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8

시25:1-11 우러러봄의 의미와 축복 : 네이버 블로그

시25:1-11 우러러봄의 의미와 축복 : 네이버 블로그

최익수 목사 설교

시25:1-11 우러러봄의 의미와 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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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3. 20.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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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11 우러러봄의 의미와 축복 2011년 3월 20일 ()

 

1‘여호와여 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보나이다.’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은 제각기 우러러 보는 대상이 있습니다신분이 높은 사람을 우러러봅니다출세한 사람, 온갖 역경을 이기고 높은 목표를 달성한 사람을 우러러봅니다,젊은이들은 아이돌을 우러러 봅니다그런데 오늘 성경에서 성도는 만물을 창조하시고 우리의 삶의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당신을 우러러보라고 합니다.

 

우러러 본다라는 뜻은 여러 가지 뜻이 있습니다.

 

1.우러러 본다는 뜻은 하나님을 공경한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을 공경하는 사람,존귀하게 떠받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기쁨을 주십니다.)다윗이 심령이 곤고한 중에 86:4주여 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보오니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하고 기도했는데 하나님은 그를 환난에서 구원해주셨습니다)사라가 90세에 아들 이삭을 낳았습니다.그때 사라는 21:6’사라가 이르되 하나님이 나를 웃게 하시니 듣는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바울은 14:17‘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5:22"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하나님은 하나님 당신을 공경하여 섬김는 자를 형통케 하시어 기쁨으로 살게 하십니다무슨 일을 만나든지 슬퍼하지 말고 기뻐하라고 하십니다.)바울,4:4'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살전5:16'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하나님은 당신을 우러러 보는자 공경하는자에게 기쁨을 주십니다.

 

2.우러러 본다는 뜻은 하나님을 의지한다는 뜻입니다.

1'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 본다라라고 했는데,바라보는 주체가 내영혼입니다.내 영혼이란'심령 깊은 데서,마음 깊은 데서 하나님을 우러러 보며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한다는 뜻입니다.2‘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의지하였사오니 나를 부끄럽지 않게 하시고 원수들이 나를 이겨 개가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17:7'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톨스토이는 부유한 귀족 출신에다가 작가로서도 크게 성공하여 부러울 것 없는 생활을 하였습니다하지만 그에게는 참 만족이 없었습니죄에 대한 공포로 불안한 나날을 보냈습니다그러던 어느 날 한적한 시골 길을 걸어가다가 너무나 평화로워 보이는 한 시골 농부를 만났습니다톨스토이는 농부에게 다가가 당신의 그 평화로움의 비결이 무엇냐고 물었습니다농부가 웃으며 대답합니다. "저는 항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살지요그래서 제 마음은 늘 기쁘답니다." 그 말을 들은 톨스토이 그때부터 진지하게 하나님을 찾기 시작했고 결국 하나님을 만나 과거의 불안과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며돌아가시는 순간까지도 하나님 아버지을 바라보았습니다.."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가라사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십자가상 7)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운명하셨습니다.(23:46)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볼때에 삶의 불안과 공포에서 벗어나서 평화와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3.우러러 보는 것은 기도의 응답을 기다리는 것을 뜻합니다.(5)


5‘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기다리나이다우러러보는 기도는 고난가운데서도 낙심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선한 구원의 손길을 기다립니다.(5) )예레미야도 고초와 재난을 당하는데 그 상황이 입에 쑥과 담즙이 들어가는 것같다고 했습니다.그러나 애3:21‘이것을 내가 내 마음에 담아 두었더니 오히려 나의 소망이 되었사옴은 (이것은) 22‘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23’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24‘내 심령에 이르기를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니 그러므로 내가 그를 바라리라 하도다 예)바울은 고후5:4'참으로 이 장막에 있는 우리가 짐진 것 같이 탄식한다고 했습니다.그러나 그 탄식은 벗고자 함이 아니요 오히려 덧입고자 함이니 죽을 것이 생명에 삼킨바 되게 하려 함이라.

