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4

54회 국민강좌 최민자 최태영 한국고대사 상고사


==
처음 최태영을 만난 것은 1989년.
한국상고사라는 책을 만났다. 내가 아는 한국사와는 너무나 달랐다.
단군은 신화가 아니고 역사적 사실이었고, 세세한 디테일이 나와있었다
이 책을 보는 순간 이것이 바로 우리 역사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즉시 인천 자택을 찾아갔다. 우리 역사를 배우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다.
가르처 주겠다고 하셔서 1989년부터 매주 인천의 댁을 찾아갔다.
30 일본 메이지 유신 이야기 - 이상하게 된다.
역사 허구가 메이지 유신을 성공시키다? 근대화를 성공시킬 수 있었다.
36 일본의 본래 이름이 구다라, 그것은 백제라는 말이다.
한국문화의 뿌리를 찾아
일본문화의 뿌리는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