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8

Sejin Pak [케어 직의 자격] [Pastoral Care] [Spiritual Counsel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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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직의 자격] [Pastoral Care] [Spiritual Counsel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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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진:
케어일을 한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알아본다.
- 신체적인 것 보다 영성 카운셀링 같은 정신적인 일을 하고 싶다.
- 카운셀링도 있지만, <파스토럴 케어>라는 직종이 있다.
- 한국말로 뭐라고 하나 찾아보니, "목회적 돌봄", 목회상담(학)이라는 말들이 있다. 조금 너무 기독교적인 냄새가 난다. 다른 적절한 말이 없을까?
- 미국에 있는 원불교의 파스토랄 케어라는 프로그람을 찾았다. 10달 프로그람에 3만 5천불 정도 든다고 한다.
- 한국서 공부하면 더 싸지 않을까? 그러나 영어가 아니라서 호주에서는 인정을 해 주지 안을 수도 있지 안을까?
- 그 내용을 혼자 공부할 수도 있지 안을까 생각해 본다. 나는 더 이상 무슨 자격도 보수도 필요한 것은 아니나, 그 분야의 일을 하기 위한 자격이 필요하다.
- 호주에 흔한 한인들 사이에서 한국어로 하는 목회상담학 같은 것이 의미가 있을까. 기독교 상담학도 이해하돼, 기독교를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 밑의 원불교 프로그람에서는 기독교와 불교의 비교학을 공부하는 것이 좋다.
- 밑의 한 과목 (650)의 설명에서 Theologcal anthropology라는 말을 처음으로 들어 본다. 욕망, 고뇌, 동정을 기독교와 불교의 두 시각에서 검토해 본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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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uddhist Pastoral Care Program>
- is most appropriate for students who:
- have a sustained contemplative practice, Buddhist or otherwise, and want to develop clinical pastoral skills for use in a variety of institutional contexts
- have some prior training or experience in the helping professions, and wish to gain stronger foundations in Buddhist thought and practice, or
- seek to use the Buddhist Pastoral Care Certificate Program as one way to complete accredited coursework toward a graduate deg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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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ion Requirements>
In order to complete the Won Institute Certificate in Buddhist Pastoral Care, students are required to complete 18 credits (6 total courses) of graduate coursework, including 12 credits (4 courses) during two intensive study-retreats in August and March.
The program curriculum consists of four required study-retreat courses:
  1. - Buddhist Psychology (AMS 580),
  2. - Contemplative Speaking and Listening Skills (DIV 510),
  3. - Professional Ethics in Pastoral Care: A Case-Based Approach (DIV 540), and
  4. - Leadership and Care of Institutions (DIV 600).
Two further courses, or 6 credits, may be fulfilled either by any elective in Buddhist Studies offered at the Won Institute campus itself, by CPE or volunteer practicum coursework (both covered by DIV 780), or through the distance-learning course,
  1. Buddhism and Christianity on Desire, Suffering, and Compassion (DIV 650).
This program is designed primarily as a 10-month academic-year program. For students unable to complete all 18 credits within a single academic year, the Certificate requirements must be completed within two academic y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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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ing Objectives>
Students in the Won Institute's Certificate in Buddhist Pastoral Care program will:
  • Develop foundational skills of counseling and pastoral care—including skill in contemplative speaking and listening, empathic awareness of others, appropriate self-assertion, and increasingly courageous openness to one’s own suffering and the suffering of others
  • Understand the diversity of Buddhist psychological teachings across Pali and Mahayana traditions, connecting those understandings in turn to Western psychotherapeutic perspectives and approaches
  • Deepen familiarity with meditative practices that support pastoral capacities for stillness, silence, attentive observation, and compassion
  • Carefully engage with teachings from at least one other religious tradition, as a way of preparing to skillfully and generously encounter religious difference
  • Recognize one’s own most basic affective challenges, intellectual passions, and personal commitments, in order to empower more and more skillful service on behalf of others over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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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iculum & Course Descriptions>
Certificate in Buddhist Pastoral Care Curriculum
AUGUST STUDY-RETREAT IN PHILADELPHIA (6 CREDITS)
**AMS 580: Buddhist Psychology
Buddhist psychology is concerned with the nature of <lived experience>. This experience encompasses matter, mind, and mental-physical emotional states. At the forefront of experience, however, stands consciousness, or bare awareness. It is this conviction that makes “psychology” a primary subject of inquiry for any system of human wellbeing. So, what is this awareness? How does it function; what is driving it? What are its working parts? How does it integrate constituent elements? What roles do identity and agency play in conscious experience? Is will just an il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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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IV 510: Contemplative Speaking and Listening Skills
This course helps students to integrate mindfulness techniques and introductory counseling skills as antidotes to unskillful human habits of interaction. The course seeks to support greater awareness of self, greater awareness of other, and more communicative choice for the pastoral practitioner in situations of conflict, suffering, and tran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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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H STUDY-RETREAT IN PHILADELPHIA (6 CREDITS)
DIV 540: Professional Ethics in Pastoral Care: A Case-Based Approach
This course, in either a seminar or online format, offers an analysis of ethical case studies taken both from texts and from students’ own experience, in order to prepare students to meet the sometimes difficult decision-making challenges of pastoral care. Chaplains, retreat center staff, and temple ministers may regularly find themselves in close contact with painful human conflict, serious questions about the fairness of healthcare decisions, tensions between institutional employment itself and advocacy on behalf of patients or prisoners who have been poorly treated by the same institution, and questions about the most appropriate referrals for legal or psychiatric issues that fall outside of the scope of professional pastoral care. While focusing consistently on formal case studies, the course asks students to consider the evolving complexities and uncertainties of real situations, as well as the kinds of discernment required to make careful judgments. Upon completion of the course, students should better understand the responsibilities and options of referral, the ethical responsibilities and problems of intra-institutional advocacy, and the ways that theologies can both enable and hinder ethical decision-making. Students may also reflec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regular religious or spiritual practice, on the one hand, and the pastoral capacity to respond with clarity and care in moments of stress, on the other h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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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IV 600: Leadership and Care of Institutions
