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8

キリスト教思想への招待 : 田川 建三: Japanese Books

Amazon.co.jp: キリスト教思想への招待 : 田川 建三: Japanese B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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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기독교 사상에는 너무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유산, 귀중한 사고방식이 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성서를 찔러 잘 보이는 지점으로 초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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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최고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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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도자_666
별점 5점 만점에 5.0점 '역설적' 호교 스타일로 도발
2006년 2월 27일에 일본에서 검토함
확인된 구매
좋은 것은 좋은, 나쁜 것은 나쁘다, 잘못하고 있는 것은 잘못하고 있다··치아에 옷을 입을 수 없는 이야기 = “타가와절?”은 건재합니다.

“이 사람, 랩퍼를 좋아한다.” 등등,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현대” 기독교 사상의 본질에 대해 재고를 다가가는 기술이, 무성한 모습입니다.

(발트 신학에 대한 악랑(웃음)을 지금 굉장히 평하는 분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만, 일본에서의 지배력·주박은 아직도 크기 때문에, 저자에게 박수를 두고 싶습니다).

「제4장 끝없는 종말론」에서는, 「요한의 계시록」을 「로마 제국에 의한 대박해하에 있던 신도에게 향한 격려의 서」라고 하는, 현재의 「(온건파) 업계」의 「상식」 를, 사실(도미티아누스제에 의한 탄압은 국지적·일시적)이나 유대(교) 묵시 문학의 전통을 근거로 한 「독서」를 논거에, 저자는 담백하게 얽혀 보입니다. "로마 제국의 (화폐 경제) 지배의 실태를 알기 위해서는, 이만큼 알기 쉬운 표현은 없고, 이것에 비해 고대 문헌은 남아 있지 않다"라고.

때때로 폭주하는 문체는 '요한의 계시록' 기자와 '분노'를 공유하기 때문입니까?

또 「후기」도 필독입니다. 저자의 뜨거운 생각을 알기 위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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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럼
별점 5점 만점에 5.0점 리뷰가 아니라 감상을 한마디
2005년 1월 25일에 일본에서 검토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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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저자의 부정의에 대한 분노를 마음껏 생각했고, 그것을 표현하는 말의 정확하고 호화로운 것들을 기쁘게 생각했습니다. 특히 요한의 묵시록을 설명하고 “문장의 세세한 책장 등 맞추고 있을 여유가 없다. 더 강했다." 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자는 아티스트라고 생각한다(무슨 표현!).
꼭 오랫동안 살아 많은 사람들로부터 미움받고(웃음), 쓰고 있는 책을 제대로 출판해 주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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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KIUKI
별점 5점 만점에 1.0점 또 다른 타가와 켄조
2008년 8월 6일에 일본에서 검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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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 성경 연구자로서는 일류. 마르코 주해나 「서로로서의 신역 성경」은 성십개의 것. 꼭 읽어주세요.
하지만 이 사람은 (본인은 눈치채지 못했지만) 옛날부터 있는 종교적 반세속 사상에 굳어지고 있어, 정치나 경제(혹은 세상의 구조)를 이해할 수 없다. 교환과 분업이 사람들을 풍요롭게 하고, 사유재산제와 이익추구가 자유와 번영의 초석이며, 그 부정은 전체주의에의 길인 것. 이러한 기본적인 사실을 경험으로부터, 아렌트나 페더러리스트나 스미스로부터 배웁니다.
타가와씨는 마르코 주해의 이어나 신역의 번역에 전념해 주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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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의 희망
명예의 전당TOP 500 리뷰어바인 보이스
별 5개 중 4.0개 새로운 종교의 성립과 발전에 관련된 사상사
2010년 11월 30일에 일본에서 검토함
기독교의 탄생부터 종교 개혁 무렵까지 주로 성경의 해석을 둘러싼 사상사입니다.

왜 급속하게 퍼졌는가? 왜 로마의 국교가 되었는가? 당시의 다신교의 모습, 위정자의 생각 등을, 그리스어, 라틴어 그 외의 문헌을 정성껏 읽어 설명해 줍니다.

저자의 문체는 구어조라고 할까 독특하네요. 이야기는 종종 옆길에 그것, 정치 비판에까지 이르고, 전치가 오랫동안 계속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싫어할지도 모릅니다.

