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3

18 “생명농업 중심으로 순환농업 실시” - 한국농어민신문



“생명농업 중심으로 순환농업 실시” - 한국농어민신문




“생명농업 중심으로 순환농업 실시”김동일 철원군수 후보 간담회

승인 2018.05.28 09:05
신문 3012호(2018.05.29) 11면

글씨키우기
글씨줄이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스토리








철원군수 선거에 나선 한농연출신 김동일 전 강원도의회 의장이 농업인들과 농정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철원농업 살리기에 나섰다.

23일 철원군 선거사무실에서 실시된 간담회에서 김 후보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인정하고 보상하며, 생명농업을 중심으로 순환농법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동일 후보는 “농업회의소를 설립하고 아주 적은 액수지만 반드시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따른 직불금을 지원하여 실질적인 사례를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생명농업 유통센터 건립과 농업인 공동경영체 제도를 도입할 것이며, 수도권에 철원생명농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소득작목을 개발하고, 가공식품 생산시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 후보는 “‘고기 먹으러 철원가자’라는 슬로건으로 수도권 소비자들이 직접 철원을 찾아 먹고 즐기는 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접경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군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부서를 신설해 군납의 효율성을 높이며, 남북교류와 통일시대에 대비해 북방국립농업연구원과 산림복구센터를 유치해 미래의 철원농업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김 후보는 파산으로 합병된 철원축협을 복원하겠다는 계획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