Virtually all Master of Divinity or Pastoral Care Certificate graduates will work at some point in an institution: a non-profit organization, a dharma center or temple, a hospital or hospice, a prison, a school. This course seeks to prepare students to respond with clarity, skill and empathy in the midst of the interpersonal and institutional difficulties that are certain to arise in pastoral work with and on behalf of others. This course introduces students to <theoretical and practical skills of emotional self-awareness, nonviolent communication, appropriate assertiveness, and self-care—skills crucial to the successful functioning of organizations>. Upon completion of the course, students should be able to name <their own most significant affective challenges and directions for interpersonal growth, intimately understand practical skills of assertive and nonviolent communication, cultivate successful boundaries, identify potential sources and patterns of institutional harm, and understand how to create positive habits of interpersonal eng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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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ANCE LEARNING COURSE OPTIONS FOR PASTORAL CARE CERTIFICATE STUDENTS
** MDIV 650: Buddhism and Christianity on Desire, Suffering, and Compassion
This course examines Buddhist and Christian considerations of <theological anthropology>, focusing in particular on the ways in which both traditions seek to critique and then re-educate human desire. The course may address Buddhist and Christian accounts of suffe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piritual practice and service on behalf of others, the ways in which Judeo-Christian social commitments have influenced contemporary Engaged Buddhism, and the ways in which Buddhist contemplative practices have helped to reorient Christians to their own liturgical and monastic traditions of silence and prayer. The course may focus in particular on the changing nature of theistic faith in the early modern and modern periods, as a foundation for understanding Buddhist practice in the West as an apparent alternative to merely cognitive or propositional forms of religious commitment. The course may also consider several robust recent challenges to Buddhism from Slavoj Zizek, Jeremy Carette, Joseph Ratzinger, and others. Upon completion of the course, students should better understand the ways in which Buddhists and Christians have mutually informed one another in the modern period; students should be able to critique and question their own assumptions about Christianity; and students should be able to imagine ways to interact pastorally and positively with persons from different Christian tra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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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IV 780: Practicum
This course may be taken concurrently with Clinical Pastoral Education, and must be taken with any other practicum or volunteer placement, in order to receive graduate credit for that practicum. CPE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graduate credit, because they already meet at least weekly with their clinical education supervisors and peers, are only required to attend three course meetings during the semester, to reflect as a group on their separate clinical placements. Students may be asked to present modified versions of at least one CPE verbatim report during these meetings. Please note: Students who do not need or want to receive graduate practicum credit may elect not to enroll in MDIV 780 during CPE, though students are strongly encouraged to discuss this choice at least one month prior to CPE enrollment with the M.Div Program Chair. Students in other, non-CPE practicum placements are required to enroll in MDIV 780, which uses a seminar or online format to reflect regularly on assigned readings as a foundation for ongoing practical learning and vocational discer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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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ng Ok Ch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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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ung Ok Chung
    구도의 깊은 열망이 있으시군요. 미국 엘에이에 국선도 사범님이 계신데 청산선사님을 직접 모시고 그 밑에서 도장을 돌보았던 분이십니다. 캐나다 국적으로 어려서 입문하고 엘에이에서만 20년 이상을 수련 수도 지도하시는 일에만 전념하시는 분이신데 그분은 모든 질문에 딱 좋은 답을 해 주시더군요. 깊은 질문은 깊게, 가벼운 질문은 가볍게, 그러나 꼭 그 답을 해 주시네요. 이메일로 한번 편안히 대화를 나워 보시겠습니까? 성함은 김창옥사범님이십니다. 말이 사범이시지 아주 깊게 닦으셨으나 평범항 모습으로 지도만 하시는 분이십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혹시 실례를 범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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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y
    • Sejin Pak
      그분은 페북이나 블록이 있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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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y
    • Chung Ok Chung
      그분의 이순신장군과 관련돈 글을 제가 조금 전 올렸습니다. 그분의 이메일은 yousundo@gmail.com 입니다. 성함은 김창옥 이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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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y
    • Chung Ok Chung
      참 좋은 인연이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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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y
    • Sejin Pak
      검색으로 얼마 알게 되었습니다. 증산도 관계의 분이시군요. 증산도에 대하여는 누나 반아님은 관심이 있던 것 같은데, 저는 책을 몇권 구하고 아직 읽을 시간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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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y
    • Chung Ok Chung
      증산도가 아니고 국선도 사범이십니다. 세계국선도법연구회 원장이시고요. 두루 열리시고 걸림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종교아니고 심신을 수련하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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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y
      • Edited

2021/10/27

The History of Emotions An Introduction. (Jan Plamper e Keith Tribe) | PDF | Amygdala | Emotions

The History of Emotions An Introduction. (Jan Plamper e Keith Tribe) | PDF | Amygdala | Emotions

https://www.scribd.com/document/498945419/The-History-of-Emotions-An-Introduction-Jan-Plamper-e-Keith-Tribe

The History of Emotions An Introduction. (Jan Plamper e Keith Tribe

유동식 교수 3 설교와 기도의 핵심 | 기독교와 삼태극의 접목 | 풍류신학 3

[도올김용옥] 동경대전70 부모 혼백은 없는데 너만 혼백이 있어서 하늘나라로? - '만고없는 무극대도' - 수운...


