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9

Amazon.co.jp: 霊性の哲学 : 若松 英輔:와카마츠 에이스케

Amazon.co.jp: 霊性の哲学 (角川選書) : 若松 英輔: Japanese Books

영성의 철학 霊性の哲学 by 와카마츠 에이스케 若松 英輔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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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5개 중 4.2개    20 등급
255페이지, 2015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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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읽으려고 하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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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작은 자기를 넘어 영원을 희구하는 영혼의 충동. 이 뜨거운 일을 영성이라고 부르고 탐구한 근대 일본의 철인들이 현대에 말하는 것은. 영성론의 선구자, 야마자키 변영. 일본적 영성을 설한 스즈키 오오조. 민예에 아름다움과 평화의 기도를 본 야나기 무네요. 카토리시즘을 넘어 영성을 묻는 요시만 요시히코. 사람들에게의 기여를 철학의 사명이라고 믿은 이통 슌히코. 한센병자의 존엄을 읊은 시인, 가오 유지. 일본 사상의 안쪽에 맥박을 치는 생명과 영성의 철학을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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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정보
1968년생. 게이오 대학교 문학부 불문과 졸업. 비평가. 요미우리 신문 서평 위원, 「미타 문학」편집장. (주)시너지 컴퍼니 재팬 대표 이사 회장. 2007년 「에치치 호오와 그 시대 구도의 문학」에서 제14회 미타 문학 신인상 평론 부문 당선. 주요 저작에 『이통 슌히코 지치의 철학』(게이오기주쿠 대학 출판회), 『신비의 밤의 여행』『영혼에 접한다』『이케다 아키코 불멸의 철학』(모든 트랜스뷰), 『오카쿠라 텐신 의 책」을 읽는다」(이와나미 서점), 「눈물의 물방울에 씻겨 피어 이즈루 것」(가와데 서방 신사) 등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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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년 니가타현 출생. 비평가, 수필가. 도쿄공업대학 리버럴아츠교육연구원 교수.

2007년 「에치치 호오와 그 시대 구도의 문학」에서 제14회 미타 문학 신인상 수상.

2016년 「지치의 시학 고바야시 히데오와 이통 슌히코」에서 제2회 니시와키 준사부로 학술상 수상.

2018년 시집『보이지 않는 눈물』로 제33회 시가문학관상을 수상.

2018년 『고바야시 히데오 아름다운 꽃』에서 카도카와 재단 학예상을 수상.

2019년 『코바야시 히데오 아름다운 꽃』에서 연꽃상을 수상.

저서에 『이통 슌히코 지치의 철학』(게이오 요시카쿠대학 출판회), 『사는 철학』(문춘 신서), 『영성의 철학』(카도카와 선서), 『슬픔의 비의』(나나록사), 『예수 덴」(중앙 공론 신사) '안개 그분 스가 아츠코'(슈에이샤) '말의 선물' '약점의 뒤에서'(아키 서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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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5개 중 4.2개
From Japan
토시짱
5.0 out of 5 stars 세계평화와 종교와 철학을 생각하는 명저
Reviewed in Japan on March 25,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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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분쟁·전쟁의 원인의 대부분에 종교 대립이 얽혀 있다. 이 책은 인간의 영성이라는 관점에서 이러한 진인을 생각하게 해준다. 게다가 저자의 생각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유언 실행한 다양한 분야의 지자들의 실적이나 생각을 소개해 주고 있어, 독자가 다면적으로 주제를 생각할 수 있다. 특히 나는 지금까지 이름도 몰랐던 야마자키 변영의 영성에 감동·공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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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dela2
5.0 out of 5 stars 눈에서 비늘이 떨어졌습니다.
Reviewed in Japan on June 1,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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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성이라고 하는 것에 대해 지금까지는 좁은 범위밖에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필자가 말하는 영성의 넓이에 놀랐습니다. 여기까지 펼쳐 생각에 아직 저항이 있습니다만, 페이지의 곳곳에 방선을 끌어 공감을 기억한 개소가 상당히 있습니다. 사물을 크게 잡는데 부족했다고 반성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종교 안에서는 각각의 종파의 해석도 있기 때문에, 자신들의 믿고 있는 「영성」이야말로 유일한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각자의 느낌, 생각 방법일지도 모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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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고객
5.0 out of 5 stars 좋았어
Reviewed in Japan on December 20,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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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이 독특하고 말할 수 있어 저자의 내면을 잘 이해할 수 있어 발군에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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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야마 화민
5.0 out of 5 stars 영성의 철학
Reviewed in Japan on December 1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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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로 따뜻한 사색의 양식이 되었습니다. 나에게 생각하고, 묵상하고, 노트를 취하는 것은 리조트, 마음의 케어입니다. 와카마츠 에이스케 씨에게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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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토~루
TOP 1000 REVIEWER
5.0 out of 5 stars 생명은 하나님의 별명이었다.
Reviewed in Japan on April 2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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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에게서 부러워졌다고 느끼면, 나는 격렬하게 화난다. 이것은 좋지 않다, 프라이드만이 높고, 하지만 효과가 없는 단기적인 기질 탓이라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이 책의 마지막 장에서 한센병이었던 시인 가오 유지에게 헌신된 장을 읽고 또 하나의 게다가 근본적인 이유를 발견했다.

