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내가 말하는 책 영성 철학 종교 신리

내가 말하는 책: 영성 철학 종교 신리


영성 철학 종교 신리

[서평] 배고프면 먹고 피곤하면 잠자라 (A+) = (같은책) 불안이 주는 지혜[서평] 배고프면 먹고 피곤하면 잠자라 (A+) 저자 앨런 와츠 | 역자 이석명 | 출판사 고려원미디어 1991년 07월 01일 출간 l 206쪽 l A5 ISBN-13 : 2000371001079 앨런 와츠의 대표적인 책 2권 중 하나 어렵게 구했다.ㅠㅠ 내가 앨런 와츠의 책에 대해 너무도 후한 평가를 (매번) 내리는건 아닌가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것..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그의 책 안에 있다고 난 확신한다. 언어라는 것이 많은 오류와 표현의 한계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어자체만으로 밖에는 표현할수 없는 현실을 한탄하면서도, 그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너무도 친절하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많은 영적 신적, 정신적, 철학적 사상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가 항상 궁금해하고 원하는 많은 답들이 이 안에 있다. 어쩌면 우리는 (무의식적으로는) 이미 알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다만 그것을 현실적으로 직접 의식하여 대면하기를 꺼려했을 뿐... 앨런 와츠의 대표작 책을 위한 책...에서 주장하는 내용과 정 반대의 내용이 있을 것이라고 (서두에서) 저자 본인이 말하고 있지만, 실제로 나는 전혀 그렇게 느끼지 못했다. 큰 틀에서 보면 일맥상통하는 내용이라고 ...
2010. 9. 2.
 2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