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9

알라딘: 검색결과 '김성갑 기수련과 선

알라딘: 검색결과 김성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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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국내도서] 기수련과 선 - 카르마 
  • 김성갑 (지은이) | 운주사 | 201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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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국내도서] 신비주의와 선 - 육신통과 깨달음 
  • 김성갑 (지은이) | 운주사 | 201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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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국내도서] 마음공부와 선 - 관음수행법 
  • 김성갑 (지은이) | 운주사 | 2013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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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도서] 하늘의 소리 소리 3 - 젊음, 건강 그리고 행복을 찾아서... 
  • 김성갑 (지은이) | 관음출판사 | 2007년 7월
  • 10,000원 → 9,000 (10%할인), 마일리지 500원 (5%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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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도서] 카르마 - 퇴마의 단식요법 
  • 김성갑 (지은이) | 관음출판사 | 2009년 9월
  • 12,000원 → 10,800 (10%할인), 마일리지 600원 (5%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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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갑
기수련과 선 - 카르마
 

김성갑 (지은이)운주사2015-04-21






책소개

오랜 기간 기수련을 하며 많은 이들을 지도해 온 저자가, 동서양의 다양한 종교와 과학, 인도의 요가 및 중국의 기공, 단전호흡 및 우리 전통의 수련법까지를 하나로 아울러, 기와 마음공부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책.

이 책에서는 정신집중이라는 공통점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 기수련(특히 단전호흡)과 선에 관하여 기초 이론부터 실제 수련과정, 기수련과 마음공부에 대한 궁금증을 Q&A로 풀어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서양의 종교 및 철학, 과학을 아우르는 내용을 바탕으로 저자 개인의 체험 및 기수련의 실제 과정을 소개하여 기수련 및 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들이 기수련 도중 잘못된 길에 빠질 수 있는 점도 설명하고 있다.


목차


머리글 _5

1. 우주론 17
기란 무엇인가? _19
집중의 미스터리 _21
염력의 파장, 염파체 _24
신비주의에 대한 소고小考 _26
영혼은 존재하는가? _30
차크라와 쿤달리니 _33
상·중·하 단전에 꽃이 피다 _35

2. 기수련 39
중국의 기공 _41
의념수련 _44
신비가들 _50
영적 세계 _54
기운의 역할 _57

3. 심리치료와 염력 61
왓칭과 심상화 _63
내 탓이요, 내 탓이요, 내 큰 탓이로소이다 _67
심리치료요법 _70
염력 _75
초능력 _79
법력과 카르마(업장) _82

4. 종교와 수행 87
정신통일 _89
종교와 사회학 _91
영혼과 법신 _ 94
좁은 문 _98
원시전통의 명상 1 _100
원시전통의 명상 2 _103
유령 잡는 과학자들 _107
심령계의 지배 _111

5. 카르마 117
윤회 _118
죽음 _120
현재인격의 구성 _123
공空 _125
아뢰야식 _129
하늘의 그물 _132
인과응보 _135

6. 심령계의 함정 141
자기암시 _143
빙의령 _146
빙의를 일으키는 현상 _152
중음신 _156
백회의 개혈 _159
존재의 근원 _162
수행의 목적1 _172
수행의 목적2 _174
기공치료 _178

7. 전생여행 183
박 장군 _185
천도재 _190
전생여행 _195
외계인, UFO _201
향내 _205
사회학자의 변심 _211

8. 고신도 수행과 선禪 215
동양의 신비 _217
현묘지도 _220
단丹의 생명력 _224
소주천 _227
기도와 명상 _230
생활선 _235
기운 _240
안반수의경 _243
선도와 경혈이론 _247
문답편 _252

9. 깨달음 277
오도송 _278
무심법 _281
무념무상 _284
청정하여라 _286
관음법문觀音法門 289
범음상 _291
집착과 분별심 297
마음공부 _301
살불살조殺佛殺祖 _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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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및 역자소개
김성갑 (지은이)

한국 선도회 회장
고신도 도주(道主)

저서:『마음공부와 선』, 『기수련과 선』, 『선이란 무엇인가?』
http://cafe.daum.net/hksundo http://www.hksundo.com

최근작 : <신비주의와 선>,<기수련과 선>,<마음공부와 선> … 총 16종 (모두보기)

출판사 제공 책소개

오랜 기간 기수련을 하며 많은 이들을 지도해 온 저자가, 동서양의 다양한 종교와 과학, 인도의 요가 및 중국의 기공, 단전호흡 및 우리 전통의 수련법까지를 하나로 아울러, 기와 마음공부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책.

