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2

알라딘: [전자책] 선계수련노트 : 수련편

알라딘: [전자책] 선계수련노트 : 수련편


[eBook] 선계수련노트 : 수련편 
김대선 (지은이)수선재2013-08-23




전자책 미리 읽기

전자책정가
6,000원
종이책 페이지수 : 약 212쪽

책소개
숨쉬기처럼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을까요?
그러나 이 단순한 동작인 숨쉬기, 호흡 속에는 신비로운 힘이 들어 있습니다.

『선계수련 노트 - 호흡편』의 저자가 이어지는 내용으로 『선계수련 노트 - 수련편』을 냈습니다. 전편에서는 ‘호흡’에 초점을 맞춰 호흡의 숨어있는 진정한 의미를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호흡’을 주춧돌 삼아 그 다음 단계인 ‘수련’의 본래의 뜻과 목적지를 소개합니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이 책은 선계수련을 익히고 보급하는 명상학교 수선재에서 나름대로 정립한 수련에 대한 개념들을 모았습니다.
기존에 출간된 『선계에 가고 싶다』, 『다큐멘터리 한국의 선인들』, 『천서 0,0001』, 『소설 仙』 등의 서적에서 호흡에 대한 내용을 추렸고 아직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수선재 내부 자료 중에서 수련에 관한 내용들만 발췌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깨달음’이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그러나 그 말을 좀더 들여다 보면 나와는 거리가 먼 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문화 속에 숨어있던 ‘수련’의 깊은 뜻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수련의 목적과 방법, 단계와 효과 등을 소개하면서 궁극적으로 깨달음으로 다가가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알게 합니다.
구체적이기에 그리 어렵지만은 않은 깨달음으로 가는 길! 한번 같이 가보실까요?

아무쪼록 선계수련에서 제시하는 수련의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이 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전자책 체험판을 통해 책의 내용을 일부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엮은 이

김대선
수선재에서 수련팀장을 역임하였고, EBS 《건강 선체조》 외 다수의 방송에 기획 & 출연하였다.
현재는 《바른 숨 연구모임》에서 무한의 에너지로 인간과 자연, 하늘이 공존할 수 있는 올바른 호흡과 명상에 대해 공부하며 연구하고 있다.
또 단재 신채호가 『조선상고사』를 통해 복원하고자 했던 우리 민족 고유의 선(仙)의 역사에 숨겨진 비밀을 관심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동이족의 숨겨진 역사와 인류의 미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호흡과 명상』이 있으며, 엮은 글로는 『선계수련노트 호흡편』이 있다.
블로그 : blog.naver.com/kimds4918


목차


책을 내면서
1부. 수련이란
2부. 수련의 목적
3부. 수련의 깨달음
4부. 수련의 방법
5부. 수련의 수단
6부. 수련의 조건
7부. 수련의 요체
8부. 수련의 효과
9부. 수련의 단계
10부. 수련의 과정
11부. 선계수련
12부. 수련법의 종류
13부. 수련 인연
15부. 수련과 인간의 일
16부. 수련생의 마음가짐
17부. 수련 시 주의사항
18부. 수련 관련 추가 사항



저자 및 역자소개
김대선 (지은이)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최근작 : <아빠만 믿어라 6>,<아빠만 믿어라 1> … 총 10종 (모두보기)


출판사 제공
책소개
명상 수련에 입문하면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 올바른 단전호흡의 방법이다. 소우주라 표현되는 인간이 우주와 연결될 수 있는 것은 바로 단전이 있기 때문이며, 이것을 통하여 인간은 우주와 하나 될 수 있다. 선계수련의 공부 중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부분 역시 올바른 호흡이다.

호흡을 기본으로 하는 선계수련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수련에 대한 바른 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수련 관련 책들은 대부분 도가(道家)류의 영향을 받은 경우로서, 선계수련과 상충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 책은 수선재 수련팀에서 올바른 단전호흡과 수련에 대한 공부를 목적으로, 기존에 출간된 『선계에 가고 싶다』, 『한국의 선인들』, 『천서 0,0001』, 『소설 仙』 등의 서적과 수선재 내부 자료인 仙서에서 발췌한 것이다.

앞서 나온 『선계수련 노트 호흡편』이 실용적인 호흡 이론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선계수련 노트 수련편』에서는 선계수련의 이론적, 철학적 의미를 더 깊고 넓게 조망하는 한편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세부적인 수련법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선계수련의 공부는 이론 70%, 수련 30%이다. 이론 70% 중 수련으로 알아지는 것이 80%이다. 즉 직접 접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기에 언어도단의 영역이라 일컬어지는 것이 바로 수련의 세계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독자들이 이론으로나마 선계수련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는 데 이 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