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기선도 수련 안내 2개의 글 목록열기
[공지] '형기선도(形氣仙道)' 원리 및 수련 안내
2013. 10. 30. 13:45
https://blog.naver.com/b12144/20198416653
"물고기를 잡아 주지 말고, 잡는 법을 가르쳐라"
유태인들의 지적 자산이 담긴 책 『탈무드』에 나오는 격언이다. 자녀에게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아주면 하루를 살 수 있지만, 물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주면 일생동안 먹고 살 수 있다는 말이다. 쉽게 말해 이 격언은 물고기를 잡아주는 단순한 ‘지식’을 전해주기보다는 물고기를 잡는 법, 즉 지식을 얻는 방법과 지식을 창조하는 능력인 ‘지혜’를 선물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지식을 넘어선 지혜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것이다. 탈무드는 유대인 율법학자들이 사회의 모든 사상에 대해 구전·해설한 것을 집대성한 책이다.
우리 주변에는 여러가지 건강법이 존재하나 막상 고혈압이나 자가면역질환, 자율신경실조증, 정신질
환(우울증·공황장애·불안증·홧병 등)과 암이나 난치병에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운동법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주로 기공수련이나 요가, 명상 등이 난립하고 있지만 모
두 난해한 전통 이론만을 내세운 채, 오랜 기간 수련을 해야 효과를 볼 수가 있어 여간 안타까운 일
이 아닐 수 없다.
나는 간이식도 할 수 없었던 '말기 간경변'상태에서 귀천(歸天)을 준비하던 중, 2008년 1월 중순부
터 석천(石泉) 박희선 대선사(大禪師)님께는 전통 '참선'을, 삼선선사(森仙仙師)님과 청호선사(靑
虎仙師)께는 선도(仙道)와 단전호흡을 세분께 동시에 지도받기 시작하였다.
고통속에서 맞이할 나의 죽음은 이미 과정과 결과가 뻔한 일이었으니 생각만 해도 울화가 치밀고 분
통이 터졌으나, 살아남을 마땅한 방법은 나타나지 않았다. 남들처럼 모든 치료법을 동원해 보았으나
75%나 굳은 간을 풀어놀 재간이 없었다. 하는수 없이 살아남고자가 아닌, 어떻게 당당히 죽음을 맞이
할 것인가를 고민하다 마지막 수단으로 '좌탈입망(坐脫立亡,죽음의 순간을 앉거나 선 채로 맞이하는
것)' 의 각오로 '선도수련(仙道修鍊)'과 단전호흡·참선을 선택하였다.
처절한 절망과 외로움속에서 스님들 못지 않은 용맹정진으로 오직 세분의 가르침만을 충실히 따랐으
며 1년 남짓, 기어코 비참함과 죽음의 골짜기에서 병마(病魔)를 떨쳐버리고 세계 유일하게 약하나 쓰
지 않고 굳은 간을 풀어놓는 기적을 일궈냈다.
청학
프로필
2018 이달의 블로그
By NAVER
2018.6 건강·의학
(7021)
-----------------------
수행(修行)의 지고(至高)의 단계인 입정(入靜)은 최상의 이완(弛緩,relaxation)과 몰입 상태를 말
한다.
여기서 나는 이완(弛緩)의 결과인 입정(入靜, 불교에서는 入定)이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최고도로 높
인다는 사실과, 더불어 전신의 기혈소통(氣血疏通)이 이루어져 약하나 쓰지않고도 경이적인 자연치유
가 이뤄진다는 '만고의 진리'를 몸소 체득(體得)하였다.
'굳은 간은 절대 풀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현대의학의 일반 상식이었으나, 불과 수련 3개월만에 굳
은 간이 60%나 풀어져 세브란스 병원의 주치의 한광협 교수가 "기적이다!" 할 정도로 나의 굳은 간
은 국내최고의 간전문 의사까지 감탄할 정도로 빠르게 풀어지기 시작하였다. 이는 세브란스병원 역사
이래, 아니 국내외를 막론하고 75%가 굳어 망가진 간을 약하나 쓰지 않고 '이완'과 '기혈소통'만으
로 '단 기간'에 풀어진 경우는 분명 '나' 외에는 없을 것이다.