 나중에는 나 자신에 근거하지 않는 존엄, 침해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것이 있기 때문에, 나는 모욕되지 말아야 한다. 빈은 그것을 "생명"이라고 불렀다. 와카마츠가 한 장을 헌신한 야마자키 변영은 '소령' 혹은 '불꽃'이라고 불렀다. 아미타 여래가 '대령'이며, 우리들 중에는 '대령'에서 태어난 '소령'이 머물고 있다. 혹은 '영항불멸의 대생명'이라는 '불꽃'에서 흩날리는 '불꽃'이 나다.

 나의 생명은 하나님, 절대자인 '대생명'에서 유래한다. 그러니까 죽여서는 안 되고 죽여도 안 된다. 신은 침범할 수 없다. 그것을 성이라고 말한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거룩함과 동질의 거룩함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멸시해서는 안 된다. 나의 격앙은, 깊은 곳에서는, 거룩한 것에의 침범을 향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빈을 가르쳐 준 와카마츠에게 감사한다.

 보이는 것의 근원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 나의 근원에는 보이지 않는 절대자가 있다. 보이지 않지만 분명히 존재합니다. 아니, 그것이 존재 그 자체라고 와카마츠는 전한다.

 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목사로서 성경을 읽었다.

 예수께서는 들꽃과 하늘의 새와 밭의 밀의 깊은 곳에 하나님의 역사를 본 것이었다. 그것을 하나님의 나라라고 불렀다.

 예수님 주위에 있던 사람들은 예수님의 깊은 곳에 하나님의 역사를 본 것이었다. 그것을 그리스도라고 부른 것이었다.

 와카마츠는 가톨릭으로, 4장을 헌신한 요시만 요시히코도 그렇지만, 전체로서는 특히 기독교의 책이 아니고, 야나기 무네요시, 스즈키 오오키, 이츠쓰 슌히코 등에게도 헌신하고 있는 이 책에 의해, 성서 라는 우물에서 따뜻한 영을 들어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이것에도 감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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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ovanni
5.0 out of 5 stars '영성'에 접하다
Reviewed in Japan on April 4, 2015
와카마츠 에이스케씨는 많은 저작 속에서 반복해서 '영성'에 대해 말해 왔습니다.

「영성」이란 무엇인가, 신경이 쓰이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본서는 근대 일본의 철학자·사상가의 언설을 분석하면서 '영성'이란 어떤 것인지, 왜 '영성'이 중요한지가 스스로 떠오르도록 서 있어요.

알기 쉬운 말씀으로 쓰여져 있어, 와카마츠씨의 서적을 처음 읽는 사람에게도 최적입니다.

조금 수상한 울림이 있는 「영성」이라는 말입니다만, 스스로의 요구하고 있던 것이, 이 말 가운데에 포함되어 있던 것을 깨닫고 얽히는 독자도 많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와카마츠씨의 저작을 읽은 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츠키 슌히코나 요시만 요시히코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익숙한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그러한 사람에게 있어서도 자극이 되는 새로운 통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야마자키 변영이나 스즈키 오오오키에 대해서는, 와카마츠씨의 지금까지의 저작 중에서 가장 정리된 고찰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영성」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은 것 뿐만이 아니라, 근대 일본의 최고봉의 사상가들의 「영성」에 있다고 접하면서, 스스로의 삶에 있어서의 어떠한 단서와 대응을 얻고 싶은 분에게, 특히 추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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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5.0 out of 5 stars 민중의 철학
Reviewed in Japan on March 27, 2015
“고통이 있으니까 슬픔이 있으니까 살아왔다…중략… 누구지의 시를 말하는 저자는, 「영성의 철학」의 원천에는,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느끼면서, 하지만, 쉽게 말이 되지 않는, 쑥쑥이나 눈물, 고통이 혈조 을 올려 맥동하고 있는 것을 명시하려고 한다. 사상가의 사상을 해설하는 것이 아니라, 사상가라고 하는 인간의 근저에 있는 생명의 불꽃을 독자와 공유하는 장소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영성의 철학」의 지평은 이미 만명에 열려 있는 것을 반복 강조하는 것이다.

 저자 스스로가 렌즈가 됨으로써, 6명의 사상가의 근저에 있는 불길이 본서에서 치열할 때까지 초점을 맺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불꽃을 계승할 때 알 수 없는 선사를 기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인간의 진가가 묻는 것은, 기발한 일을 했는지 어떨지가 아니다. 모두가 잊고 있다면, 누구나가 알고 있는 당연한 일이라도, 그것을 몇번이나 반복하는 것 라고 쓰는 저자의 어디까지나 똑바른 저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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