 

인생의 사는 날이 얼마나 험악하고 고생입니까그러나 주님의 구원의 날을 바라보며 기다려야 합니다.3:25’기다리는 자들에게나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표준새번역주께서는 주를 기다리는 사람이나 주를 찾는 사람에게 복을 주신다.[쉬운성경여호와께서는 주께 희망을 두는 사람과 주께 도움을 청하는 사람에게 선하시다.[현대인의성경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희망을 걸고 자기를 찾는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니26‘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기다림이 좋도다.

 

주님이 오시는 날은 믿지 않는 사람에게는 두려운 날이겠지만 믿는 사람에게는 대망하는 날이 임하는 날입니다그날을 기다려야 합니다사람들은 주의 날이 오지 않는다고 더디온다고 합니다벧후3:8‘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년같고 천년이 하루같다는 이 한가지를 잊지 말라 9’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노라11‘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12’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14‘주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우리러 보는 것은 기다리는 것입니다)성령 충만을 받습니다. 1:4‘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성령의 세계)을 기다리라"고 했습니다주의 날을 기다리고, 주의 응답을 기다리며 열심히 기도하기를 바랍니다.

 

4.우러러 본다는 뜻은 주의 은혜를 사모한다라는 뜻입니다)나면서 앉은뱅이 된자,3:4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5‘그가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6’‘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7’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8‘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지금은 사모할때입니다고후6:2‘내가 은혜 베풀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고전12:31'너희는 더욱 큰 은혜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가장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고기는 물 떠나서 살수 없듯이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보지 아니하고는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지 않고는 살지 못합니다.항상 하나님을 바라보고 살아야 합니다그렇게 되면 하나님께서 거름더미에 앉은 자라도 존귀한 자리에 앉게 해 주십니다.

 

5.우러러 본다는 뜻은 겸손하게 기도한다는 뜻입니다.

겸손한 사람은 하나님을 우러러 존경하지만 교만한 사람은 하나님을 만흘히 여깁니다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우러러보아야 합니다)바리새인은 교만하여 자기 의를 자랑하기 바쁨니다.18:11‘바리새인은 서서 따로 기도하여 이르되 나는 토색,불의,간음을 하는 자들과 같지 아니함을 감사하나이다.나는 이레에 두 번씩 금식하고 소득의 십일조를 드리나이다.그러나 그는 겸손함이 없었기 때문에 의롭다 함을 받지 못했습니다.)의롭다 인정받은 세리,18:13'세리는 멀리 서서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보지도 못하고 다만 가슴을 치며 가로되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옵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하였느니라

 

하나님을 우러러 보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복이 있습니다.

1.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을 주시는데 죄를 사해주십니다.(7)7‘여호와여 내 젊은 시절의 죄와 허물을 기억하지 마시고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주께서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으로 하옵소서, 환난중에서,고통에서 구원해내십니다.(15_15’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바라봄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것임이로다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여 내십니다.만족함을 주시고 십니다.충만함의 축복을 베푸십니다.)오병이어의 기적14:19' 무리를 명하여 잔디 위에 앉히시고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매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니)귀먹고 말더듬는 사람을 낫게 하실때,7:33‘손가락을 그의 양귀에 넣고 침을 뱉어 그의 혀에 손을 대시며 34' 하늘을 우러러 탄식하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에바다 하시니 이는 열리라는 뜻이라 35’그의 귀가 열리고 혀가 맺힌 것이 곧 풀려 말이 분명하여 졌더라)세리장,부자,삭개오,19:3‘그가 예수께서 어떠한 사람인가 하여 보고자 하되 키가 작고 사람이 많아 할수 없어4앞으로 달려가 보기 위하여 돌무화과 나무에 올라가니5'예수께서 그 곳에 이르사 우러러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예수님이 나사로를 살리실 때,11:32’마리이가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비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예수님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사 눈물을 흘리시고 무덤으로 가셔서) 41'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예수님이 십자가를 앞에 놓고 다락방 기도에서,17:1'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스데반의 순교때,7:55'스데반이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다윗은 하늘을 우러러 보며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8:1'여호와여 주의 이름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 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께서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4'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바울은 항상 기뻐하라고 하십니다그런데 왜 우리는 왜 기쁨이 없습니가주님을 바라보지 않아서 그렇습니다영적인 눈이 감겨서 그렇습니다.주님을 바라볼때 내 안의 기쁨이 소생하고 생명이 살아납니다.기적이 일어납니다.세상과 사람을 보지 말고 주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나면서 앉은뱅이 된자를 고치시고 베드로가 한 말씀이 무엇입니까? 3:12을 보면 베드로가 백성에게 말하되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일을 왜 놀랍게 여기느냐 우리 개인의 권능과 경건으로 이 사람을 걷게 한 것 처럼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 라고 말합니다나를 보지 말고 내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라고 말씀하는 것입니다.

