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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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ddhism

Oriental Philosophies

Oriental Philosophies Free PDF e-book

Oriental Philosophies. Through the centuries a rich spiritual import has trickled into the West by word of mouth, through the writings of scholars, through translations and caravans. Philosophies older than … Read more and download PDF

알라딘: 업과 윤회의 법칙 The Workings of Kammas The Pa-Auk Tawya Sayadaw

알라딘: [전자책] 업과 윤회의 법칙

[eBook] 업과 윤회의 법칙 - 한 권으로 읽는 초기불교, 생각과 생각의 힘  무료 pdf
 (지은이)푸른향기2020-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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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원전은 The Workings of Kammas로 미얀마 파아옥 명상센터의 선원장인 우 아찐나 스님(파아옥 또야 사야도)께서 지으신 책입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인 업과 윤회 그리고 최고의 행복인 닙바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업은 생각을 말하고, 윤회는 생각의 결과로 경험하게 되는 행복이나 불행한 상태를, 그리고 닙바나는 괴로움이 소멸된 상태인 『최고의 행복』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 번역본의 부제가 -생각과 생각의 힘-이라 한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같이 반복되는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을 꿈꾸지만 나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눈을 뜨고 똑같은 일들로 끄달립니다. 반복되는 이것이 바로 윤회입니다. 이 윤회는 갈애와 취착이 원인이고, 이 갈애와 취착의 원인은 잘 알지 못하는 무명(無明)입니다. 괴로움, 괴로움의 원인, 괴로움의 소멸 그리고 괴로움의 소멸에 이르는 길, 나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업과 업의 과보를 모르는 것이 무명(無明)입니다. 이 무명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패러다임을 바꾸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관점에서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바라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통찰적인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먼저 이 길을 걸으신 분의 말씀에 의지하여야 합니다.

이 업과 윤회의 법칙 그리고 닙바나(열반)는 부처님 가르침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이 업의 작용을 이해한다는 것은 곧 행복한 삶의 시작이며 나를 고통스럽게 만들던 관점의 변화, 패러다임의 변화의 시작입니다. 파아옥 또야 사야도께서는 초기 경전인 니까야들과 그 경전들의 주석서와 복주서 그리고 아비담마와 청정도론을 근거로 하여 이 업의 작용과 본질을 파헤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되는 윤회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역시 일목요연하게 경전과 주석서 그리고 아비담마와 청정도론을 근간으로 설명합니다. 이 한 권의 책으로 초기불교의 가르침을 모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이해한다는 것은 경전과 아비담마 그리고 불교수행의 요점을 이해한다는 말과 같으므로 이 책을 이해한다는 것은 교학이 완성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해하기 위하여 공부하여야 하니까요.

수십 년간 불교를 믿었다고 하는 사람들이 불교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답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분명하게 불교란 괴로움과 괴로움의 소멸에 대한 가르침이라고 부처님 자신께서 아나룻다경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괴로움에는 불교인의 괴로움이 따로 있고 기독교인의 괴로움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생명 있는 모든 중생들이 보편타당하게 원하는 것이므로 이 책은 불교도만의 책이 아니라 괴로움에서 벗어나기를 갈망하는 모든 이들의 책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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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차꼬경
Ⅱ. 두 번째 차꼬경
Ⅲ. 업의 작용
업과 과보에 대한 붓다의 지혜
업의 정의
해로운/유익한 업
업의 길
지혜와 공덕
12가지 업의 범주
과보의 시기
과보를 받는 순서
과보의 기능
동일성의 원칙
성취/실패
Ⅳ. 업 분석의 짧은 경(`Cae KammaVibhaiaSutta§')
Ⅴ. 사람으로 태어나기
Ⅵ. 업의 멈춤