[도올김용옥] 동경대전70 부모 혼백은 없는데 너만 혼백이 있어서 하늘나라로? - '만고없는 무극대도' - 수운의 기독교 비판은 적확하다

757 views
Oct 27, 2021
===
수운의기독교비판ㅡ 제사  ㅡ3년의괴질병ㅡ 무극대도(時運) ㅡ종교적치유사상( 無藥自效


===
script


00:01
[음악]
00:04
00:09
그러니까 는 2권 학과라고 하는 것은
00:13
이미 이제서 하게 대해서 동학 이라는
00:16
의식을 가지고 내가 말하는 도는
00:20
이거는 누 국대 도 인데 이 무국
00:22
태도는
00:24
성악가는 한줄이 다른 세운 게
00:26
아닙니다 라는 확 지난 분배 의식을
00:31
가지고 있는 쓰고 있는 거죠 그 전에
00:33
10는 포동이 나 이럴 때만 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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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의식이 그렇게 뚜렷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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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러내지는 않고 예 그런데 여기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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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이에 나오기 때문에 기독교 비판
00:45
이 가장 가자고 여기서 그 명료하게
00:50
변하고 있는데 이에 무슨 대장 r
00:54
신학적인 비판도 아니고 이게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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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사를 쓴 거지 많은
00:59
이수 4 기독교 비판 은 너무도 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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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다
01:04
01:05
적하 카다 그 역사적인
01:07
현실에서
01:09
기독교가 냈던 모든 그 이런 모노
01:13
생이 마나의
01:15
유일
01:16
실눈 이라던가 초월 주 의 적인
01:19
그리고 실체는 쪽인
01:22
에 실제로 움직인 하나님
01:24
[음악]
01:26
존재 자로써
01:28
특히 인격적 존재 자로써 하나님이
01:32
않아 미
01:35
무리 무리 된단 말이야 이게 하나의
01:37
물이 되는 거야 뭐 그런 존재 물이
01:40
된거 전 존재 자리가 물이란 말이야
01:43
이러한 11이 아니거든
01:46
하나님은 나요 어땠느냐 에서 이런게
01:48
아니라 2
01:49
내가 전번에 도 얘기했지만 이 우리가 살고 있 는 이 이 지상에서 의
모리 아니라 하나의 모든 여기에 것
02:00
거 컷 하나의 2
02:04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의 모든 이벤트 속에서 우리를 하나님임을 이해해야 된다
이렇게 말씀 드렸잖아요 예
02:14
그러니깐 이 게 아니라구요, 그런데 여기에 보세요 이런 들이 전부 교회가서 
천장 높은 때울 가가지고 명동 성당이 
이런데가 라지고 어둡게 올한해 게 허
수령을
허송세월 한단 말을 내가 범인 듯이
내 귀 속에 들어오는데
문장 아니하면 님께
이때 하늘님 이라는 거는
하나님 그렇게 썼거든 왜 야우리 약간
그런게 있는지 모르겠어요
02:46
그러나 머그 그런건 아니겠지 사실을
02:49
올라요 논의를 있었죠
02:53
그러고 보면은
02:54
역시 그 한 아니라고 한 모로 3
02:56
잊은 적이
02:57
그런 역이 성격이 점이 있다는 거지
02:59
2 2
03:01
하느님 하고 다 다른거 자 아
03:04
늘 는 튜닝하고 는 좀 다른 느낌이
03:07
있어요 기영이 여기 하늘님 은 기록해
03:10
신 이란 말이야 그럼 앤 학적으로 볼
03:13
때 아영이
에 어떻겠어 어떤지 간의 여기는
내용적으로
기독교적인 하나님 하나님 나라의
기독교에서 마나는 하나님은 아몬 옷에
잊으면 하나님이라고
개역성경 대로 나는
얘기를 하고 내가 그리스도 쪽에
우리우리 우리의 에
03:37
41 한다는 님은
03:40
다 늘리면 하는 님으로 쓴다는 게
03:43
내가 세운 원칙에 해요 으 내기 뭐
03:46
이 원칙을 지키기 도 어려워 예다 이
03:50
혼동되기 때문에
03:52
수은 에게 있어서는 뭐 하나님이 나는
이미 나 하느님이 나 다 똑같으니까
무단 이 안 알림 께 아 늘림 께
주소 간 밤 낫으로 b 는 말이
밤 나서 로비 밀양이 30 삼척 웃겨
때 이건희 사람이
