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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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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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는 중국 의 백종 사상의 하나이자 춘추전국 시대의 노자 , 열자 , 장자  대표 되는 구류십종 의 하나 이기도 하다 .

서한(西漢)이 건국된 후 한고조 (漢高祖) , 한회 제(漢惠土), 노허우 (呂後), 장량 (張良), 소하(小和) , 조신(曹恩), 진평평(陳平平) 등이 도사로 나라를 다스려 노동 과 세금을 줄이고 백성들 에게 진나라의 가혹한 정부에서 회복 . 한나라 의 징 황제 는 역사상 문징의 통치 로 알려진 도교 황노 통치 기술을 극단적으로 추구했습니다 . 수정. 음식.”나라가 부강하고 사람들이 행복합니다.

나중에 유학자 Dong Zhongshu는 한 왕조의 무제 에게 " 유교만을 존중 "하는 정책을 주창했으며 이는 후대의 황제들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도교는 비주류 사상이 되었고 이후 위진 (魏晉) 남조(南北朝)에 불교가 서방에 전해졌다 . 도교 . 여왕신학이 대중화되고 도교 사상이 신유교와 혼합되어 독립적인 도교 사상이 기본적으로 사라졌습니다.

공식적으로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도교는 여전히 고대 중국 사상 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 위진(魏晉)의 형이상학 , ​​송명(宋明)의 성리학은 도교 사상이 결합되어 발전하였다. 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 도교의 영향도 받았고, 중국의 선 (禪)은 여러 면에서 노장 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중국철학의 거장이자 신유학자인 Feng Youlan은 1948 년 " A Brief History of Chinese Philosophy "에서 신도교 ( Modern New Taoism , 현대 신도교 라고도 함 ) 의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 [1] [2] .

개발 및 구성 편집 ]

일반적으로 노자는 시험할 수 있는 도교의 조상이어야 한다고 믿어진다 . 장자 , 열자 , 양주 등이 발전한 후 그는 고전이 되었다.그 중 법률가 , 유명한 학자 , 정치 전략가 도 영향을 받았다. 도교에 의해.

전설에 따르면 상나라 의 이윤은 상당을 도왔고 여상은 주나라 무왕을 도왔으며 , 그들은 도교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과 함께 쉬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자서  맹자  사람들 이 오행설 을 제창하여 최초가 되었고, 주연의 음양 오행설은 직하서원 에서 도교 학자들과 합쳐져 황제가 그의 조용한 통치 노자 와 함께 불려 한 왕조 초기에 유행한 "황노 도교"가 되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황로 도교"는 정통 도교에 속하지 않으며 삼황 오제 전설 도 전국 시대에 만들어졌습니다. 법가 한비자 도 도교의 많은 사상을 흡수하여 "법은 덕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진(秦)나라 말에는 백성이 가혹하고 세금 과 예속이 매우 엄격했으며, 서한(西漢)에는 한 () 나라 고조(高祖), 노태후(魯太后), 한문제 (文皇帝) , 두태황후 (後太皇后)가 나라를 다스렸다. Huang Lao의 방법 으로 유교와 도교는 사라지기 시작했고 점차 유교로 합쳐졌습니다. 동한시대에 한나라의 명제가 금인을 꿈꾸어 불교를 전하였다. 이후 위진나라에 도교의 소양춘이 있었지만 도교 역시 불교의 영향을 받아 허무화되었다.

아이디어와 아이디어 편집 ]

도교는 " 흐름에 따라가는 것 "을 옹호하고 법이 사용될 때 (법은 법과 다릅니다. 법은 물리학과 같고 법은 사람이 만든 것임) 길은 버려 졌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사회에 도덕, 인, 정의가 없기 때문에 [3] 그들은 법으로 사람을 다스리는 것을 옹호하지 않으며, 법가는 사람을 처벌하기 위해 법으로 사람을 처벌하는 것을 주장하며 인간의 본성이 완고하다고 믿으며 권위와 고정된 법을 사용하여 세상을 지배하십시오. 도교와 율법주의 사이에는 많은 갈등이 있는데, 율법주의의 한비자가 왔을 때 그는 도교 " 도덕경 "의 장과 문장을 사용하여 율법주의를 설명했습니다.