번역후기
부록 1: 40가지 명상주제
부록 2: 부처님 계보
편집자 후기
빠알리어 스펠링
Source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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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아욱 또야 사야도 Pa-Auk Tawya Sayadaw
국적 미얀마
출생 1934년 6월 24일
2015.03.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파욱 사야도는 1934년 6월 24일, 수도 양곤에서 동북쪽에 위치한 힌타다(Hinthada)에서 태어났다.
1944년 10살이 되던 해에 출가하여 아친나(Achinna)라는 법명을 받아 사미가 되었고,
1953년까지 전통 교육을 받으면서 고급 팔리 시험(Pathama Kyi)까지 통과하였다.
1954년 20세가 되던 해에 비구계를 받았으며,
1956년에는 사설법사 시험에 통과해서 법사(Sasanadhajasiripavara-dhammacariya)가 되었다.
파욱 사야도 아친나 스님은 1964년에 양곤의 마하시센터에서 마하시 사야도와 우 판디타 사야도의 지도아래 위파사나 수행을 시작하였다. 같은 해에 파욱 사야도는 숲속으로 들어가 수행을 하기 시작했다.
숲속 수행을 하는 도중 1966년에는 탄린 사야도(Than lyin Sayadaw)로부터 6개월 반동안 지수화풍 사대를 관찰하는 수행을 지도받았고, 쉐테인도 사야도(Shwe-thein-daw Tawya Sayadaw)에게서 3개월 반 동안 입출식념을 지도받았다.
1981년에 현재의 파욱 숲속 수행처에 정착하기 전에 3~4곳의 숲속 수행처에서 집중적인 수행을 하였다.
1981년 파욱 숲속 수행처의 2대 주지스님이었던 악가판냐 스님께서 입적하시면서 이 수행처를 아친나 사야도가 맡아서 지도하라고 유언을 하셨고, 그 이후 현재까지 24년동안 파욱 숲속 수행처에서 경전연구와 수행지도를 통해서, 교학(Pariyatti), 수행(Patipatti) 깨달음(Pativedha)이라는 부처님의 정법을 증진시키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사마타 그리고 위빠싸나> 저자 소개

총 1종 인기순 최신순 평점순
사마타 그리고 위빠싸나
사마타 그리고 위빠싸나
4명 파아욱 또야 사야도 무념 역 (사)위빠사나 수행처 보리수선원 불교
<책소개> 왜 수행을 해야 하는가? 우리는 자신에게 물어야 한다. '붓다께서는 수행을 왜 가르치셨는가?' 또는 '수행의 목적은 무엇인가?'라고. 불교 수행의 목적은 닙바나를 얻는 것이다. 닙바나는 정신과 물질의 소멸이다. 닙바나에 도달하기 위해서 우리는 탐욕, ...
구매 9,000원


Pa-Auk Meditation Center (싱가포르) eBook 벤 U 마힌다 불교를 아십니까? "생명의 의미" "소승 불교 입문"

Pa-Auk Meditation Center (싱가포르)



싱가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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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 U 마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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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를 아십니까? "- 시작하기

PDF (버전 : 2010, 버전 : 2010, 207 페이지, 크기 : 15.8mb)

ePub (크기 : 828.44.93kb)

이 책은 남쪽의 소승 불교의 관점에서 불교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불교를 아십니까?" "걱정을 주제로 삶, 고민, 고민을 없애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독자들이 참 불교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기사의 마지막에는 불교 전통의 걱정을 줄이는 몇 가지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하여 모든 사람들이 연습을 통해 부처님 가르침의 실용성과 실현 가능성을 천천히 깨달을 수 있도록합니다. "부처님 말씀"의 다음 부분은 팔리 불교 경전에서 평신도에 관한 10 개의 경전을 선택하고 번역 한 것입니다. 이러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모든 사람이 도덕성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신을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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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의미"-시작하기

PDF (버전 : 2018 년 10 월, 135 페이지, 크기 : 1.78mb)

ePub (크기 : 133kb)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삶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삶의 추구는 무엇입니까?

위의 문제에 대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것입니까? 사람들마다이 질문에 대한 답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가치와 추구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부를 추구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명성과 부를 추구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권력과 지위를 추구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경력 성공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가족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책은 여러분의 삶을 더 행복하고 의미있게 만드는 방법을 독자 및 친구들과 함께 논의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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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승 불교 입문"-소개

PDF (버전 : 2018 년 8 월, 353 페이지, 크기 : 3.06mb)

이 책의 초점은 집중력을 기르기위한 진입과 퇴장의 마음 챙김을 실천하는 방법 인 3 장에 처음으로 집중되었습니다. 그러나 명상 명상은 반드시 부처님의 가르침에 기초해야하며 전제는 순수합니다. 따라서이 책은 팔리 경전의 중국어 번역, 계율, 명상지도의 세 부분을 모아서 "소승 불교 서론"이라고 불렀다.