1. 바쁜 현대인들에게 여가는 심신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자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러한 여가 활용법 중에 하나가 기수련이고 선禪수행이다.
기수련은 현대인들을 위해 어제오늘 등장한 수련법이 아니다. 우리나라 고유의 수련법은 그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보면 단군 이전의 상고사로 이어진다. 특히 고신도에 대해서 해동공자 최치원이 언급한 내용이 있는데, 그에 관한 구절이 <삼국유사>에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나라에 본래부터 내려온 도가 있으니, 그 이름이 현묘지도玄妙之道이다.”

최치원이 언급한 구절 가운데 ‘현묘지도’란 고신도의 다른 이름이다.
고신도 수련법의 초석이자 핵심은 단전호흡이다. 단전호흡은 아랫배로 숨을 쉬는 호흡법이라는 점에서 복식호흡과 같지만, 복식호흡과는 다른 점이 있으니 그것은 다름 아닌 집중이 주가 된다는 점이다.

2. 이 책에서는 정신집중이라는 공통점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 기수련(특히 단전호흡)과 선에 관하여 기초 이론부터 실제 수련과정, 기수련과 마음공부에 대한 궁금증을 Q&A로 풀어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서양의 종교 및 철학, 과학을 아우르는 내용을 바탕으로 저자 개인의 체험 및 기수련의 실제 과정을 소개하여 기수련 및 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들이 기수련 도중 잘못된 길에 빠질 수 있는 점도 설명하고 있다.

기氣는 에너지 또는 힘이라고 표현한다. 이 기는 우리의 몸속에서 흐르고 있다고 하며, 이 기가 우리의 몸속에서 잘 흐르게 되면 우리의 몸은 건강해지고 마음은 평화로워지게 된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기를 북돋워서 높여 주기 위해서는 기수련을 하면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현대인들의 몸 건강과 마음 건강을 위한 방편으로 인식되고 있는 기수련과 선수행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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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주의와 선 - 육신통과 깨달음 
김성갑 (지은이)운주사2018-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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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이 책에서 말하는 신비주의는 각 종교에서 널리 알려진 이적이나 기적사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불교적 입장에서 우리 안에 잠자고 있는 불성을 깨워 깨달음을 증득하는, 깨달음의 과정에서 오는 맑음의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곧 평생을 수행에 몰두하면서 동서고금의 다양한 수행법들, 특히 동서양의 신비주의 사상과 불교의 선 수행을 직접 체험한 저자가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마음공부의 핵심 요결과 방법들을 알기 쉽게 풀어놓은 마음공부의 지침서이다.
목차
머리말 5

1. 수행·13
번뇌 15
스트레스 18
자기부정 20
고통과 행복 24
집착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보라! 27
교敎와 선禪 30

2. 깨달음·34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36
맑음은 어떻게 얻어지는가? 39
업장의 소멸방법은? 45
염력念力과 법력法力 47
하늘의 세계 50
유위법과 무위법 55

3. 의식·59
의식의 기원 60
데카르트의 망언 63
의식과 염력 65
일심과 무심 67
안반수의경 70
무기공 74

4. 종교·78
종교의 기원과 애니미즘 80
일신교 83
다신교와 이신교二神敎 86
힌두교 92
불교 96
불교유신운동 100
종교와 수행 104

5. 방법론·108
선으로 가는 길 110
다기망양多岐亡羊 112
고행 115
상대계와 절대계 118
박 원장 123

6. 영혼의 세계·135
과학의 미완성 138
영혼은 어떻게 보이는가? 141
성경 속의 마귀 현상들 145
빙의령 148
빙의가 되는 이유 151

7. 전생여행·157
윤회 159
카르마 161
전등 165
초대받은 자와 선택된 자 169
전생여행 173

8. 범아일체·199
자타일여 201
우아일체 206
신인일치 213
어떻게 해야 하는가? 218
무위 220

9. 묘한 촉감과 묘한 작용·224
이근원통 226
묘한 작용 230
백회혈 232
양자파동장과 영점장 242
관음법문 248
제3의 눈(혜안) 257

10. 불립문자·261
사성제 263
마음의 스승 265
본성 268

11. 마음공부·271
탐진치 273
콤플렉스 279
후기 2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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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공 책소개
마음과 종교, 영혼의 윤회와 깨달음 등 인간이 도달해야 할 삶의 길을 인류 최고의 수행법인 신비주의와 선으로 대답한다. 현실 속의 번뇌를 잠재우고, 참된 지혜와 하나 되는 마음공부의 요결을 담았다.