난치병 환자에게는 동양 의학적 기본 원리인 기혈소통(氣血疎通)만이 '만고(萬古)의 진리'임을 '말
기 간경변'상태에서 죽음을 목전에 두고 선도(仙 道 )와 단전호흡(丹 田 呼 吸 ), 그리고 참선 수행을
통해 나는 증거하였다.
그 후, 청호선사(靑虎仙師)께서 개인적으로 수련 하시던 '무의공법(無意功法)'의 '도인체선(導引体
禪)을 '탈력동공(脫力動功)과 '탈력정공(脫力靜功)’으로 더욱 발전시켜 요가와 필라테스, 아이소메
트릭스를 힘들게 배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체득(體 得 )되어지는 수련공법으로 발전시켰다. 자율신경
실조증이나 자가면역질환, 고혈압, 당뇨,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등, 정신질환과 암이나 난치병의 자연
치유력을 단기간에 최고도로 높여 빠르면 1~2개월 내에도 약하나 쓰지 않고 자연치유가 일어나는 세
계유일의 '무의공 도인체선(無意功 導引體仙)'을 탄생시키게 되었다.
그리고 당나라 말기의 희이선사(希 夷 仙 師 ) 진단(陳 摶, 872-989)이 수련한 '자면서 도(道 )를 닦는
다'는 '수선공(睡仙功)'을 복원하여 수련생들에게 지도하고 있으며, 삼선선사(森仙仙師)님의 나무를
이용한 '삼선불이공법(森 仙 不 二 功 法 )'과 '수목지기 명상(樹 木 之 氣 冥 想 )', '점혈공법(點 穴 功 法 )',
'독성배출호흡'수련과 열정에 용맹정진하여 더욱 발전시켰다.
또한 석천(石泉) 박희선 대선사(大禪師)님의 과학적인 '생활 참선'을 근간(根幹)으로 차원높은 호흡
명상 공법(功 法 )의 계발에 박차를 가하였다. 그리고 8체질의학의 호흡법 이론에 근거한 체질별 '입
·출장식 단전호흡법(入·出長息 丹田呼吸法)'으로 발전시켰다.
이렇게 세 분의 가르침을 기본으로 하여 개인 수련만으로도 어떠한 육체적인 질환(중풍·파킨슨 등)
이나 정신질환(암·공황장애·불안증·홧병 등), 또한 암이나 난치병, 자율신경실조증, 자가면역
질환,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을 빠르게 무력화 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수련법들로 구성된 '형기선도
(形氣仙道)'를 2011년 1월 1일 탄생시키게 되었다.
그후, 몇 차례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치료가 아닌 자연치유력를 단기간에 전신주천(全身周天)을 이뤄
극대화시키는 세계유일의 획기적인 공법( 功 法 )을 체계화 시켜(2015,1) 현재의 형기선도로 완성시켰
다.
<형기선도(形氣仙道) 수련 원리>
기(氣 )가 만물을 생성한 뒤에 기화(氣 化 )의 형식으로 사라지며 그것에 이어 형화(形 化 ), 곧 형질이
있는 사물이 발생하는 변화가 나타나게 되므로 형화(形化)는 기화(氣化)의 바탕 위에 생겨난다.
즉, 삼라만상은 음(陰)과 양(陽), 두 기운에 의해 기화(氣化)와 형화(形化)의 단계를 오가며 생멸(生
滅)을 반복한다. 자연은 저절로 개벽(開闢)하는 것이며, 한 번은 음(陰)하고 한 번은 양(陽)하게 됨
을 도(道)라고 한다.
형화( 形 化 )는 육체 중심으로 살아가는 현실적인 삶이며, 기화( 氣 化 )는 마음을 중심으로 살아가는
‘참나'의 삶을 가리킨다. 그러나 기화와 형화는 결코 따로따로가 아닌 하나인 것이다. 형기선도는
-----------------------
선도(仙道)의 대명제(大命題)이자 참다운 가치인 성명쌍수(性命雙修)의 연공(練功)으로 천인합일(天
人合一)의 경지를 이루고자하는 수행법이다. 형화(形化)와 기화(氣化)의 첫 글자로 형기선도(形氣仙
道)라 이름하였다.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영(靈)·혼(魂)·육(肉)은 이미 지치고 깊은 상처로 얼룩져 있다.
