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30

AVP 입문과정 워크숍 : 네이버 카페

AVP 입문과정 워크숍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yesgreens/38

AVP 입문과정 워크숍
단체와 공동체내 그리고 개인 간에 폭력과 갈등이 점증하고 있는 국내외상황에서, 폭력에 비폭력적이고 효율적인 대안대응의 구체적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40여 나라에서 지난 30여 년간 그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폭력대응 대안모델(Alternative to Violence Project; AVP)을 국내에 소개하여 앞으로 AVP 전문훈련가 양성 과정을 설립하기 위해 국제AVP훈련가들을 초청하여 AVP 입문과정을 마련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처음 1975년 뉴욕 교도청에 속해 있는 그린헤이븐 교도소의 청소년 재소자를 위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종교와 교화 위원회의 부탁으로 퀘이커 교도들이 시작한 후 첫 번 세미나가 끝나자 미국 전역과 카나다에서, <AVP>라는 이름으로 급속히 받아 들여졌습니다.
90년대부터 유럽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폭력의 희생자이자 제공자인 재소자의 인격적 변화에 대한 AVP의 놀라운 효과에 따라 폭력이 있는 어느 곳(학교, 공동체)에도 이에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급속히 번져나가 이제는 세계 40여개국에 국가별 지부가 형성되어 있고 작년에는 6차 국제총회도 열었습니다.
4월에 평화단체 실무자들 참여자 40명이 적극적인 평가를 얻음으로 이루어진 이 훈련워크숍은 강한 자기존중감, 타인배려, 신뢰공동체를 회복시킴으로서 개인의 인격성장과 사회변혁을 위한 강한 동기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 워크숍은 장기적인 AVP 전문훈련가 양성을 위해 주최단체들의 공동협력으로 진행되며 앞으로 AVP참여자들로 이루어진 훈련 모임을 구성하여 감옥, 학교, 공동체/단체의 영역에서 AVP 정신을 전파하게 됩니다. 다음 심화과정은 9월에 있게 되며, AVP이념에 헌신할 수 있는 단체와 개인들의 참여들 바랍니다.
일 시 입문과정 1기 ­ 2008년 1월 24일(목) ~ 26일(토)
입문과정 2기 ­ 2008년 1월 28일(월) ~ 30일(수)
장 소 바람과물 연구소 ← 약도보기 클릭!!
강 사 Ute Caspers(독일인, 국제 AVP전문훈련가, 영국Woodbrook훈련강사)
Mason Barnett(미국인, 국제 AVP전문훈련가, AVPInternational 위원)
이종희(독일 AVP 훈련가, 평화명상춤 인도자)
참가비 250,000원 신한은행 100­022­976600 비폭력평화물결
* 숙식제공합니다 : 채식하시는 분은 사전에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워크숍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집니다.
* 신청서 제출과 등록비 입금으로 등록이 완결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주 관 비폭력평화물결 주 최 우리민족서로돕기 / 부산생명의전화 / 평화누룩 / 대전평화여성화
남북평화재단 / 산돌대안학교 / 대전퀘이커공부모임 / 비폭력평화물결
(2008년 1월 7일 현재)
참여요건 및 자세히 보기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1. 참여형 워크숍이어서 참가자들은 2박3일 전일정을 참여해야 합니다.
2. 이 워크숍은 단계별로 입문, 심화, 인도자 등급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간에 자체 훈련모임을 진행할 예정이기에 전문훈련가에 대한 장기적인 의지가 있으신 분들이 등록바랍니다.
◆ 참여자평가
"친구들이 나는 폭력적인 인간이 아닌 듯 한데 어째서 AVP 워크숍에 참가하는가 물었다. 내가 지닌 폭력의 대다수는 자기­비판의 형태로 나를 향한 것이었다. AVP는 나로 하여금 이를 보게 해주었고 나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 기적적인 변화라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AVP를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나는 진심으로 말할 수 있다. AVP를 통해 나는 증오, 성냄 그리고 절망으로 뭉쳐있는 사람으로부터 인간성의 보호와 풍성케 하는 데 내가 책임이 있음을 믿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내가 참석한 AVP 코스는 진실로 놀라운 경험이라고만 말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이제 내 자신과 타인의 욕구를 더 충분히 이해함으로 삶의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섬을 느낀다. 가슴으로부터 진정으로 AVP를 모든 이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코스는 매우 훌륭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나는 전 생을 이 일에 투자하고 있다. 왜냐하면 세상이 평화의 기술을 배우지 않으면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며 평화는 개인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나는 믿는다. ­설립자 Larry Aps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