도교의 학파에는 차이가 있지만 주제에 있어서는 동일합니다. "도"를 기초로 하고 아무 것도 자연스럽게 하지 않는 것입니다 .

노자의 생각의 핵심은 "  "입니다. 노자는 한때 그의 작품에서 "물건이 혼합되어 있고, 본성과 땅이 태어났습니다. 외롭고 외롭습니다! 변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멸망하지 않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천지의 어머니가 되라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노라 이름, 글자는 도이다." [4] "  나라 아래 작은 나라, 작은 나라 아래에 있는 작은 나라, 작은 나라 아래 큰 나라 국가는 대국이다." [5]
큰 국가는 세계이고, 큰 국가 아래의 작은 국가는 국가이고, 작은 국가와 그 다음의 큰 국가는 조국이다. 도교는 중국 최초의 토착 독립사상으로, 동중서의 춘추통일 사상과는 사뭇 다르다.

장자 사상의 핵심은 " 소요 "와 " 기오 "이다. "하늘과 땅은 나와 공존하고 만물은 나와 하나이다"라는 철학적 사상을 옹호한다. Yang Zhu는 Lao Tzu의 제자라고 말하지만 그는 매우 급진적이며 " 자신을 소중히 ", " 나를 위해 " 를 내세웁니다 그것은 "완전한 자연과 진정성을 옹호하고 사물로 형태를 축적하지 않는다". 춘추전국시대 직하 학원 의 관자 (觀子)는 도교 의 철학 인 '규칙을 중시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무시한다', '1년에 계곡을 만들고, 10년에 나무를, 100년에 사람을 키운다'는 도교 철학을 주창했다.

Laozi는 "Tao"가 우주 의 기원이자 우주의 모든 움직임을 지배하는 법칙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도교의 모든 학파에서 지지를 받았고 도교의 가장 기본적인 핵심이 되었다. 도교는 생명, 생존, 건강 보존을 중시하고 물질을 경멸하며 영혼의 자유와 만물의 통일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

노자 편집 ]

황소를 타는 노자 그림

"노자"(" 도덕경 "으로도 알려짐)는 가장 많이 번역된 고대 텍스트 중 하나이며 서양에서는 모든 중국 문학에서 가장 해석하기 어렵고 가장 문제가 많은 텍스트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Laozi는 일반적으로 국가를 통치하는 경향이 있으며 인생관 측면에서 Laozi는 "순수함과 자기 보존, 겸손 과 자제 " 를 옹호합니다. 노자는 자연의 이원론적 개념에서 시작하여 사람들의 전통적인 가치 고려를 전복시킵니다.

"도"의 불가능성 편집 ]

노자와 장자는 궁극적 인 앞에서 언어가 무력함을 깨달았다 그리고 "도"는 형언할 수 없는 영원성의 관점에서 미리 결정될 수 없으며,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것과 달리 이름을 붙일 수도 없습니다. 그것은 비존재, 즉 무(無) 와 같다 . 이것은 불릴 수 있는 명확한 유한 존재나 실체에 해당하지 않는 실재이지만 분명히 실재이며 모든 유한 실재의 근원입니다. "하늘과 땅은 나고, 외롭고 고독하고,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고, 순환하며 소멸하지 않는다. " 에서 그것은 철학적 차원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답이다 동시에 노자는 비존재를 존재의 세계, 즉 비존재는 영원하지만 존재는 짧고 제한적이라는 것을 연결시켰다. 노자는 인간이 아닌 우주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자연이 모두 "도"처럼 자발적이고 비활성적인 방식으로 작동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자연스러운 나태함은 "도"의 현현이며 자연도 "도" 안에 존재합니다.

