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7

달라이 라마 14 세. 기도와 모더니티- Yuhide Tsujimura

darai・lama 14 世における. 祈りとダnititi - 辻 村 優 英

달라이 라마 14 세. 기도와 모더니티 - Yuhide Tsujimura

Microsoft Word - JARE_Journal7.doc

달라이 라마 14 세. 기도와 모더니티
츠지 무라 유히데 (교토 대학 대학원 인간·환경학 연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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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요지)
이 논문은 달라이 라마 14 세가 공공 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말하는 기도 분석을 통해  의 종교관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종교는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불가결한 것은 오히려 다른 사람의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의 질이다. 그 높은 쪽으로, 종교의 역할은 그런 마음의 질을 성장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긴밀한 상호 의존 관계에 의해 이루어져 있는 모더니티를 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의 행복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그것은 더 이상 종교의 문제에 없이 우리의 생존을 건 현실문제이다. 이러한 관점에 서는 그의 기도는 "종교의 마음이며 중심점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이며 중심점을 이루는 것입니다.
한다. 그리고 이 전회를 가져온 것은 모더니티의 현실이었다.


(SUMMARY)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bring out the view of the 14th Dalai Lama on religion. This topic is considered through the analysis of his prayers. We are not concerned
with his Buddhist ritual prayers, but the prayers that he stated publicly. According to the
달라이 라마, 모든 사람이 종교적 신자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
필수적. 우리는 사랑 같은 인간 정신의 일부 특성과 관련된 영성이 필요합니다.
연민, 책임감 등. 그것은 두 사람 모두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 종교의 역할은 그러한 영성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현대에 살고 있으며,
점점 작아지고 상호의존적인 세계. 그러므로 우리는
타인의 행복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가진다. 이것은 질문이 아니다.
종교가 아니라 오히려 우리 자신의 생존 문제입니다. 이 땅에 서서 기도는
달라이 라마는 "종교"의 심장과 중심이 아니라 "인류"입니다 .
이 차례를 가져오는 것은 근대성의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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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종교에 호소하지 않고 어떻게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14세 달라이 지혜 2(sku phreng bcu bzhi pa'i ta' la'i bla ma, 1935년생.
아래, 달라이 시계로 약칭)의 주요 관심은 여기에 있다. “모든 사람들의 도움
’라고 하는 진솔한 소원에는 전형적인 경외심을 안고 있을 것이다. 에반 "종
"교에너셋하지않고"라는조건을포괄할때, 우리는이렇게하는것입니다.
네. 이 조건은 티베트 터널이라는 종교의 최고 지도자가 될 판을 저촉한다.
생각되기 시작했다. 설마 달라이는 종교가 무연하다고 생각하고
마약. 만약 그가 연구에 대한 조사를 가지고 있는가?
이 질문은 사건과 9·11 테러사건에 대해 우리에게 찔린 종
교의 역할에 대한 의혹과도 연결될 것이다. 이런 터무니없는 사건을 만나다
또는 탐구는 경과로 전환할 수 있는 위험하고 수상한 것입니다.
개념을 구할 수 있는 자신의 생각은 다른 관점은 악이다.
최대도식으로 되돌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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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alai Lama, 새 천년을 위한 윤리, The Berkley Publishing Group A Division of Penguin Putnam Inc, 1999, p. 20.
2000년.
2 본명 잠펠댁가완 예세 텐진 가조('jam dpal ngag dbang blo
bzang ye shes bstan 'dzin rgya mtsho). 달라이 지식의 "달라이"는 복부로 "바다"를 의미합니다.
맛, "라마"는 티벳트로 "상사"를 의미한다. 바지음 보살의 「화신」이라고 믿어져
있어, 그 초대부터 74대째이다. 일반적으로 '활불'이라는 말이 맞고 하지만,
이것은 특이하게도 달라이 지혜가 지적하고 있다. "활불"이라는 중국어는 "살아있는 부처 '불'을 의미하지만 티베트 서쪽에서는 그런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화신 (sprul sku)"하는 것이 옳다[Dalai Lama, Freedom in Exile, London: Abacus, UK, 2005 (1990), pp. 1-2.
원문 : 달라이 지혜 저, 야마가타 소남역 『달라이 지혜 자전』 문예춘추, 1992년]. 티벳인들은 다라이 율법을 「다라이 율법」이라고 부르지 않고, 「갈와 림포체(rgyal ba rin po che, 부처 같은 짐)과 콘사 캡곤 첸포 초 (gong sa skyabs mgon chen po mchog, 뛰어난 변환기)」 등의 존칭으로 부탁드립니다. 1949년 중국이 티베트 시대로 정세 악화이기 때문에 1950년에 대비했다면 18세의 위치를 ​​15세로 통치의 자리에 취한다. 1959년 3월 10일 라사에서 티베트인 민족봉기가 일어났지만 중국군에 의해 구축진압이 되어 망명을 강요로드. 산악인도의 다람살라에 망명 티베트 정부(btsan byol bod gzhung)를 살리고 티베트 문제를 해결하고 나쁘게 해서 티베트 문화의 보전에 노력한다. 비폭력주의가 평가는 1989년에 노벨 평화상이 수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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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이 종교가 믿음의 본질적인 것은인가. 이 논문의 목적은 그에 대한 교정 을 촉구하는 것이다. 그 때 중요한 것은 그의 '기도'이다. 말하자
뿐만 아니라 "종교의 마음이고 심장점"3을 룬다. 그리고 기도는 종교의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종교에 네켓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의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달라
이라마의 '기도'를 종교가 아닌 '기도'가 축소하는 생각
에 맞대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다라이 라마는 바로 종교라는 틀을 넘어
하는 '기도'를 바치고 우리와 함께 기도하기를 바란다. 그렇다.
어째서 종교를 넘어가고 있는 것일까. 이 점을 밝히려면 고려
해야 하는 요소가 있다. 그것이 모다nititi4이다. 다라이 라마에게
모다니티는 종교와는 별도의 차원에 있지 않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해야 하는 것이었다. 다라이·라마토모다니티노邂逅도 ta했다
그것이 그것이 "인간의 마음이며 중심점"을 형성하는 "기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1.다라이 라마에 기도의 사례

