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9

일본인이 죽을 때 그렇게 오래 살고 싶습니까? 히사카베 양

Amazon.co.jp: 日本人の死に時 そんなに長生きしたいですか 電子書籍: 久坂部羊: Kindleストア

샘플 읽기

저자를 팔로우

히사카부 양
팔로우




일본인이 죽을 때 그렇게 오래 살고 싶습니까? Kindle 버전
히사카베 양 (저자) 형식: 킨들 에디션


4.2 5성급 중 4.2 203개의 평가

2권 (총 5권): '죽음'에 대비하는 마음가짐



모든 형식과 버전 보기


Kindle 버전(전자책) ¥677 포인트 획득: 7pt

지금 읽을 수 있습니다 : 무료 앱




특별 할인
단일 캠페인
세부정보 확인 및 입력






몇 살까지 살면 '정도 정도로' 살았던 것일까? 장수를 쏟아부어 항 노령에 춤을 추는 한편, 일본인은 평균으로 남자 6.1년, 여자 7.6년간의 잠자는 생활을 보낸다. 많은 사람들에게 장수는 힘들다. 남자의 일생은 불공평하다. 하지만 '수명을 소중히 사는' 것은 단순한 장수와는 다를 것이다. 어떻게 하면 만족한 죽음을 얻을 수 있는가? 활기찬 사이에 찾는 '죽는데 어울리는 때'란 무엇인가. 수많은 노인의 죽음을 간취해 온 현역 의사에 의한 “죽을 때”의 권유.
더 적은 읽기



2 (총 5권) 책

「죽음」에 대비하는 마음가짐
책의 길이

47면



이 시리즈의 일람(5권)
정리 구매
「죽음」에 대비하는 마음가짐
Kindle 버전

페이지 1/3 _ _페이지 1 / 3
이전 페이지
1생각대로 죽는 법 (환동사 신서)
4.0 (별 5개 중). (75)
Kindle 버전

2일본인이 죽을 때 그렇게 오래 살고 싶습니까?
히사카베 양
4.2 (별 5개 중). (203)
Kindle 버전

다음 페이지









상품 설명

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몇 살까지 살면 “정도로” 살아가게 되는 것인가? 장수를 쏟아부어 항가령으로 춤추는 한편, 일본인은 평균으로 남자 6.1년, 여자 7.6년간의 잠자는 생활을 보낸다. 많은 사람들에게 장수는 힘들다. 남자의 일생은 불공평하다. 하지만 '수명을 소중히 사는' 것은 단순한 장수와는 다를 것이다. 어떻게 하면 만족한 죽음을 얻을 수 있는가? 활기찬 사이에 찾는 '죽는데 어울리는 때'란 무엇인가. 수많은 노인의 죽음을 간취해 온 현역 의사에 의한 “죽을 때”의 권유. --이 텍스트는 paperback_shinsho 버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저자 약력 ( "BOOK 저자 소개 정보"에서)
히사카베/양의사
·작가. 1955년 오사카부 출생. 오사카 대학 의학부 졸업. 2003년, 소설 『폐용신』(환동사 문고)에서 데뷔(본 데이터는 이 책이 간행된 당시에 게재되어 있던 것입니다) --이 텍스트는 paperback_shinsho판과 관련 되어 있습니다 .

등록정보
ASIN : B00CZCW982
출판사 ‏ : ‎환동사 (2013/5/31)
발매일 ‏ ‎ ‎ 2013/5/31
언어 ‏ : ‎일본어
파일 크기 ‏ : ‎ 259 KB
Text-to-Speech(텍스트 읽기 기능) ‏ ‎有効
X-Ray ‏ ‎ ‎Enabled
Word Wise ‏ : ‎활성화되지
스티커 메모 ‏ : ‎Kindle Scribe에서
책의 길이 ‏ ‎ ‎ 47 페이지아마존 세일즈 랭킹: - 32,917위 Kindle 스토어- 462비트 사상
- 548위 철학·사상 (Kindle 스토어)고객 리뷰:
4.2 5성급 중 4.2 203개의 평가


최고 리뷰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시마타

5성급 중 4.0 좋은 자극이 됩니다2023년 1월 1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흥미로운 책이었지만 역시 죽고 싶어서 겸손해졌습니다. 12년전에 발간된 것입니다만 충분히 통용하는 것입니다. 추천합니다.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타니우치도 없다

5성급 중 4.0 장수는 무서워2020년 11월 2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인간의 사망률은 100%이므로, 충분히 살아있는 노인에게는 치료나 연명보다 편하게 그 세상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주었으면 한다. 저자도 말하는 것처럼 장수는 본인에게도 사회에도 리스크이며, 인간에게는 죽을 때라는 것이 있다.
생명 보험 회사의 조사에서는 일본인의 대부분은 장수를 원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본심은 어떨까. 평균 수명이 점점 길어지는 지금, 백세 이상을 장수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가까이에 초장수의 사람을 보면 장수의 실태를 알 수 있지만, 시설에 노인이 들어 버리는 현대에서는 많은 사람이 노인의 실태를 모른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한번은 이 책을 읽으면 좋겠다.