1.
신비주의는 우리가 생각하듯 각 종교에서 널리 알려진 이적이나 기적사례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신의 속성인 신성神性을 찾아가는, 인간이 신으로 거듭날 수 있는 지혜를 의미한다. 이를 불교적으로 말하면 ‘우리 안에 잠자고 있는 불성을 깨워 깨달음을 증득한 부처가 되는 길’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동서고금의 위대한 신비주의자들이 우리에게 말해온 바와 같이 인류가 도달해야 할 이상적이고 초과학적인 단계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을지 모른다. 근대 이전의 전통지식이었던 불교, 유교, 기독교, 이슬람 등 종교와 철학은 인류에게 논리의 풍부성을 선사했다. 하지만 필자는 이러한 기존 종교와 철학이 근본적인 차원에서 무언가 부족하고 미완성적인 느낌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평생을 수행에 몰두하면서 동서고금의 다양한 수행법들, 특히 동서양의 신비주의 사상과 불교의 선 수행을 직접 체험한 저자가 현대인들에게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마음공부의 핵심 요결과 방법들을 알기 쉽게 풀어놓은 마음공부의 지침서이다.

2.
모두 11장으로 꾸며진 이 책의 주제와 내용을 간략히 소개한다.
제1장 ‘수행’에서는 수행을 하는 자는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하는가를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있다. 그는 깨달음의 길이란 주관적 성취감과 현실도피의 돌파구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리고 정신수양은 우선 자아를 부정하는 무아에서 시작된다고 하면서,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감각이 덧없고 무의미한 동요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제2장 ‘깨달음’에서는 수행자들이 추구하는 깨달음은 본래 맑음의 에너지인 법력이며, 위대한 실체, 대자연만이 누릴 수 있는 우주 창조의 에너지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므로 수행이란 두뇌의 의식이 배제된 정신통일이라야 가능하다고 한다.
제3장 ‘의식’에서는 의식의 기원을 설명하고, 수행자는 육신이 가진 식색食色의 동물적 본능인 자발적 욕망과 그것을 즐기려는 쾌락적인 ‘나’를 단순히 긍정하는 대신에 ‘나’와 ‘나로부터 나오는 모든 의식의 작용’을 자신에게서 제거하기 위하여 원대하고도 지난한 작업을 성취하고자 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울러 이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붓다의 호흡법을 소개하고 있다.
제4장 ‘종교’에서는 인류 속에서 전개되어 온 종교의 역사를 소개하면서 참된 종교는 교조적이고 제례적이며 포교에 전념하는 것이 아니라, 종교의 사회적인 순기능을 인정하면서도 세속적 향락과 물질의 족쇄를 끊고, 존재의 근원을 찾아 길을 떠나는 수행의 모습에서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제5장 ‘방법론’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른 수행의 길인가에 대해 설명하면서 붓다가 설한 향락과 고행을 동시에 경계하는 중도의 길을 강조한다. 아울러 한 수행자의 예를 통해 무위법 수행을 제시하고 있다.
제6장 ‘영혼의 세계’에서는 인간은 단 하나의 신체, 육신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영혼을 공유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현대과학에서의 영혼 탐구, 성경 속의 마귀 현상, 빙의령 등에 대한 현상을 밝히고 있다. 제7장 ‘전생여행’에서는 『티벳 사자의 서』의 내용을 중심으로 사후 영혼의 세계를 소개하고, 윤회는 이론이기 전에 하나의 사실이요, 구원이기 전에 하나의 현실이라고 말한다. 아울러 윤회 속에서 카르마로 인한 업장을 녹이기 위해 마음의 내려놓음과 정신집중을 통해 관음으로 상징되는 신성한 빛을 개현하라고 강조한다.
제8장 ‘범아일체’에서는 ‘마음을 내려놓은’ 수행자들의 선정은 차원이 다른 맑음의 에너지, 법력을 만들고, 에고(我相)를 내려놓은 순수하고 신성한 마음은 ‘위대한 실체’와 하나가 되는 맑음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 과정으로 자타일여, 우아일체, 신인일치를 통해 마침내 무위의 법으로 나아가게 된다고 설명한다.
제9장 ‘묘한 촉감觸感과 묘한 작용(妙用)’에서는 수행을 통해서 얻어지는 묘한 감촉과 작용을 설명하면서 ‘소리법문과 빛의 행렬, 그리고 이근원통!’ 또 그 중간 여정인 ‘백회의 개혈, 제3의 눈’이 모두가 불전에 기록된 묘한 작용의 결과물이며 앞으로 전개될 업業의 소멸을 주도하는 동력원으로 수행의 핵심임을 밝히고 있다.
제10장 ‘불립문자’에서는 존재의 해탈은 언어의 부정 없이는 이루어질 수가 없다고 하고, 이러한 불립문자가 소기하는 바는 곧 교리로써 깨달음을 열거하는 게 아니라 곧바로 깨달음을 포착한다는 직지인심이라고 한다. 따라서 선 수행은 언제나 이론보다 행行을 우선으로 한다고 말한다.
마지막 제11장 ‘마음공부’에서는 아무리 뛰어난 수행을 해도 마음을 내려놓고 다스리지 못하면 허사이기에, 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공부임을 거듭 강조하며 맺고 있다.

