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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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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11월 5일 목요일
1. 영위보다 이해를
나는 지금 이것에 대해, 전모를 말하는 시기가 아닌 것 같아요 이것은 현재의
사회 기구나, 관념·사상과 심각하게 벗어나, 욕설을 벗고, 혹은 역조를 나타내, 정치·경제·법률·도덕·관습 등을 근저로부터 면도·개정하는 것이며, 많은 학설·이론·실적을 일단 선반 올려, 판단하지 않으면, 불가해, 또는 위험시되는 부분이 상당히 있기 때문에, 주관을 버릴 수 없다 사람이나 구부러진 간접적 자료에 의한 것이나, 진수를 구하지 않고, 피층·단편적 관찰로부터 생기는 오해를 하는 사람들보다의 비난·공격, 때로는 박해가 미칠 수도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오해·혼란·장애를 피하기 위해서도 서술이 상전후하거나 주요 부분이 추상적이 되는 경우가 있어, 세카치(급진)인 사람에게는 부족한 어리석음이 있습니다만, 상태 의 전개에 따라, 기계를 보고 간헐적으로, 구체적으로, 해설합시다. 이해있는 협찬에 의해, 실천해 乍등 완결 할 수 있으면 다행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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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ADORES : 말씀 , 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 (일)
2. 종교에 비
야마기시회의 행위를 종교라고 조합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회원 중에는 종교가나, 신불 혹은 무언가를 신앙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과, 본회의 취지(야마기시회 취지 참조)와, 그 등의 목표와 상합하는 부분이 많아, 비슷하다 점도 있어, 이상 사회에는 정신적인 면도 큰 요소로서, 거기에 언급하는 관계로부터, 문장이나 말 가운데, 종교나 수양회등에도 많이 이용하는 자구가, 상당은 있기 때문에, 선입 주관 그래서 종교 냄새를 느끼는 것이겠지만, 종교에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그 글자 그 자체는 반드시 종교의 것도, 수양회의 전용어도 아닐 것입니다.
행위 자체도 매우 비슷한 곳이 있지만, 진리를 구하고, 실수를 바로잡고, 진정한 행복 사회를 초래하는 것은 종교나 신앙의 힘에만 한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한 인상이 영향을 받으면, 올바른 해석을 할 수 없게 되어, 실수로의 출발이 됩니다.
본회에서는 신불이나, 종교·사상·신앙 등에 대해서는, 각각의 자유롭게 맡기고, 그러한 문제에 관한 비판은, 연루회 등에서 싣기도 하고, 나로서는 나누어져 있을 생각입니다만, 회로서 은 범죄의 일에 대해, 중지를 모아, 잘 검토해, 최고·최선·최종적인 것을 판별해, 그것을 실천해, 이상 사회의 실현을 기하는 것으로, 수양회나, 종교 적이 아닙니다. 가르치는 것보다 철학적으로 현실적으로 진리와 방법을 탐구하고 행동하는 진리실천의 사회활동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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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기 변명 -인물을 분리한 비판을-
신앙생활에 들어가 신불 등을 신봉하고 있는 사람의 언행은 대체로 정순으로 사회의 정화에 도움이 되어, 자타의 행복감을 기르고 있습니다.
아울러 또 일면 관찰이, 선의적으로 기울기 쉬워, 때문에 때때로 사까지도 특별 인간 취급되어 몸의 두는 장소에 곤란해, 인사의 말에 궁합하는 일이 있습니다.
사실은 다음에 오는 사회에서는, 사람 병위의 자신감은 있습니다만, 도저히 존경할 만한 것은 아니고, 지금까지의 사회통념으로부터 보면, 탈선·반역·은사 없이의 불덕한으로, 과대망망광 의 식언 가게로서, 한꺼번에 나올 수 있는 자격 없이, 하물며 사람에게 가르치는 무늬가 아닌 것을 자인하고 있습니다.
나의 경우, 실질 이하에, 나쁜 자세로 보이는 일은, 거기서 앞의 즐거움이 있는 정도로, 포름을 신경쓰지 않습니다만, 하나님이 가려서 보지 않거나, 잘 간과하면, 단지 인간 이하의 현실에 기대치 못한 위험이 있어 사물의 판단을 잘못하는 원인이 됩니다.
나의 언동이나 제설이나, 이 야마기시즘 사회 구상에 대해서도, 나는 나 나름의 사고방식으로부터, 확신을 가지고 행해 있을 때까지, 이것을 최상 결정적인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또 당신의 지금 가지고 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안 되지 않고, 상체자와, 조리를, 분리해 고찰되는 것이 중요하고, 인물을 통하지 않고, 맹신하지 말고, 엄정한 비판의 눈으로 검토하고 용서없이 꾸짖을 정도입니다. 호의나 악감정 등 자기가 섞이면 순수한 결론이 나오지 않습니다.
나에 대해 인치키라든지, 매명이라든지, 정치적 혹은 사상적인가, 뭔가 안쪽에 야심이 있을 것 같다든가, 돈 벌기회 등이라고 말하는 흔한 한인이 있어, 그 선전 효과로부터, 회에 관심을 가져 다가오는 사람도 하루에 많아지고 있습니다. 회에 와서 실태를 알고, 선전한 사람의 인품이나, 정도가 낮은 일이나 의도가 처음으로 알고, 미이라취가 미이라가 되었다고, 즉시 입회해 오히려 심입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게 말하는 소문을 듣는 사람의 머리의 정도나, 인격이 낮은 것은 틀림은 없지만, 안에는 내 깊숙한 곳에 있는 것에 대해, 무언가를, 그렇게 없이 느끼고 무서워하고 있는 것 같아 또한 있습니다. 돈벌이의 모임이라고는, 잘 운하고 있습니다. 모임 자체는 한동안 공익할 수 없지만, 또 모임의 무언가를 담당하고 있는 사람도 모임에서 지금까지 한 번도 급여를 받고 있지 않습니다만, 회원에게는 물심 모두, 크게 벌고 받기 위한 모임에 차이가 없습니다.
나는 정치에 대해서는 내외 모두에 중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스스로 지구상에 생존하는 혼자로서의 정치 의욕도 많이 있습니다만, 정담이나 라디오를 듣는 틈이 거의 없고, 자랑은 되지 않지만, 3개월간 신문을 보지 않았던 적도 있어, 보거나 보지 않는다 세상을 모르고, 가난한 사람은 보리를 먹고 이름을 짓는 이케다 조상이 질투에 빠져있는 것도 모르고 강연회에서 말하고 웃었을 정도로 지금의 장관에서 바카야로로 유명한 요시다씨 이외는, 정말로 모릅니다.