 

2.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고 수치를 당하지 아니합니다.(2-3) 2‘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의지하였사오니 나를 부끄럽지 않게 하시고 나의 원수들이 나를 이겨 개가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3‘주를 바라는 자는(희망을 두는 사람,소망을 두고 사는자,) 수치를 당하지 아니 하려니와 무고히 속이는 자는(믿을 수 없는 사람, 표리부동한 사람)수치(부끄러움)를 당하리이다"라고 했습니다하나님을 우러러 보는 자들은 주를 사랑하는 자이고 주를 찾는자인데 8:17’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것이니라또 주를 우러러 보는 자는 존중히 여기는 자인데 삼상2:30’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히 여기리라" 하셨습니다)형제의 아픔을 돌아보지 아니한자들 부끄러움을 당합니다형제를 돌아보는 사람은 하나님을 보는 사람입니다.형제를 돌아보아야 합니다.예수님은 마25:1‘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32’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 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 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그때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내 아버지께 복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36‘내가 주릴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때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때에 영접하였고 36헐벗었을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때에 돌아보았고 옥에 갇혔을때 와서 보았느니라37’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하였나이까 38어느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을 것을 보고 옷입혔나이까 39‘어느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40‘임금이 대답하여 이르되 너희가 여기 내 형제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것이니라,하셨는데, )반면에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16:19‘한 부자가 있어 자색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롭게 즐기는데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았습니다.그 대문앞에 거지 나사로가 있었는데 돌아보지 아니했습니다.그러나 나사로라는 거지가 있었는데 부자의 대문앞에 버려진채 부자의 상에서 떨어진 것으로 먹고 살고몸에는 헌데를 앓고 있습니다.그러나 나사로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었습니다부자는 죽어 음부에 떨어져 불꽃가운데서 고통을 당하는데 나사로를 보내어 손가락 끝에 물 한 방울만 찍어 달라고 절규할 정도로 참혹한 수치를 당했습니다그러나 부자의 밥상에서 떨어진 부스러기를 주워 먹던 거지 나사로는 땅에서는 거름더미처럼 비참한 존재로 살았지만 하나님을 바라보았던 나사로는 아브라함 품에 안기어 영광 중에 있게 되었습니다.

 

주님을 따르다가 돌아서면 수치를 당하는 것입니다.)베드로도 예수님을 따른 다고 해놓고 주님을 바라보지 못했습니다.떠나 멀리 뒤따라 가다가 수치를 당했습니다)19장 바울이 에베소 전도할때에 하나님이 바울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이런 바울의 능력을 부러워하는 마술하는 유대인들이 시험삼아 바울을 흉내내어 악귀들린자들에게 예수이름을 빙자하여 마귀를 축출해보는데 그때 악귀가 유대의 한 제사장 스게와의 일곱 아들을 얕보고 뛰어 올라 눌러 이기니 그들이 상하여 벗은 몸으로 그 집에서 도망하니라바라보는 흉내를 내어서는 마귀를 이길수 없습니다매일 매일 순간순간 사모하는 마음으로 주의 은혜를 바라볼때에 주의 영광을 입게 되고 마귀는 도망하고 수치는 오지 않을줄 믿습니다.