이 논문은 달라이 라마 (Darah Rama)에서 베팅 불교의 교황으로 일하는 의례에서 기도를 다룬다.
거짓말이 아니다. 지도자의기도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은
잎이 사람들을 향해 말할 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명, 연설, 서적 등에서 사람들
에 대해 말하고 문서로 확인할 수 있는 기도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달라이
rama 자신이기도라고 명백하게하는 부분에 주목하기 위해 "기도"에 해당하는 영국
단어 기도와 티베트어 smon lam을 표표로 고려하십시오.
"기도와 smon lam"은 명상 5를 포함한 넓은 기도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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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Heiler, Friedrich 1969 (1918), Das Gebet, München: Ernst Reinhardt Verlag, S. 2..
4 「약 17세기 이후의 유럽에 출현해, 그 후 거의 전세계에 영향이 미치고 있던 사회
생활과 사회 조직의 양식[Giddens, Anthony, The Consequences of Modernity, Polity Press, UK,
1990, p. 1. 일본어 번역:기덴즈, 안소니 저, 마츠오 정문·코하타 마사토시역 『근대란 어떠한 시대인가? 
而立書房, 2006 (1993) 年, 13 頁]」 라고 대략적으로 정의되지만, 후술하는 바와 같이 본고에서
세속화, 개인화, gro-barize-sion으로 특징 지어진다.
5 명상 (명상)에 해당하는 티베트어 sgom은 특정 실천과 대상에 대한 친숙함이 깊다.
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 「친해진다(familiarization)」라고 하는 프로ses가 매우 중요한 것도
된다. 왜냐하면 선택한 대상에 대한 친숙함이 발전하면 그에 따라 마음이 높아지고 성숙
하기 때문이다[달라이 라마, 선한 마음, 서문, 소개 및 기독교적 맥락 by
Laurence Freeman, OSB, 티베트어 번역 및 Geshe Thupten Jinpa 주석,
편집 및 Robert Kiely의 서문 포함, London: Rider, 2002(1996), p. 46 sgom은, 「수습」과 종교 to윤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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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말의 기도(bden tshig smon lam)' 6이라는 제목의 달라이 라마 14세
에 의한 기도의 말에 “3세의 부처·보살·제자들아, 나의 참된 소원을 들어
"7"과 같이 청원과 서원을 중심으로 그에 응답하는 대상으로
의 인격적 요소를 가진다고 생각되는 존재(불타 8·보살·법·승려 등) 9가 조치
협의의 기도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말할 수있는 기도를 다루는 것은 엄청난 일이 아닙니다.
의도, 「A:다라이・라마가 개인적으로 바치는 기도」를 공의장에서 말한 것과, 「B: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으면 달라이 rama가 바라는 기도”라는 성격상의 차이가 있다
에서이다. 다음 사례에서 전자는 티베트인에게 말한 것으로 구성됩니다.
되고 있으며, 후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발언하고 있다. mata,
darai·lama의 기도 내용은 다음의 3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즉 ①기도
대상, ②기도되는 대상, ③기도하는 내용이다. ①기도하는 대상으로부터는, 다라이·라마노종
또한 번역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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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Dalai Lama, “bden tshig smon lam”, nyer mkho'i zhal 'don kun phan nyi ma zhes bya ba bzhugs so,
델리: bod gzhung shes rig dpar khang, 2005(2004), pp. 425-427.
7 Ibid., p. 425.
8 부처에게 기도를 바칠 때 부처는 어떤 존재로 간주되는지 문제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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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하면 역사상에 나타난 부처의 존재는 涅槃에 의해 끝났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
그렇다면 존재하지 않는 부처에게 기도해도 의미가 없다. 그러나 치 베트 불교에서는 삼신설을 취한다.
그래서 그것은 어디까지나 응신 (또는 화신)으로서의 불의 존재가 끝났기 때문에 그의 뜻
식과 마음의 흐름은 보신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유정을 돕는 데 가장 적합한 형태로
출현(발산)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부처의 임재는 지금도 있을 것이다[달라이 라마 op. cit.
2002 (1996), p. 119]. 그러므로 기도의 대상은 보신으로서의 부처를 향한 것이다.
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부처는, 이른바 선도자나 인도자이며, Kilist교에 있어서 하나님과 같은 인간과는 격절된 도달할 수 없는 절대 타자가 아니라고 생각된다. 그것도 큰
승불교에서는 우리도 부처가 될 수 있다고 설고 있기 때문이다. mata, 부처의 가지의 힘이 유정한 Dari Rama는 고통을 멸망시킬 수 없으며 유정이 스스로 고통의 원인을 없애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라이 지혜 저, 스마트린첸문 『달라이 율법 위반의 힘』춘추사, 2004년,
152페이지].
9 여기에서는 삼보의 법을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범주에 감히 명시한다. 대표 "진정한 말
기도 중 일부는 삼보의 위반 (mchog gsum thugs rje) [Dalai Lama, op. cit., 2005 (2004), p.427]」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이 예에서 "법의 위반"이라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할 수 있다고 일의 법은 데모와 2개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익은 윗면이 불타의 법신이라고 부른다
야드는 길'춘추사, 2001년, 21쪽]. 그렇다면 법은 부처의 범주에 나타나고,
고유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법의 위반"이 있습니다.
'삼보의 책무'라는 말도 가능할 주장, 삼보에 대해 기원한다는 것이 있을 수 있다.
그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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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상의 위장과 종교에 대한 발견이 밝혀졌다. ②기도되는 대상으로부터는 다라