그런 식으로 머리는 나쁘고, 오늘 발밑의 일에서는, 시대에 어긋나고 있는 데다, 나에게는 나의 무늬 상응의 일이 있어, 정계 등에 한 걸음도 나오는 자신감도 시간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사실 그리고, 야심이 있으면, 10년전의 기회에 나왔을까, 지금의 정치 구상에 기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점에 관해서는, 야부니라미지요.
또한 내 사상에 대해 추측되는 사람도 있지만, 나로서 청소년 시대보다 일관되게 가지고있는 것이 있습니다. 분명한 사상이며, 시대에 상용될 수 있는 것이 있는 것도, 알고 있으니까, 나는 그것을 강제로 폭력으로 밀어붙이자 등, 생각한 것은 한 번도 없습니다. 또 그것은 폭력으로는 절대로 성취하지 않는 것도, 자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전부를 발표하는 시기도 아니고, 시간적으로도 불가능한 일로, 학후에 깨달은 사람들에 의해, 2백년 이내에는 완성될 예상 아래에, 여명이 있는 사이에 쓰여져 있습니다만, 우연히 내 벼농사에서 양계를 찾아내는 사람에게 끌어내지고, 전해진 벼농사가 되어 양계법 그 자체가, 야마기시즘 사회의 축도 그래서 자연 내 사상을 느낀 사람들의 사상과 상 일치하는 많은 것을 찾은 후, 상공명하여 생긴 것이, 야마기시 회가 야마기시 식 양계회에서 자연과 인위의 조화를 기조로 한 생각입니다.
내가 쓴 것, 말한 것, 앞으로 내는 것에 의해, 위험한 사상인가 어떤가는, 영위 철학적으로, 진리의 규명을 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대략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치키 운운에 대해서는, 설명하는마저 시간이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하는지는, 각자의 눈에 띄지 않도록 경계해 乍ら의 관찰에, 일임해 둡시다. 시간이 답을 내니까. 인덕이 없기 때문에 이런 낭비 쓰는 것입니다.
주관을 버리고 한마디로 끝나지 않는 것을 느끼고 반복해서 둡시다.
나는 나로서의 이상을 그려, 이상은 반드시 실현할 수 있는 믿음 아래에, 그 이상 실현에 생존을 느끼고, 새벽 날 밤은 즐거움의 연속입니다. 집이 기울어지지만, 채귀에 임박하겠지만, 병에 설치해도, 장래 잘못한 관방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백주에 인출되려고 해도, 우선 이 요로코비는 사라지지 않고, 종생 치는 일로 생강. 단점이나 실수에 대해서는 정면에서 지적되는 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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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술출 아낌의 비난에 대해
나의 구상하고 있는 사회 기구가 되어, 진리라고 생각하고 있는 일이라도, 전술의 사정으로부터, 지금 전부를 발표하기 어렵습니다만, 기술이나 경영면에 대해서도, 화장실 소출로 해야 하는 사정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상당히 비난이 있지만, 왜 그렇게 하는지에 대한 내 의도를 설명합시다.
기술이나 경영상의 비결은 습득하면 그 사람의 마음의 선악에 관계없이 일단 도움이 됩니다.
일수의 칼에 담을 수 있다면, 그것의 진정한 사용법을 모르는 사람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 광인이나 백치의 사람이 가지면, 악의는 없어도 중요한 나무를 벌려 보거나, 사람을 해치는 일이나, 스스로 부상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 외, 이것도 마음의 미친 사람의 부류에는 말합니다만, 타인의 폐를 불문하고, 자신의 오늘만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다른 사람으로부터 깎아 모으거나, 협박하거나, 살상하거나 , 또는 원념을 맑게 하는 도구에도 사용합시다, 자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자르는 칼은 자주 사람을 죽일 수 있습니다. 사공은 다툼 없이, 한 사람과 함께 번성하는 행복 사회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그것을 접어서, 자신만의 번영을 위해서 이용해, 사회에 해독을 흘려, 당인도 괴로워하는 결과가 되는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사용해 받고 싶지 않습니다.
다른 것보다 먼저 빠져나가고 벌려고 하거나 다른 것보다 더 기술을 익혀 자신의 지위를 높여 자랑의 도구에 사용하거나 하는 한 사람에게 이용되고 싶지 않습니다. 자신이 선취하고 나서가 아니라, 자신보다 늦은 사람, 약한 사람의 손을 모아 초대하고, 만나서, 같은 보조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기술·경영법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는 결행으로, 매우 진보시켜야 합니다만, 그것을 실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부족한 사람을 끌어 올려, 진정한 행복 목적(불행한 사람이 없는 사회) 을 위해 이용하고 싶습니다.
나로서는 내내 아쉬워 보이는 것보다, 또 손해를 반복하고 있는 사람을 간과하는 괴로움으로부터도, 빨리 일반적으로 공개하고 싶습니다만, 「이상향 실현을 위해서」를 생각하면, 입끝에서 만, 우리, 사람과 함께를 외치고 있는 사람이나,(야마기시 회들 취지 참조) 지금은 우리, 사람과 함께 생각하고 있어도 표변할 것 같은 사람에게는, 선취되기 어려운 것입니다.
기술이 향상되어 물건만이 얼마나 풍부해져도 진정한 행복 사회는 도래하지 않고, 높은 곳의 땅이나 일부 사람만의 물욕에 가담하는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다.
이 모임은 자타 및 그 자손이 번영하고 분노나 다툼 없는 사회기풍을 만드는 모임이기 때문에 이 이론이 풀리고 자신도 번성하고 모임에 합쳐 확충발전에 협력하는 사람들에게 활용될 정도 네.
기술의 일단을 기억해 자신의 이익만 생각해, 행복 사회를 만드는 회에 협력할 수 없는 사람이나, 회에 반역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전하지 않는 일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은 영합해 와 , 만나면 이상 사회도 아무것도 없다, 모임이 망가지지만, 희생자가 나오지만, 상관없이 사람을 쓰러뜨려도, 근욕에 광분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입이 단단해진다 뿐입니다.
이것은 겉보기 협량으로 보이는 가는 방법입니다만, 지금의 세상은, 여기까지 해야 하는 유양으로, 기차나 전철의 승강·좌석의 싸움이나, 상거래에도, 공동 사업에도, 국제 이해 관계도 , 자신조차 좋으면의, 금수에도 뒤떨어지는 얕은 기풍이 질만해, 이것을 바로잡기 위해서도, 수성의 조장은 절대로 할 수 없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나 달콤한 사고방식의 사람들로부터 무엇과 비난받을 수 있도록 함께 사회인류를 사랑하고 협력사회에 다하는 사람들의 번영에 협력할 생각입니다.