따라서 기존의 기공수련이나 요가처럼 오랜기간 끈기와 철저히 반복되는 수련을 거쳐야만 비로소 나
타나는 효과에 비해, 형기선도의 '무의공 도인체선(無意功 導引体禪)'은 초보자라도 처음부터 명상
상태, 즉 '무의식 상태' 에서 요가와 필라테스. 아이소메트릭의 고난이도 자세에서 수련하는 신묘한
선도술(仙道術)이다. 무의식(無意識)이란 심층의식, 참선의 입정(入靜)이나 삼매(三昧) 상태를 말하
며 '깊은 최면'이나 혹은 탈감각상태(脫感覺狀態), 또는 뇌파의 세타파(진동수 8~5Hz) 를 뜻한다.
모든 정신수련(단전호흡·명상·참선·요가)의 목적지는 같다. 일단 깊은 무의식(입정·삼매)으로 들
어가기위해 그토록 처절하리 만치 혼신을 다하는 것이다. 무의식으로 들어가야 거룩한 성령(聖靈)과
불성(佛 性 ), 참나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알아차림과 깨어있음의 구경각(究 竟 覺 )을 성취하고, 도통
(道通)을 이뤄 선계(仙界·극락세계·천국)에 올라 설 수 있다.
무릇, 사람의 기운(氣運)이란 음(陰)과 양(陽)의 이치에서 피어나며 '마음이 곧 道 이고 道 가 곧 마
음'임을 수행을 통해 알아차렸다. 정신과 육체를 반드시 함께 수련해야 한다는 선도(仙道)의 대명제
(大命題)인 성명쌍수(性命雙修)와 천인합일(天人合一)만이 道 와 건강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깨달았다.
지극히 어려운 난치병 일 수록 '지극한 기본'으로 돌아가라!
지극한 기본이란 무엇인가?
암이나 자가면역질환, 자율신경실조증, 정신질환 등 치료하기 힘든 ‘지극히 어려운 질병’을 ‘지극
히 어려운 치료법(수술·항암제·방사선)으로 상대하기보다 역설적인 방법, 즉 지극한 기본으로 돌아
가 자연치유력을 극대화시키는 아주 쉬운 방법이다.
적당한 운동과 활달한 기혈순환을 위한다면 좀더 적극적인 선도(仙道)수련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기
혈소통이 이루어져야 활달한 기혈순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인체에서 발생된 모든 질환의 원인은 똑같다. 예를 들어 '암세포가 있는 부위가 5장 6부이거나, 자궁
이든 혈관이든 그 위치에 관계없이 암은 전신병(全身病)이다. 한마디로 전신질환엔 약이 없다. 따라
서 암세포가 어느 부위에 있든, 어떠한 난치병이나 정신질환 일지라도 개의치 말고 지극한 삶의 기본
으로 돌아가야 한다.
불통즉통 통즉불통(不通卽痛 通卽不痛)! 지극한 기본으로 돌아가면 통(通)한다
불통즉통 통즉불통(不通卽痛 通卽不痛), 곧 통하지 않으면 아프고, 통하면 아프지 않다. <동의보감
>에 나오는 말이다. 형기선도 '무의공 도인체선(無意功 導引体禪)'의 '탈력동공(脫力動功)'과 '탈력
정공(脫力靜功)'은 즉시 무의식 상태(입정상태)로 들어가 요가와 필라테스, 아이소메트릭스가 자연스
럽게 체득(體得)되어지는 신비의 선도술(仙道術)이다. 이때 운기공(運氣功)과 광치공법(誑治功法)이
적용되면서 자연치유력은 더욱 극대화 되어진다.