3.
이 책에 따르면 신비주의란 초능력과 신통이 아니라 깨달음의 과정에서 오는 맑음의 현상이며, 선이란 마음을 통한 정신집중과 내려놓음임을 강조한다. 즉 자기를 비워 이타심으로 모든 것을 대하면 신성한 근본바탕 속에 존재하는 아름다움 그 자체를 포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렇게 이 책은 마음공부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곁에 두고 틈날 때마다 참고할 수 있는 훌륭한 지침서 역할을 해줄 것이다.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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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공부와 선 - 관음수행법 
김성갑 (지은이)운주사2013-06-07

책소개

동서양의 다양한 철학과 종교와 과학, 나아가 심리 및 최면 치료 기법을 넘나들며 펼쳐놓는 마음공부의 길잡이. 선에 대한 간결하면서도 단도직입적인 설명과 그로부터 전개되는 이근원통 관음수행법. 오랫동안 수련하면서 마음공부를 지도해 온 저자의 경험과 통찰이 온전히 담겨 있다.
목차
머리글

1. 정신수양
불교의 선과 서구의 명상·19
고집멸도·21
현실적 고통·22
무지·24
자아·26
현상계의 분석·29
제법무아·32
정신수양이 필요한 이유·35
지각·37
창조주와 절대계·40

2. 의식意識
의식의 기원·44
동물에도 의식은 있는가?·47
자아와 본성·50
자아의 소멸·53
생각·56
서양철학과 불교의 선·59

3. 공
공空·64
물질의 근원·67
계정혜·69
기독교와 불교·72
무심無心이 아닌 무위無爲로·75
남방불교의 위빠사나·76
간화선의 화두법·79
8선정·81
무기공·83

4. 관觀
분노를 다스리다·90
왓칭watching·92
신수와 혜능·95
십자가의 성요한·100
6조혜능·102
달마대사의 격외도리·105
유위법과 무위법·108
한의대생·110
삼매와 트랜스·117
기공수련·120