그렇게 하여 친화·협력의 사람들이 번성하는 것은, 이기적인 사람이 자멸·해소해, 상공의 사람에게 갱생하게 되어, 친애의 정에 충당한 행복 사회가 방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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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동조의 사람들과 함께
이 사회형태는, 현재까지 주창하고 있는, 이상사회와 늘어나는 닮은 점과, 어느 점까지의 반영구 병행선과, 완전히 정반대의 부분이 있어, 관방·가는 방법·언동에 대해, 한때는 비난하는 사람이 나타날 때도 헤아릴 수 없지만, 비난하기 전에 직접 진상을 잘 조사하고 나서 비판을 가할 수 있게 되면, 나는 어떤 비판도, 어서 듣고, 잘못은 신속하게 정확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이미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행복연주회라고 칭할 기회를 마련해, 거기에 힘써 각각의 주장을 토론해, 진실의 것을 발견해 봐라, 같은 사고방식으로 목표 동등한 사람들과 함께 협력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힘을 많이 결집할 정도로 빠르고, 훌륭한 이상 사회가 실현되기 때문에, 동조의 사람들의 참가 활동을 절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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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야마기시 회와 야마기시 식 양계회와의 관계
(1955.8.25. 야마기시식 양계회는 야마기시회의 일부문으로 야마기시 회양계부로 개칭
) 야마기시회는 그 취지에 내걸고 있는, 이상 사회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여러 가지 입장으로부터, 여러가지 방법 수단을 통해, 실현을 도모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업에서도, 공업에서도, 학원·교육·종교에서도, 관청·정치면에서도, 사회 사업 등도 물론이며, 농공 생산면·소비면 및 범유 측으로부터도, 근로 직원도 경영자도 , 아이도 노인도, 남녀의 따로 없이 살아가는 사람 모두 관련 있어, 무엇에서라도, 누구라도 방법 수단을 통해, 이상 사회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야마기시식 양계회도 그러한 목적 달성을 위한 일환으로서 그것을 구현화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양계 자체는 전체 경제면의 일소 부분에 지나지 않고, 사회 구성 위에서도, 일반으로부터 보고 관심은 얇습니다만, 이러한 절대로 볼 수 없는 한 구석에서도, 사회 전체를 움직이는 시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본양계회는 단지 닭을 기르고 경영경제를 좋게 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고 사회기구를 혁신하고 사회기풍을 개선하여 물심 모두 풍부한 이상사회를 만들어 인류의 행복을 최종 목표 따라서 기술의 향상 · 보급, 경영의 협력과 상호 원조, 공영 정신의 구체화 등, 행동 방향이 모두 그 목표에 집주해 사도에 빠지지 않도록 유의,기구 · 제도도 거기에 합치하고, 양계 법 자체가, 그리고 회 자체가 이미 이상 사회의 축도에 조립되어 있습니다.
이 양계법을 확실히 행하고, 모임의 진정한 목적에 부활하여 활동하는 것이, 즉 야마기시회의 취지를 실천하게 되어, 세계 인류에 행복 사회를 먹이게 됩니다.
야마기시식 양계회는 야마기시회의 하나의 조직체로, 밀접불리의 관계에 있어, 단순히 양계만 단리해 경제행위에 끝나지 않고, 자타의 물적, 정신적, 번영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말하는 사람은 있어도, 행하는 사람은 드물고, 말하는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행할 수 있는 사람이 많다면, 화떡·구두선에 끝납니다.
나는 모임에 특별한 아무것도 아니다. 그냥 한 회원입니다. 이르지 않는 점에 대해 질타 교정해 주시는 것은, 진정의 친절이라고 고맙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실로 실행할 수 있는 사람들이야, 동료 옆의 사람으로서, 단단히 양손을 연결해, 매진하려고 하지 않습니까.
전 세계 인류의 영원히 흔들리지 않는
진정한 행복을 위해.
1954.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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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ADORES : 말씀 , 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 (일)
1. 진실의 세계
야마기시즘 사회를 가장 정확하고 간명하게 표현하는 것은 "진실의 세계"입니다.
행복 사회·이상향·천국·극락 정토 등 불리는 것도, 말의 위에서는, 이와 같은 의미를 우린 경우가 많겠지만, 실태에 있어서는, 다른 운항되는 사회와의 차이는, 극단적인 것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또 나도, 진실의 세계의 우수로서, 편의상 그것등의 말을 이용합니다만, 임시나, 속임수나, 환상적인 것이 아니고, 절대 변하지 않는 하나만의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간사회의 본연의 자세에 대해서, 하나의 이상을 그려, 그것이 실현되었을 때, 또 그 위에, 다음의 이상이 솟아 오면, 앞은 진실의 이상사회가 아니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행복에 대해서도, 진정한 행복과, 행복감이 있고, 진정한 행복은, 몇시에 되어도 바뀌지 않는 것이지만, 행복감은, 경우에 따라서이며, 어떤 사람에게는, 어떤 사회에서는 아무래도 행복하게 생각하고 있어도, 다른 사람이 폐를 끼치거나 중도에서 불행하게 바뀌면 진실의 행복이 아니었던 것이 됩니다.
불행한 사람이 한 사람도 없는 사회, 몇시까지도 안정된 행복 사회가 진짜입니다.
누구의 마음 속에도, 사회 조직에도, 거짓말, 거짓이나, 명착이 없는 것이 중요하고, 모르는 것을, 가상적인, 억지로 이론으로 조립한 사회 등은, 곧 붕괴한다 동경하고 진실의 세계가 아닙니다.
물재를 요구하고 있던 것이, 재산을 잡았을 때나, 지위·명성을 원했던 사람이, 그것을 얻었을 때, 무상의 행복을 느끼는 일이 있었다고 해도, 그것이 안정된 진실 의 행복과 말을 자르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또 아무것도 병도 되지 않는 건강체로, 일할 수 있는 것은, 행복 조건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만, 이것도 경우에 따르면, 병신의 사람보다 불행의 일도 있기 때문에, 진실의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떨지 모르면 의외의 일도 합시다.
농업자가 진정한 농인이 아니거나, 상인이 진정한 상인이 아니거나, 정치·교육·종교가가 진정한 그것이 아닌 것도 자주 있는 것입니다. 공장 등에서도 조직 그 자체에도 잘못된 것이 있습니다만, 각 입장에서 진실, 거기에 자기를 살리는 것에 의해, 투쟁 등 절대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공장은 번영하고 자기를 풍요롭게 합니다 합니다. 아내는 아내, 남편은 남편, 아이에 대한 부모는 부모로서 틀림없는 진정한 삶의 방식이 있습니다.