이게 동경에서 마노 쾅 형제가 살고
있다는 천상의 궁전 말하고 있어 업종
대비 거 여기서의
우리 성경을 마음이 게 뭐고 경제
락의 개인도 뭐 해 볼 이건 번영
이란 말입니까 갱 더 뭐가 힘들어 해
본 얘기에 옥경 돼 그 유리가 시그노
구로 막 되는데 그냥 거기에 그냥
요리 같은 천사들이 그냥 달 날
이하로 베뉴 이런데 근데 이것이 또
33 천에 있거든 얘도 불교적인 거죠
상수 뿐이야

옛날엔 하늘이 한 걸 해본 일하게 해
배번 씨라고 이렇게
이 복수하고 있잖아요 그런 해보니
라고 얘기하자 여기 중층적으로
2
됐거든 얘기 3 4단계 라는거
어여 그 올라가는 가 한 올라 원래도
이거 복잡해요 여긴 하다가 또 문지기 들이
05:09
있어가지고 다 검사를 검열을 하거든
05:13
왜 33
05:15
전 올라봐야 거고 경대 가 있는 거죠
05:18
05:20
그 5 경내에 이거는
05:22
다 알려면
05:24
막이
05:25
내주 관람 나 죽거든
05:27
33 쳐 옥 경 대로 가게 하십시오
05:31
이게 뭐임
05:32
모든 신도들이 할 많은
05:35
요단강 건너 하니까 그 저 천당에서
05:39
맛나더라 그러면 이게 접어 삶 일상
05:42
주욱 영도에
05:44
날 중 거 든 내가 아마 내가 내
05:48
영혼이 그리로 가게 아 소소
05:51
그러면서 이노리 굉장히 리얼한 뭐 e
05:54
그리고 정확해요 원하면
05:57
우습다 저사람은
05:59
야 웃긴다
06:00
적극적 천주 천주 쟁이 사람들은
06:04
정의의 부모 죽은 후에
06:07
심도 없다 이름하고 힘도 없다는 게
06:09
뭐 이 거야
06:11
흰 도움되는 의 신주를 안 무신 타일
06:14
거예요
06:15
심도 없다 545 폐지 3 다니죠
06:18
신도 없다 이름하고
06:21
퇴사 조치 안 되는 거야
06:23
그 윤지 중이란 사람이 그
06:28
이제 의 장성 대라 그러면서
06:30
장이 어머니 신주를 불사르고
06:33
제자도 거부하고 어 하순 신주를
06:37
불살랐다
06:38
빈칸 서만 썩음
06:43
이젠 4 라고 하는거 2
06:46
예 조상숭배 인데 조상을 지리는 뭔데
06:50
이게 등대가 아니고 안 세 스 트
06:53
52 라고 e 사람들이 번역 있으며
06:55
올해
06:56
제사는 계란말이 제자라는
06:59
이게 이게 미신 일수가 업그 빙 새는
07:03
07:05
인간의 생명 이라고 하는 것이 에
07:08
유안 하지만 내 생명이 이렇게
07:11
부모님들도 받은 것들이 자신이
07:13
연결되고 1 쭉 한다 가 아닌 생명의
07:16
연속성을 말하는 뭣이 이 제사가 무슨
07:19
하나님이 깔리고 이거 흑 요 그런데
07:23
우리나라의 소위 말해서 제수이트 들은
07:26
그렇기 때문에
07:27
이런건 뭐 괜히 이것이 쳐 줄 필요
07:30
없다 우리 기독교와 전파 되는데 이제
07:33
4문제 가지고 그 할 필요 없다 해서
07:37
마테오 리치가 저장하면
07:39
전혀 이 문제 3 7 않거든요
07:42
가장 금
07:45
이제 자 문제에 대해서 관용을 취했던
07:48
것은 재수 히트 고 재수 리튼 아주
07:50
훌륭하죠
07:52
어 그러면 나중에 용
07:55
이제 시트 들의 주장을 받아 가지고
07:57
지금 지금 현재 카토리 그 공식적으로
08:01
20회 이미 다
08:03
허용했습니다
08:05
그런데 그 때만 해도 미니카 아니니
08:08
프란치스칸 이 모두가 다 아 이 안
08:11
세트 오심 이라고 하는 것
08:13
조상 제사는
08:15
이거는 우상숭배 다
08:18
아이돌 아트입니다 이렇게 까
08:21
버렸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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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다가 이제 가장 사악한 자들이
08:26
소희 프랑스 외방 정리해요 말이야
08:29
빠리의 랑 선교의 이트 랑스 신부들이
08:32
우리나라가 라지고
08:34
완전히 제자리를 보면 뭐
08:36
대역죄인 것처럼
08:39
그거 안
08:40
우리가 에 묻은 순교자들이 양 야
08:43
황당 이성주 잔 창조 삽 2월에
08:47
그냥 그 절레 문제에 대한 논쟁
08:50
때문에
08:52
시행 당 거야 우리나라 유지중인 이런
08:55
사람들이
08:56
정약용 뭐 이런 사람들이
08:59
십팔 년을 유배당 아무 것도
09:00
마찬가지죠 2 금 그 문제 때문에 다
09:03
되어 gu 종의 학전 이니 뭐 이게
09:06
많이 되니까 이게 아 그래 가는
09:10
우리나라의 소위 말해서 종교라고 하는
것이
얼마나 그저 운이 4 한 것인가
그때 나의 존재에 그 다에 존재의
영속성 이라고 하는 것을 나의 존재의
한 사람이 내가 딱 죽을 푸시 다일
이렇게 생각하면 어 이건 아주 좋은
틴 사람이고 내가
돼 지금 그만이지 뭐 그걸 미리
했는데
되고 억울한 어찌 알지 않냐 너무
09:43
요요 인생이 너무 짧지 않냐 그래서
09:46
유감스런 약한 사랑 한테
09:48
이제 종교가 등장하는 것은 근데 그걸
09:52
올랐다가 영이를 단천 당해 올라가면
09:55
여긴 영화가 이루어 든 이간 하나님의