5. 심리치료
심리치료와 정신수양·127
심리치료·130
심리치료의 기법·132
서구명상 〔타임지 중에서〕·135
서구명상과 선수행·138

6. 선이란 무엇인가?
마음법·144
선은 사유의 통제다·146
선은 철학이 아니다·149
선은 이론을 거부한다·150
선은 침묵의 정진이다·151
선은 초월적 사유다·154
선은 언어의 순수성을 무시한다·155
선은 절대계를 향한 몸부림이다·156
선은 정신통일이다·159
선은 심리치료가 아니다·163
선은 참회나 고해성사가 아니다·165
선은 맑음을 추구한다·166
선은 본성의 만남을 시도한다·169
선은 마음을 비우는 공부다·171
선은 무심을 대동한다·172
선은 주관과 객관을 부정한다·174
선은 무위의 관이다·177
선은 꿈에서 깨어나는 행위다·179
선은 무소유를 추구한다·183
선은 실천하는 가르침이다·185
선은 자연과의 교감을 원한다·186
선은 기교와 비법을 배제한다·188
선은 관음을 대동한다·190
선은 존재의 근원을 향해 달린다·191
선은 예불이 아니고 성불이 목적이다·193
선은 진리파지眞理把持가 목적이다·195
선은 ‘내가 없음’이 목표다·195
선은 삼학으로 니르바나를 향한다·197
지식과 지혜는 두뇌와 가슴의 차이다·200
선은 논리보다 실천을 통하여 선지식을 만든다·202
선은 맑음의 전류를 송전한다 ·203
선은 업장소멸을 주도한다·203
선은 고통과 법희선열을 동반한다·206
선은 믿음을 요구하지 않는다 ·207
선은 주술적 요소를 배척한다·209
주관적 사유는 최면적인 요소가 있다·212
선은 수식관 호흡을 동경한다·216
선은 마음을 동행한다·218
선은 보림을 주관한다·219
선은 집착을 초월한다·221

7. 관음수행법
관음수행·226
수식관 호흡·227
묘한 작용·234
대천문大天門·237
하늘의 소리, 관음觀音·241
관음과 무위·243
관세음보살·246
천목혈(제3의 눈)·248
문) 이근원통이란?·251
문) 관음은 변하는 것인가요?·253
카르마·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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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및 역자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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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공 책소개
1.
인류는 고래로부터 정신과 육체를 다스려 가장 행복하고 이상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해 왔다. 그 결과 정신적.육체적인 여러 수련법들이 개발, 전승, 발전되어 왔으며, 이는 민족이나 종교에 따라 각기 다른 전통으로 이어져 왔다.
그중에서도 불교의 가르침과 수행법은 정신(마음)에 관한 한 가장 정치하고 궁극적인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그 가르침이 불교만의 문자와 언어에 결박되면 그 확장성은 제한될 수밖에 없다. 현대인들의 언어와 관심, 사고방식을 통한 접근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저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독자들을 마음공부와 선의 세계에 인도하고 있는데, 즉 동서양의 철학과 고전, 불교와 기독교, 심리 및 최면요법 등의 이론까지 동원한다.
더불어 우리 민족 전통의 선도 및 경혈까지 접합시켜 육체적 능력의 개발까지 나아간다. 바로 백회와 인당의 개혈이다.

2.
저자에 따르면 깨달음은 법력이고, 법력은 맑음(순수자연)이다. 즉 법력은 청정에서 오고, 청정은 마음을 비우는 것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마음을 비우는 것은 의식(생각)을 쉬게 하는 것이다.
생각을 쉬게 하는 것은 정신통일뿐이다. 이것이 곧 삼매로, 기도나 염불 등이 그 방편이다.
한편 선에서의 삼매는 무주無住, 무착無着, 무상無想에 근거한 무위無爲의 길이다. 따라서 저자는 ‘구하지 말고 의지하지 말며 상을 짓지 말라’고 시종일관 강조한다.

정신수양은 모든 인간적 감정을 끊어버리는 일이 아니라 더 이상 감정의 노예가 되지 않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역경에 흔들려 초조하거나 반대로 성공에 도취하여 거만과 오만함에 빠지지 않는 광활하고 평온한 의식을 획득하는 일이다.

수행이란 자아를 강제로 지우거나 없애는 일이 아니다. 다만 자아가 실제로 존재한 적이 없음을 인식하는 것으로, 자아의 속임수를 폭로하는 일이다. 존재하지 않는 자아를 소멸시킬 수는 없지만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식별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진정한 선은 무엇인가? 선은 오직 정신통일뿐이다. 침묵의 정진에서 이론과 지식을 떠나고 ‘종교의 암묵적 암시’에서 벗어날 때 비로소 진정한 선을 체험할 수 있다. 그때 출현하게 되는 것이 맑음이다. 맑음은 추상적이거나 형이상학적 표현이 아니다. 맑음은 영육의 보편적인 것으로 묘한 작용[妙用]을 대동하여 마음의 본체로 깊숙이 인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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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nbi01 2016-04-17 공감 (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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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이란 무엇인가 
김성갑 (지은이)관음출판사2010-11-25

목차
1. 카르마
2. 인과응보
3. 현묘지도
4. 우주의 비밀
5. 초발심
6. 상고사
7. 전생여행
8. 퇴마의 비법
9. 천도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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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Korean ancient meditation method 
김성갑 (지은이)UPAPER2022-04-04


전자책정가
10,000원
meditation method
The secret of the upper-Dantian 丹田
It is not a general "non-thinking mind", but 'doing by itself'!


