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5

유상용 | 야마기시 미요조 山岸巳代蔵

유상용 | Facebook  야마기시 미요조 山岸巳代蔵 実践の書


유상용

  · 
- 나는 비밀을 견지하고 있다, 야마기시 미요조

나는 지금까지 나의 사회구상을 일부만 언급하고, 구체적인 것은 대부분 발표하지 않고 있다. 야마기시즘 사회의 근본적 요소를 가장 정확하게 결정적으로 명확히 드러내는, 매우 간단히 몇마디로 설명할 수있는 말이 있다. 이 말로 전부를 누구든 판정할 수 있지만, 나는 그것을 절대로 입 밖에 내지 않는다. 
언젠가는 말하겠지만, 지금 그것을 입 밖에 내면, 어떤 국가들은 쇼크를 받아 공격하러 올 것이기 때문에, 나의 몸이 위험하게 된다.
원래 생명은 한번은 없어진다는 것을 잘 아니까,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ㆍㆍㆍ,
이상사회가 늦어질 것 같아  발표하지 않는 것이다.


유상용
2 d
  · 
ー 본질적 사회의 실제 모습 

나는 지금(1954년) 이것에 대해 전부를 말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현재의 사회 기구나 관념ㆍ사상과 너무나 거리가 멀어, 틀을 벗어나고 거꾸로이고, 정치ㆍ경제ㆍ법률ㆍ도덕ㆍ관습 등을 뿌리로부터 자르고 바꾸는 것이고, 
지금의 학설ㆍ이론을 제쳐놓고 판단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없고 위험하다고 볼 부분이 많아서,
주관을 다 버릴 수 없는 사람이나, 왜곡된 간접자료에 의한 것이나,
진수眞髓를 구명하지 않고, 겉으로 부분적으로 보고 오해하는 사람들의 비난ㆍ공격ㆍ박해도 예상되기 때문이다.
                                             ㅡ 야마기시 미요조
4, 50년 지나니 '민주주의'도 빛을 잃고, 진보건 보수건 '돈주주의'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1950년대에 조심스레 내민 이 '위험한?' 사상은, 70년이 지나서 할일을 다 했을까? 또는 지표면 밑에서 지하수로 흐르다가 다시 용출될까? 
'일본' 사상이라는 외피를 넘어서 보면,
'본질을 현상에 실현'하려는 구체적 사회실험의 가치가 보인다. 실험의 규모나 형태적 성공 여부를 떠나, 맑시즘 못지않은, 인간세에 대한 전면적인 제안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요즘은 이런 얘기는 별 관심도 없겠지만..


유상용
4 d
  · 
<세계혁명실천의 書, 서문에서 발췌>

살아있는 모든 것, 누가 참으로 행복을 원하지 않는 자가 있겠는가. 실로 인류의 역사는, 이 행복 획득의 피투성이 싸움에 묻혀있다, 라고 말해도 과언은 아니다. 
과연 세상은 항구적인 평화와 영원한 행복을 가져올 수 있을까?
우리 인간 세상은, 본래 행복일색一色이어야한다는 신념에 서있다. 이 이상사회는 다른 어떤 것의 힘도 빌리는 일 없이, 우리들 인간의 힘으로 초래할 수 있다는 확신과 방법을 가지고 있다.
일체一切를 이해와 납득 위에 서서, 기쁨 속에서 다툼없이 투쟁없이 평화 속에서 하는 혁명.
참된 항구적인 평화와 영원히 변하지 않는 행복을 마음으로부터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야마기시즘 사회로의 세계혁명의 서]를 보낸다
1954.12.20  
ㅡ 야마기시 미요조 ㅡ


유상용
6 d
  · 
일체一體의 리理
보합保合의 리理
사랑愛의 리理
진리眞理
一 야마기시 미요조 一
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