이 책의 본문은 총 18 개의 경전이 포함 된 첫 번째 "신성한 코드"로 나뉘어 있으며, 내용은 주로 장시성 바오 펑 사원에서 지관 명상 캠프에서 베너 러블이 가르치는 경전입니다. 소승 불교 전통에서 비교적 일반적이고 중요한 성서. 두 번째 "쉬추 장"은 남부 소승 불교의 전통에 따라 가정에서 오계, 여덟 계, 십계를받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류장"에서 "샤"를 번역하고 편집했습니다. 관련 의미 주석 마 넬라 십계명의 가해자. 또한이 기사의 끝에는 "승려를 존중하기위한 지침"이라는 기사가 포함되어 승려 안수에 대한 구체적인 관행에 대해 배우기 위해 Theravada Sangha에 가까이 다가 갈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 "Karma Chapter"는 마음 챙김과 실용적인 명상 방법에 대한 고전적인 해석에 초점을 둡니다.




노래





"Theravada Buddhism Chanting Collection"-Chanting

PDF (버전 : 2018 년 8 월, 517 페이지, 크기 : 2.57MB)

오늘날 다양한 불교 국가와 다양한 불교 전통이 고유 한 성가 의식을 형성했으며 일반적으로 매일 아침 저녁으로 특정 경전과 성가를 낭송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이 책은 스리랑카, 태국, 미얀마의 3 대 테라 바다 불교 국가의 전통 챈트 방법을 포함하여 현재 남부의 테라 바다 불교 국가에서 순환하는 전통적인 챈트 규칙을 포함합니다.

이 책은 10 개의 제품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제품은 "Gahaṭṭha ​​sīla"(Gahaṭṭha ​​sīla)로, 미얀마의 안수 전통을 기반으로하며 평신도 회원이 세 번의 개종과 오계, 오계, 십계를 받기위한 특정 의식을 담고 있습니다. "Buddha"(Buddha) pūjā), 이것은 스리랑카에서 부처를 제공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세 번째 제품은 Buddha vandanā, 네 번째 제품은 Aruṇa-sāyaṇha vandanā입니다.이 제품에는 Dhammayuttika nikāya (Dhammayuttika nikāya)에 해당하는 태국 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 아침과 저녁 암송 규칙, 다섯 번째 항목은 "Parittā bhāṇana"(Parittā bhāṇana)입니다. 스리랑카 전통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축복에 사용되는 가디언 경전 암송을위한 가장 일반적인 절차를 소개합니다. 여섯 번째 제품 11 개의 버마 전통 경전 경전을 포함하는 파리 타입니다 .7 번째 제품은 Mahāsatipaṭṭhāna suttaṃ입니다. 경, 달마 컬렉션 Lunmu Sutra 등; 아홉 번째 기사는 "Shen Si Wen"(Paccavekkhaṇā)입니다. "사고가있는 네 가지 자원", "십 법경", "화살 경", 불교 명상 수행, 연민 수행, 불순물 수행, 계율 및 명상과 관련된 기타 성찰 기사; 10 개의 제품은 "Gāthādi"(Gāthādi)로, 많은 Theravada 불교 수도원 및 승려에서 축복으로 자주 낭송되거나 사용되는 성가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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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수 호경"-암송

PDF (버전 : 2018 년 8 월, 354 페이지, 크기 : 33.3MB)

소승 불교의 전통에 따르면, 성가와 청중을 위험에서 구하고 행운을 가져다 줄 수있는 놀라운 힘을 가진 경전이 있습니다. 수 호경을 낭송 해달라는 초청 문에서 수호 경은 불행을 없애고 모든 업적을 달성하며 고통, 공포, 질병 등을 사라지게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서문에서 발췌 : " 2007 년 저자는 2007 년 미얀마 Pa'ao Zen Forest에 머무는 동안"Theravada Buddhism Collection "을 편집하기 시작했습니다."Theravada Buddhism Collection "에는 스리랑카, 미얀마, 그리고 태국 3 대 남극 소승 불교 그 중 스리랑카 전통에 '대수 호경'의 내용도 포함되어있는 국가 전통 불경 경입니다. 저자가 '대수 호경'을 모두 번역했을 때, 내용이 많기 때문에, 그것은 거의 한 권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다시 "수 호경 서문"을 썼고, 그것을 번역 된 스리랑카 전통 "수 호경 낭송"으로 편집하여 "위대한 수 호경"으로 편찬했습니다. "독자에게 제시."