자연적 무 활동 과 자연 철학

유교가 천명 한 " 하늘 " 과 비교하여 "도"라는 단어의 사용은 노자가 신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하늘"을 언급하는 것은 주로 그 배후에 의도적이고 불가역적인 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교의 무 활동에. Laozi는 자연의 작용이 자발적인 작용, 목적 없는 "도"의 출현, 모든 제한된 존재가 비존재에서 태어나 비존재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믿으며 이것이 도교 철학의 정점입니다. 그러나 노자는 이 명제를 "신비하고 신비한, 모든 불가사의의 문"으로 설명했다. 이것은 노자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방식을 굳게 믿지만 그것을 검증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자연에 대한 과학적 조사는 "무활동"에 반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도교 사상가들이 당대의 자연관( 자연철학 )을 모른다는 뜻은 아니다 노자도 상식의 경험적 세계를 기술할 때 자연의 이원적 본질에 크게 주목했으며 장자는 그의 자연관까지 구현한다. 깊은 이해.

"무활동"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Huainanzi · Yuan Dao Xun": "무활동은 도에 부합합니다." 도교의 "무위"는 평온과 자기 보존의 의미이며 도교가 "도"를 통한 자기 수양으로 달성하려는 "도에 순응"하는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이 이상적인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계 편집 ]

Laozi는 인간 영역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는 모든 유한한 존재에 존재하기 때문에 인간 자체도 자연의 현현이다. 사람은 생명이 있고 그것을 맛볼 수 있지만 동시에 후회 없이 떠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도가 우리에게 가져다준 근본적인 질병에 대해 죽음은 유한한 존재의 탄생이며 무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삶의 방식과 관련하여 Laozi는 "Tao"에 살고 "Tao"의 표현이기도 한 사람들에게 욕망은 매우 단순하고 제한적이어야하며 자신의 욕망을 버려야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도"가 인간 영역에서 분리되었다는 것입니다. 노자는 이것을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하나는 문명의 부상("변화")입니다. 목표(노자는 또한 완전한 원시주의자로 간주됩니다 . ), 두 번째는 도덕적 수준에서 인간 자신의 타락입니다(퇴행은 변화여야 합니다).

정치 분야 _

노자의 원시주의는 정치 분야에도 반영되지만 무정부주의 는 아니다. 인의(仁義)를 추구함과 동시에 무위(無爲)의 정책을 채택한다. "도"를 이해하고 구현하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문명화되고 사람들을 "도"의 상태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Laozi는 한때 정치를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누었습니다. 제1부류인 "부하가 있는 줄을 안다"는 것은 함부로 다스리지 않고 다스리고, 서민은 그 존재만 알고 저마다 본성에 순종하며 저마다 평화롭게 생활하고, 인의(仁義)로 백성을 다스리며, 사람들은 통치자를 찬양하고, 세 번째 부류인 “그를 두려워”하여 정치와 종교로 백성을 다스리고, 형법으로 백성을 위협하면 백성은 매우 두려워합니다. 그것을 전복하십시오.

장자 편집 ]

장자는 일반적으로 노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으로 간주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차이점은 노자는 덕이 도에서 나온다고 주장하는 반면 장자는 덕이 사람에게서 나온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의 작품은 그의 사상이 모든 종류를 포괄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때의 생각 . 후세에는 종종 그를 노자와 함께 노장(老莊)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도교의 가장 중요한 대표자 중 한 사람이다. Zhuangzi는 매우 명백한 염세주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생각은 주로 삶에 초점을 맞추고 자기 수양을 주요 목적으로 삼고 "내면의 현자"라는 개념은 Zhuangzi에 의해 극단에 이르렀습니다. 장자의 개인 철학은 후대에 사용되어 예술 정신의 함양, 자아와 자연의 합일의 초월 정신을 깨고 미적 태도로 세계를 이해하는 것을 옹호했으며 이는 한시와 같은 많은 예술 분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그림 장자(莊子)는 문학에서도 상당한 업적을 남겼으며, 대표작인 " 소요유(小老集) "는 전진(前秦) 산문 의 정점 중 하나이다 .