각각 진실의 자신을 알고, 각각이 진실의 삶을 살 수 있는 사회를, 야마기시즘 사회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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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ADORES: 제1장 개요 , 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일)
2. 전례없는 새로운 사회
과거보다 현재에 이르는, 인류사회의 본연의 자세에는, 수많은 변천이 있어, 많은 선인들이, 진리의 탐구에 힘쓰고, 유키를 창도하고, 그 보급을 도모해, 자기를 멸해 도를 개척해, 세인의 고뇌를 구해, 정정의 인생을 얻게 하려고 하고, 또 그것의 전도에, 일신을 바친 사람들도 한없이, 때로는 신구 사상·관념의 대립으로부터, 폭력 투쟁 등에 의해, 막대한 희생을 지불했다 비참사도 자주 반복되어 왔습니다.
아울러 그 모두가 현재까지는 완성되어 있지 않고, 오늘도 인류간의 분쟁이 끊임없이 희망하는 행복 사회가 실현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그 어디에 반드시 그 원인이 있어, 이것을 없앨 수가 있을 것입니다.
나는 적은 시간이나, 열등한 지능의 관계로, 과거의 주장이나 학문·이론에 대해서는, 깊게 궁금해 없기 때문에, 그것등을 논해, 비교할 수 없습니다만, 아직 행복 사회가, 이 세상에 완성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로서, 저는 내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예전에 없는 새로운 사회의 방식을 조립한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라면, 먼저 진정한 인간에게 맞는 진실사회이며, 어떤 계층의 사람도, 입장의 사람도, 냉정한 검토를 하게 되면, 올바른 판단이 내려지고, 투쟁도 희생도, 그 밖에 폐를 끼치지 않고, 같은 사고방식의 사람들과 함께 솔선 협력해, 의외 단기간에, 실현하는 일을 확신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나로서 아직 다른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을 모르는 사회실태이며, 현재 내 주위에 행해지고 있는 대부분의 현실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것으로 인륜·도덕·경제·사회· 정치 기구 등도 형질 모두 대전환되는 것은 당연하고, 오늘의 전세계의 분쟁 등은, 아희와 같고, 광태 그 자체로, 정치 활동 등도, 주목할 만한 낭비 일로, 눈에 띄는 하고 싸운 것 등은, 실로 어리석은 행위였던 것이 판명됩니다.
국제회의의 대부분은, 가리카리의 맞대기로, 대국의 대표의 언동에서도, 추괴 보는 것을 견디지 못하는 것이 있습니다. 다음에 오는 것은 그런 보기 흉한 실수는 뿌리를 끊고 아직도 전례 없는 화기모양의 새로운 사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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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ADORES: 제1장 개요 , 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일)
3. 법으로 묶이지 않는 사회
우주자연에는 인간의 힘으로 여하튼 이루기 어려운 일선이 있습니다. 심지어 어떻게든 제거할 수 있기를 바라는 자유 욕망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한 그 위에 사람을 속박하는 법률을 인간이 마련하고, 좁은 프레임 내에서 움직임도 할 수 없는 불편한 환경을 만들어, 특히 더욱 귀찮게 하고 있습니다, 사마다 권리다, 의무 하지만, 초권이라면, 울타리를 엄중하게 하고, 중하를 지는 굴곡은, 자나와 자속으로, 스스로를 괴롭히는 인간의 바보를 폭로한 것입니다. 너무 법률이 너무 많아 묶는 사람도 묶이는 사람도 점점 바빠질 것 같습니다.
법은 마츠아키와 같은가? 지금의 사회는 나쁜 일이 되는데 편리한, 암흑 상태로 해 놓고, 타이마츠 가지고 타이마트를 쏟아, 악인을 묶는 손이 얽히는 구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타이마츠는 소모되어 화상을 입습니다. 화재도 발생합시다. 타이마츠 소지나, 포박 인족의 수당이나, 한편 주택 난으로 곤란해지등, 훌륭한 철격자의 철근 건물에 옥졸까지 붙여, 조세를 낭비하는 장치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근본적으로 잘못되어 악을 고치려고 해도 지금의 사회로 돌아가면 두 번 세 번 악이 겹치고 커지고 또 차례로 새롭게 발생합니다. 유충이 살아있게 해 두고, 파를 쫓는 것 같은 것으로, 다음 세계에서는 악의 일어나는 원인을 없애고, 권리·의무만으로, 범해를 정리하는 하에타타키 법률서는 공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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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ADORES: 제1장 개요 , 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일)
4. 기구와 인정사회에
그렇게 해서 사람을 묶는 법률 만능주의는 사라져 없어집니다만, 그것이라고 말해 원시적 무정부·무규범 사회로 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에는 물의, 흐름, 넘치지 않는, 수로를, 사람에게는 사람의, 자유롭게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는 도로를 마련해, 자동적으로 원활하게, 그 밖에 폐를 주지 않고, 각자의 자유 의지와, 능력 에 응한 행동을 할 수 있는 장치로 합니다. 무궤도에서는 혼란해, 일이 운반하지 않기 때문에, 진정한 인간향의, 틀림없는 기구·제도를 확립합니다.
아울러 훌륭한 도로 기구가 생겨도, 같은 길을 가는 사람 사이에, 다른 사람을 뛰어오르고, 백안으로 둘러보는 차가운 기분이 있으면, 결코 유쾌한 인생 여행은 할 수 없습니다. 또 길을 물어도 자신은 자신, 사람은 사람과 다른 관계없이 개인주의도, 실은 사회가 자신 혼자 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무언가로 다른 사람과의 관련이 있고, 인간은 상대적이며, 고1인 행간도 정도의 차이야말로, 귀결하는 처, 다른 사람과의 유지로 인생이 의미가 됩니다. 정말 인간은 혼자가 되어 끊어지는 것이 아니고, 거기에 사람의 정이 스스로 솟아 오는 것입니다.
도로 동화 상대가 있으면, 원로도 잊고 유쾌하게 보내고, 기차나 배로 긴 여행하면, 미지의 사람과도 몇시인가 말을 나누어 친해져, 길가에서 보인 길이의 사이에서도, 먼 다른 나라에서 만나면, 근친감을 기억하게 하게 되고, 순수한 아이들이, 특히 빨리 익숙해지는 것은 자연의 사람의 모습이지요. 세상의 귀신처럼 운반되는 냉혈한에서도 가정에서는 좋은 남편이거나 부드러운 아버지로서 마음속에 눈물을 흘릴 수도 있습니다.
이상사회에는 '친애의 정이 절대조건'이라는 것은 회의 취지로 강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즉 권리나, 의무나, 기구·제도나, 신체의 건강·물건의 풍만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게다가 행복조건에는 마음의 풍요로움이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행복한 인생을 이상으로 하는 사회구성은 인간사랑의 기조 위에 조립되어야 합니다.