목차


Korean ancient meditation method
Prologue
1. Relative and absolute systems
1) Reincarnation
2) Heavenly world
3) The first sound of the universe, Ohm (Ω)
4) All things are created by the mind alone(一切唯心造 Ilcheyusimjo)
5) The position of the upper-Dantian丹田
2. Seondo仙道
1) What is Qigong 氣功?
2) What is ‘Dantian Breathing’?
3) Meditation
4) Physical health and soul food
3. How do you practice Seondo仙道?
1) posture
(1) How to meditate in lying position
(2) Sitting position
2) Body-study, Qi氣-study, Mind-study.
(1) Body-study
(2) Qi-Study
(3) Mind(Mental)-Study
2) Life-Seondo(仙道)
4. The phenomena of the body that occur through Seondo-training
1) How to make the Qi-collection of Dantian?
2) Microcosmic orbit (小周天)
3) Opening of Crown Chakra (the gate of the sky)
4) The macrocosmic orbit (大周天)
5. The circuit of the human body is a mysterious meridian system (Qi-flow)
1) Acupuncture points forming microcosmic orbit 小周天
1) Conception vessel (任脈; Im Maeg)
(2) Governor vessel(Dok maeg督脈)
6. Qi氣 is no longer the realm of mystery
1) The energy of the creation of the universe
2) Qi's resonance and the law of wavelength
3) The Tao(道) of defending the truth beyond nationalism
4) The divine cosmic energy to wash away the ego
6) The gate to the absolute world
6) The fiction and substance of Qi-Therapy
7) Qi氣 contains sound and light
7. The door that connects with the sky
1)Only the correct posture can open the Crown chakra
2) Exchanging with Dharma-body, a pure soul begins
3) The world of the appearance(the soul’s world) without the appearance
4) Spiritual disability comes from blind faith
5) Completion of Crown Chakra(Baeghoe: 百會) and Chungmaeg(衝脈)
6) With a mind that does not use the mind and does not think
8. Completion of Qi-study and beginning of the mind-study
1) Macrocosmic orbit training is the way of 'Internal-power(內功)'
2) Seondo(仙道) pratice and eight extra meridians(奇經8脈)
3) The disappearance of karma
4) The beginning, settlement, and completion of macrocosmic orbit
5) Efficacy of talismans and lucidity of purity
6) The magical powers are by no means Tao(道)
7) The Vipassana(Gwan method觀法) of macrocosmic orbit training
8) The real world of Tao that begins at the end of Qi(氣) training
9. The Azna Chakra should be opened naturally
1) The gate to the absolute world
2) Don't needlessly focus on the third eye
3) Alone meditation training that is easy to fall into dogmatism
4) The hypnotic trance is not the truth
5) Janggang(長强), the root of the third eye (Indang印堂)
6) The inner sound and light
7) Lotus flowers and magic pearl in Dantian
10. Question and Answer
Epilog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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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의 방법론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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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인간의 이지(理智)가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그 이면에 생기는 공허(空虛)는 더욱 더 커지는 것 같다. 인간은 강하지만 때론 한없이 나약하고 혈기왕성하지만 때로는 한없이 가냘프고 감상적이다. 종교는 바로 이러한 인간 내면을 공략한다. 따라서 모든 종교는 본질적으로 인간의 허점(?)을 파고들면서 존재를 과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고 보면 종교는 우리 인간에 구조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것인가도 모른다.

종교와 명상은 같으면서도 다르다. 종교는 하느님(부처)의 믿음과 사랑과 자비, 관용이 핵심이다. 그러나 명상은 침묵의 실행으로 깨달음이 목표다. 하지만 초자연계는 깨달음만 있는 것이 아니다. 길을 잘못 들면 귀신에게 홀리는, 빙의(憑依)가 된다. 그래서 명상의 방법론이 더욱 중요하다.