초기 기독교인들은 그리스 신들을 믿는 측에서 '무신론자'라고 불렸고, 율리아누스가 왜 기독교를 싫어했는지, 현재의 공동 번역에도 원문의 잘못된 해석이 있는 것 같다는 것, 요한의 묵시록 의 의미는 묵시록의 그리스어 문법의 실수가 많은 것, 몰랐던 것을 많이 깨닫고 즐거운 독서였습니다.

기독교 측으로부터 이론이나 비판이 있는 것 같지만, 깊은 지식과 연구에 근거한 진짜 논의입니다. 반드시 현재의 교회의 해석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쫓아낸 견해라고 하는 것보다, 애증코도 굉장한 것일까라고 느꼈습니다.

세계 인구의 몇 분 중 하나는 기독교이기 때문에, 글로벌화가 진행되는 지금, 이웃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알아 두어 손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같은 저자의 『 예수라는 남자 』를 읽으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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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미가이
별점 5점 만점에 5.0점 기독교의 근간을 뜨겁고 격렬하게 어리석게
2007년 11월 6일에 일본에서 검토

1장에서는 성경을 통해 무언가를 배우고 생각한다는 것은 어떤 행위인지를, 창조설을 주제로, 온화하게도 “자연에 대한 겸손한 경경을”이라고 주장하는 가운데서 설명한다. 2장에서는 이웃사랑을 주제로 그 사상을 배경으로 신자·교회가 실시하고 오늘까지 계속하는 유럽의 좋은 전통인 “모두가 자고 먹을 수 있는” 사회를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까지 성경이나 타가와 절에도 익숙해져 왔기 때문에 

드디어 본제. 3장은 예수께서 무엇으로부터 구제하셨는지에 대해 즈바리 그것은 종교로부터의 구제이다. 아니고 제국 지배다, 자본주의다, 국가에 의한 폭력이다, 이런 악은 없어져 버리라는 비통한 원념이 신약성경의 종말론임에 요한계시록의 독해로부터 도착한다.

마르크스가 자본주의를 분석하고 그 현재를 철저히 비판한 것처럼, 타가와는 성서를 분석하여 현재를 철저히 비판한다. 그리고 성서도 그 자체도 예수를 분석하고 그 현재를 철저히 비판하는 책일 것이다. 이들 모두 지금 현재에 그대로 통하여, 결국 강대한 권력하에 많은 인간이 굶주림을 흘리며 불합리하게 죽어가는, 이 구조를 화내고 있다. 내일을 긍정적으로 살기 위해서라든지, 하물며, 이라크 아프간 침공을 의로 하기 위해서, 등 결코 없는 것이 성경. 자신의 신념과 주의 주장으로부터 출발하는 연구이기 때문에, 여기까지 뜨겁고 재미 있고, 도착할 수 있는 주장이다.
읽기 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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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롱
별 5개 중 4.0개 전반은 기독교 사상사로서 꽤 나쁘지는 않지만, 후반은 이야기가 치우쳐 곤란하다
2012년 9월 9일에 일본에서 검토함
처음에 이 저작은 저자가 후기로 말하는 것처럼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쓰여진 책이므로 같은 저자의 다른 본격적인 학술서와 비교해도 어쩔 수 없다. 기독교 사상에 관한 학술적 에세이로서 어떻게 평가할지가 문제가 된다.

전반의 1장과 2장은 기독교 사상으로서의 자연신학과 이웃사랑사상(자치사상)의 소개가 되어 있어, 그들은 현대에 이어지는 영향력을 가진 사상이라고 생각하면 흥미로운 이야기다. 그러나, 후반의 3장과 4장이 되면(구속의 이야기는 아직 재미있지만) 종교 비판으로서의 고대 기독교에 대한 치우친 이야기나 요한계시록의 약간의 주석이 오랫동안 계속되어 읽고 지쳐 온다. 기독교 사상사의 에세이로서 성공하고 있는 것은 기껏해야 전반일 뿐이다.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가는 길도 많고, 그 중에는 발트 비판이나 바울 비판도 있어, 사람에 따라서는 흔들지도 모른다. 그것을 담아도 전반의 기독교 사상사는 읽을 가치가 있다.