타오 " 편집 ]

장자도 "도"가 만물의 근원이라고 인정했지만 노자의 "도"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Laozi는 "Tao"가 존재하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Zhuangzi의 관점은 다릅니다. 장자는 "도"가 무(無)라는 것을 지지하면서도 노자보다 "도"에서 "존재"의 의미에 더 주목한다. "장자"의 "도"는 무한한 다양성과 창의성을 보여줍니다. 장자는 '도'의 존재를 일정한 한계를 지닌 자연에 귀속시켰을 뿐만 아니라 형용할 수 없는 '도'를 노자보다 더 정확하게 묘사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자연적인 주기 변화의 규칙에 초점을 맞출 뿐만 아니라 예측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변화에도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자연에 대한 창의적인 감상은 미래 세대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실 _

"장자"에는 장자의 친구 혜시 가 제기한 많은 질문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Hui Shi 와 Gongsun Long 으로 대표되는 유명한 학자들이 고대 중국어 위기의 절정을 촉발했습니다. 그들이 제안한 많은 역설은 존재에 대한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당시와 후세의 세계에 대한 사고 방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장자는 저명한 학자들의 사상에 영향을 받아 사물의 한정된 실재를 긍정했으며 일상의 거짓의식이나 고정관념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언어는 사물의 존재론적 표상과 일치할 수 있다. "습한 곳에서 잠을 자면 허리가 아픈데 왜 안 됩니까 ? "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만 모든 존재와 관계가 그 근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상의 체험적 세계에 있어서 그것은 근본적으로 공허한 조건부 현실이다(이는 불교 철학과 다소 유사하다). 노자의 윤리적 선호와 달리 장자는 과학적 태도보다는 미학적, 예술적 관점에서 세계관을 옹호하므로 자연계의 유한한 존재에 대해 절대적인 의미에서 가치중립성을 보인다.

인간계 편집 ]

Zhuangzi는 또한 인간 영역에서 "Tao"의 분리에 대한 질문에 답하려고 합니다. 선진 문명의 왜곡된 환경에서 인간을 해방시키려 했던 노자의 원시주의와 달리 장자의 철학사상에서는 인간 의식의 병은 타고난 것이며 원시주의에는 해법이 없다. 장자는 사람들을 문명 상태로부터 멀어지게 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계획을 고안한 노자의 현인관에 모순이 있음을 날카롭게 인식하고 있다.

장자의 삶의 철학은 " 평등화 "와 " 자유 "를 강조합니다.

장자는 인간 의식의 병적 상태가 사람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변 세계에 집중하게 만들고, 사람들의 호불호, 옳고 그른 견해가 다양한 형태를 통해 고정되고, 비록 사람들이 주변 세계의 제한된 존재와 동기화하더라도 여전히 집착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죽음에. 이것이 "기우"사상, 즉 모든 유한한 존재에 대한 절대적인 공정한 이해, 사물의 차이를 초월하고 옳고 그름, 크기, 좋고 나쁨 등과 같은 주관적 경향을 피하여 외부를 바라보고 사람들의 자기 중심의 영적 한계를 깨고 만물의 통일 상태를 달성하는 것이 장자 철학의 정점입니다. 장자는 인간이 다른 자연물과 다르며, 서로를 "잘못"이라고 비난하는 한 같은 것에 대해 완전히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음을 깊이 깨달았습니다(당시 유가와 묵가의 갈등이 가장 좋은 증거이며 장자는 이에 대해 상당한 실망을 표명했다) 그러나 "도"에 공존한다면 무엇이 "옳고" "그럴 수" 있겠는가?