이라마가 운동을 향하는 방향과 범위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집니다. ③ 기도하는 내용에서는 달라이 라
마가 관심을 안고 있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가능하다.
최근에는 티베트인들에게 말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 햇빛으로 바치는 궤양을 달라고 합니다. 잘 알려진 거리 1959년 3월 10일 라사 냄새
중국의 침략에 대한 민족봉기가 드러나는 다라이 신앙은 망명하게 되었다. 
날을 취소하고 매년 3월 10일에 달라이 메모는 성명을 남기고 마지막 부분
에서 기도(smon lam)가 바쳐지고 있다. 1960년부터 2005년까지의 성명을 했다
「정치 지침(chab srid lam ston)」10에는, 전부 46년분의 성명이 실려 있지만,
그 중 마지막 기도의 말이 보이는 것은 27년분의 성명11이다. 이 진술을
3가지 기준에 의하면 ①기도하는 대상에 따라 2개로, ②기도되는 대상에 따라
둘로 ③기도하는 내용에 따라 하나로 분류할 수 있다.
①기도하는 대상에 의한 유형은 다라이 라마가 기도를 바치는 대상이 명확해지고 있다
무언가와 없는 것에 의해 2개로 나뉜다. 기도하는 대상이 명확해진다
것은 다음 세 가지 성명에서이다. 즉 1962년 '모두(유정)에
(3) 보물의 가지가 있고 진실이 모든 곳으로 퍼지도록 기도를 담아
1963년의 “모든 유정이 부처의 경지를 얻도록 기도를 담아”13,1968년의 “3
보물의 자비가 유정을 버리지 않고 행복을 얻기 위해기도하고 14
이 세 가지는 불법 승려의 삼보에 대한 기도를 바치는 것이 분명합니다.
반대로, 나머지 24개의 성명은 기도를 바치는 대상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 mata, 성명에
3 보물에 대한 기도는 다라이 라마의 망명 생활의 초기 단계에서
수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②기도되는 대상에 의한 분류는 티베트인에 대한 것과 유정 일반에 대한 것도
의 2개로 나눌 수 있다. 티베트인에 대한 기도의 전형은 1996
15 년 동안 "우리 사람들의 어려움을 빨리 없애기 위해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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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Dalai Lama, chab srid lam ston, Dharamsala: bod gzhung phyi dril las khungs, 인도, 2005a.
11 열거하면, 1962, 1963, 1965, 1966, 1968, 1970, 1981, 1984, 1985, 1986, 1987, 1988,
1989,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년 27년 분할로.
12 Ibid., p. 26.
13 Ibid., p. 30.
14 Ibid., p. 56.
15 Ibid., p.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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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정 일반에 대한 것으로는, 1989년의 「모든 유정이 안녕인
을 모집한다”16라고 한다. 또한 티베트인과 유정 일반을 동시에 대상으로 하는 것
예도 있다. 그것은 1998년 "티베트인의 고통도 제거되었다.
할 수 있고 모든 유정에 행복이 찾아오도록 호소를 구하라”17이다. 티베트인 대
꼴가 혀혀진은 1992, 1995, 1996, 1997, 1999, 2000, 2001, 2002, 2003,
2005년의 10년분 이다. 티베트인과 유정이 모두 대상이 되는 것은 1998
1년의 1회만으로, 나머지의 16년은 유정 일반에게만 언급되고 있을 것이다. 3월
10일 성명을 내고 기도가 나오면 1992년 달라이 시민가 발표 "장
오는 티베트의 정치지침과 규칙의 규정(ma'ongs bod kyi chab srid lam ston dang/
rtsa khrims snyong don/)' 18가 있다. 거기에는 "모든 사람과 티베트인에게 행복이
OV이를 위해 기도를 올리다”19다. 아무렇게나, ② 기도하는 대상에서
베팅과 유정이라는 것이 알려져 있지만, 다른 사람을 이전에는 점에서
하고 있다.
③기도하는 내용은 상대방의 고통이 배제되고 행복이 찾아오라는 것을 주지로 모두
대표적으로 말합니다.
둘째, 티베트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 대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전이 있고 달라이 지혜가 바라는 기도”에 대해 보고 있습니다. 여기
그렇다면 달라이 지혜의 일반용 저작에 기록된 두 가지 기도의 말을 해야 한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언제든지 이런 뜻이다.
등도계속. 보호가 없는 사람들의 자원에. 길을 따라 사람들의 안내자에게. 바다
건너뛰려는 것의 배에. 강을 건너려는 것의 다리에. 위험에 처함
어떤 사람들의 복제소에. 빛을 가지지 못하는 것의 등명에. 토가지가 아니야
의 은신처에. 그리고 명백한 모든 것들의 봉사자에게
"허공이 있는 한 유정이 있는 한이 세상에 나를 받고
의 고통을 배제할 수 없다”21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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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Ibid., p. 153.
17 Ibid., p. 224.
18 달라이 라마, “ma 'ongs bod kyi chab srid lam ston dang/ rtsa khrims snyong don/”, bod du
lag bstar byas pa'i rgya dmar gyi srid byus dang bya thabs, bod gzhung phyi dril las khungs, 2002
(1992), 274-291쪽.
19 Ibid., p. 291.
20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p. 237.
21 달라이 라마, op. cit., 2005(1990), p. 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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펼친 화면을 앞의 세 가지 기준을 적용하여 분석하면 다음과 같이 된다.
①기도하는 대상은 언급되지 않고 선명화·특정화되어 있지 않다. ②기도되는 대상은
자기가 된다. ③ 기도하는 내용은 상대방의 고통을 배제할 수 있도록
말하는 것과 일치하고 있다.
여기서 지금까지 보아온 달라이 백성의 기도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내려야 합니다.
먼저 두 가지로 크게 입을 수 있었다. 그것은 "A : 달라이 촛점이 어두워져서 바친다.
"기도"(이하 "A")와 "B : 다른 인간과 제도를 본다고 달라이 시민이 원하는 기도
"(이하 "B")이다." 일반적으로 ①기도하는 대상(이하 ①), ②기도하는 대상
(낮은 ②), ③기도하는 내용(낮은 ③)으로 세분화할 수 있었다. 「A」의 ①은, 삼보로 지정되었다
그것과 언급이 꼿꼿한 불특정인 것의 2개였다. 「A」의 ②는, 티베트인과,
모든 유정의 두 가지 유형의 다른 사람이라는 점에서 역사적 이론. 「A」의 ③은,
타인의 고통이 배제되고 행복이 찾아오라고 하는 것으로 보았다, 그 대상은 타자였다.
「B」의 ①은 언급이 높은 불특정기준이다. 「B」의 ②는 자기였다. 「ㄴ」의 ③
자기가 다른 사람의 고통을 배제하고
이다.