이런 일은 지금까지 가득 찼습니다만, 그렇게 실현할 수 없었던 것은 주장하는 것만으로, 방법을 가지지 않았던 것, 또는 소극 미온적인 것이나, 일반 보편성이 없었던 것 등이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이 모임이 결성되어 사랑과 이지에 입각하여 가장 급속히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행복조건의 범례에 적극 구현 방식을 채용한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인정이 너무 나오고, 맹애가 되거나, 양보로 일이 나오지 않아도 불편하기 때문에, 그것을 정돈하기 위해서도, 대강적 순서례를 나타낼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 기구에도 수로·도로에 비해야 할 것을 마련해, 어느 것을 지나도 각 사람의 자유 선택에 맡기고, 결코 그 사람의 의지를 방해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을 다투고 방해하는 사람은 없어지기 때문에 처벌하는 법률은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양도로 교통이 혼잡하지 않게, 순위 길이는 정해 둡니다.
이것도 기성사회 관념에서 보면 너무 아름다워, 부인회의 승차 풍경의 외려만을 본, 치아가 떠오르는 유치한 생각으로 보자. 보면 사실은 결코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꼼꼼히 하나 해 보여줄까요. 아니 이미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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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악평등을 밀어붙이지 않는 사회
자유·평등은, 인간 사회를 조직하는 원칙으로서, 틀림없다고 하는 것입니다만, 유사아비자유나, 악평등이 흔히 행해져, 진정한 평등이 구부려져, 진정한 자유로부터 일탈해 있다 같아요.
아무리 자유라고 말해도 폭이 아니고, 인간으로서의 가능한 범위의 분방으로, 제방을 오르거나, 주택에 불을 쏘고, 사람을 상처 버리고 그만두는 것은, 이미 미치기 때문에 일어나는 실수일 것입니다 , 일상의 소사 가운데도, 깨닫지 못한 채 잘못된 자유의 말을 받고, 행하고 완치되고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갈 수 있는 곳에, 가고 싶을 때에 가는 자유, 자고 싶을 때에 잠자는 자유, 어떤 사람은 먹고, 어떤 사람은 먹을 수 없는 불편함이나, 먹고 싶지 않은데, 먹는 악평등에 방해받지 않는 자유가, 참 의 자유라고 말합시다. 그런 자유의 사회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평등하게 해도, 모두가 같은 크기의 집에 살고, 같은 옷을 입고, 같은 물건을 같은 양으로 먹고, 같은 작업을 하거나, 같은 생각을 밀어붙이는 것은, 악평등으로, 누구라도 하지만 어떤 집에서도 서서 얻고, 몸에 맞는 옷을 입고, 위의 욕구에 따라 음식을 섭취하고, 심신이 충분히 쉬는 긴 자고, 일어날 때 일어나는 등의 자유가 평등하게 얻을 수 있다 일이 진정한 평등이라고 가정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얻어 다른 사람에게 같은 기회를 얻을 수 없는 장치는 불평등하고, 지금의 사회 기구에는, 이런 불평등이, 심하게 횡행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감정을 억압되거나, 직업이나, 거주지를 제한되거나 하는 불평등이나, 악평등도 일소해, 누구에게도 같은 조건과, 균등한 기회에 의해, 각각의 개성에 적합한 환경에 생활해, 그 요구가 충족되는 사회야말로 올바른 사회입니다. 그런데 오늘 아직도, 이것조차 해결하고 있지 않고, 큰 근본적 결함이나, 불합리면이 심각하고, 저희는 이것의 정정에 착수한 것이, 본회의 조직 및 활동이 되어, 표면화해 온다 입니다.
입에 자유·평등·인류의 행복을 주창하고, 현상을 긍정 또는 간과해, 이것을 행하게 나타나지 않으면, 말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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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차별대우가 없는 사회
같은 태양 아래, 이 땅에 태어난 사람 사이에는 본질적으로 차별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도 상인종적, 계통적, 혹은 종교적 편견 등으로부터, 심각한 대우상의 차별, 정신적 모욕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동종 동민족이 같은 지역에 서서 乍 등, 밀어 넣어지고있는 사람이 상당히 있습니다.
가능한 한 그러한 일이 되는 원인은, 양쪽에 상당합니다만, 그 원인은 없앨 수가 있어, 검토하면 전면적으로 해소하는 방법이 있어, 또 그렇게 난사가 아닙니다.
다음 사회에서는 현재의 불합리한 국경선은 없어집니다만, 지금의 일소국내의 동종족의 밑조차도, 인습적 차별이 뿌리 깊고, 법률에서도 평등을 정해져 오랜만에 걸쳐도, 융화 는 쉽게 도달할 것도 없고, 엄연히 물에 기름의 바람이 남아, 적극 방법에 나오지 않는 한, 몇시까지 이 추습관이 계속되는지, 범유하는 노력도 무효로 보이는 상태에 있습니다.
아울러 사공에서는, 이 문제도 반드시 해결할 수 있는 성안을 가지고 있어, 이상 사회에는, 왼쪽 같은 불쾌한 사람을 혼자 없애고, 전세계로부터 열등감이나 우월감, 차별 대우 등을 없애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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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빈곤자가 없는 사회
가난이란 금전물재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부족한 일을 의미하며 마음의 가난한 사람을 한 사람도 없애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즉 학문이나 지혜 등의 무형재는 그 밖에 전해주어도 감모하지 않기 때문에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적은 사람에게 크게 주고 높은 풍부한 마음의 소유자는 충분하지 않은 마음의 사람에게 , 마음의 만찬을 얻고 받는 것입니다.
유형의 물재가 되면, 많이 주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기특한 사람인가, 다음의 세계나, 무형의 크기를 깨달은 사람등 외는, 주고 싶지 않은 것이 보통의 사고방식입니다.
다음 세계에서는 물품을 개별적으로 저장할 필요가 없어지고, 통화는 남아 없게 하고, 갖지 않고 함께, 풍부하게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만, 그동안, 지금의 경제 기구나 사회 심리에서는, 줘, 주세요라고 말해도, 그럼 모두 드리겠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이것으로는 빈부의 차이가 심하고, 물질면에서도, 반목·투쟁 사회가 계속될 것 같습니다.
이를 격화하지 않도록 사회주의 사회 정책을 채택하고, 높은 것의 균등화, 공유 경제 조직을 강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높은 것을 빼앗거나, 무너져 균등하거나, 늘어나는 사람을 억제하지 않고, 또 납득도 하지 않고 폭력을 행사해 희생자를 내거나 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나는 낮은 사람을 끌어 올리는 수단을 채택하고, 없는 사람이 갖게 합니다. 이것이라면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부탁하지 않고 함께, 빼앗기지 않고 함께, 승낙도, 희생도, 반대도, 저항도 없게 해 해결해, 혼자 남지 않고 모두 풍부하게 합시다. 갖고 있는 사람을 울지 않고 가난한 사람을 기뻐합니다.