자연신학이라고 하면 무심코 반진화론 근처를 생각해 버리지만, 그것은 자연신학의 한 측면 밖에 없다. 원래 다윈의 진화론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진화론적인 자연신학의 전통이 있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버크슨이나 샤르단의 진화론적인 철학도 참조) 위에 현대 생물학에 대한 영향력도 지금 하지만 남아 있다(내츄럴리스트 정신과 자연신학과의 관계는 「 사회생물학논쟁사2 」 p.461 참조). 또 그레고리 베이트슨의 생태 사상의 배경에도 자연 신학이 비쳐 보인다. 일신교는 자연 파괴의 근원이다! 같은 단락화된 일본의 무지한 생각을 걷어차기 위해서도 이 저작으로 자연신학의 근원을 아는 것은 나쁘지 않다.

이웃사랑에서 자치사상이 생긴 것에 대해서도 그것이 (종교개혁을 통해) 민주주의사상의 근원이 되고, 심지어 사회주의가 되어 공동체주의가 되게 되기 위한 토양이 되었을 것이다. 뭔가 하면 바로 위를 의지하는 일본과는 달리, 서양에서는 자치사상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던 것을 잘 알 수 있다.

일본에서는 사상이라고 하면 일시적인 유행으로 밖에 없는 곳이 있지만, 서양에는 역사를 가진 기독교 사상이 뿌리 내리고 있어 그 근원의 종교성이 사라져도 그 사상의 근본이 뿌리 깊게 살아 남아 있다. 그런 서양의 뿌리깊은 사상을 아는데 (적어도 전반은) 읽을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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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소바
별점 5점 만점에 1.0점 중복하고 낭비가 많은
2011년 10월 8일에 일본에서 검토함
확인된 구매
타가와 켄조씨에 대해서는 다시 말할 것은 없을 것입니다.
이번에, 이 책을 읽기 시작해 매우 화가 난다. 어쨌든, 너무 문장이 어지럽히고 중복이니까.
유럽이나 아프리카에서 생활한 것이 어쨌든 자랑하고 싶을 것이다. 자신이 일본인임을 부정하는 것이 많이 쓰여져 있다.
그래서 좁은 세계관을 바탕으로(그에게 말하게 되면 그것이 본래의 성경 해석이라니) 현대의 정치 비판에 이른다. 일찌기 ICU를 해고된 트라우마에서 아직 개방되지 않은 독성이 있는 성서학자라는 느낌이 들었다.
성서 해석에 관해서는 글쎄, 평소대로 그에게 말하게 하면 나에게 이런 일이 있으면 나오라고 말할 뿐이지만, 그러한 그 자신이 성경 해석은 무수히 있음을 인정하면서 자신의 해석 독특한 독설로 밀어 넣는다. 바로 그가 싫어하는 '미국식'과 같을 것이다.
읽을 가치가 없다고는 말하지 않지만, 이 정도의 것이라면 얼마든지 그 밖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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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aisu
별점 5점 만점에 5.0점 무서운 지성
2015년 5월 18일에 일본에서 작성됨
타가와씨에게는, 엎어질지도 모릅니다만, 우리 독서 경험에 있어서,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킨 일본의 그리스도인은, 우치무라 감조와 타가와 건조뿐입니다. 양자에서 공통되는 것은 그 뛰어난 인간 인식입니다. 본서를 얇은 관점에서 통통적 고등학교 참고서 수준의 자본주의론(웃음)으로 비판하고 있는 사람은 인간의 생활고와 정신고에 대한 상상력도 사색력도 무섭게 누락되어 있습니다. 배관료를 버는 것을 목적화하고 있는데, 마치 인류를 구하기 위해 신사 불각 교회를 운영하고 있는 것 같은 얼굴을 하고 있는 무리의 타락을 접해, 분노에 떨린 적도 없을 것입니다 . 이 책은 이 세상의 불합리에 신경을 쓰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모르게 헤매는 약한 사람들을 위해 쓰여져 있습니다. 현재의 생활에 아무런 의문도 가지지 않고, 보이지 않는 뒤편의 세계에 둔감한 사람들에게는, 아마 이 책은, 품위 있는 말을 위대하게 늘어놓은 것 밖에 받아들일 수 없을 것입니다. 인연없는 중생입니다.
19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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