생각의 집중은 염력(念力)을 만들고, 무심의 명상은 법력(法力)을 만든다. 염력은 영적(靈的)에너지이지만 법력은 하늘의 기운이다. 무심(無心)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비우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근원인 의식(意識)을 통제하는 것이다. ‘구하지 말고 의지하지 말며 상(相)을 짓지 말라’는 조사(祖師)들의 사자후는 선(禪)은 물론 명상에서 언제나 인간 의식의 자제와 통제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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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의 방법론
머리글

1. 종교
1) 종교와 명상수행
2) 명상(冥想)과 선(禪)은 같은 것인가?
3) 명상의 방법1-1
생각은 염력의 에너지를 만든다
4) 명상의 방법 1-2
무위자연(無爲自然)
5) 도(道)란 무엇인가?
(1) 추상적 이론의 도(道)
(2) 도(道)는 결과물이 있어야한다.
6) 관법(觀法)
남방불교의 위빠사나
7)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2. 선도(仙道)수행
1) 동양의 신비
2) 현묘지도
3) 단(丹)의 생명력
4) 소주천
5) 기도와 명상
6) 생활선도
7) 기운(氣運)
8) 안반수의경
9) 선도와 경혈이론
[문답편]
3. 백회와 관음법문
1) 백회(百會)
특별한 초대
2) 백회는 언제 열리는가?
백회의 6단계의 수준
3) 관음(觀音)과 옴(Ω) 진동
4) 관음(觀音)법문의 실체1-1
5) 관음범문의 실체 1-2
6) 관음을 만나다
삼매(三昧)
7) 관세음보살(觀世音菩薩)의 화신
4. 영혼(靈魂)의 세계
1) 영혼의 세계
2) 영혼은 존재하는가?
3) 영적(靈的)인 눈은 어떻게 개발되는가?
4) 기(氣)수련과 빙의현상
정신질환은 고칠 수 없는가?
5) 영혼(靈魂)과 법신(法身)
영혼(靈魂)의 등급
6) 염력과 법력
(1) 8선정
(2) 묘한 촉감(妙觸)과 묘한 작용(妙用)
5. 제3의 눈
1) 상단전의 신비
(1) 윤회(輪廻)
(2) 천상의 세계
2) 빛의 세계
영혼의 세계(靈界)와 법의 세계(法界)
3) 제3의 눈
4) 제3의 눈과 통찰력
(1) 영혼은 어떻게 보이는가?
(2) 제3의 눈
5) 제3의 눈은 어떻게 열리는가?
(1) 십자가의 성(聖)요한 St. John of Cross
(2) 빛은 무엇을 요구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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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김성갑】

고신도 도주(道主)

한국 선도회 회장


【저서】

  • 『한국의 고대 명상법(아즈나차크라)』

  • 『깨달음의 길』

  • 『관음법문』

  • 『카르마』

  • 『선(禪)이란 무엇인가』

  • 『부처를 만나거든)』

  • 『마음공부와 선(禪)』

  • 『기수련과 선(禪)』

  • 『선(禪)과 신비주의』


https://www.upaper.net/skkim/1141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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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의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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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소개
목차
저자소개


인간의 이지(理智)가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그 이면에 생기는 공허(空虛)는 더욱 더 커지는 것 같다. 인간은 강하지만 때론 한없이 나약하고 혈기왕성하지만 때로는 한없이 가냘프고 감상적이다. 종교는 바로 이러한 인간 내면을 공략한다. 따라서 모든 종교는 본질적으로 인간의 허점(?)을 파고들면서 존재를 과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고 보면 종교는 우리 인간에 구조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것인가도 모른다.

종교와 명상은 같으면서도 다르다. 종교는 하느님(부처)의 믿음과 사랑과 자비, 관용이 핵심이다. 그러나 명상은 침묵의 실행으로 깨달음이 목표다. 하지만 초자연계는 깨달음만 있는 것이 아니다. 길을 잘못 들면 귀신에게 홀리는, 빙의(憑依)가 된다. 그래서 명상의 방법론이 더욱 중요하다.

생각의 집중은 염력(念力)을 만들고, 무심의 명상은 법력(法力)을 만든다. 염력은 영적(靈的)에너지이지만 법력은 하늘의 기운이다. 무심(無心)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비우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근원인 의식(意識)을 통제하는 것이다. ‘구하지 말고 의지하지 말며 상(相)을 짓지 말라’는 조사(祖師)들의 사자후는 선(禪)은 물론 명상에서 언제나 인간 의식의 자제와 통제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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