09:58
내용에서 나의 영속성 이 00 원한이
10:02
도장 된다
==================
그런데 우리 동양인들은
10:05
여러 이거 좀 심심하지 아냐 이게
10:07
심심하니까
10:08
이거를 역사 속에서 나의 후손들이
10:12
날을 기려 주는 것을 통해서
10:15
이렇게 연결 된다는 거
10:18
그냥
10:19
역사 속에서 얼마든지
10:21
금일
10:24
된단 말이야 요는 건강한 이 방식이
10:28
10:29
그러나 또 적당한 때가 미역을 해지고
10:31
그만 그런 게 좋은 거지 이게 뭐에요
10:36
왜요 그러니깐 지금 이런 방식의 여
10:41
자기 존재의 영속성을 보장한다는 것
10:43
자체가 허망한 건데 여기서 신도 신도
10:49
없다 일어나고 신주 도 다 태워버리고
10:52
제자 주차 안전하면서
10:54
그리고 오는 3강 오존의 에어컨만
10:57
센서에서 벗어나는 거죠
그러면서 오직 빨리 돼 질꺽 안피는
다이아 시작한 거예요 빨리 되져 야
1한 하늘나라 내고 빨리 이 험악한 이 세상에 이런 최 로
될걸 은이 추잡한 세상에서 빨리
벗어나서
하나님 않도록 한다
=======
11:19
이런 사장은 우리 반만 년 동안 담군
11:23
2개 벽한 일이 없었던 우리 민족의
11:26
없었던 거예요
11:28
근데 지금은 거의 한 반이 이렇게
11:30
생각하는 것 같지 그래도 올라 최저
11:33
반은 그런 그런 생각을 미친놈들이
11:35
라고 행하고 누리 나 지금 인구의 반
11:37
이런 이런걸 있는 놈들을 한 반 된
11:42
다음에도 반을 안돼 웃긴다 고
11:44
생각하는 거예요
11:46
지구상에 안다 아니 인구의 반이 그런
11:49
커먼 센스 갖고 있는 나아가 없을
11:53
이게 사실은 한국 문명의 kdm 지금
11:56
이 파워 하니까 아
11:59
우리나라는
12:00
것만 센스가 통하는 말아요 그렇죠
12:06
내 플렉스 mi
12:09
올라가 있는 야한데
12:11
그냥 딱 잊어버리기 쉬운 영어
12:13
있습니다
12:14
근데
12:16
블랙 헹 고라니 있어요
12:19
4 있고 5
12:23
으 안 봤지
12:25
이 못 푼다고 이거
12:27
캐빈 코스트가 태빈 코스트너가
12:29
나오는데
12:31
ej 2년여 뭐예요
12:33
작년 저모 근데 이 영화야 말로 그냥
12:38
dg 스람 나라
12:40
이게 정말 미국의 현실입니다
12:44
치맥 시녀와
12:46
지냈습니다
12:48
가족이 뭔지 종류가 뭔지
12:51
이때 물 영원히 그 2 도동 이 뭔지
12:54
아주 심플한 테마를 가지고
12:57
미국 사회를 서양 살 정말 을 얘기할
13:01
수 있죠 특히 미국사회에
13:04
얼마나 미국 사회가 도덕성이 없는
13:06
하는거예요
13:09
10자리 어 진짜 2
13:12
아 대단지
13:14
최근에 내가 본 영화는 정말
13:19
꼴 말이야
13:22
뭐 가지 쉬움
13:25
뭐 가 아니시오
13:27
그 유중 안 감독
13:30
그 학령 의 지평을 올렸어요
13:33
정말 외국 가서 그렇게
13:35
황당한 장면들을 그렇게 c 찍는다는
13:38
13:40
아 그 이승한
13:43
뭐 가지 슈 그것은 여러분들이
13:47
이 남북문제 임 뿐만 아니라 그
13:51
남한 북한
13:52
사람들의 그
13:56
아프리카에서 2대 장안 사이에서
14:00
아야
14:01
14:03
너무 너무 위대한 0
14:05
학력 그 정도로 이 우리 시대의
14:08
문제의식은 그렇게 표현하는 게
14:12
또 하나만 내 나온 기네
14:14
낙원의 박 용 업을 만 거야 아
14:19
누아르 양호한 내 거니 너 와리 불난
14:22
성을 말이잖아 느와르 양 헌데
14:25
0 포옹 구영 왕의 옛날에 그 벽 a
14:30
영화를 영웅문 제구 저 내려오는 그
14:35
래 매를 완전히 차원을 바꿨어요
14:40
나온 에는
14:42
취직
14:43
감독이 박훈정 이라고
14:47
14:47
원래 그 아직 공부를 잘 해 가지고
14:50
의과대학을 들어갔는데 의과대 약의
14:53
그 암기하고 이런 공부가 싫어 가지고
14:56
그 빛의 나왔지 군대나 맡아 같은
14:59
영화 감독으로 풀렸다고 하는데 그
15:02
옛날의 유명한 부당거래 같은거에 각본
15:05
줄 수 없고
15:06
신세계의 뭐 대호 이런 것들 으 그
15:10
감독한
15:12
사람인데
15:14
한번 만나 왔거든 이거 만났는데 그
15:17
얘기를 하더라고 장이
15:19
평생 인해 봄
15:21
철학 강의를
15:23
1 꾸
15:25
저 사고의 개발을 받기 시작해요
15:28
요 문과 정의 소양을 기르게 되었다
15:31
야고 1회당
15:33
나이트 n 대 하나씩 아
15:36
이 정권 누비 2
15:38
아주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요합니다
15:42
15:43
홍콩영화의 놓아 라는 개념 암은 다른
15:47
한국적인 요아리 야 뭐 같 이슈는 그
15:51
이제
15:53
오스카상 에도 저나 뒤에서 출품을
15:56
한다는데 그것도 잘 되시면 좋겠네요
15:58
예 뜬
16:00
16:01
유승안 감독이
16:04
과거부터 v2 폭력 영화야 주대
16:07
가지만은
16:08
그 테크닉을 다이제 습득 해가지고
16:13