2, 기도하는 대상에 대한 비밀이 의미하는 것

"A"이든 "B"이든 ①이 나타내는 것은 달라이 시안의 진행과 진행에
대하는 기록이다. 달라이 시각의 참석은 가르침도 없이 티베트
이다. 최근 때문에, 「A」의 3개의 사례에 대해서만 불처・법・승려의
삼보에 대해 기도가 바쳐졌을 것이다.
주목해야 할 곳은 여기가 떠납니다. 'A'와 'B'사례에서
대부분의 기도에서 기도하는 대상을 언급하지 않고 불특정하게
그러나 매우 중요하다. 이에 대상에 대한 겨울 환경 달라이 지혜
확대에 대한 광학이 무게를 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기도의 대상입니다.
「없다」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표에 도착할 수
이다. 그 기도를 듣고 공유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존재를, 기도하는 대상에 대한 침묵을
갖고 싶다. 이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즉 그 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기도 대상을 최소화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
있다. 이 대상의 선택 가능성은 특히 "B"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왜냐하면 'B'는 모든 사람들과 공유 할 수있는기도라고 다라이 rama가 인정 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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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들과기도를 나누기 위해 특정 종교
라고 특징지어지는 기도의 대상이 명언되어 지정되어서는 안 된다. 만약 삼보가
명확하게 말하면, 신앙이없는 사람이나 불교 이외의 신도들에게 그 기도에 대해
반대가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과기도를 나누는 것은
할 수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것은 기도의 대상을 언급합니다.
하지 않고 침묵함으로써 그 기도를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맡기는 것이다. 그렇게
그러면 그 침묵 속에 어떤 대상을 두는 것도 가능하게 된다. 기도 공유
하는 자는 자신의 종교적 입장에 따라 무언가 특정 대상을 둘 수 있다. 
부처와 kilist와 같은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정의 할 수있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다라이 라
마가 실제로하는 것처럼 자비를 가진 위대한 존재와 같은 특정 종교에 의존하지 않는다.
추상 객체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22.
이러한 기도 대상의 선택 가능성에 달라이 라마 종교에 대한 두 가지 견해
반영된다. 첫째, 종교는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되며,
우리가 필요로하는 것은 영성이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종교가 필요합니다.
요컨대, 각 사람에 따라 유효한 종교가 다르기 때문에 종교의 다양성이
필요한 말하는 거말고.


3. 종교와 영성의 구별과 세속화

우선, 제1의 견해에 대해 생각하고 싶다. 달라이 라마는 종교 (종교)와 스피
리츄 아리티 (영성)를 명확하게 구별한다. 종교는 어떤 신념의 전통이
구제의 주장에 대한 믿음과 천국과 관개와 같은 생각을 포함한 형이상학
적과 초자연적 현실에 대한 믿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리티토는 사랑·배려·인내·관용·용서·만족·책임감·협조성이라고 하는 자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인간의 마음의 질이며 티베트어 gzhan phan
gyi sems (다른 사람의 도움이 될 생각)이 의미하는 다른 사람들의 행복에 대한 관계
마음을 중심으로하는 것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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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달라이 라마, op. cit., 2002(1996), p. 84.
23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p.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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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종교와 영성을 구분한 후, 달라이 문명은 사람이 종교를 믿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24, 종교는 인간에게 없어야 한다
아니 25, 결론. 필요한 것은 종교가가 아니라 영성이다. 
만약 영성이 "물"과 축소하는 "물을 투입하는 도구"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은 물이 그대로 살아갈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을 치료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성적입니다. 어떤 사람은 손잡이가 꺼낸 컵을 사용합니다.
단순고평지도, 어떤 사람은 번개로 삼키고 당할 수도
싫어. 그러나 인간에게 필요한 것은 물이며, 컵이나 슬림한 배출가를 발행합니다. 
를 받는 도구가 없어도, 손목으로, 또는 얼굴을 가까이가 물을 빼내는 것
할 수 있는 인식이다.
이와 같이
인식이 있다. 성인에서 볼 수 있는 일상의 생활에서
다라이 권위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미미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세속화라는 말의 사용 가능 범위, 다라이 문명의 이 인식은 세속화
모더니티의 특징을 한 것임은 분명할 것이다. 선택적인 제도와
그리고 종교의 사회적 관계를 발전시키는 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금은 달라이 노예의 목표는 종교에 목걸이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
을 저장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28. 첫 걸음으로 토론과 공유되는 스피
리츄어리티의 연구를 달라이 지혜는 말하고 있을 것이다. 인물 리테
이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의학적인 연구는 아닙니다.
만일이면 대상을 제한할 수는 없을 것이다. 기도하는 대상에 대한 침묵
는 최근의 목격을 목격하고 있다.


