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8

올더스 헉슬리 '영원의 철학'보기 - 칸나이 関外 일기

올더스 헉슬리 '영원의 철학'보기 - 칸나이 関外 일기

올더스 헉슬리 '영원의 철학'을 읽고
독서 감상문
영원한 철학 - 궁극의 리얼리티 (mind books)
영원한 철학 - 궁극의 리얼리티 (mind books)

저자 : 오루다 스 학수 레이 나카무라 야스오
출판사 / 제조사 : 히라카와 출판사
발매일 : 1988/03
미디어 : 단행본
클릭 : 8 회
이 상품을 포함한 블로그 (4 건)을 본다

자기가 무엇을 깊이 물어 궁극적 인 현실의 직접 체험을 목표로 한 「영원한 철학자 '들. 이 책은 동서고금 의 신비 사상가의 마음에 남는 구절을 테마별로 모아 헉슬리 자신의 해설을 추가 한 주옥 같은 잠언 집이다.

 ......라고 표지에 있었다. 하지만 뭐랄까 「아, 오레 그것은 불교계의 책에서 읽은거야 "같은 것도 많고, 동서고금 해도 엣쿠하루토 만 잖아라는 생각 뭐랄까 적당히 읽었다. 일단 통역 후서 이런 써 있었다.

 원서 Perennial Phiosophy 한 번 후 카자와正策씨의 번역으로 "구원의 진리"라는 제목으로 미카사 서점 에서 간행되었다. 1951 년의 일이다. 이 번역서는 스즈키大拙씨가 서문을 보이고 있고,이 책을 읽어서 "젊은 사람들은 동양 심리 속에 자연 그 자체와 융합 천도 화엄 사상의 깊은 것있는 것을 감득하고 갖고 싶다 "며 정신의 서구화에"기다렸다! "를 가하고있다.

 왜냐하면. 응 젠도 아니고, 진종 도 아니고, 화엄인가. 조금 흥미 롭다. 그렇지만 뭐 좋은가? 무엇이라면 스즈키大拙책 한 권이라도 읽으면 좋다. 음, 예를 들어 " 십 소 그림 "의 해석 방법이 책이라고 스탠다드 해설의 그것과는 전혀 차이가 서양인에서 보면 그래? 같은 곳도 있긴하지만, 뭐, 아니, 끝. 라고 할까, 헉슬리 'すばらしき신세계」를 읽고 없다는 점이 문제인가. 또한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