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1월 19일 금요일
온실남새생산 장성
평양시안의 농촌들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올해신년사에서 제시하신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온실남새생산전투를 힘있게 벌리고있다.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영광의 땅에서 일하는 긍지를 안고 사동구역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 근로자들이 온실남새생산에서 앞장서나가고있다.온실들의 보온대책을 빈틈없이 세우고 정보당 수십t의 질좋은 거름을 충분히 낸 농장에서는 온실들의 관리운영과 작물배치, 비배관리를 과학적으로 짜고드는 한편 관리공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 매일 평균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1.6배에 달하는 남새를 수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남새모기르기를 질적으로 한 기초우에서 락랑구역 중단남새전문협동농장에서는 생육단계별에 따르는 씨솎음과 덧비료주기, 생물농약주기 등을 기술규정의 요구대로 함으로써 많은 남새들을 푸르싱싱하게 자래우고있다.
사동구역 리현남새전문협동농장과 력포구역 류현남새전문협동농장에서도 겨울철조건에 맞게 온습도보장과 영양관리를 잘함으로써 첫 작물수확에서부터 옹근소출을 내고있다.
농장들에서는 온실들의 생산능력을 확장하고 품종배치를 작물의 생물학적특성에 맞게 하면서 비배관리를 착실하게 하여 풍요한 남새작황을 마련해가고있다.
수도시민들의 식생활향상을 책임졌다는 숭고한 자각을 안고 만경대구역 칠골남새전문농장, 대성구역 대성남새전문협동농장의 농업근로자들도 온실남새생산에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다.
【조선중앙통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