4, 중의와 개인화

다음으로 두 번째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인간에게 연구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해를 달라이 권위가 안고 있는 것이 먼저 알았다. 이것은 종입니다.
교이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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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Ibid., p. 19.
25 Ibid., p. 22.
26 같은 책.
27 Ibid., p. 20.
28 같은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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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이 규범에 종교는 마음을 원하는 방향으로 단련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길
도구이고 마음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어서 몇 가지 구제를 하기 위하여 있다29. 
의 역할을 하기 위해 모든 주요 종교(불교, 기독교, 유교, 힌두교
비만교, 비만교, 자이나교, 유대교, 시크교, 도교, 조로아스터교)
세이지가 전하고 있다면 달라이 지혜는 확신하고 있다. 그 메시지라는 것은
사랑의 관념, 자기자신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마음을 통제할 의무, 평안
에서 규율이 하고 정지하고 현명한 마음의 상태로 돌아가는 길 등이다30. 하지만 다라
이라마는 지금까지 계속 움직이지 않고 이 조끼를 되찾았다는 것이다.
어린 시절의 달라이 문명은 천안가 최고의 길이며 모든 민족이 천주입니다.
개종하는 것이 설명했다고 생각 했던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인 것 외적인 인식에 이른다. 이 배타주의적
입장에서 다원주의적 입장으로의 변화를 가져온 것은 다른 치료법을 실천하고 있다.
사람들과의 만남이었습니다. 다른 종교 연습에 몸을 던지는 사람들은 모두
방법은 다르더라도 심오한 것을 얻고 있었다32. 이 경험을 통해 주요 종교에는
큰 가치가 있고 그 기반에서 공통성이 있다는 견해에 이르렀기 때문에
33. 달라이 문명은 그 때까지
의 특별한 탐구를 위해 노력하는 것까지, 새로운 「세계 교류」를 찾아내고 있다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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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달라이 라마, 보편적 책임과 선한 마음, 다람살라: 티베트 도서관
작품과 기록 보관소, 1995(1977), p. 18.
30 Dalai Lama, Love, Kindness and Universal Responsibility, New Delhi: Paljor Publications, 인도,
1999(1997), pp.14-15.
31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p. 21.
32 Ibid., p. 21.
33 달라이 지혜는 '배타주의'적도 가공 '포괄주의'적도 가공 '다원주의'적 입장에서
그러나 J·벌이 말하는 다원주의의 직업적 지위. Hick의 다원주의는 하나의 "실제
'재자'나 '궁극자' 다양한 연결거리(종교)이 이어지고 나서 수렴적인 모델이다. 
달리 달라이는 종교와 관련 없는 영성이 모든 인간에게 존재합니다.
을 인정하고 그것이 발전하는 의미에서 메모를 보고 있는 것, 하나의 참고로 향하는 것
다시 구도는 취하지 않았다. 최종적으로 최종적으로 이완되고 본질적으로
공개는 교정을 뒤집는다. 예를 들어 '하늘'과 '신'의 컨셉과 '삼신'과 '삼위일체'
의 개념이 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하는 것은 조금 뚫론이고, 야크의 머리를 양의 몸에 태운다
보인다고[Ibid., p. 228.].
34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1997), p. 16.
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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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이 지혜가 가장 중시하는 것은 종교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가장 가깝게 종교를 선택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마음은 사람마다 요구합니다.
진단과 경향이 사각형 때문에 평안과 행복에 대한 다른 문제가 필요합니다.
기록이기 때문에36. 무게를 헐렁한 사람은 안에 있어도 벗겨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에게 어른과 같은 양이 되면 건강을 해치게 된다. 이와 명칭
의학은 약과 같은 것으로 각 위치에 위치해야 한다. 
하기를 공부하는 것은 하나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가 있는 편이 좋습니다.
이 달라이 시계의 시계를 모더니티의 하나의 특징이 쪼개지고 있다.
그것은 탐구가 가능할 것이다. 다른 말을 하자면,
제도적인 평가를 반영하는 쇠퇴와 개인작가 이 검토에 반영되어 있어야 한다.
모더니티에서는 사회적으로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으로 개인이 특정 종교를
받아 들여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주름과 일치하는 선택의 가능성이 필요합니다.
40. 불특정 밖의 사람들과 공유하는 달라이 시민의 기도에서 기도하는 대
동상을 식별하는 것은 종교에서 선택의 가능성을 언급하고 각 사람의 마음의 권리를 무시합니다.
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따라서 기도하는 대상에 대한 비밀이 필연적으로 요청됩니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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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달라이 라마, op. cit., 1995 (1977), p. 18.
36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1997), p. 16.
37 Dalai Lama, Essence of Heart Sutra, 보스턴 Geshe Thupten Jinpa 번역 및 편집:
지혜 간행물, 2005년, p. 11 .
회사, 2004년.
