 하나님에 대해서는 콩지식으로 알아 두어도 좋고, 신사에 어느 하나님이 봉사하고 있는지에 따라 자신이 이익을 받고 싶은 분야에 강한 신사를 선택할 수도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4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도움이 되는남용 신고
리뷰를 영어로 번역
라이터 희망
TOP 500 리뷰어
별 5개 중 4.0개 새해에 읽고 싶은 콩 지식 책2017년 12월 31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설날에는 하나님을 맞이하는 행사와 풍습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런 시기에 콩지식적으로 읽어두고 싶은 책이라는 느낌입니다. 정확히 설날의 가족단이라고 해서 작은 재료로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새해가 되면 아마테라 오가미의 꼬리표를 새롭게 신선반에 축제하기 때문에 아마테루 오가미를 알고 있었습니다만, 포도타마나미(후토타마노미코토)는 신주의 기원에 해당한다는 것은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했다. 또, 연신님이라고 잘 합니다만, 이 연신님은 스사노오 생명(스사노오노미코토)과 신대시 비매(캄오오이치히메) 사이의 아이라고 하는 것도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神大市比売(캠오오이치히메)는 시장의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옛날, 학생 무렵, 고사기에서 배운 것 같은 생각이 드는 하나님의 이름도 나왔습니다만, 이렇게 모르는 것은 많이 있었습니다. 이런 것을 알면 신사나 축제에 대한 이해도 지금까지와 다른 형태로 흥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2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는남용 신고
리뷰를 영어로 번역
다섯
별점 5점 만점에 5.0점 하나님은 이렇게 있습니까?2018년 1월 10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아마테라 오가미나 스사 남명 등 여러가지 하나님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많은 하나님이 있었던 것은 모르고 매우 공부가 됩니다. 또 하나님의 스토리를 만화로 표현해 주므로 매우 읽기 쉬웠습니다.
의외였던 것이, 신무 천황도 하나님으로서 꼽히고 있었다고는 놀라움입니다. (역사의 수업에서는 실재하고 있던 인물과 배운 것 같은 생각이・・・)
또, 흥미로웠던 것이, 하나님께도 가계도가 있는 것. 아마테라 오가미의 동생이 스사 남명이거나.
하나님 단체로는 알고 있었지만, 이와 같이 관계성도 보여 왔고, 더 깊이 파고 싶어지는 책이었습니다.
또, 주요 신사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으므로, 여행했을 때는 방문하고 싶게 해 주는 원단으로, 가고 싶은 장소가 늘어났습니다.
3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도움이 되는남용 신고
리뷰를 영어로 번역
모든 리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