그가 "사물의 평준화"를 달성할 수 있다면 그는 "자유"의 영역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의 정신적 해방의 최고 수준, 즉 모순 없이 세상을 살아가는 장자의 철학에서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이다. 장자의 해방은 주관적 형식의 해방인데, 그는 모순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주관적으로 모순의 해방을 강조할 뿐이다. 장자는 이 용어를 설명하기 위해 "무위"를 사용합니다. 노자와 달리 여기서 "무위"는 정치적 원칙이 아니라 외부 대상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 자유롭고 자유로운 마음 상태를 나타냅니다. "wu wai"라고도 하는 이 상태는 상대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이기심과 명예와 재산을 버리고 우주에 완전히 몰두했습니다. "하늘과 땅의 정의를 활용하고 여섯 기의 논쟁을 제어하여 끝없이 여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일반적으로 "Xiaoyaoyou"의 주제로 간주되며 또한 책 "장자". 이것은 마음과 "도"가 하나가 된 상태입니다.

도전 편집 ]

Zhuangzi의 철학은 친구이자 라이벌 인 Huishi에 의해 도전을 받습니다 . 두 사람은 상식적인 현실관도 부정했지만, 인간의 영역에서는 차이가 있었다. Zhuangzi가 "Qiwu"와 "Xiaoyao"를 제안했을 때 Huishi는 인간이 여전히 본성에 제한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초월하고 "Tao"영역과 일치할 수 있는 그러한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까?

황 라오 학교 편집 ]

황라오 학교는 전국 시대의 주류 도교 학교 입니다 "황"은 황제를 의미 하고 "노"는 노자를 의미 하며 황라오 학교는 노자 의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황제에 의존하는 학교를 의미합니다. 이 학파와 노장사상은 상당한 차이가 있고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데 이 학파의 중요한 특징은 법가주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황라오 학파를 도교와 율법주의의 결합으로 정의했으며, 서양에서는 이를 "목적 도교" 또는 "도구적 도교"라고 합니다. 이 학교는 주로 사회 및 정치 문제를 논의합니다.

아이디어의 기원 편집 ]

춘추전국시대 도교의 영향을 받아 당시 유교 , 법가,명화,묵가 "순자정륜": "사람은 욕망이 적지만 모두 자신의 욕망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실제 욕망은 적지만 많다고 믿는다.) 사람 하나. 그들은 세상이 그들에게 가하는 모욕과 학대를 견딜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모욕이 그들의 진정한 존엄성을 손상시킬 수 없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대한 그들의 내적 무관심 속에는 노자와 장자만큼이나 심오한 영적 독립이 있습니다. 이 내면의 고요함은 결국 도교와 율법주의 의 대표적인 인물로 분류되는 Shen Dao 와 같은 특별한 인물을 낳았습니다 그의 특징은 도교가 그의 사회적 목적을 증진시키는 도구가 된다는 것입니다.

타오 " 편집 ]

사마탄(Sima Tan)은 한때 황노학파를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무를 근본으로 삼고 순응을 도구로 삼으라." 황로학파는 "도"를 도구로 간주하므로, "무활동"의 개념 노자와 장자의 "도"와는 달라야 합니다.

정치적 의견 편집 ]

황노학파는 노자 의 원시 주의에 동의하지 않으며 , 정치적 질서도 "자연스럽다"고 간주한다. Shen Dao는 제도와 문명이 "Tao"의 구체적인 표현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Shen의 내면의 평화, 편견 없음, 가치 판단 없음, 다른 사람의 생활 조건에서 완전히 자유롭기 때문에 마침내 "Dharma"가 "Tao"의 궁극적 인 구체화라는 완벽한 견해를 얻었습니다. Shen Dao는 "덕은 대중을 설득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권력은 사람들을 정복하기에 충분합니다."(현자는 많은 사람들 을 설득 할 수 없지만 강력한 지위는 다른 사람들을 복종시키기에 충분 합니다 따라서 황노학파의 정치적 명제는 “통치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신하만 한다”는 것이다. 부하들의 의도적인 활동(능동적임)에 의존해야만 왕은 자신의 나태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제도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맡기고, 이 제도를 자신의 정신으로 통합할 뿐이다.

새로운 도교 편집 ]

중국철학의 거장이자 신유학 자인 Feng Youlan은 1948년 "A Brief History of Chinese Philosophy "에서 신도교 ( 현대 신도교 , 현대 신도교 라고도 함 ) 의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

영향 _

자유주의 _

도교는 현대 자유주의와 일치하는 자유를 옹호합니다.