38 달라이 라마, op. cit., 1995 (1977), p. 42.
39 여기서 매우 중요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달라이 권위가 각 사람에게 종교를 선택
선택해야 할 말은 수동적인 개인이 브래지어 콜라주처럼 선택을 한다는 것입니다.
의미에서 사사화를 추천하는 것은 결코 없다. 취미처럼 습관을 들이는 태도는 피해야 합니다.
아니다. 자신이 선택한 하나의 종교에 진지하게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라이 지식은 안이한 개종을 지시히 지시하고 있다. 다른 방식으로 다루어
다른 생활방식을 해야 한다고, 개종한 사람이 혼란에 나타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란 무엇입니까?
아니, 자신의 종교에 대한 반영이 생겨나면서 분별을 보고 나면 다른 종교를 철회,
경우에 따라서는 일부를 도입해도 상관없다 [Dalai Lama, op. cit. 1999, pp. 224-229.].
40 티베트인 사회의 번개는 번개도이지만 본포(bon po), 긴급, 키리스
상인도 존재한다. 1991년에 드라마된 『망명 티베트인 헌장』(btsan byol bod mi'i bca'
khrims) 제10조에 다소 「신교의 자유(chos dad rang dbang)」는 보증되고 있으며 어느 종교
(chos lugs)도 법 하에서 수리하고 있다고 [btsan byol bod mi'i bca' khrims, bod mi
mang spyi 'thus lhan khang, Dharamsala, 2005 (1991), p. 4.]. 그럼에도 불구하고 헌장의 제 3 조 "정
치유의 본질에서 'darmato 정치의 화합(chos srid zung 'brel)'이라는 말이 나온다
는 특필해야 할 여기와이다 .
"매치"의 의미와 동일한 지 여부를 논의 할 여지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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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세한 책임에 대하여

이후, 「A」의 ②③과 「B」의 ②③에 하루를 보내야 하지만, 그 전에
일시 만져 두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보편적 책임 보편적
책임'4이라 불리는 달라이 시민의 독자적인 개념이다. 이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닷새의 고찰에서 결정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추가 책임
의 고찰과 이용하여 달라이 백성의 항구에 대하여 유니버설에 "A"
②③을 책임에 「B」의 ②③을 대응시켜 고찰한다.
1973년
에 처음으로 서양을 방문했을 때 43 이후 계속 제창을 계속하고 있을 것입니다44. 달라이 교도
자신의 설명에 휩싸인 책임은 "티베트로 치 셈이라고 합니다. 축어 적으로
보편적(chi) 의식(sem)을 의미한다”45. 이 chi 셈이라는 표시자 표기
의 방법은 티베트어의 spyi sems의 발음을 만든다고 생각된다46. 이렇게
다라이신권은 자신이 보편적 책임에 해당하는 티베트어를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그가 사용하는 티베트어는 통일되지 않았다 47. 영어로
보편적 책임으로 통일되어 있지만, 티베트어로는 spyi sems
다른 여러 단어가 스스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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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일본어에서는 통상 「보편적 책임」이라고 번역되어 있으므로, 그것에 따른다.
42 Cabezón, José Ignacio, "On the Principle of Universal Responsibility", Universal Responsibility, 편집: Ramesh Chandra Tewari, Krishna Nath, New Delhi: Foundation for Universal
책임, 1996a, p. 134.
43 1973년 달라이 율법은 유럽에 11개국을 방문했다 [rong bo blo bzang snyin grags,
byams brtse dang drang bden gyi bla srog, Dhalamsara: bod gzhung phyi dril las khungs, 인도,
2003, 135쪽].
44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p. 169.
45 같은 책., p. 162.
46 "그렇다고 생각한다"는 것은 이 책에서 티베트 문자의 이식자가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chi와 발음하는 티벳 문자의 조합이 여러 개 존재하고 긴 단어를 메모 줄임
가능성이 있는 범주이기 때문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음
보편적 책임에서 티베트어에 색칠하는 가운데 알 수 있으면, chi sem이 spyi
셈인은 틀림없다고 생각된다.
47 자료의 힘과 가능한 범위에서 언급한 한 출처 연구에서 보편적 책임의 티베트어
사례를 언급하지 않았으며, 베팅어로 용어가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아무 것도 없습니다.
종교와 윤리 7 츠지무라 : 다라이 라마 14세의 기도 토모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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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문장과 베팅어 문장을 대조해 보면 그 모습이 밝혀진다. 비유
2005년 3월 10일 성명에서 universal responsibility48의 티베트어는 'jig
rten spyi yongs 'gan khur49(공공 세상 전체의 책임)이 되어 1997년의 동성
명에 해당하는 보편적 책임의식
gling 'dir gzhan phan gyi bsam blo51 (이 세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되었습니다. 
1988년 스트라스부르 제안 52의 보편적인 책임감53
타루 티베트어는 spyi la sman pa'i 'gan' khur gyi bsam blo54(공공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임)
생각)이 되고 있다 55.
이러한 사례에서 티베트어의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될 것이다.
보편에 해당하는 것은 'dzam gling(세계), 'jig rten(세간), spyi(공)의 3개로
예, 책임에 해당하는 것은 sems(마음), 'gan 'khur(책임) 및 gzhan
phan gyi bsam blo(이타의 생각)의 3개이다.