물욕의 사람은 물건을 주면 매우 기뻐합니다. 가난한 사람 중에는, 물건을 받는 버릇이 붙는 사람이 있어, 곤란하면 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구해 받는 것을, 찬양과 같이 달게 해 버립니다. 나는 이런 사람에게 주는 것은, 의뢰심을 조장하는 것만으로, 그 사람을 위해서도 되지 않으며, 주는 분도 계속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달콤한 친절은 금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나는 눈에 보이는 유형을 주는 것보다, 무형으로, 그 사람의 자립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수여하는 방식을 채택해, 적재를 적소에서 살리는 것이, 그 사람을 풍부하게 해,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 있어요.
육체 노동을 할 수 없는 불편·병약·노인·유아를 안은 과부 등에 대한, 물심의 보호는 당연합니다만, 그와 동시에, 자신을 지지할 수 있는 방법을 주고, 행복한 생활에, 진정한 삶의 방법 을 찾아내도록(듯이) 마무리, 물심 모두 가난한 사람을 한 명도 없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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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행복 일색 쾌적 사회
여기에 말하는 행복의 의미는 불행에 대한 대구가 아니라 인생은 쾌적하고 행복 일색이어야 하는 것을 진정한 인생의 방식으로 하는 사공의 인생관에서 말하고 있는 것으로, 만일 불행하다고 느끼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어딘가에 실수가 있고, 그 실수의 원인을 탐구하고 제거함으로써 올바른 진정한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행복이 진실이고, 인생은 그것으로 당연한 일이며, 불행은 실수입니다. 나는 행복과 말하는 말을 인생의 진정한 모습이라고 말하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쾌한 인생은 실수로 사람 모두 쾌적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사실입니다. 우키세 등이라고 말해 우울은 사람의 세상으로 하고, 그로부터 탈각할 수 없는 것처럼 관념 짓는 일도, 옳지 않습니다.
진정한 인간은 생명을 갖고 부모로부터 태어나 몸에 생명이 머무르고 있는 동안이 인생이며, 결국 생명을 잃지 않는 생활이 멈추는 것으로, 그 생존 기간 중에 여러 가지 행위를 한다. 합니다.
이 행위는 사람에 의해 모두 동일하지 않으며, 자발적인 경우와 다른 사람의 조건에 따라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진행합니다. 그 사이의 행위의 결과가, 일시적으로 끝나는 일이나, 오래 남아 있는 것도 있어, 도움이 되는 일이나, 의외로 잘못되어 있는 일도 있어, 남은 것이 완전히 소멸해 끝나는까지는, 그 사람은 죽어도, 그 행위는 살아있는 의미가됩니다.
인간에 한정되지 않고 다른 동물도, 무언가의 행위를 하고, 무언가를 남기고, 거의 비슷한 생활환을 영위하는 것도 있어, 인간이 가지지 않는 것을, 다른 동물이 가지고 있다 그렇듯이 인간도 향하고 다른 동물의 모방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인간 중에도, 각각 다른 능력, 특기가 있어, 다른 미치지 않는 뛰어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에 관계없이 잘 할 수 있는 사람이나, 다른 일은 사람에 뒤떨어져 있는 사이에도, 단지 12의 점에서 가장 예민한 사람이나, 선량한 자질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어, 모두 각각의 특색에 의해, 사회적 지장이나 삶의 방식도 다른 이유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그 밖에 모방의 할 수 없는 생활 방식을 하는 것이, 일생을 의의 표현한 것이 됩니다.
선천성의 것으로, 일단 여하튼 어쩔 수 없는 점을 제외하고, 환경적으로 늘릴 수 있는 것은, 크게 늘리고 가장 필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힘이 없는 것이 중하를 지는 것이나 기억이 좋지 않은 사람이 기억력이 필요한 곳에 가면 고생이 많아 효율이 오르지 않고 쾌적하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남자는 남자로 살고 여자는 여자에게 적합한 생활 방식이야말로 행복한 삶입니다.
게다가, 다른 생물이나, 물품이나, 기계나, 장치를 해 두면 자동적으로, 혹은 자연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나, 약품으로 간단하게 끝나는 것을, 인간이 그 대체적으로 일하는 것은, 인간을 인간으로서 살린 것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진정한 인생이 아니라 인간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을 이루는 것이야말로, 가장 높은 진실의 인생이며, 그것을 이룰 수 있는 사회를, 행복 사회라고 말합니다 .
또 노인·아이에게는 각각의 삶의 방법이 있어, 병인도 항병인으로서의, 최적인 삶의 방법이 있습니다.
나는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 행위는, 절대로 부정하는 것입니다만, 그러한 경우나, 병등으로 사기를 알거나, 노후가 되어 처음으로 진짜 인생을 깨닫고, 그 다음이, 의미 있는 행복한 진정한 생활 방식으로 전환하는 사람도 있고, 그러한 사람도 행복하게 만드는 사회가 행복 일색의 쾌적 사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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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양적 사회 암흑의 밤부터 낮의 세계로
어두운 밤의 세계에서는 불편하고, 방향을 잘못 쉽고, 그 생활 행동은 불편 불편합니다. 여러가지 실수가 일어나는 지금의 세계는, 어둠 밤과 같은 것으로, 어둠 밤에는 등불을 소요로 길을 걸어, 작업을 실시합니다. 그래도 길은 멀고 다리는 피곤합니다. 시야가 좁고 능률이 오르지 않습니다. 마츠아키나, 제등이나 전등위의 숨막히는 조치에서는, 동료 올바른 밝고, 살기 좋은 세계에는 바뀌지 않습니다.
저희는 근본적으로 가는 방법을 바꾸어 명랑하고 따뜻한 낮의 사회로 전환하는 설계하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소극적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음적이 아니고 양적으로, 정지침체가 아니고 자유활동적으로, 포기적으로 물건을 보지 않고, 꿈을 그려 향상 진보를 책정합니다. 좁은 길을 가늘게 가지 않고, 거리를 힘차게 활발하게 전진하는 사회 설계입니다. 가지엽·말절·표층에만 포착되지 않고, 근원 본질적인 것에 중점을 두고, 백귀 야행의 음참한, 혼탁 세계에 여명의 햇빛이 쏟아져 전체 전체를 밝은 한낮의 상태로 합니다.
악의 대부분은 밤에 행해지지만, 그것은 악의 하기 쉬운 상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단속해도 차례차례로 발생해, 신의·미움·분노·쟁탈·살상 등이 끊임없이 생강.
이 낮의 세계에는 그런 실수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을 묶는 법률등도 자연 소멸이 되어, 엄격한 경비도 윤벽도 없는, 쾌적한 인생이 있습니다.