 

3.주를 우러러 보는 자는 영적싸움에서 이깁니다.삶은 영적인 싸움,사단과의 싸움입니다우리의 원수는 사람이 아니요 사단입니다.6:2’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 이 어둠의 세상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 상대함이라벧전5:8‘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자를 찾나니 9’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4:7‘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사단은 우리를 유혹하여 죄를 짓게 하고는 우리의 죄를 하나님께 고소하고 우리를 구원받지 못할자로 참소합니다.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하고 절망감을 줍니다.이런 사탄의 간계을 이기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능력받아 이겨야 합니다27:1‘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서워하리요고후10:4‘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 뜨리며 5’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쉬운성경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대항하는 온갖 교만한 생각들을 물리쳐)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하나님을 바라볼때 6:1‘너희가 주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 집니다. 11’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게 됩니다4:6‘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7’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나나 하나님의 평강이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평강으로 마귀가 주는 두려움,걱정,근심을 이길수 있습니다우리의 영혼을 "up"할 수 있는 길은 하나님을 우러러보는 것이다세상을 향한 우리의 관심을 'off'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전심으로 부르짖는다.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 만큼 이 세상을 이길 수 있다.

 

낙심된자, 짐을 진자 있습니까탄식하는자 있습니까주님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기도하시기 바랍니다. 40:31‘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름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45:22'"땅 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지금은 시대적으로 불안하고 어떤 위기가 다가오는 것처럼 느껴집니다이 환란에서 구원해줄자는 오직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인간의 역사를 주장하시는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다윗,다윗이 고통과 절망 중에서 .42:5‘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그 얼굴의 도우심을 인하여 내가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다윗이 같은 고백을 두 번 반복합니다.11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다윗,62:1‘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 도다.2’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오 나의 구원이시오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환난과 고난을 당할 때 사람들을 향해 반항하거나 자신을 향해 낙담하지 않았고 오직 구원이 하나님께 있음을 믿고 잠잠히 하나님만을 바라보았다안절부절하며 불안해하지도 않았고, 고요히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기다렸다다윗이 하나님만을 바라볼 때 그에게 죄 사함과 구원의 축복이 임했습니다.

 

새 힘을 얻고 싶습니까은혜 받고 싶습니까?어렵고 힘드십니까세상을 이길 힘이 부족하십니가? 하늘을 우러러 보시기 바랍니다.하늘 문이 열리고 영광의 주님을 볼 수 있다이길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슬픔을 이기도록 위로해 주십니다누가 나를 욕하고 비난해도 용서할 힘을 얻고 이길수 있습니다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하나님의 일을 하게 하십니다.위험한 일을 닥칠때 나의 보호자가 됩니다갈길을 잃어버렸을때 갈길을 인도해주십니다하늘나라로 이끌어 주신다.우리들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십자가에 달려서 죽어가던 강도, 한쪽의 강도는 예수님을 바라보고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 나를 기억하소서 아뢰므로 예수님은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하는 죄 사함과 구원의 축복이 임했습니다주를 바라보는 자는 구원의 축복을 받습니다45:22‘땅 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고 했습니다자기의 의와 공로를 믿고배부른 사람이 밥상 대하듯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이 없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죄인음부창녀도둑부자라도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면 그 죄를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다 씻어 주시고 구원해 주십니다.

 

4.주의 도를 보이시고주의 길을 가르쳐 주시고 진리로 지도하시고 주의 교훈을 받습니다.(5)4'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5'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기다리나이다 19:7‘여호와의 법은 전하여 혼을 성시키며 여호와의 거는 실하여 둔한자를 혜롭게 하며 8’여호와의 훈은 직하여 음을 쁘게 하고 여호와의 명은 결하여 을 게 하니 9‘여호와를 경외하는 는 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도 실하여 다의로우니 10’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것이며

)산을 등반할 때 지도를 갖지 않고 등산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것은 없습니다.안내자가 없이 초행길을 가는 것만큼 위험한 길도 없습니다우리의 인생의 여정도 마찬가지입니다우리의 인생을 설계하신 그분이 우리의 인생의 여정을 인도하신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는 없지 않을까요하나님이 우리의 인생의 설계도를 우리에게 보여주시고 친히 함께 그 길을 우리에게 가르쳐준다면 얼마나 쉽게 가겠습니까하나님을 바라보는 자는 인생의 갈길을 가르쳐 주시고 인도해주십니다.내 영혼을 변화시키시고 내 마음과 생각과 의지를 변화시켜 하나님의 종으로 일하게 하십니다.