철학 편집 ]

윤리학에서 도덕적 실천 문제를 강조하는 유교와 달리 노장사상은 철학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며 본질적으로 상호보완적이다.

우주론 과 존재론의 관점에서 노장사상은 표현할 수 없고 실현될 수 밖에 없는 도(道)의 궁극적인 개념을 제시하고,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유한한 존재라는 도교의 기조를 확립하였다. , 그리고 무진장

인식론 에서 노(老)와 장(莊)은 모두 변증법적 사유로 세계를 살피는 것을 주창했고, 장자는 지식 너머의 태도로 지식을 이해하자고 주장했다.

윤리적 측면에서 사물을 평등화하고 자유롭고 안이한 견해를 추구하는 장자의 삶의 철학은 미래 세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지금까지 중국과 서양인들은 장자의 삶의 철학과 함께 살아왔습니다. Laozi는 유교의 도덕성을 비판하고 일종의 원시적 단순성을 옹호했습니다.

정치 편집 ]

도교는 고대 중국의 정치사에서 매우 짧은 영광을 누렸습니다. 한나라 초기에는 황노 학파로 대표되는 도교가 역사 의 무대를 차지했는데 , 한고조 , 한회제 , 노태후 , 두 태후 , 한문제 , 한경제 등 국가 지도자들 로부터 Xiao He , Cao Can , Chen Ping , Tian Shu 와 같은 최고 경영자 에게 도교를 존경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람은 조신(曹恩) 으로, 제나라에 있을 때 "평화와 무위, 인민이 스스로 결정한다"는 정치 정책으로 나라를 다스렸다. Xiao He가 죽은 후 Cao Shen이 총리를 계승했고 정책  혁신이 없었고 Xiao He가 만든 법률이 우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평온함을 지니고 있으며 사람들은 평화롭다"고 칭찬하고 역사가들은 "Xiao Gui Cao Sui, 그것을 지키고 잃지 마십시오"라고 평가합니다.

도교의 정치적 정점은 한나라 문제와 한경제 시대에 나타났는데, 이는 역사상 문경의 통치 라 불린다 . 한나라는 "황제가 같은 말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장군이나 소 수레를 타다"에서 "수도의 수도는 수백만 달러를 축적하여 고칠 수 없습니다. 부패는 먹을 수 없다. 거리와 골목에는 말이 있고, 논은 무리지어 있다.” [6] 이 정책을 유지하는 핵심 인물은 두왕후이다 . 그녀의 죽음으로 한나라 무제는 국가 정책을 바꾸었습니다.

예술 편집 ]

Laozi와 Zhuangzi는 예술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으며 예술이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견해를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노자와 장자가 후대의 예술에 끼친 영향은 그들의 사상 속에 나타난 삶의 모습이 예술적인 삶(특히 장자의 삶의 철학)이라는 사실에 있다. 도교는 주로 Wei와 Jin Dynasties의 형이상학을 통해 중국 예술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교 승려가 물로 도덕경을 쓰고 있다

그림

인물화에서는 등장인물의 도덕성을 묘사하는 주제가 바뀌었지만 개인의 화풍과 개성으로 대체되면서 구개지가 제창한 '생생한 묘사'의 화풍이 등장했다.

산수화 에서 "자연"은 가장 중요한 미적 특성이며 색상면에서 수묵화 스타일은 녹색 산수화를 압도하여 주류가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고대 산수화가 도교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했고, 산수화의 부상 자체도 도교의 영향을 받았다.

회화적 솜씨에 있어서는 잉크를 사용하여 현실과 현실을 교차시키고 자유로운 정신에 주목한다. "기술로 도에 진출하는 것"은 화가의 삶의 최고 경지입니다.

