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5

50대 이후 '장운동' 구면역! 장내 유익균을 키우고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4가지 방법

50대 이후 '장운동' 구면역! 장내 유익균을 키우고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4가지 방법




50대 이후 '장운동' 구면역! 장내 유익균을 키우고 비만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4가지 방법


뉴스 센터 채징첸
2023년 4월 14일






[Cai Jingqian 기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은 다소 다양한 불편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일본 전문가들은 젊음에 심어진 저주가 중년에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장내 세균총도 나이가 들면서 변해 나쁜 균은 늘어나고 좋은 균은 줄어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50세 이후에는 " 특히 장의 활동이 중요한데 변비를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만, 당뇨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50세 이후 장내환경 개선! 면역력 향상, 콜레스테롤 저하, 비만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일본예방의학회 영양사 시미즈 사호리 감수 논문은 사람들이 젊을 때 스트레스와 과식, 수면 부족의 생활을 반복한다고 지적했다. 인간이 유아기부터 가지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50세 이후부터 감소하기 시작한다. 이때 장내 나쁜 균이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고 준텐도 대학 명예교수인 사토 노부히로(佐藤信博)에 따르면 사람들의 신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나쁜 박테리아의 비율은 나이가 들면서 변하기 때문에 중년에 위장관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 활동'을 통해 장내 세균의 다양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면 면역력 향상과 콜레스테롤 저하,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사들은 지적했다. 오히려 변비, 불면증,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당뇨병, 대장암, 동맥경화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장 건강을 개선하는 4가지 방법! 식이 섬유, 프로바이오틱스 및 좋은 오일이 모두 핵심입니다.

시미즈 사호리, 도요다 유리, 사토 노부히로, 테이쿄 헤이세이 대학 교수인 마츠이 테루아키의 데이터를 결합하면 다음 네 가지 원칙을 통해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조정: 규칙적인 생활 일정을 유지하고 적당히 운동하면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하제 효과도 있습니다.


식이섬유 및 올리고당 섭취 : 비수용성 식이섬유는 위장관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부드러운 배변 및 기타 효과를 만듭니다. 올리고당은 위산과 소장에서 소화 및 흡수되지 않으며 장으로 들어가 프로바이오틱 영양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 섬유가 더 많은 식품에는 현미, 우엉, 검은 곰팡이, 대두, 아몬드, 아보카도, 자두 등이 포함됩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가 더 많은 식품에는 귀리, 타로, 오크라, 다양한 익은 과일, 참깨, 다시마 및 추운 날씨가 포함됩니다.


올리고당이 풍부한 식품에는 각종 과일과 채소, 일본 아마자케 등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을 위한 발효식품 섭취 : 각종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유산균과 각종 비피더스균이 매우 중요하며, 장아찌, 낫토, 된장, 유제품 등의 발효식품을 통해 유산균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사토 노부히로는 비피도박테리아를 보충하기 위해 요거트를 먹을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를 통해 규칙적인 배변 및 장 조절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몸에 변화가 없거나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은 등의 부작용이 있다고 느껴지면 다른 요거트나 유산균 식품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Teikyo Heisei University의 Matsui Teruaki 교수는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이 장에서 다른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비피도박테리움은 주로 대장에 작용하여 젖산, 초산 등의 단쇄지방산을 대사할 수 있어 장 점막을 보호하고 지방축적을 억제하며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기름 먹기: 아마인유, 들기름, 호두, 아몬드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양질의 기름을 섭취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장 윤활유로도 사용되어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장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영양사 감수! 3가지 레시피는 장의 원기 회복은 물론 항산화, 피부미용, 혈압강하

대중이 여전히 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Shimizu Sahori가 감수한 기사는 대중이 참조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조리법도 제공합니다.
아침: 과일 고구마 두유 요구르트 샐러드

이 요리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장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 상태도 개선합니다. 또한 과일에 풍부한 칼륨은 부종제거에 도움이 되며, 폴리페놀은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요거트와 대두 이소플라본을 함께 섭취하면 장 건강에 가장 강력한 아침식사라고 할 수 있다. 환경.

과일 고구마 두유 요거트 샐러드 재료

자두: 8개


고구마: 100g


두유 요거트: 4큰술


소금, 굵은 후추: 꼬집음


무염 호두: 4조각


올리브 오일: 1/2tsp

과일 고구마 두유 요거트 샐러드 레시피

호브를 사용하여 고구마를 입방체로 자르고 물로 헹구고 물기를 뺍니다.


고구마를 내열 용기에 담고 600w 전자레인지에 2분~2분 30초 정도 데워주세요.


자두, 두유, 요거트를 넣고 섞는다.


서빙 후 양념을 뿌리고 위에 무염 호두를 자르고 올리브 오일을 뿌립니다.
쉬운 샐러드: 김치와 아보카도를 곁들인 일본식 샐러드

한국 김치는 식물유래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환경을 조절하고 변비해소는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중감량과 피부미용에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김치 아보카도 일본식 샐러드 재료 (1인분)

김치, 아보카도, 오크라 : 적당량


낫또: 1박스

김치 아보카도 일본식 샐러드 재료

모든 재료가 고르게 혼합됩니다.


브로콜리, 닭가슴살, 달걀 등의 재료를 더 추가해도 꽤 좋다.
음료: 두유 요거트 식혜 바나나 주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유산균이 풍부한 두유 요구르트,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한 아마자케의 조합은 장내 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효소의 힘으로 체중 감량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피부. 또한 간주에는 GABA가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혈압이 걱정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두유 요거 식혜 바나나 주스 재료 (1인분)

바나나: 1


감주: 150ml


두유 요구르트: 50g

두유 요거 식혜 바나나 주스 재료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장식용으로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모든 재료를 블렌더/블렌더에 넣고 잘 섞습니다.


잔에 따르고 바나나 껍질을 올려 마무리합니다.


"굿모닝 건강" LINE 친구와 함께 매일 건강을 지켜주세요

.


변비에 효소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것이 유용합니까? 변비약을 넣어 먹자마자 공포를 몰아내고, 이런 행동은 변기에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나이보다 근육 상태에 주의! 신개념 유지 관리: 1회의 작은 테스트 + 3가지 전략으로 근육 상태 유지


그것은 효과가 있었다! 하루 15분 투자하면 무릎도 안붙고 배도 좋아진다


원문은 다음에서 인용했습니다. 아침에 고구마를 먹어라!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키우고 비만, 암, 당뇨병을 피하는 4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