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30

Yujin A. Hwang - OK!... 내가 지금까지 읽고, 공부한 영양, 건강 관련 주장이론 서적들은 그냥...

Yujin A. Hwang - OK!... 내가 지금까지 읽고, 공부한 영양, 건강 관련 주장이론 서적들은 그냥...

OK!...

내가 지금까지 읽고, 공부한

영양, 건강 관련 주장이론 서적들은

그냥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고

그들 이론이 이해 될만하거나

내 수준에서 수용 가능한 것은

생활에서 장기간실험을 해보고 있는데...
다음 5가지 이론서들은

공통적으로 하버드 의과대학 검증된

과학실험결과와 상반된 검증결과를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그들 특징과 3속성,

실용성- 지속성-효과발휘속도 기준으로

내가 점수를 한번 매겨 보면...
1-힐링을 위한 영양처방:

대체의학, 동종요법, 비타민, 미네랄

효소, 동서양 총체적 건강 지침서.

설탕 및 가공 탄수화물 일체 배척,

점수= 50점
평가:

너무 많은 정보를 집합해 복합혼란만 가중.

대체의학과 동종요법이 많았지만

대부분 내가 알고 있던것을 확인/추가.

효과본것이라면 실내 미세먼지등

화학물질에 대한 환경오염등 매사에 조심.

저자는 70대에 만성유전적질병으로 사망.
2-팰리오 Paleo(구석기 스탈 다이어트):

농업곡식 또는 글루텐 곡식배척,

설탕 및 정제 가공된 탄수화물 일체 배척,

전통사육방식육류 단백질 선호

채소도 체질에 따라 피해야 할것이 많다.

점수= 65점
평가:

난 글루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서

건강상 효과본 것보다는

저탄수화물식을 생활화하였고,

김치나 내장탕, 설렁탕 같은 음식을

수퍼푸드로 쳐주어 반가웠다는!

이서적은 3종류 정독

저자들은 현재 40대~60대 생존.
3-분자농도조절영양학

설탕 및 정제가공된 탄수화물 일체 배척,

신선한 음식, 비타민, 미네랄의 충분한

섭취로 뇌=정신건강이 즉 몸의 건강이다.

점수= 90점
평가:

특히 저자의 평생에 걸친 연구와

환자치료등 40-50년 의학수행 경험지침서.

비타민 관련 노벨상 수상자의 추천책.

내몸에 필요하다고 느낀 특정

비타민을 일상생활에 적극도입하고 나서

잠재적인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몸의 이상징후가 단기간에

개선되는등 놀라웠다.

저자 90세 이후 사망(장수증빙)
4- 효소, 영양의 키 포인트

설탕 및 정제가공된 탄수화물 일체 배척,

모든 건강은 소화기관 건강에 달렸다.

살아있는 효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익히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점수 =80점
평가:

3번 학문에 대한 재확인이나

마찬가지였으나, 신선한 음식으로 부터

섭취하는 효소를 강조하고 있다.

저자의 성향은 체질에 따라 독이 되고,

무엇이던 과하지 않게,

동양의학에 기반을 많이 두고 있다.

소화기관 공부에 엄청난 도움!!

본인의 의학 수련 경험에 근거 하였지만

실용성에서 3번보다 확 이끌림은 적었다.

저자는 현재 60대 후반~70대 생존.
5- 다이어트와 영양

설탕 및 정제 가공된 탄수화물 일체 배척,

먹을것을 요가하듯, 음식에 대해

정신적 지배력을 강조 한다.

점수= 85점
히말라야 다이어트, 요가 의학수련경험과

본인의 40년 의학수행 경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역시 3번 책에 관한 이론에

본인의 정신적 수행 실습을 추가한

확인에 불과하였으나 보다 최근 실험통계로

정리를 구체화 한점에서 높이 평가.

저자는 현재 60-70대 생존.
위 서적은 모두 미국의 영문서적이고,

2012년부터 독서하여

이론에 따라 각각 직접 실험해본 후기이다.

100 점이 없는 이유는

아마 경제성에서는 완벽하지 않아서?

실험자인 나의 실험 기간이 아직 짧아서!
LikeShow more reactions
Comment
7 comments
Comments
Jung Eun Lee 멋진 언니.^^

LikeReply120 hrs
Yujin A. Hwang 이러다 비타민열풍이는거 아닌가 몰라요 ㅋㅋ 하지만,대부분 비타민이 화학성분이라고 4번 이론 저자께서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어, 가장 안전한 것은 식물성 성분이 아닐까 하고 현재 나는 그쪽으로만 보고 있음.

LikeReply519 hrs
Yujin A. Hwang 책 표지사진은 내일 한꺼번에 ...

LikeReply119 hrs
Seo Jeong-yeon 이번에 제가 크게 아프면서
유진님 연구 내용이 더 쏙 들어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See More


LikeReply119 hrs
Yujin A. Hwang 위 평가에서 보듯, 지금까지 건강필드 연구선구자들부터 현대의 제자들까지 공통 의견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제일 지침은 설탕 및 정제 가공 탄수화물의 일체 배척이었다. 오늘 다섯 종류의 이론서를 분석하는 동안 그 공통점을 확실히 알았다!!

LikeReply410 hrsEdited
Sejin Pak 저장해 놓고 다음에 저도 더 공부하고 난 후에 커멘트할게요.

LikeReply115 hrs
Yujin A. Hwang 동일한 책을 놓고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공유하기 좋은 일이죠. 제가 미국에서 영양학 컨설턴트 자격을 얻기위해 공부한 것이랍니다. 관련이 없는 사람이 이런 책을 집어 들기엔 너무 지루할것 같아요. 정말 이쪽으로 공부하고 싶고 오랫동안 실험을 해 온 사람 관심이 많은 사람만 권해드려요^^

UnlikeReply12 hrs
Yujin A. Hwang 앞으로 같은 주제로 논평할 친구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진님!!

UnlikeReply12 h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