음악

노자의 "가벼움과 무미"와 "크고 희귀한 소리"는 중국 고금 의 중요한 미적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노자의 '가벼움'과 유교의 '조화'가 결합하여 '가벼움'의 관점을 이룬다. 왕푸는 청나라의 "이서채진포"에서 "빛"을 "적절하고 질서정연하며 추진력 있는 운율이 없고 복잡한 소리가 없으며 귀를 즐겁게 할 만큼 충분하지 않다"라고 정의했습니다. 부정적인 영향. "Dayin Xisheng"은 소리가 있는 음악을 기준으로 소리가 없는 음악의 영원한 아름다움을 확인하고 현을 넘어선 소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모든 연령대의 진 연주자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이지는 장자의 "법천계진"에서 출발하여 전형적인 유가미학에서 "진선수,금지"라는 명제를 날카롭게 비판하였다. "진 연주자, 마음도"의 본질은 음악을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예술로 정의하는 것입니다. 근본적인 가치는 봉건 통치의 도구가 아닌 감정의 표현입니다. 자연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고금에 대한 인간의 다양한 감정의 자유로운 표현을 추구하는 이러한 관점은 고금음악의 발전에 큰 의의를 갖는다.

드라마

중국 드라마의 미학도 장자의 삶의 철학에 영향을 받았고, "진실을 지키는 것"은 중국 드라마의 영혼입니다. 중국 드라마는 본질적으로 개인의 상태와 진정한 자아를 표현하며 종종 민간인 분위기를 풍긴다.

창작기법은 장자의 우화를 바탕으로 생활에서 재료를 끌어와 생활에서 정제한다.

창의성과 성과면에서 무의식이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Tang Xianzu는 Zhuangzi의 "일신, 진실하고 공허함"을 배우의 연기 요구 사항으로 삼았습니다.

도교와 도교의 차이점 편집 ]

도교는 철학 의 학교 이고 도교 는 종교적 신념 입니다 . 도교는 진나라 이전 에 형성되었고 , "황로"라는 용어가  숭배 의 개념과 결합된 것은 동한 왕조 말기에 이르러서였습니다 .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종류의 불멸 숭배는 도교와 거의 관련이 없으며 Laozi 와 Zhuangzi 는 모두 상당히 침착한 태도로 죽음을 대한다고 믿습니다. 이 둘이 연결되는 이유는 도교 텍스트가 "도"를 이해하고 " 도 " 를 구현하는 사람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생각이 모순되며 둘을 완전히 혼동하는 것은 오해입니다. 동한시대 도교에 입각한 왕충은 유신 론적 저서 『룬헝』을 저술하여 한나라 말기의 대중적 신숭배를 종합적으로 비판하여 중국 사상사에서 높은 지위를 얻었다.

서양에서는 도교와 도교를 통칭하여 도교라고 하며, 종교적 도교(도교)와 철학적 도교(도교)로 구분한다. 서양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도교가 순수한 철학이며 도교는 종교적 사고의 산물이라고 믿습니다.

참조 편집 ]

인용 편집 ]

  1. Feng Youlan . Brief History of Chinese Philosophy . Hong Kong: Sanlian 2005-01-01 2021-04-15 ] . ISBN  962042414X .
  2. Neo-Taoism . Oxford Reference. Internet: Oxford. 2021-04-15 ] . ( 원본 콘텐츠는 2018-02-28에 보관됨) 영어 ) .
  3. ^ 노자 18장
  4. ^ 노자 25장
  5. ^ 노자 61장
  6. ^ " 한슈 시 훠지 "

출처 편집 ]

서적

관련 페이지 편집 ]

연구 참고문헌 편집 ]

  • 우노 세이이치 편집: "중국 사상 연구(2) 도교와 도교 사상"(타이페이: 젊은 사자 문화 기업 회사, 1978).
  • Ikeda Chihisa, Wang Qifa 번역: "A New Study of Taoist Thought——Centered on Zhuangzi" (Zhengzhou: Zhongzhou Ancient Books Publishing House, 2009).
  • Ye Weilian: "도교 미학 및 서양 문화"(베이징: 북경 대학 출판부, 2002).

외부 링크 편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