6, Universal : 접합에 의해 브래지어하는 세계와 유정에 대한 기도

Universal에 벽화 3개의 티베트어의 용례가 있지만, 이 중 'dzam gling( 세계)과 'jig rten(세간)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드잠글링'은 '드잠부글링'
모두 철자 할 수 있으며 sanskritto의 jambudvīpa, 즉 달마에서 설
우리가 사는 섬의 이름입니다. 'jig rten은 sanskritto의 loka에
, 사건이 생멸하는 공간적 확산을 의미한다. 이들로부터 알 수 있듯이 'dzam gling
는, 「세계에는 많은 나라가 있다」라고 하는 때와 같은, 「지리적인 의미」에 주로 세계를 의미하고 있다. 반면에 'jig rten'은 '본질적인 사건의 생멸성'  을 함의한 세계(세간)를 의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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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Dalai Lama, Tibet and the Tibetan People's Struggle, Dharamsala: Department of Information
및 국제 관계, 인도, 2005b, p. 165.
49 달라이 라마, op. cit., 2005a, p. 286.
50 달라이 라마 op. cit., 2005b, p. 122.
51 달라이 라마, op. cit., 2005a, p. 207.
52 Dalai Lama, “sitas si sbag gi gros 'char”, bod du lag bstar byas pa'i rgya dmar gyi srid byus dang
bya thabs, bod gzhung phyi dril las khungs, 2002(1988), pp. 264-273.
53 달라이 라마, “스트라스부르 제안”, 다람살라와 베이징: 이니셔티브와 서신
1981-1993, 다람살라: 정보 및 국제 관계부, 인도,
1996 (1994), p. 45.
54 달라이 라마, op. cit., 2002(1988), p. 264.
55 이러한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spyi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
chi sem이 spyi sems라는 사실은 거의 확신합니다.
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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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이 레버리의 일상에 오래 걸리고, 「 세계 가활에 매달리고 있다」 라고 하는 때의 「세계」는 ' dzam gling 을 이용하고 57, 스트라스부르 제안 58 등), 활력 의존적 부하를 이미 함의하고 있을 것 ' jig rten을 사용하고 있다(예를 들어, 1988
연 성명59, 2005년 성명60 등).
달라이 지혜가 생각하는 '세계'와 '세상'이란 우리의 경험을 찌르는 면
서서히, 닫히는 연결에 걸리게 되면서 반바지가 되고,
61. 정상을 넘어선 경제 현대경제
환경파괴에서 눈에 띄는 볼 수 있으면 세계화에 축소
넥타이의 붙어가 모티 벗에서 가장 중요시 해야 할 사항이다62.
주식 폐쇄와 경계 오염 등을 고려하면 전 세계의 밀착한 접합성에
에 대한 부분 실감할 수 있는 찬실한 현실일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구적 규모
에서 수확되는 연결의 웹의 눈에서 벗어나는 것은 의무적으로 할 수 없는 것이다. 보통
추측적 책임은 이러한 모티더니의 존재에 대한 이해로부터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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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Dalai Lama, “zhi bde'i sngon 'gro'i gros 'char don tshen lnga”, bod du lag bstar byas pa'i rgya
dmar gyi srid byus dang bya thabs, bod gzhung phyi dril las khungs, 2002(1987), p. 249.
57 달라이 라마 op. cit., 2005a, p. 207.
58 달라이 라마, op. cit., 2002(1988), p. 264.
59 달라이 라마, op. cit., 2005a, p. 149.
60 달라이 라마, op. cit., 2005a, p. 286.
61 조금 일찍이 저지른 만 달라이 지혜는 시골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자세를 거부한다.
아비다르마에서 묘사한 세계관은 현대의 우리가 하는 방법으로 얻는 세상입니다.
계관과 직거래. 이 경우에는 전기의 주장이
다리 지능은 그가 떠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Dalai Lama, The Universe
in a Single Atom, Morgan Road Books, New York, 2005c, p. 삼.
원문『달라이·라마 과학에의 여행』상가, 2007년]. 이 유연한 자세가 모티나게 된 원인
그렇지 않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때문에 부처가 말했다.
글은 종이서에 금식으로 쓰고 음미하고 내 말을 해야 한다,
게이트로 인해 안 된다 [tsong kha pa, drang ba dang nges pa'i don rnam par phye ba'i
bsten bcos 다리 bshad snying po zhes bya bzhugs so, 'bras spungs blo gsal gling dpe mdzod khang,
2001, p. 4.
라마, op. cit., 2005c, p. 25.
반대로, 방법론에서 많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은 Ibid.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62 Dalai Lama, 보편적 책임과 교육에 대한 대화, New Delhi : Library of Tibetan Works and Archives, 1995, p. 82.
종교와 윤리 7 츠지무라 : 다라이 라마 14세의 기도 토모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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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yi가 의미하는 것은 달라이 rama가 universal이라는 번역어를 맞추는 것처럼,
이상과 같은 상호 의존성에 의해 성립되고 있는 세계 전체이며, 우리의 누구
사람으로서의 관계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보편성입니다.
이런 세계관에 설 때 티베트인들에게 특히 책임을 져야 한다.
달라이 라마라는 입장에 있는 사람은 어떻게 기도할 수 있을까. 그 책무상
티베트인의 행복과 안녕을 기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A"의 ②
사례는 그 예상을 배반하는 것이었다. 3 월 10 일이라는 기념해야 할 날 기도 냄새
그래서 기도받는 대상이 베팅하는 사람들에게 좁혀져있는 것은 전반의 거의 3 분의 1 밖에 없다.
64. 다라이 라마는 티베트인에 대한 기도를 바치고 있는 1997년 성명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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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p. 20.
64 게다가 티베트인이 대상으로 하고 있는 성명의 시기는 1992년 이후에 집중하고 있다. 그 말
유는, 1988년 티베트의 완전 독립 포기를 주장한 「스트라스 불 제안」을 중심으로 한 다라
이라마의 외교정책의 막힘 마리토, 그것에 대한 치베트인의 낙담을 배려한 것일지도
되지 않습니다. 다라이 라마는 1994 년 연설에서 자신의 외교 정책과 베팅의 반
응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또한 모든 티베트인들이 우리 나라의 독립의 완전한 회복을 원하고 기도한다.
그리고 알고 있습니다. (중략) 내벌은 지속적인 대화 또는 티베트 상황의 축소
나는 개선에 기여하는 데 아무 문제도 가져오지 않았다는 것을 지금 알았다면
이다. 더욱이 점점 더 많은 티베트 안 주입의 티베트인들이 티베트의 완전한 독
의뢰를 요구하지 않고 순화적인 나의 관찰에 낙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AA
Shiromany, 편집자, 성하의 정치 철학 14세 달라이 라마 선정 연설
and Writings, New Delhi: Tibetan Parliamentary and Policy Research Centre, 1998, p. 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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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상응하는 만큼, 달라이 문명의 중국과의 외교를 매우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로드. 티베트의 부동한 문제를 지적할 수 있는 다른 모든 문제에 대해 활기를 띨 수 있다면 1979
1980년부터 대화를 하려면 의사를 달라이 시민은 계속해서 표명하고
라틴어 [Ibid., p. 441.]. 그리고 1987년에는 연구 내용(① 티베트 전체를 지역 평화로 처리했습니다.
일. ②민족적 상황의 존재를 위협하는 중국인의 대량이주 상장의 유지. ③ 티베트인의 기본적인 사람
권리와 민주적 자유의 존중.
쓰레기 처분을 위해 티베트의 땅을 사용하는 금지. ⑤ 미래의 티베트 지위
티베트인과 중국인의 관계에 대한 진지한 협상의 개시)를 정리한 「5항목의 평화」
를 제시했다. 게다가 1988년에는 외교정책 및 무력에 의한 안보를 중국측이 담당한다고 한다.
완전 독립 포기의 자세를 내세운 "스트라스 불 제안"을 제시함으로써 중국 측에
대비 평화적인 해결을 요구해 왔다. 그러나 그것에 대해 중국 측은 응답하지 않으며 정치 외
교적 수단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1991년 카샤 (bka '
shag, 내각에 해당)은 "스트라스부르 제안으로
by Kashag the Cabinet-in-Tibetan Government-in-Exile”) 외부 성명을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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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상 ('dzam gling)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기
연결되기 때문에 한 국민의 어려움은 더 이상 그 나라 자신만으로 해결
할 수 없다. 의무('dzam gling' dir gzhan phan gyi bsam blo)이 기재,
우리의 회수는 배달적 상황에 전도할 수 없다”65라고 말했다. 국제 정치
경제적 및 협동조합에 의존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가와 민족에 관계없이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이 티베트 문제의 해결로 저지됩니다. 최근에 'A'
의 ③과 같이 모든 유정의 행복을 기도하지 않고 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티베트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으로 유정한 정도의 행복을 얻습니다.
하는 것은 결코 없습니다. 그런 생각은 스스로, 책임의 뜻에 반
이다. 연결적 관계에 있는 것은 서로의 행복을 서로 지원합니다.
맞다. 따라서 다음 고려사항에 대한 책임이 요구된다.
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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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책임: 타인의 행복에 대한 관심과 자기에 대한 결정의