생장이 사람이 깊어져 때요 철학적으로
16:16
문제를 접근하고
16:18
뭐가 되시는 아주 탁월한 수장인
16:21
답니다
16:22
보시지 않은 분들은 꼭 한번 봐 줄만
16:27
에 바꾸어야 할 거에요
16:29
돈을 너무
16:31
돈과 정서에 너무도 많이 들어간
16:33
영화는 그런데 보시면 알 수 있어요
16:35
16:36
영화 선자는 내가 여기 성
16:39
끝내고
16:40
유원 속사 한다고 한다 어떻게 영화는
16:43
하냐
16:45
빨리 되져 가지고 빨리
16:48
33절 국경 대에 올라 가는데
16:52
신 주도 살려 버리고 제일 4 도안
16:55
지닌다는 거는
16:56
부부에게 권력 502 업되고 얘기나
16:59
차관이 4
17:00
교회는 없지 유혹이 있어 라는 건 금
17:02
돈 넌 니 훈령 험 등은 어떻겠느냐
17:05
극은 이니 올려 온 등은 부모도 없는
17:09
홀려 운명을 넘어 니냐 그런 오만이
17:12
있는 훌륭한 102
17:14
옥경 대로 빨리 올라간다 그러 허깨비
17:16
가상 천에서 하늘로 올라가서 거기서
17:19
뭐 뭐 못할 먼 지랄 것이냐 이
17:22
썩어빠진 소리 하지 마라 이 새끼야
17:24
이런 가지입니다
17:26
어린 손님 알았어 라는 것은 이미 실
17:28
어린아이 새끼야 이름 이런거
17:30
아주 화가 난 것 영상이
17:33
그런 술 연령이 있으신 이걸 보면 은
17:37
욕지거리 할 때 파악해 버린 거야
17:40
그말 정말 그런 3 짤 다 없는 말에
17:43
혹해 가지고 서 확인이 뭐 하나 않은
17:47
이민 다고 지랄하지 말고
17:50
동 아기 말하는 우리 묵 대도가
17:53
제시하는
하느님을 공경하며 넌 이 하나님을
공경 한다는 건 뭐야
삼라만상 우리 부모가 줘 모든
산천초목 에 대한
모든 라임은 하나의 공경 심을 하는거죠

그렇게 되면은
아동 방 3년 괴 1
죽을려면 이시군요 아무리 지금 3년
동안 계속해서 연 년이 닥치는 괴질이 지음
18:24
이 세우고 인데 이 당시 굉장히 심해
18:27
거든요
18:28
그러니깐 이러한 회 질에 걸릴 그
18:32
걸려 죽을 염려도 없다 그러니까 는
18:35
사실은 이동하기 나중에 펼쳐지게 되는
18:39
것도 그 콜레라 에서 어그 해월
18:45
선생이 내린 그 많은 좋은 지시
18:48
때문에 동악 에 들어가면 이제 그
18:51
질량 올린다 콜레라 안 걸린다고 해서
18:53
동의 터지게 되거든요 먹도 가 근데
18:56
이때 이미 이순애 이 가사를 보내는
19:00
아동 방 3년 괴질 죽을 넓네 있어야
19:03
이게 벌써 해 월의
19:05
그 그거 그 현실을 벌써 얘기를 하고
19:09
있는 거예요 자기 시대에도
19:11
괴질이 쓸고 있고 나이 3년 동안
19:14
국민들이 다
19:17
지금 희생을 당하고 있는데
19:19
하늘님 을 아는 님을 공경하게 되면은
19:23
진정으로 합류를 공격에 되면은
19:26
죽을 여명 아
19:27
돼지 레 걸려 며 거 없다
19:30
허무한 너의 품 속 덕트 거 난 2절
19:33
창녀
19:34
그러니까 여기서 순이 얘기하는 것은
19:37
뭐냐면 이 수직적 버티컬 벌리 저희
19:41
수직적 사고가
19:43
문제라 이 거야 지금
19:45
그건
19:46
일체의 초월 주 의를 거 바로 2위는
19:50
19:51
나중에 이에 이제 앞에 소위 말해서
19:54
이 사상이 고대로
19:57
동악 논 압구 전에 나옵니다 동안은
20:00
아프지 한번으로 아주 포괄적인 논리로
20:04
나오는데
20:05
여의 에서 결국은 이 허무 한과의 품
20:10
품 속 이 허망한 니 기독교의 풍속을
20:15
듣고 나면 절차 민아 이런 요새 말로
20:18
그냥 우리가 항상 하는 말이 시조 1
20:21
이런 거예요 철창
20:23
아주 기내 캔 노래 고 시 적시고
20:26
시조 안에 그러자 나 그런거 안 못
20:29
들어봤어
20:31
20:33
그냥 진화라는 이러지
20:35
음 엉뚱한 소리 하냐 이럴때
20:38
시조 1 야 그래
20:40
듣고 나니
20:42
절창 2호
20:43
방법이 절창 처럼 들린다 이런식으로
20:46
봐야 되요 2
20:48
이제 창작을 끌어 진다는 게 아니야
20:51
보고나니 개탄 1씩 이렇게 탄
20:55
들어가 보면 좀 게타 날 그는 형국이
20:59
벌어지고 있다
21:01
나 역시 40 평생 하염 없이 해외로
21:05
없이 라그 해외 그 시 하여 없이
21:07
한잔 해요 해 음 이라는 게 이게
21:09
되게 ep 해운 이런 됐는데 그 해
21:12
음이란 이하영 없이는
21:15
속절없이
21:17
비난 진행 아니 이제야 이 세상에
21:20
홀연히 생각하니 쉬우니 들려 등 가
21:24
쉬우니 돌아갔다 입어야 쉬우니 돌아
21:28
왔다는 건 뭐예요 흥 진 비례하고 b
21:31
뭐 그 감 진 되고 곧이어 답례하고
21:34
이런식으로
21:35
이 꾸려 의 한테는
21:37
고진감래 의 쉬우니 왔다
21:42
기운이 돌아 따르면 쉬우니 도왔다
21:45
이고 둘러 또 다르게 돌았다 그는
21:47
그래서 망고 없는 북 되도 이 세상에
21:51
참고 안에 그래서 내가 만 뭐야 없는
21:54
유니크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21:58