자연치유력이 극대화 되어지면 빠른 '기혈소통( 氣血疎通)'이 이루어지게 되고, 비로소 깨어진 음양
(陰 陽 :자율신경)의 균형이 바로 잡혀 질병에서 빠르게 벗어나게 된다. 대부분의 난치병이 형기선도
수련 1~2개월 내에도 기적적인 자연치유가 이루어지거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뇌는 크게 대뇌와 소뇌, 뇌간 세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뇌가 의식적인 활동에 관여하는 데 비해 뇌간(腦幹)은 무의식적인 활동의 중추이다. 따라서 뇌간은 무의식의 지배를 받는다.
형기선도의 대표적 탈력운동(脫力運動,무의식 운동)인 '무의공 도인체선(無意功 導引体禪)'은 '생
명의 중추'인 뇌간의 핵심인 시상하부를 자극한다. 시상하부는 자율신경계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을 조절하고, 뇌하수체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거나 억제함으로써 내분비계를 통제한다. 또한玄妙之道(현추묘울지도때) 몸을 떨게 한다거나 더울 때 땀을 배출하는 등의 감각신호에이 블반로응그해에서체검색성운동 반응을 일으킨
다. 수면과 맥박, 식욕, 호르몬, 성기능까지 인체의 중요기능을 총괄한다. 인간의 3대 욕구인 식욕·수면욕·성욕을 시상하부가 조절한다
이처럼 시상하부는 자율중추의 관제탑이자 면역과 오장육부를 지배하고 있는 자율신경(교감신경·부교감 신경)의 총괄지휘본부라 할 수 있다. 베타 엔돌핀과 엔캐팔린, 세로토닌, 도파민 등의 호르몬과생리전달물질을 쏟아내게 하여 암이나 난치병, 자율신경실조증, 우울증과 공황장애, 불안증도 단숨에무력화 되어지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운동이라 하면 정신을 차린 상태, 즉 의식 상태(수의적,隨 意 的 )에서 몸울 움직이는 것을 말하며, 무의식 상태(불수의적,不隨意的)에서 하는 운동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
의식운동과 무의식운동(탈력운동)의 효과는 하늘과 땅 만큼이나 커 비교 조차 될 수 없다. 형기선도의 대표적인 '무의식 운동'인 '무의공 도인체선(無意功導引体禪)'은 요가, 필라테스, 아이소메트릭 스, 참선이 결합된 세계 유일의 선도술(仙道術)이다.
형기선도(形氣仙道) 수련공법의 이해
(Ⅰ)
인간이 아주 작은 그 무엇으로부터 확대되어 가는(구체성이 만들어지는)과정을 형화(形化)라 하니 우리가 형체를 갖추고 있는 것은 이 '형화(形化)'의 결과인 것이다.
어떤 성질이 분해되어 자유로운 상태가 되어감을 '기화(氣 化 )'라 하니, 또는 물질의 몸이 사라지고정기(精氣)로 이루어진 몸으로 변화된(바뀜)것을 '기화(氣化)'라 하였다.
인간은 대우주(大宇宙)의 흐름을 그대로 따르는 소우주(小宇宙)이다. 그러니까 암덩어리나 어떠한 난치병도 기화와 형화의 단계를 오가며 생성되고 소멸된다. 이렇듯 삶의 모든 것은 순리적이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형기선도는 ‘무의공법’(無意功法:'탈력동공脫力動功'과 '탈력정공脫力靜功), ‘마하선법’(摩訶禪
法:명상.참선.단전호흡), ‘광치공법’(誑治功法:광치공.존사공)의 3대 공법 외에, ‘잠자면서 도를
닦는’ ‘수선공’(睡仙功), 나무와 하나가 되는 목이일체(木我一體)의 수목지기’(樹木之氣)가 있
다. 내기( 內 氣 )를 순간적으로 배가 시키는 ‘유구공법’( 柔 球 功 法 ), ‘선무’( 仙 舞 ), ‘유구선
무’(柔球仙舞)는 명실공히 성명쌍수(性命雙修)의 수련체계로 이루어졌다.
또한 ‘독성배출호흡(한숨호흡)'을 하며 걷는 걷기명상과 파워워킹, ‘의자명상’은 단전호흡을 힘
들이지 않고도 쉽게 체득할 수 있는 공법의 개발을 일찌감치 끝내고 보급하고 있다.
