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9

Sejin Pak - [마음공부][용서] 나치 의사 조셉 멩겔레를 용서하다 - Forgiving Dr. Mengele...

Sejin Pak - [마음공부][용서] 나치 의사 조셉 멩겔레를 용서하다 - Forgiving Dr. Mengele...

[마음공부][용서] 나치 의사 조셉 멩겔레를 용서하다 - Forgiving Dr. Mengele by Eva Mozes Kor
---
- 나는 이 글을 읽고 한일관계에 대해 생각한다.
- 혼자 읽기가 아까와 구글번역의 도움을 받고 수정번역했다.
---
설명:
10 살 때 Eva Mozes Kor와 그녀의 쌍둥이 자매 Miriam은 Auschwitz로 이송되었다. 거기서 Josef Mengele 박사는 두 명의 소녀를 다른 쌍둥이와 함께 의료 실험에 사용했다. 국제적으로 발언하는 Mozes Kor는 인디애나 주 테레 호트에 CANDLES 홀로 코스트 박물관을 설립했다.
---
Eva Mozes Kor의 글
열한 번째 생일 4 일 전인 1945 년 1 월 27 일, 아우슈비츠는 소련 군대에 의해 해방되었다. 나는 가족을 찾기위해 루마니아의 마을로 돌아 왔는데, Miriam 이외는 내 가족 중 아무도 살아남지 않았 음을 발견했다.
Miriam과 Auschwitz에서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까지 40 년이 지나야 했다. 그녀는 1993 년 Mengele의 실험의 장기적인 영향으로 사망했다. 그 해에 나는 보스턴의 일부 의사들에게 강의를 하도록 초대되었고, 나치 의사를 데려 올 수 있는지 물었다. 나는 한때 다큐멘터리에서 Mengele을 알고있는 아우슈비츠 (Auschwitz)의 한스 뮌헨 박사 (Dr. Hans Münch)가 출연 한 것을 기억하기 전까지는 그 요청이 미친 요청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독일에서 그에게 연락했고 그는 비디오 녹화 인터뷰를 위해 나와 만나기에 동의했다. 이 나치 의사를 만나러가는 길에 나는 무서웠지만, 그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나를 최대한의 존중을 가지고 대해주었다. 나는 그에게 가스실을 보았는지 물었다. 그는 이것이 그의 일상 생활에서 매일 다루는 악몽이라고 말했다. 나는 나치도 악몽을 꾼다는 사실에 놀랐고, 가스실의 폐허에서 문서에 서명하기 위해 나와 함께아우슈비츠에 와줄 것인지 물었다. 그는 동의했다.
나는 Münch 박사에게 의미있는 감사의 선물을 찾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몇 달 동안 상점과 마음을 조사했다. 그런 다음 <용서 편지>에 대한 생각이 떠 올랐습니다. 나는 그것이 뮌헨 박사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지 만, 더 중요한 것은 나 자신에게 선물이되었다. 나는 내가 희망이 없고 힘없는 희생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친구에게 내 철자를 확인하도록 요청했을 때, 그녀는 나에게 Mengele도 용서 해달라고 요청했다. 처음에 나는 결코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단호히 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제 나는 권능을 가진 사람이 바로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 나의 권리였다. 아무도 그것을 빼앗아 갈 수 없었다.
1995 년 1 월 27 일, 아우슈비츠 해방 50 주년에, 나는 뮌헨과 Dr. Münch와 그의 아이들과 손자 옆에 아이들과 함께 가스실 폐허 옆에 서 있었다. 내가 용서 문서를 읽고 서명하는 동안 Münch 박사는 가스실 작동에 관한 문서에 서명했습니다. 그렇게하면서 나는 고통의 짐을 벗어나는 것을 느꼈다. 나는 더 이상 증오에 빠지지 않았다. 나는 마침내 자유롭게 되었다.
내가 나치를 용서 한 날, 나는 또한 부모님을 개인적으로 용서했다. 나는 아이들을 아슈비츠에서 구하지 못한 부모님을 평생 미워 했었다. 아이들은 부모가 그들을 보호하기를 기대한다. 우리 부모님은 아이들을 구할 수 없었다. 그리고 부모님을 미워한 것을 용서했다.
나는 모든 인간이 과거의 고통없이 살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 사회는 복수를 기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용서에 큰 장애물이 있다. 우리는 희생자들을 존중하고 기억해야하지만, 죽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인생이 끝날 때까지 고통과 분노로 살기를 원하는지 항상 궁금하다다. 일부 생존자들은 고통을 버리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들은 나를 배신자라고 부르며 그들의 이름으로 말하는 것을 비난합니다. 나는 그런 짓을 한 적이 없다. 용서는 화학 요법만큼이나 개인적이다 – 나는 나를 위해서 했다.
-----
Image may contain: 1 p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