 

 

5.죄와 허물을 용서함 받습니다.(7)7‘여호와여 내 젊은 시절의 죄와 허물을 기억마시고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으로 하옵소서 9’여호와는 선하시고 정직하시니 그러므로 그의 도로 죄인들을 교훈하시리로다4:15‘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16’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우리는 온전할 수 없습니다 온전하지 못한 나를 온전하게 하실 수 있는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신 것입니다.6:23‘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이니라8:1’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이는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9:12'염소와 송아지의 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6.주를 우러러 보는 자들은 날마다 여호와를 바라보아야 합니다.(5)

5‘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바라리이다"라고 했습니다성공할 때나건강할 때나기쁠 때도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하고실패할 때에도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낙망하지 않아야 합니다.

 

)요셉,요셉은 형들의 미움을 받아서 웅덩이에 빠진바 되고, 보디발 아내의 유혹으로 감옥에까지 들어갔지만그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고 바라봄으로 대국의 총리대신이 되었고)욥은 친구들의 참소와 아내의 저주에도 묵히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두 배나 넘는 축복을 받았으며)다니엘은 사자굴에 들어갔지만 하나님을 바라봅으로 살아 나올수 있었습니다. )자전거가 어떻게 나가는가? 앞 바퀴나 손잡이만 바라보면 자전거는 넘어질 수 밖에 없다.자전거 하나를 타기 위해서도 앞을 바라보아야 한다. 우리의 삶은 더욱 어려운 일이고긴 여정이다.그 길에 넘어짐 없이 완주하려면 앞에 계신 우리 여호와를 우러러보아야 한다.우리를 이끄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아야 한다.

 

세상에서 들려오는 소식은 말세의 징조의 소식으로 들려옵니다말세에는 적그리스도가 나타나고,난리와 난리의 소문,민족이 민족을,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라이런 환난이 있은후에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리라 그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 31‘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자들을 하늘 이끝에서 저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끝까지 주님을 바라보는 자가 되야 주님을 만나게 됩니다.

담장 밑 해바라기가 있었는데 어느 날 아침에 구름이 하늘을 덮더니 비가 내리는데 절망한 듯 고개를 숙입니다.하지만 정오가 지날 무렵 비가 그치자 해바라기는 하늘을 향해 환하게 웃었다우리는 주라바기입니다.

 

주님을 바라볼때에 우리는 행복과 기쁨을 넘치게 주십니다. 어둠과 두려움이 사라게 하십니다.우리에게 평화를 주시고 승리를 허락해주십니다.넘어질때 붙드십니다. 새 힘을 주십니다수치를 당하지 않습니다.

평생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사시기 바랍니다날마다 여호와를 바라보는 성도가 됩시다.'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만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하나님을 바라보면서 만가지 은혜를 받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What Does It Mean To Wait On The Lord? | Think About Such Things

What Does It Mean To Wait On The Lord? | Think About Such Things

What Does It Mean to Wait on the L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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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 into the Bible and see what it means to wait on the Lord? The Hebrew word for waiting will open your eyes to a beautiful understanding of our relationship with God.

I’m pretty sure most Christians have said, “Oh, I’m just waiting on the Lord.” And I am 100% guilty of this on numerous occasions.

But what does it mean to wait on Lord? A lot of times Christians think that when they are waiting on the Lord, it’s this quiet unproductive posture of…….well waiting. It’s all based around time.

At least that’s what I always thought it meant. I don’t know about you but when I think about waiting it’s like waiting at the doctor’s office or inline for groceries or even worse…the DMV.

via GIPHY

And have you ever noticed that waiting for stuff like that can really drain you?

It’s weird… you are at the DMV for like 4 hours (no joke) and once you’re done you’re ready to take a nap or do a hardcore Netflix binge. Am I right? Never do you feel energized and ready to go afterwards.

But is that what God is calling us too? Is He calling us to idly wait?

Waiting on the Lord: What Does that Mean?

In Isaiah 40:30-31 says,

Even the youths shall faint and be weary,
And the young men shall utterly fall,
But those who wait on the Lord
Shall renew their strength;
They shall mount up with wings like eagles,
They shall run and not be weary,
They shall walk and not faint.

What God is saying is that waiting on Him does the absolute opposite. It actually renews your strength and it even takes it up a notch saying even if you do a lot of stuff (run and walk) it’s not going to affect you.

So, what does it really mean to wait on the Lord?