기독교가 이렇게 초월적인 수십개의 를
22:02
가지고 인간을 복속시키는 여고 한
22:04
권이 새로운 권위의 복종시키는 라고
22:07
하는 이 시점에서 내가 망고 없는
22:12
모국 되더군요
22:14
회견 이 무국 때도 란 말 자체가
22:16
문구 캐고 낱말 자체가 진정한 대도
22:20
라고 한다면 대도 라고 한다 는 2대
22:23
도라는 그건 돼 라고 하는 여기
22:27
보인다면 이 노무 기라는 것은
22:31
연무읍 이라는 게 갈고 씨 거기라는
22:34
게이 극한 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이게
22:36
1개 걷어 한계 어떤
22:40
이게 이게 지금 이익의 0에서 이
22:45
지우개를 보이는건 영의 해요 한계가
22:48
지어져 있기 때문에
22:51
얀 정자 란 말에 한정돼 있는 존재란
22:54
버리지
22:55
그런거는 이것이 바울이 끼어 없다
22:58
한계가 없다
23:00
그러면 이
23:02
어떤
23:04
좋게 잘 아는 개념을 계란 우 거지
23:07
그러면은 사실은 이 대도 란 말도
23:10
쓸수가 없죠 좀 크고 대선 하고 하는
23:13
비교 극적인 언어와 들어갈 수 없는
23:17
거니까 무희 되면
23:19
대도 라고 말할 수 없는 거예요
23:21
회의하는
23:22
사실은 b 대도 라고 하는
23:26
음 멋을 이 비누 급 때도 란 많은
23:30
다 10 이 속명 유황 에서
23:33
그 유명한 얘기 안 보여요 뭐 보기
23:37
태그 이라면 에그 2 성 성령의 하기
23:40
출발이 건 으 으
23:42
패군 이라고 하는 것
23:45
이건
23:47
무곡 이면서 대우의 태국이 면서
23:50
무기를 이 주장이 이걸 뭐가 택을
23:53
하나다
23:55
이것을 무게에서 태극이 나왔다
23:57
이런식으로 하면 안 된다는 거야 음
24:01
그래 이나
24:03
극이 없는 것이 크게 바로 태극이
24:06
지고 그 까 이거 또 뭐야
24:10
극이 없는 것이 대도 합니다
24:14
아 되도 라는 것은 이 영어 거 구
24:17
작자의 되더라는 애니 아니라
24:21
모국
24:22
하나의 그냥 모든 존재자
24:27
조직이 발 으
24:30
모든 생명체가 있다면
24:33
생명 그 자체 에 이렇게 자면 되는
24:37
건 이 아 쉽게 얘기하면
24:39
그러니까 는 그 무급 대도를 게 여기
24:42
동학 이란 말을 안 쓰잖아 치 여기까
24:44
아직 아직도 이 사람이 그 이제
24:47
동향 논을 쓰게 되면서 비로소 통 왕
24:50
이란 말을 새로워요
24:51
고 직전에 한글 가사 해서 여기 대국
24:54
묵 태도를 크림 하는거예요 망구 없는
24:57
누 때도 이 세상에 참가했다
25:01
자기야 이거 를 참관했다
25:05
이도 역시 시운 이라
25:07
내가 이제 창도 난 것은 내가 보고
25:09
개의 잘라서 기 발랄 어떠한 새로운
25:15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있어서
25:17
개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25:20
이거는 시대정신의 키운다고 심은 요즘
25:24
1차 이 트 가 있었고 이 시대에
25:26
사랑하는
25:28
차이가 있으나 일부 차이일까
25:31
시대적으로 이어 차일드 2
이 역시 쉬운 이랑
1cc 먹는
음식도 바로 벌써 해월 사상이나 내
오른 분은
수원 언냐의 모든 사상을 클래 위험한
거예요 으
그런 일 일 시 시
매일매일 때때로
먹는 음식 밥 한그릇이
이거를 성경 두 글자로 지켜야
우리가 농촌 문제 하는 것들이
마찬가지라는
농촌 한 마을 한 마을이 하느님께서 주신 우리 최대의 하나의
공경의 대상이 라고 하는 것 성경
있자
섬과 경외 성경이라는 한성 이라는건
보람 있어요
대자연의
돌아가는 이지 천천 그 자체로만 이게
참 거치고 경 이라고 하는건 여기에
대해서 인간이 왜 라는 하나의 공경
된 마음을 가지고 이 섬 한때 자연의
웹 이어 하나의 그 경외하는 마음을
가져야
경외하는 마음을 가져야
그러니깐 성경 있자 지켜 내요
하늘님 을 공경 하면
어려서부터 있던 모든 신 병까지 물약
짜야 아니란 거야
약을 쓰지 않아도 타나 봅니다
그러니깐
27:05
이자 하니 그 여기에 이제 모든
27:08
종교 또는 뭐가 신
27:12
한해 치유 효과 라는 게 종교적
27:15
조기를 하나 있잖아요 예술도 크게
27:17
뜨고 치 유 사장은 취임사 길러 남
27:22
근데 이게 세라 피가 아니
27:26
힐링 이라는 말 자체가 힐러 란
27:29
거지
27:30
큐어 간 신 이라고 하면 힐이 랑은
27:34
몸 스스로 낫는 거야
27:36
일이라는 걸 다시 몸 스스로 나는
27:39
거예요 자유 물약 자유라
27:44
물약 자유 이게 수원 의 1 2
27:48
대치 플레이스 합니다
27:50
약을 쓰지 않아 고
27:53
스스로 효과가 있다 자유라
27:56
물이 약자 2
27:58
그 우리나라가 지금 문제가 되는 게
28:00
의도 시설도 중요하지만 은
28:04
모든 사람들이
28:06
의도가 잘 되어있다 이래가지고
28:08
또 윤아는 개념은 의식을 하는 거야
28:12
그렇죠 아 보며 난 그냥 2 40
28:16
물이 약 자유가 되는건데