책임과 관련하여 3개 티베트어 예제
에 따르면 'gan' khur(책임)의 의미는 마음(sems) 안에 내재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gzhan phan gyi bsam blo(이타의 생각)는 위에서 언급한 한 달라이 시민의 스피리
츄어리티의 정의에서 나타났지만, 달라이 시민가 sems에
를 공룡 거대 류, gzhan phan gyi bsam blo (이타의 생각)도 sems의 의미
당신이 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달라이 지식의 의무(spyi sems)에서 말하는 sems는 보살(byang chub sems)
dpa')에서 sems dpa'를 의미한다. sems dpa 하면 '를 자의대로 번역 용감
괜찮(dpa') 마음(sems)이 되고 있는 달라이 시민의 설명에 갇힌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행동하는 용감한 결의를 이루고 의무를 포함해야 한다68.
이 책임은 "모든 것은 그 삶에서 고통을 받고 있다는 행복과 즐거움을
요구한다”는 것은 달라이 지평선이 연장으로 타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논제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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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달라이 라마, op. cit., 2005a, p. 207.
66 달라이 라마, op. cit., 1999, p. 162.
67 달라이 라마, op. cit., 1995, p. 5.
68 같은 책., 5.
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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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원칙과 활성 의존적인 현실의 존재로 우리는 항상 직면합니다.
한다. 따라서 상대에게 관심을 두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 되는 책임을
해야 한다. 그가 책임의 주장하는 곳이다.
「B」는 바로 이러한 보수에 탄력적인 지속의 결의를 표명한 것
네. "A"에서 기도하는 다른 사람들의 행복은 "B"에서 자신의 급식의 목적입니다.
그 반대를 완성하는 결의를 갚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즉, 스파이 셈스(보통)
편익 책임)의 sems이다. "B"의 두 기도는 분명히 보살의 정신을
표현하는 것과 같이, 사실, 「허공이 계속되는 한…
-바 70(Śāntideva, zhi ba lha, 외천, 7세기 중반~8세기 중반)의 『입보살 행론』
71 회향 장의 제 55 편이다. 이러한 기도는 책임을 나타내는 것임에 틀림없지만,
시선을 바라보며 바라보는 시선의 기울기가 보인다. 책임은 베이징입니다.
하는 길을 기반으로 한다면, 지금까지 언급되어 72. 달라이 권위가 인정
처럼 73 사실 그대로이다. 그러나 그 번개가 번개에 대해 말한다면 부처
교과라는 용어의 프레임을 위로 올려주는 것도 사실이다.
그 초탈은 '연기'나 '보살' 등 천적 개념이 나타내는 정신을 '보편적 책임'
논하는 비불의 교 개념으로 생물체가 발견될 수 있다. 이 개념을 되풀이하는 것은 세계화의 동전에 초점을 맞추는 지구 규모의 접합성입니다.
확대라는 사회구조의 변화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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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달라이 라마, op. cit., 1995 (1977), p. 24.
70 너랜더 승원에서 한 너걸 주나, 붓다파리타, 찬드라키르티
에 진행 중관 귀요론 증파의 학승. 중관 귀요론 증파의 강화는 티베트에서 최고입니다.
알았다.
71 육파라밀을 기초로 보살의 실천에 설에 대해 설화된 논서. 달라이 율법은 자신의 설법과 저작에
여러 번 시도했지만 그의 이상형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하나이다. 샨티 데바가 너 랜더 스님의 남성 스님에 대해 설명했다.
따라서 육욕에 관한 부분에서 여성의 주름에 대한 설명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옳지 않다.
사람들이 남성이라는 것을 반영한 것이 되었고 여성이 부분을 읽을 때 남성
골절의 절개로 생각하기 위해 달라이 문명은 말했다.
년, 170쪽]. 필요하지도 않으면, 달라이 지혜는 또한 론자이다. 미래에 여성이 달라이 ·
지혜가 될 수 있는 것도 인정하고 있다[다라이 율법 14세, 쟌·클로드·카리에르 저,
신타니 준이치역 『달라이 율법가 말한다』 기이쿠니야 서점, 2000년, 234쪽].
72 Chapela, Leonardo R., "경제 조직 및 개발에 관한 불교 지침
미래의 티벳을 위하여: 14대 달라이 라마 성하와 삼둥 교수와의 인터뷰
Rinpoche”, The Tibet Journal, Vol. XVII, No. 4 Winter, 1992, pp. 18-19. 및, 카베존, 호세
Ignacio, "티베트 해방 운동의 불교 원칙", 참여 불교, 편집자
Chiristopher S. Queen 및 Sallie B. King, 뉴욕: 뉴욕주립대학교 출판부,
1996b, p. 301.이 있다.
73 달라이 라마 op. cit., 1995, p. 97.
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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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미경이 변화의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루기 시작했다. 연기라는 모니터 세계관을 운동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지구적 규모로 가까워지고 있는 현실로부터 눈을 돌릴 수는 없습니다. 더 이상,
인기가 연결 의존적인 현실은 베이징도에게만 통용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하나의 인간적 상황의 의미가 있다면 지구 규모에
가지고 있는 것을 의식하고, 다른 사람에게, 또는 모든 살아있는 것은 관심을 가지고
해야 한다. 보살이라는 이상에 관계없이 이러한 부담을
세계 경제와 환경 파괴와 같은 민족 국가와 민족적 시대에 살아갈 수 없는 많은 현실
따라서 요청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책임은 수리 문제에서도
하물며 종교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확실히 초라한 현실 문제라면 달라이·
지혜는 주장하는 것이다 74. 따라서 Engaged Buddhist라는 이름으로 보편
적 책임을 개괄하는 75에는 더하는 것을 최대화할 수 없습니다. 모더니티의 현
사실이 튜링이라는 틀에 맞지 않는 만큼 타당성이 옳았다고 합니다. 그래
따라서 'B'의 기도를 많은 사람과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이 자신에 대해 설명합니다( 'B'
②), 쌍둥이의 행복을 완성할 수 있도록 결정한다(「B」의 ③)
라이 지식은 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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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같은 책., 82쪽.
75 약혼불교
불교 달라이 라마의 세계관, 뉴델리: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 2006. 및,
Cabezón, José Ignacio, op. cit., 1996b. 가 있다.
76 이것은 약혼 불교의 맥락에서 논의 된 것의 유익과 부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매우 귀중하고 유익한 선행 연구입니다. 필자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이유에 따라. 달라이 교도 자신의 사상의 핵심에는
따라서 곤충 자체의 결합에 얽매여서는 안 되어서 제시되고 있다. 자신의 믿음
틀을 넘어서서 실제률이 있음을 보여주고 싶다 [Dalai Lama, op. cit., 1999, p. 22.]와 그 자신
벌금이 부과된 책임은 불교라는 제한적인 제한에서 이해됩니다.
는 달라이 지혜의 본의가 있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의무에 기초한 적용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광학의 반대로에 대한 달라이 라
마의 기록에 대해 위에서 언급한 연습에서 각 사람이 가장 최근에 언급한 것을 따르는 것이 일입니다.
말한 것은 틀림없다. 따라서 달라이 권위가 언급했지만
장기간 책임의 급식은 물론, 기독교적 활동에 포함된 장기간의 책임은
다양한 변형이 고려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책임져야
약혼불교라는 이름으로 계속 두는 것은 물론이다.
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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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darai·lama의 기도를 통해 그의 종교관에 대해 고찰해 왔다. 지금까지의 토론
정리하면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세속화가 진행되고 종교의 사회적 영향력이 쇠퇴하는 현대에서 인간에게
종교는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고, 스피리츄아리티야말로 필요하다
그리고 달라이 라마는 주장했다. 종교는 스피리 츄어리티를 발전시키는 손
단계이며 약과 마찬가지로 각 사람에게 적합한 종교를 실천해야합니다.
종교의 다양성이 필요하다는 다원주의적인 입장이었다.이 견해는 "기도"
'대체에 대한 침묵'으로서 그의 기도 속에 나타났다.
둘째, 정치 경제 및 자연 환경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의존적 관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표범 고통을 바라보지 않고 행복을 원하기 때문에 타인의 행복에 대한 "보편적 책임"
을 안아야 한다. 이 결의가 기도했다는 표명이 되어 있었다. 이 생각은 보고
매크로를 넘은 모티더니의 현실이 요청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달라이 명령은 티베트
미나리 연구는 스스로 폐쇄하지 않는 태도를 표명하고 있다. 달라이 지혜의 믿음
하는 초음파의 근원이란, 스스로를 꼴찌에게 행복을 끌어주는 마음의 자질을 키우기 위해
의 「도구」이다. 전압 우리는 '도구'에 휘두르기 쉽습니다. 
가능하게도 "도구"를 바라보는 인간의 삶의 질, 즉
다른 사람을 인식하는 마음을 드러내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단순히 모듈이라는 구성입니다.
내면만 인도된 것은 아니었다. 점점 더 진보하는 접합성으로 인해
모더니티의 현실과의 邂逅에 의해 전기적으로 보였다. 이미
그리고 종교의 틀을 넘은 문제에 우리는 맞서고 있다. 왜냐면,
딸의 행복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집중한다. 달라
이라마의 초기 '인간의 마음이고 심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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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츠지무라 : 달라이 지혜 14세의 기도와 모더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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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다라이 라마 14세, 기도, 모다니티, 스피리츄아리티,
보편적 책임
키워드:
14대 달라이 라마, 기도, 현대성, 영성,
보편적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