Those who wait upon the Lord shall renew their strength? Well, if you actually dig into that word “wait” in the Hebrew which is qavah (H6960) it means, “to bind together.”

קָוָה qâvâh, kaw-vaw’; a primitive root; to bind together (perhaps by twisting), i.e. collect; (figuratively) to expect:—gather (together), look, patiently, tarry, wait (for, on, upon).

We also see this word used in Psalm 27:14

Wait for the Lord;
be strong and take heart
and wait for the Lord.

Just think about that for a second.

First off, “to bind together” is not sitting in a corner, waiting patiently or being quiet. It’s not even meaning to just wait for God to answer me in a few days or weeks. It’s about binding together with Him.

Those who “bind together” with Him shall renew their strength. So, what Isaiah is saying here is you’re getting your strength renewed by being very close to the Lord.

Those who “bind together” with Him shall renew their strength. “Waiting” is a proactive stance of drawing close to God.

-MELISSA TUMINO

It’s like what Jesus said, “I am the vine; you are the branches. If you remain in me and I in you, you will bear much fruit; apart from me, you can do nothing.” John 15:5

remain in him is waiting on the Lord

I am the vine, you are, the branch is us binding ourselves to Him …
It’s about being intertwined with Him….

That’s where we gain strength. That’s where we see fruit. You don’t bare fruit by being spiritually idle.

That’s not what waiting on the Lord is. Waiting is productive in nature.

God wants you to draw close to him. Bringing our presence into His presence, and in that place, where the Spirit of the Lord and there is freedom. – 2 Corinthians 3:17

That’s also the place we can hear Him more clearly. If you are 50 feet away from a friend who is talking to you in their normal talking voice. You won’t be able to hear them well or not at all. But if you are only a foot away from them you can hear them very clearly.

That’s how it is in the spirit as well. The closer we get to the Lord the easier it will be to hear and discern His voice. (John 10:27-28 ) It’s the same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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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iting on the Lord in The New Testament

We have dug around in the Old Testament on what it means to wait on the Lord. But what about in the New Testament? Is waiting on the Lord the same or is there another level of understanding?

Let’s look at Acts 1:4 where Jesus tells his disciples to wait for the promise.

On one occasion, while he was eating with them, he gave them this command: “Do not leave Jerusalem, but wait for the gift my Father promised, which you have heard me speak about.

Wait is the word perimenō. It comes from two Greek words ( G4012 and G3306)

In a nutshell, it means to “to abide, to tarry, to continue to be present, to last, and endure.

It’s one of the words used in John 15:5 for abide or remain (“I am the vine; you are the branches. If you remain (G3306) in me and I in you,)

μένωménō, men’-o; a primary verb; to stay (in a given place, state, relation or expectancy):—abide, continue, dwell, endure, be present, remain, stand, tarry (for), × thine own.

I love how one of the translations is “Be Present.” It reflects well with the Hebrew understanding of waiting. To bind with Him is to be present with Him.

So next time you’re wondering, or thinking I need to wait upon the Lord on an answer or something. Remember it’s not about waiting around for this huge revelation to hit you randomly.

It’s about being proactive in our relationship with Him. It’s about binding, remaining, and being present. It’s about relationship…it’s about intimacy…

“I’m going to get so close to Him. So that I can be strengthened and hear clearly what the Lord’s will is for me.”


Well, there you have it! I hope this post has encouraged you and it has encouraged me in my posture in waiting on the Lord. I’ll end with this quote


“Waiting is a very active part of living. Waiting on God, if we do it correctly, is anything but passive. Waiting works its way out in very deliberate actions, very intentionally searching the Scriptures and praying, intense moments of humility, and self-realization of our finiteness. With the waiting comes learning. I can’t think of much I’ve learned that’s positive from the times I’ve plowed ahead without waiting on God.” 

― Wayne Stiles

2021/01/27

The Climate Crisis – A Race We Can Win | United N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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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limate Crisis – A Race We Can Win


Climate change is the defining crisis of our time and it is happening even more quickly than we feared. But we are far from powerless in the face of this global threat. As Secretary-General António Guterres pointed out in September, “the climate emergency is a race we are losing, but it is a race we can win”.