28:18
어디 어랏 아니 사람이 살던 물이
28:21
라던가 아프게 돼 있어요 그러면 쉬고
28:24
자고 일어나는데
28:26
아 그 다음 방부 난 보험이 쓰는거
28:31
그래서 병원 암 어감은 소년 엄지가
28:34
손해 부르고 지가 뭔데
28:36
미쳐 보인다고 해야하나 벼와 미칠
28:38
봅니다 고 생각해요
28:41
그러곤 알고 가서 안남 곳 고 고생
28:44
나고 뭐 천대 받은
28:47
ic 앙크 황화 더 가고 나는 또
28:51
재미 붙여 와도 또 캄
28:54
그래 요새 사람들 보면 난 그 또
28:57
한번 경우 가는 거야
28:59
우리나라에는 나처럼
29:01
보험료 라울은 뭐 내고 다 내지만
29:05
날 일지 안 가면 일정 보험료 라고
29:09
하는 것은
29:11
필요한 사람들 나도 언젠간 필요하겠죠
29:15
내가 외과적인 뭐 이런 긴급 사태를
29:18
안 당한이라는 그
29:21
이것 당해 짐 회용
29:25
그렇지만 한 그
29:27
모든 사람이 이 보험 제도를 통해서
29:31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29:35
되셨으면 내야죠 많이 냈고
29:38
그러나 냈다고 그래서
29:41
병원 한다 이건 미친 씨름이 친지
29:46
으 미 진지 싫으니까 이거는 그냥
29:50
첫번 뭐냐면
29:52
노인들이 더 심한
29:55
젊은애들은 해서 병원 먹고 9대 악을
29:57
않은데 노인들은 그냥
29:59
병원 헌팅 된 이러니 읽어
30:03
그러한 경호원들이 흠 실제 없네
30:06
환자들은 매직 5
30:08
그러고 우리나라 마 바텍 통경 을
30:12
전부 영은 자라니 병원 가서
30:17
병원
30:19
30:20
성병이
30:22
병리 지식 패널 을 외치고
30:26
진짜 도움 반등한 30 거 아냐 이게
30:29
아주 텍스트 l 의료는
30:33
여러분들이
30:35
될 수 있으면 병원을 안감 검사 받지
30:39
않고
30:41
어 어 그럼 그 가능한 c 키를 찍고
30:44
30:46
아씨 칠하는 이 그게 보통 옛날
30:49
엑스레이 의 조사 량에
30:52
300배 산업의 대로 얘기에 아 그
30:55
그 cd 랙 의원 사망에 대해 이렇게
30:58
싸와 e 키 새로 만 으로서 가지고
31:00
그 달면 닿는 마다
31:04
여러분 입시 막장 없는 뒤에
31:06
그쪽은 뭐가 너 이게 왜 마리까지
31:08
가봐야겠네요
31:10
31:13
이게 지금 우리나라
31:16
이수의 전쟁이 하신 마신 요거를 r
31:18
무료 약 자유 롤
31:21
자랑 이라는 거는 약을 쓰지 않아도
31:24
낳게 되요
31:26
그런데
31:28
그렇게 내 몸이 내 나를 회복시켜줄
31:32
수 있다고 하는 그 믿음을 가져야
31:35
크게 사실 중교 본질 하는 것이
31:40
예수도
31:43
고친 게 아니에요
31:44
우유를
31:46
그 여인이 2술 딱 가서
31:48
소맷자락을 한 번 만지는데
31:53
이게
31:54
병이나 보여요
31:57
그래야지 9
31:58
뭐 가기가 싹 빠져라 점은 누가
32:01
사람들은 자
32:04
여인이 제가 되십니다 2
32:06
돌아오면서 예수님이 하신 말이죠
32:09
너희 믿음이 너를
32:11
구하여 너 그 내가 고쳐 준 게
32:15
아니야 너의 미리 널 9화 또 기자
32:19
그러니까 크게 무리야 자율에 있고
32:21
한데 똑같은거 지금 예수나 순위나
32:25
자기들 찾아올 또는 사람들한테 전부
32:27
뭐냐면
32:28
물약 잘 아이 왜 그건 뭐야
32:32
하늘님 을 공격하면
32:34
그럴 라면은 왜 성경이 있자
32:37
대자연이 내 몹에 대한 내 몸에 대한
32:41
외관은 소망이 빳 2 내 내 몸이 내
32:44
몸이 곧 하나님이라고 하는 이
32:47
하나님의 대한 공경 심이 있어 연나라
3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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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시간에 마지막에 하면서 우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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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동경 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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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학 논이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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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강의를 여기셨던 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