형기선도의 8체질별 단전호흡수련은 빠른 득기(得氣)와 상기증과 주화입마(走火入魔)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세계유일의 수련법이라 자부한다.
畵 功 法 (화공법)은, ‘ 氣 畵 (기화:양기가 강하게 나오는 특수 그림)수련만으로 기혈소통이 이루어져 난치병이 자연치유되는 형기선도만의 독특한 수련법이다. 지난 12월 말에 연구를 끝낸 자공법(磁 功法 :생체자기요법)은 또 한번의 엄청난 충격과 희망을 안겨주었다. 이로써 화공법과 자공법은 환자나 일반 수련생들의 기혈소통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형기선도의 공법들은 모두 강력한 '운기공법(運氣功法)'들로 구성되어있어 굳이 기치료를 받지 않고 수련만으로도 자연치유가 빠르게 이루어진다. 형기선도의 특징은, 초보자라도 수련 첫 날부터 활달한 기흐름(운기運氣)으로 자연치유력이 극대화된다.
난치병 치유에 탁월한 '무의공 도인체선(無意功 導引体禪)'은 ‘탈력동공(脫力動功)’과 '탈력정공
(脫 力 靜 功 )'으로 곧바로 깊은 이완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무의식 상태로 들어가 비틀어진 골반과 척추, 목뼈를 스스로 바로 잡아주는 형기선도만의 신묘한 선도비술(仙道秘術)이다.
짧은 수련기간에 시력이 좋아져 안경까지 벗는 사람들이 나타나는 것에 세심한 관찰을 한 결과, 간질환도 함께 자연치유 되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간주목(肝主目)'이라 하여 눈은 간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이 한의학적 관점이다.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눈은 간의 구멍(目 者 肝 之 竅 )”이라고 하였듯, 간의 건강 상태는 눈에 곧바로 드러나고, 간기능은 눈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임을 수련을 통해 알 수 있었다.
또한 형기선도는 노인이나 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중환자라도 수련이 가능하여 질병회복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선도수련법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현대 심리요법과 비슷한 고대의 심리요법인 '광치공법(誑治功法)'은 최면요법에서 3%만이 경험할 수 있다는 최고도의 이완상태인 '극심저 최면(極 心 低 : 울트라 뎁쓰 Ultra depth)'을 대부분이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상태만으로 질병치유효과가 6~10배나 상승한다는 사실을 수련생들을 통해 수없이 관찰되었다. 더 나아가 타고난 근기(根 機 )를 일순간에 바꿔놓는 '형이상학 최면'이야말로 인간심리의 심층 프로그램을 수정하는 가장 강력한 테크닉 공법(功法)임을 확신한다.
'마하선법'(摩訶禪法)의 '단전호흡'은 8체질의학의 호흡이론에 따른 호흡법으로 폐의 기운을 강하게 타고난 체질과, 약하게 타고난 체질을 감별하여 '입장식(入 長 息 )호흡과 출장식(出 長 息 )호흡으로 나눠 지도한다. 형기선도는 2012년1월1일, 심층의식(무의식)으로의 빠른 도달과, 전신주천(全身周天)이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돈오공 단전호흡(頓 悟 功 丹 田 呼 吸 )'으로 발전시켰다. 형기선도 특별 수련반에서는 '돈오공 단전호흡(頓悟功 丹田呼吸)을 수련한다.
따라서 '무의공 도인체선( 無 意 功 導 引 体 禪 )'의 신묘한 '탈력동공'과 '탈력정공', '돈오공 단전호
흡'을 함께 수련하면 모든 수련인들이 갈망하는 주천화후(周天火候: 열기가 온 몸으로 퍼짐)를 이룬뒤, 깊은 무의식(삼매·입정)의 경지에 빠르게 도달한다. 이는 나 자신이 사생결단(死生決斷)의 각오로 선도와 단전호흡. 참선을 동시에 수련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값진 경험의 결과이다. 형기선도는 명실공히 기공(氣功)의 효과와 참선의 효과, 즉 치유와 수행이 빠르게, 동시에 체득(體得)되어지는 성명쌍수(性命雙修)의 수련법인 것이다.