모순 불투명한 사회가 수세기나 계속되어, 사람들은 포기와 비슷한 선입감으로부터, 실수를 실수라고 생각하지 않고, 길을 가려면 빛이 필요한 것, 세상은 어두운 이런 것이라고 관념하고 있는 것인가 , 일향에 무관심하게 지내고 , 혹은 그것을 깨닫고 개변을 창도하거나 , 강행한 적도 있었습니다만 , 최상의 결론이 나오지 않은 채 , 서로 마주치는 것 오랜만에 , 지금은 그러한 설명을 해도 , 눈을 참고하려는 사람은 적고, 진보적인 사람이거나, 도약적인 젊은 감각의 사람이 아니면, 곧바로는 이해되지 않을 것입니다.
금전물질을, 이것 인생의 범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한인의 꿈 이야기로서 방해·폐에 지나지 않을 것이며, 그 길에 있는 사람이라도, 토테도 실현되지 않는 공언에 들릴 것입니다.
아울러 사공은, 지금까지 할 수 없었기 때문에 할 수 없다든가,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아니라, 실현할 수 있는 설계와, 방법과, 확신을 가지고 있어, 이 실수가 많은 밤의 세계에 종지부를 치고 인류 있는 한 영원히 흔들리지 않는 진정한 행복만 넘치는 이상향의 문을 열고 낮의 세계를 맞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陽光燦やき, 清澄・明朗의 대기의 옷자락에, 화원이 전개되어 馥郁과 향기, 미과가 감로를 쏟아 사람을 기다리고, 보는 것 듣는 소리 모두 즐겁고, 아름답고, 질리는 것을 모르고, 화악 협조 중에, 각각이 가지는 특기를 반죽해, 지성은 지성을 길러 키우고, 높이가 위로 높이를, 좋은 것이 위에 상쾌함을 드리는, 숭고 본능의 늘어나지만 儘에 맡기고, 깊이를 찾아 진리 를 구하고, 전 인류 혼자 남지 않고, 진정한 인생을 만끽 구가할 수 있습니다.
우라시마가 간 용궁성이나, 불의 나라의 내세극악 정토가, 이 세상에 실현됩니다. 정치·경제·사회·가정 등 인류가 있는 방범에 걸쳐, 현재 그 儘로 양적으로, 유쾌하게, 안외 용이하게, 땀도 새벽에 햇빛이 미치는 듯이 비추어져, 밝은 낮의 세계가 실현 합니다. 파괴나, 철거가 없기 때문에, 손실이나 희생자나, 폭약도 필요 없습니다. 방임해두면 사라지지 않습니다.
생각해 봅시다. 국경이 없어지면, 국가와 국가와의 분규가 없어져, 전쟁도 일어나지 않고, 국제 공법이나, 국경을 지키는 병대나, 무기가 불필요해, 무기를 만드는 공장이나 자재나, 공원이나, 병대가, 평화 산업에 적용됩니다. 군수가 없으면 불경기가 되도록 착각하는 사람이 있어, 실업자의 걱정이나, 식량 과잉을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만, 노동 시간을 단축하거나, 기본 산업이나 치수·교통도로의 완비 공사도 있어, 가급적 일하지 않고 의식주가 안정되어 전쟁의 공포에서 벗어납니다.
이런 일 지금 듣지 않고 함께, 정해진 일이지만, 그것이 아무것도 되지 않을까. 적이 침공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더 이상의 군비를 해야 한다고, 머리가 나쁜 것을 공개됩니다. 병행 방법은 가까이 있습니다만, 라고 말할 정도가 됩니다.
현재의 국경은 밤의 둘레이며, 너무 엄격하고, 결국 유일한 지역명 정도의 낮의 획선이 되어, 지금의 경제 기구도, 정치 및 사회 조직도, 사람의 마음도 모두, 밝다 낮의 모습으로 바뀝니다. 정청·관직에 있는 것, 다루고 있는 학문·예술·직업도, 법률·재산도 그대로, 점점 신전 합적하는 자유가 있어, 자동적으로 조금도 파란 없이, 이상 사회에 생장합니다.
유야의 세계에서 필요로 한 재산도, 명예도, 지위도, 낮의 세계에서는 몸에 붙이고 있는 것조차 어색해져, 가볍게 되기 어려워집니다. 그렇겠죠, 종생의 의식주가 안정되어, 노후의 걱정 없이, 자손의 양육이 확보되어, 병이 거의 없어져, 병에 걸려도, 훌륭한 침대에서 최고의 치료가 무료로 받게 되어, 천수가 가까워진다 그만큼 대우가 좋아지고 유연한 침구에 몸을 띄우고 달콤한 음악에 황홀과 꿈을 꾸면서 자연스럽게 돌아가는 사회에 재산을 개별적으로 저장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죽은 이후의 극락보다 죽음의 순간을 일생을 통해 가장 큰 극악경으로 만듭니다.
사람 모두 가벼운 모습으로 있는데, 명예와 말하는 무거운 더운 비좁은 금란의 장속을 붙여, 지위와 말하는 넘어질 것 같은 높은 목신을 입고, 덤으로 머리에 길고 말하는 크라운을 싣고, 특기 얼굴로 근무하는 것은, 식고의 광대 배우인가, 시마바라의 타이오인가, 대승정의 반죽위인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은 바보스럽고, 정기적으로 해 있을 수 없게 합시다.
농업으로 해도, 이윤보다 흥미 본의가 되어, 벼 만들기도, 국화나 분재 만들기와 같이 즐거움 곁들, 한 알의 종자로부터 백개의 귀를 내고, 한 귀에 수백립의 뱃을 입고, 참새 달걀정 큰 쌀을 드는 대회를 하거나, 봄 가을 시즌에 트랙터를 달려, 드라이브 기분으로 경작해 두면, 가족 갖추어져 여름은 바다에 산에의 행락 피서에, 겨울은 온천・영화・음악회나 각자의 좋아하는 취미 삼매, 꽃을 바라보는 달 아래에 춤추는, 인생 이것 쾌적합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으로서 일하고, 직장도 예술적인 것만 인간이 만들고, 그 외는 스위치 하나로 기계가 일하기 때문에, 특기를 높이는 것, 학리의 규명에 몰두하는 것, 모두 그 길에 전념 그리고 다른 번거로움에 잡히지 않고 종교가도 자신에게조차 모르는 전도와 설교에서 자책의 고뇌에 빠지지 않고 먼저 스스로의 깨달음을 위해 명상에 빠져 있어도 , 음식은 눈앞에 쌓아 합시다.