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에리

5성급 중 5.0 일본인이 죽을 때2021년 9월 1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도착일보다 빨리 닿아 매우 깨끗한 책입니다.
감사합니다.
굉장히 참고가 되는 내용만으로 좋은 공부가 됩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Kindle 고객

5성급 중 5.0 고마워하는!2020년 6월 13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하루에 읽었습니다. 헤세이 21년에 심부전으로 아버지가 타계했습니다. 당뇨병으로부터 인구투석이 되어 5년째로 69세였습니다. 인구 투석 다니는 아버지는 매우 괴로웠지만, 좋아하는 물건을 먹고 끝까지 스스로의 의사로 배설할 수 있었던 것이 굉장한 일이었다고 이 책을 읽고 느꼈습니다.
저는 48세의 연남이므로, 다음 연남으로 환력을 맞이해, 게다가 조디악이 또 일주해 버리면 평균적인 건강 수명을 맞이합니다. 시간이 지나는 것이 해마다 빨리 느끼는 요즘이니까, 환력을 맞이하는 12년을 낭비하지 않고 목표 달성에 매진해, 환력 이후의 생명은 「덤」이 있었을 정도로 생각해 노인을 즐길 수 있도록 살아가 싶습니다.

50세 전에 이 책을 만나서 고맙습니다.

6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Amazon 고객

5성급 중 5.0 좋은 책입니다.2020년 3월 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자신의 인생을 위해, 매우 참고가 되었습니다.
정년 후나, 노후에 관한 책을 여러가지 읽었습니다만, 지금까지로 이것이 제일 참고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40대 안에 이 책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아푸루

5성급 중 5.0 젊은 안에서 죽을 때를 생각합시다!2017년 1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지금 바로, 일본이 부딪히고 있는 난국을, 이미 10년도 전에 강하게 호소해 오셨다고, 재차 감개 깊게, 배독했습니다.

지난 여름, 오랜 세월, 재택 개호하고 있던, 치매의 아버지를 89세로 자택에서 간 잡았습니다만, 저서 속에서 「자연에 맡겨두면, 인간은 그만큼 괴롭지 않고 죽습니다.」라고 하는
것을 , 피부로 실감한 개호였습니다.

아버지가 떠나기 2년 정도 전에, 드디어 식욕이 없어지고, 체중도 40kg을 자르게 되었을 때, 방문의보다 「이대로는, 이 여름을 넘을 수 없다. 지금이라면, 위로 하면, 또 건강
하게 할 수 있다. 옛날이라면 이대로 노쇠다.」라고 말해져, 나는
꽤 망설였는데, 아버지를 생각나게 포기할 수 없는 어머니의 강한 요망으로, 위장하지 않는, 식도 로우의 수술을 했습니다.

그 결과, 2년 정도 수명은 연장되었습니다만, 2주간의 양손 양 다리를 구속된 입원 생활로, 자택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치매도 스스미, 이후, 장절한 자택 개호가 되었습니다
.
주 3일~4일, 데이 서비스에 가 주신 덕분에, 어떻게 든, 어머니와 둘이서, 견딜 수 있었습니다.

거기까지 쫓아내지 못하면 어머니도 생각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지금은 생각합니다만, 인간의 탄생이나 죽음에 관계하는 것에, 무리 화살, 인공적인 힘을 가하면, 고통이 배반되어
돌아와 오면 실감한 사건입니다.
또, 그 주름은, 결국, 본인, 가족뿐만 아니라, 국가 존망에 걸려 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말로, 진행된 의료로, 인간이 편안하게 죽지 않게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히사카베 선생님 이외에도, 노인 홈이나 재택 의료를 전문으로 되고 있는, 의사님(이시히 선생님이나 나가오 선생님 등)도 쭉 경종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어머니처럼 자기 집착에 사로잡혀 아무래도 자연사를 이해할 수 없는 환자 가족도 많이 계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간도 자연계의 일부인데, 그 생사를 인공적으로 조작하는 것은, 자연의 흐름 교란하게 되어, 그것이, 결과적으로 다양한 병이나 불행에 연결되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

저서가 말했듯이, 젊은 내에서 죽을 때라는 것을 제대로 생각하고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4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돈치칸

5성급 중 4.0 생각하게 만드는 내용입니다.2015년 5월 16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9월에 쿠사카베씨 강연을 듣기 전에 어떤 분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생각하게 하는 것이 많았습니다. 히사카베씨가 여기까지 쓰면, 의학회에서는 싫어하는 일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영업을 하고 있으므로, 여러분의 손님의 이야기를 (듣)묻습니다. 특히 노인은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이 많기 때문에.
역시 말기 쪽은 이상하게 치료하지 않는 편이 편하게 체류하고 있도록 이야기 듣는 수라도 생각합니다.
물론 위 누워도 잠자리가 5년 계속되어도 살고 싶다. 했다. 씨는 60세가 죽을 때라고 합니다. 그보다 훨씬 젊은 분은 핀 때 없지만 50대 분은 무겁게 밖에 걸립니다.
좋은 책이었습니다, 강연이 기대됩니다.

1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이타바시의 철학자

5성급 중 5.0 많은 것을 배울 수있었습니다.2018년 11월 14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어쩐지 물의를 일으킬 것 같은 타이틀입니다만, 내용은, 재택 의료에 종사해 온 의사인 작자가, 많은 고령자의 죽음과 진지하게 마주하는 경험을 근거로 한, 진지한 고찰을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죽음을 지지하는 의료」의 기술은 마음에 남았습니다. (이하 발췌)

「죽음을 지지하는 의료란, 임종을 맞이하려고 하는 환자를 격려하거나, 생명을 조금이라도 늘리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죽음이 피할 수 없게 되었을 때, 그것을 가능한 한 바람직한 형태로 맞이할 수 있게 하는 것, 본인의 고통을 줄이는 것, 그리고 남아 있는 회개를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 , 상기와 같은 생각도 필요한 것이 아닐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1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보고서

모든 리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