No corner of the globe is immune from the devastating consequences of climate change. Rising temperatures are fueling environmental degradation, natural disasters, weather extremes, food and water insecurity, economic disruption, conflict, and terrorism. Sea levels are rising, the Arctic is melting, coral reefs are dying, oceans are acidifying, and forests are burning. It is clear that business as usual is not good enough. As the infinite cost of climate change reaches irreversible highs, now is the time for bold collective action.

GLOBAL TEMPERATURES ARE RISING


Billions of tons of CO2 are released into the atmosphere every year as a result of coal, oil, and gas production. Human activity is producing greenhouse gas emissions at a record high, with no signs of slowing down. According to a ten-year summary of UNEP Emission Gap reports, we are on track to maintain a “business as usual” trajectory.

The last four years were the four hottest on record. According to a September 2019 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 (WMO) report, we are at least one degree Celsius above preindustrial levels and close to what scientists warn would be “an unacceptable risk”. The 2015 Paris Agreement on climate change calls for holding eventual warming “well below” two degrees Celsius, and for the pursuit of efforts to limit the increase even further, to 1.5 degrees. But if we don’t slow global emissions, temperatures could rise to above three degrees Celsius by 2100, causing further irreversible damage to our ecosystems.

Glaciers and ice sheets in polar and mountain regions are already melting faster than ever, causing sea levels to rise. Almost two-thirds of the world’s cities with populations of over five million are located in areas at risk of sea level rise and almost 40 per cent of the world’s population live within 100 km of a coast. If no action is taken, entire districts of New York, Shanghai, Abu Dhabi, Osaka, Rio de Janeiro, and many other cities could find themselves underwater within our lifetimes, displacing millions of people.

FOOD AND WATER INSECURITY


Global warming impacts everyone’s food and water security. Climate change is a direct cause of soil degradation, which limits the amount of carbon the earth is able to contain. Some 500 million people today live in areas affected by erosion, while up to 30 per cent of food is lost or wasted as a result. Meanwhile, climate change limits the availability and quality of water for drinking and agriculture.

In many regions, crops that have thrived for centuries are struggling to survive, making food security more precarious. Such impacts tend to fall primarily on the poor and vulnerable. Global warming is likely to make economic output between the world’s richest and poorest countries grow wider.

NEW EXTREMES


Disasters linked to climate and weather extremes have always been part of our Earth’s system. But they are becoming more frequent and intense as the world warms. No continent is left untouched, with heatwaves, droughts, typhoons, and hurricanes causing mass destruction around the world. 90 per cent of disasters are now classed as weather- and climate-related, costing the world economy 520 billion USD each year, while 26 million people are pushed into poverty as a result.

A CATALYST FOR CONFLICT


Climate change is a major threat to international peace and security. The effects of climate change heighten competition for resources such as land, food, and water, fueling socioeconomic tensions and, increasingly often, leading to mass displacement.

Climate is a risk multiplier that makes worse already existing challenges. Droughts in Africa and Latin America directly feed into political unrest and violence. The World Bank estimates that, in the absence of action, more than 140 million people in Sub-Saharan Africa, Latin America, and South Asia will be forced to migrate within their regions by 2050.

A PATH FORWARD


While science tells us that climate change is irrefutable, it also tells us that it is not too late to stem the tide. This will require fundamental transformations in all aspects of society — how we grow food, use land, transport goods, and power our economies.

While technology has contributed to climate change, new and efficient technologies can help us reduce net emissions and create a cleaner world. Readily-available technological solutions already exist for more than 70 per cent of today’s emissions. In many places renewable energy is now the cheapest energy source and electric cars are poised to become mainstream.

In the meantime, nature-based solutions provide ‘breathing room’ while we tackle the decarbonization of our economy. These solutions allow us to mitigate a portion of our carbon footprint while also supporting vital ecosystem services, biodiversity, access to fresh water, improved livelihoods, healthy diets, and food security. Nature-based solutions include improved agricultural practices, land restoration, conservation, and the greening of food supply chains.

Scalable new technologies and nature-based solutions will enable us all to leapfrog to a cleaner, more resilient world. If governments, businesses, civil society, youth, and academia work together, we can create a green future where suffering is diminished, justice is upheld, and harmony is restored between people and 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