그렇게 말하는 사회가 된 것이 좋지 않을까요? 비율은 간단하지만 어떻습니까? 실로 화려한 가옥의 나라와 같은 게다가 진실의 세계가 있어 사람은 원래 죄 등 범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회개도 사죄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죄라고 말하는 말조차 없어지기 때문에 사람을 묶는 아무것도 무용해집니다.
낮의 세계에는, 윤벽이 없는 쪽이 넓히기로서 전망도 좋아져, 여행권이나 통화 교환의 번거로움도 없어져, 항행도 자유롭게 되어, 자유를 주제로 외우고 있는 나라의 사람들도, 거짓말로부터 나가는 것이 되자, 양쪽이 편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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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물건은 지루할 정도로 풍만한 세계
물욕에는 끝없는 없이 말해집니다만, 병행 한계 있어도 말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이 필요할 때 원하는만큼 자유롭게 노력하지 않고 얻을 수있는 구조를 이상으로하고 생존에 가장 필요한 공기와 물에 가까운 정도로 어려운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그러한 환경의 사람은 매우 소수에 한정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끊임없이 사지와 두뇌를 일하고 있어도 거의 채워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이것에 취해서는, 여러가지 관방이 있어, 표준을 하나로 해 논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육체의 요구와, 관념적인 차이에 의해,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특정의 사람에게 두껍고, 다른 사람에게 얻을 수 없는 기구에는, 상당히 불합리성이 있어, 불만감의 근원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누구나 얻을 수 있는 양과 기구를 정돈함으로써 해결합니다. 즉 풍부한 물자와, 자유로운 사용의 기회를, 만인 빠지지 않고 돌아다니는 기구로 합니다. 그런 세계가 실현되면, 행복하게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현재로서는 상당히 있습니다.
물건이 풍부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는 사람은, 정말로 둘러싸인 사람으로, 이미 마음이 풍부한 사람이며, 물건만 부족한 사람에게는, 실로 완전한 행복이 방문한 것이라고 말합시다.
유저와 함께는 물건만으로 얻은 일시적 만족감을 진정한 행복과 실수하기 어렵습니다.
잘 살펴보면, 물건이 풍부해지고 행복해질 때와, 그렇지 않고, 전혀 관계가 없는 경우와, 때로는 불행의 전조가 되는 일마저 있는 것을 깨닫습니다.
거기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물건을 풍부하게 생산해, 공평한 배분·소득 공유의 사회에는, 아직 부족한 공허한 부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이 물건의 분야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수록 행복 조건에는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리 물자가 풍부하게 자유롭게 얻어져도, 마음의 세계에 진정으로 충만한 것이 없으면, 절대로 진정한 행복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또 그러한 심리적 조건이 결여되어 조직한 사회는 진정한 이상 사회가 아닙니다.
물이 샘처럼 무한하게 되어, 물처럼 낮은 원하는 곳으로 자연스럽게 흘러 오는 장치로 해, 마음의 면에서도, 안정과 만족에 살 수 있는 사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굴욕·인종·희생·봉사·감사·보은 등이 없는 사회가 되고, 건강·생명·감정의 문제등도, 낮의 세계에서의 생각, 본연의 자세에 대해서 판연으로 합니다만, 후장에서 상세히 설명한다 갈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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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년 (73)
▼ 11월 (73)
1. 영위보다 이해를
2. 종교에 비
3. 자기 변명 -인물을 분리한 비판을-
4. 기술출 아낌의 비난에 대해
5. 동조의 사람들과 함께
6. 야마기시 회와 야마기시 식 양계회와의 관계
1장 개요
1. 진실의 세계
2. 전례없는 새로운 사회
3. 법으로 묶이지 않는 사회
4. 기구와 인정사회에
5. 악평등을 밀어붙이지 않는 사회
6. 차별대우가 없는 사회
7. 빈곤자가 없는 사회
8. 행복 일색 쾌적 사회
9. 양적 사회 암흑의 밤부터 낮의 세계로
10. 물건은 지루할 정도로 풍만한 세계
제2장 구성
1 행복연장회 1. 행복연주회란?
1 행복연장회 2. 참석자는
1 행복연장회 3. 연루 사항은
1 행복연장회 4. 감정을 해치지 않는 것
1 행복연장회 5. 명령자는 없다.
1 행복연장회 6. 쉽게 만날 수있는 곳에서
1 행복연장회 7. 일과 시간은
2 전문 연주회
3 구성원 1. 행복 회원(물심 행복 회원의 약칭)
네 가지 제안
3 구성원 2. 10명의 회원
지적 혁명 사안 (1) 야마기시 토모
1 정확히 돌아가기
01.세상은 바로 반대로
02. 미국에 일본의 마음이 잡히면
3. 아, 기회는 그분에게
4. 우리를 위해 거지하지 않고
5. 긍정 또는 반대
6. 야마기시즘 사회에
7. 혁명 제안 벨브
8. 지적 혁명의 호칭과 성격
9. 왜 행복 사회가 실현되지 않았습니까?
10. 「구현 방식」에 의해
11. 구현 방식은 무엇이든
12. 인간의 지능
13. 불행의 원인
14. 인정 사회 조직으로 개조
15. 인종 개량과 체질 개조
16. 백만명의 에디슨
17. 여성은 300명 근처의 나오코를 남긴다.
18. 체질 개조
2 먼저 일본에서
1. 일본되는 호칭
2. 부족한 일본
3. 일본인의 반성
4. 일본을 풍부하게
지적 혁명의 단서 일란 혁명을 제창한다
1 전설
1. 일본 닭과 농
2. 너무 일하다
3. 일본 농민의 일
4. 계란을 5 엔으로 낮추자.
5. 나는 비밀을 굳게
6. 가금류 기술에 대해
7. 쫓아다니고 말하지 않는 것과 후편 발행을 늦추고 있는 이유는
8. 일란혁명 구현방식의 요약
두 가지 뜻 마음이라면 애아에게 낙원을
1. 원천의 풍양
2. 닭을 키우는 몸으로 협력
3. 학자에게 한 알을
4. 소원 회원의 질문에 부응하여 회의 실정
5. 학문·두뇌를 우대합시다
6. 주로 종닭가에게 제안
7. 일란 혁명의 밸브
8. 만금 쌓아도 살 수없는 계란
► 2007 (3)
알려진 혁명 사적 사건(1) (24)
1 되돌아 가기 (18)
지적 혁명의 단서 일란 혁명을 제창한다 (17)
해설 야마기시즘 사회의 실태 (1) (16)
제2장 구성 (11)
제1장 개요 (10)
1 전설 (8)
2 편지 마음이 있으면 애아에게 낙원을 (8)
행복연주회 (7)
말씀 (6)
2 먼저 일본에서 (5)
세 멤버 (2)
전문연주회 (1)
행복 회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