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임 신앙반성 질문서
I. 예배모임과 사무모임
1) 종교모임
- 예배모임과 사무모임은 거룩하신 인도를 기다리는 가운데 되어가고 있습니까?
- 모임 가운데 하나님이 계시어 그 능력으로 서로 하나로 연결된다고 느껴지는 산 침묵이 있습니까?
- 친우들이 예배하기 위해 정신과 마음을 준비해서 온다는 증거가 모임에 있습니까?
- 모임은 크리스천으로서 일상생활의 힘과 인도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까?
2) 감화
- 모임에서 하는 감화는 미리 준비함 없이 성령이 직접 인도하시는 대로 되며, 진리의 솔직하고 진실한 대로 됩니까?
- 회원의 영적 은사의 활용과 성장을 돕고 있습니까?
3). 모임 참여
- 회원들은 규칙적으로 시간을 지켜 모임에 나옵니까?
- 회원 아닌 사람들이 예배모임에 나오면, 그들을 환영하고 계속해서 나오도록 권면하고 있습니까?
- 사무모임은 사랑과 이해와 인내의 정신으로 모이고 있으며, 진리의 권위에 겸손히 복종하며, 참음으로써 일치를 찾는 가운데 올바른 행동의 방향을 찾고 있습니까?
4). 모임 안의 일치
- 회원 사이에 사랑과 일치가 되어갑니까?
- 용서의 정신을 나타내며 남의 명예를 존중합니까?
- 불화가 일어났을 때 그것을 재빨리 온유와 사랑의 정신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합니까?
5). 교육
- 아이들이 모임의 친절한 애호를 받고 있으며, 종교생활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감화 속에 놓여 있습니까?
- 모든 회원에게 “성경”과 기독교와 친우회의 역사와 원리의 지식을 가르쳐주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6). 회원 지도
- 회원들을 우애로서 묶기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습니까?
- 모임은 심방 또는 개인적인 서신을 통해서 모든 회원들과 연락하고 있습니까?
- 물질적인 면에서 결핍되어 있는 친우들은 사정이 필요한 대로 도움을 받고 있습니까?
- 행동이나 생활 모양에서 문제가 되는 회원을 위해 그와 함께 의논을 하고 있습니까?
III. 모임 밖의 책임
7). 사회적 경제적 관계
아래의 일을 위해 개인 또는 모임으로서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 첫째, 물질적 원조가 필요한 사람을 돕기 위해.
- 둘째, 금주를 장려하고 술 마시는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 셋째, 인종적 종교적 또는 사회계급적 차별 대우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사회적 경제적으로 평등한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 넷째, 모든 사람이 다 같이 생활을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만한 사회적 경제적 조직을 창조하기 위해.
8). 공민으로서의 책임
아래의 일들을 위해 개인 또는 모임으로서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 첫째, 전쟁의 원인을 이해하고 그것을 제거하며, 평화를 위한 조건과 그 기구를 설립하기 위해.
- 둘째, 지역사회, 시, 도, 국가 정치의 책임을 분담하며 모든 사람을 위한 언론 종교의 자유, 교육의 기회 균등을 확보하기 위해.
9). 전도
다른 사람들에게 친우회의 교훈을 이해시키기 위해, 또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협력해서 기독교 이치를 전하기 위해 개인 또는 모임으로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IV. 개인 생활
10). 가정
- 날마다의 생활 속에서 속으로 물러가 하나님의 영과 사귀는 때를 가집니까?
- 가정을 우정 평화 영혼의 숨태움의 장소로 만들고 있습니까?
- “성경” 또는 다른 종교 문헌을 경건한 마음으로 자주 읽습니까?
11). 자기 훈련
- 말에서나 모양에서나 직업을 지킴에서나 간소함과 중용을 지키고 있습니까?
- 직업이나 바깥 활동이 영적 성장과 종교 모임에 대한 봉사에 써야 할 시간과 에너지를 잡아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습니까?
- 약속을 틀림없이 지키며, 빚을 깨끗이 물고, 모든 거래를 의젓이 하고 있습니까?
- 모임을 위한 일이나 봉사를 함에서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까?
12). 인류 동포
- 모든 전쟁의 원인을 제거하는 생명과 능력 속에 살고 있습니까?
- 개인과 단체와 나라 사이의 화해를 위한 일에서 자기 할 몫을 하고 있습니까?
- 전쟁 준비를 반대하며 전쟁에 참가하는 것을 그리스도의 정신이나 가르침에 위반되는 것으로 반대하는 우리 친우회의 증거를 충실히 지키고 있습니까?
- 다른 사람과의 온갖 관계에서 그들을 형제로, 동무로 대접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