지극히 어려운 난치병일 수록 지극한 기본으로 돌아가면 통(通)한다고 하였다.
겨울 땅처럼 얼어붙은 현대인의 정신과 육체는 운기공(運氣功)과 광치공법에 의해 즉각 무의식(입정)상태로들어가 이완이 되면서 빠르게 '기혈소통(氣血疎通)'이 이루어진다. 이때 깨어진 자율신경(음양의 균형)이 바로 잡히고 허약한 기력(氣力)은 높아진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뇌하수체에서 베타 엔돌핀과 엔캐팔린, 세레토닌 등이 쏟아져 나와 암의 통증도 무력화 되는 것이며, 면역력 증강으로 이어져 모든 질병에서 빠른 회복이 이루어지게 된다.
'자면서 도를 닦는다'는 수선공(睡仙功:진단선사는 수개월씩 잠을 자면서 수행)은 중국 당나라 말
기에 118년을 살다간 ‘잠자는 '신선(神仙)’으로 불렸던 진단이 수련한 공법(功法)이다. 활공(活功)
은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암환자나 잠이 부족한 일반인들에게도 커다란 도움이 된다.
삼선선사님의 '삼선불이공법'(森仙不二功法)과 점혈공법(點穴功法)은 번개 같은 '급속 기혈소통‘으로 인해 수련자가 기절하는 일까지 생겨날 정도의 위력적인 공법(功)法이다.
청호선사님의 '상화공법'(相和功法)은 빠르게 주천화후(周天火候)가 나타난 뒤, 전신주천(全身周天)을 이룬다. 상제공법(相濟功法)은 누워있는 사람이 공중부양 하듯 튀어오를 정도로 대단한 파워의 공법功法이다.
(Ⅱ)
기운의 변화는 동(動)과 정(靜)으로 나타난다.
動極而靜, 靜而生陰, 靜極復動(동극이정,정이생음,정극이동)
형기선도의 모든 공법들은 무의식 상태에서 동극정(動極靜)과 정극동(靜極動)이 수없이 반복되는 수련이자 수행이다.
움직임이 극에 달하면 멈출 수밖에 없다. 이것을 선도(仙道)에서는 동극정(動極靜)이라 한다. 고요함이 극에 달하면 다시 움직임이 발생한다'. 이것을 정극동(靜極動)이라 하였다.
즉, 움직임이 극에 달하면 고요해 지고, 고요함이 극에 달하면 다시 움직이게 된다.
이 끝없는 동정지간(動靜之間)의 변화가 참으로 무궁하다.
허공은 빈 공간이 아니다. 흐르는 물, 치솟은 나무, 우람한 바위, 한가로이 떠도는 구름들은 부단히陰과 陽의 氣를 부딪치며 기운을 전개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천지의 기운이 삼라만상을 있게 한다.
마음이 고요한 상태로 가라앉아 잡념을 제거하고 사념(思念)이 없으면 원기가 비로소 저절로 운행되고, 화창하게 통하게 되어 모든 맥(脈)으로 흘러 들어간다. 만일 억지로 정기(精氣)를 지배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氣흐름의 정상적인 질서가 파괴되거나 氣의 운행을 혼란스럽게 하게 될 것이다.
만물이 강하고 장성해 지면 또 다시 기울어 노쇠해지게 되어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양생(養生)의 道와 처세의 道는 겸손하여 낮추고 유화(柔和)한 것이 최선이다.
형기선도(形氣仙道) 수련과정형기선도는 '건강 위주의 수련'과, 암이나 자가면역질환, 난치병 등 '자연치유력 증강의 수련', '영적 성장'을 위한 수련으로 구분되어 있다. 다만 형기선도에서는 개인의 '영적 성장'을 위한 수련외 에 초능력(신통력)개발을 위한 특별수련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신통력은 자연스럽게 체득되어지기 때문이다
<특별수련 및 개인지도>
1. '일반수련'과정은 '폐지 되었음
2. '특벌수련'은 3개월 과정으로 선택된 공법(功法)을 지도 받음.
특히 난치병 환자들에게 '맞춤 기공(氣功)'으로 적합한 공법을 선택해 지도함
3. '개인지도'과정은 수련 공법과, 공법 습득의 기간을 상담 후 결정함.
4. 좀더 '영적성장'을 위한 차원높은 선도(仙道)의 공법(功法)을 습득하고자 하는 사람은
특별 수련기간이 끝나더라도 희망자에 한해 기존 회원들의 모임인 '동호회'에서 수련을 이어 갈
수 있음
(지도공법)
3개월 과정으로 아래의 공법(功法)을 수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선택도 가능함
'마하선법/摩訶禪法-'돈오공 단전호흡(좌공·와공)'을 위주로 함
명상과 참선 지도가능
'무의공법/無意功法-'탈력동공(脫力動功'과 '탈력정공(脫力靜功)'이 있음
'무의공 도인체선'으로도 부름
암이나 각종 난치병 자연치유에 탁월함(입공·좌공·와공)
'광치공법/誑治功法-광치법(誑治法,최면요법) 및 존사법(存思法,이미지요법.심상요법)은
고대의 심리요법으로 현대 심리요법보다 탁월함.
'수선공/睡仙功-'자면서 도를 닦는다'는 수련법으로 진단선사의 수련법을 복원하여 지도함
'기화공/氣畵功-그림에서 강력한 기가 나오는 기화를 이용하여 소주천과 대주천 및 주천화후를 이루
는 공법
'수목지기/ 樹 木 之 氣 -나무와 일체를 이루고( 木 我 一 體 ), 나아가 우주와 일체를 이루게 됨( 宇 我 一
體)
'유구/(柔球-순식간에 내기(內氣)가 배가(倍加) 됨
'선무/仙舞
'유구선무/柔球仙舞
'활공/活功-불면증에 탁월
'독성배출호흡(한숨호흡-걷기명상.파워워킹)
'운기공/運氣功- 치유공법
적공(積功-대적공.상적공.중적공.하적공)
심재공(心齋功)
玄妙之道(현묘지도) 기화공(氣化功) 이 블로그에서 검색
공감 29 댓글 137
형화공(形化功)
상화공법(相和功法)
상제공법(相濟功法)
(연락처)
- e-mail : cheonghak3@nav er.com
- 전화 : 010-6835-8827
※사전에 전화나 e메일로 허락을 득한 뒤라야 수련장 입장이 가능함.
전화보다 먼저 e메일로 수련문의 요망
안녕하십니까?
형기선도는 향후 호텔·리조트·명상사업에 진출하고자
준비 중이며, 당분간 지도는 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운영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메일 및 전화, 문자수신도 당분간 받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좋은 자료가 넘쳐나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청학-
(형기선도 수련관)
제1 수련관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873-4번지 대림프라자
-장자초등학교에서 80m거리
-1층에 '롤링핀'제과점 있음.
제2 수련관
아오마요가 아카데미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78
부산 수련관
초읍 어린이 대공원 입구에 위치
※ 현재 '제1 수련관' 및 '부산 수련관'에서만 지도함
==========================================================================
(수련장 안내): 구리시 수택동 수련장
-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873-4번지 대림빌딩
- 1층에 '롤링핀' 제과점 있음(수련장 5층)
교통편
- 지하철 2호선은 강변역에서 4번 출구로 나와 우성 아파트 쪽 버스
정류장에서 91,93,95,96번 버스를 타고 '장자초·동양아파트'에서 하차 하여
상가쪽으로 직진(60m)하면 됨
- 91,93번은 장자호수공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곧 바로 수련장임
- 지하철 5호선은 광나루역에서 하차, 3번 출구로 나와 60m 전진 후 극동아
파트 버스 정류장에서 91,93,95,96번 버스를 타고 장자초·동양아파트에서
상가 쪽으로 직진(60m)하면 됨 - 중
앙선(전철) 구리역하차, 도로 맞은편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마을버스는 대부분 수련장(장자못 공원)을 지나치기 때문에 이용이 편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