수도원 훈육 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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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쿠바 디 모카"-계명

PDF (버전 : 2018 년 8 월, 234 페이지, 크기 : 2.18mb)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모든 Theravada bhikkhus가주의 깊게 연구하고주의 깊게 관찰해야하는 South- "Bikubadi Mocha"에있는 Theravāda 불교의 Mātikā (Theravāda)입니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첫 번째 부분은 "비 쿠바 티모 차 서문"입니다. 이 서문은 주로 Pali Law Zang, Law Notes 및 기타 고전에서 "Bikuba Di Mocha"와 관련된 다양한 해석과 Bha Di Mocha의 형식과 내용, 스님 구호의 시간과 장소를 추출합니다., 절차 등, "비 쿠바 디 모카"의 가이드로. 두 번째 부분은 책의 본문이기도 한 "Bikuba Di Mocha"의 텍스트입니다. 물론이 기사는 법의 어머니 인 "비 쿠바 디 모카"의 바 중국어 번역 일 뿐이며 번역의 주된 목적은 비구들이 공부하고 암송하는 것입니다. 각 학교의 설립 이유, 형벌의 해석, 범죄 사례, 위반 조건, 가해자, 비 범죄자, 일상에서 규율을 실천하고자하는 자 생활을 연습하기 위해서는 Pali 언어 "Luzang"과 그 의미 주석 및 주석을 더 공부하고 공부해야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Bhikkhus는 종종 Pali를 사용하여 구절을 작성합니다"로, 비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구호 텍스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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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마 넬 계명 학교

PDF (버전 : 2018 년 8 월, 309 페이지, 크기 : 7.28MB)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중국 불교 제자들이 미얀마, 태국, 스리랑카 및 기타 국가에 테라 바다 불교가 전파되는 것을 알아 차리기 시작했습니다. 소승 불교는 원시적이고 단순한 스타일, 엄격한 도교 스타일, 엄격한 가르침, 체계적인 명상으로 담마의 호의와 관심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점점 더 많이 끌어 들이고 있습니다. 부처님 께서 가르치신 계율, 집중력, 지혜의 세 가지 원칙을 더 잘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그들 중 일부는 명상을 수행하기 위해 불교 왕국을 전파하기 위해 남쪽으로 왔을 때 수도 사나 수도사가되기를 요청했습니다. 산스크리트어에서 단순하고 평화로운 삶을 경험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고통을 궁극적으로 제거하는 법을 추구하는 데 평생을 바칩니다.

수도사가 될 때 가장 먼저 연락하고 배우는 것은 계율입니다. 그러나 중국 세계에서 읽고 참고할 수있는 계율 책은 극소수에 불과하며, 소승의 전통을 위반하지 않고 샤마 넬라 학교를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책은 거의 없습니다. 이를 위해 컴파일러는 Pali Tripitaka와 그 주석을 번역하고 계율을 배우고 계율을 지키는 데 관심이있는 초보자를위한 참조 및 연구를 위해 Shamanella 관련 학술 섹션을 책으로 편찬했습니다. , 그것은 중국 사회에서 소승 불교 계율에 관한 책의 부족을 보충합니다.




심사 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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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piration and Breath Nation"(Paoxiado는 Venerable Mahinde의 중국어 번역을 말합니다)-명상

PDF (버전 : 2015 년 4 월, 25 페이지, 크기 : 1.61mb,)

이 팜플렛에서 Paosiado는 부처님의 일련의 가르침에 따라 먼저 명 상자들이 지혜와 니미 타의 빛이 나타날 때까지 안팎의 마음 챙김을 통해 중지를 수행 할 수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다음으로 Siyado는 명상가들이 jhāna에 도달 할 때까지 어떻게 집중력을 키우는 지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Siyado는 명상가가 지혜의 빛을 사용하여 궁극적 인 물리적 현상, 궁극적 인 정신 및 기원을 식별하여 통찰력 지식을 배양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Siyado는 수행자가 Nibbāna (Nibbāna)를 달성하기 위해 일련의 통찰력을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각 세션에서 Syado는 명상가가 Nibbana의 명상, 통찰력 및 깨달음의 하위 연습에서 37 보리 점을 달성 할 수있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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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달음과 열반으로가는 유일한 길"(Paoxiado는 Venerable Mahinde의 중국어 번역을 말함)-명상

PDF (버전 : 2012 년 10 월, 155 페이지, 크기 : 2.85MB)

Bhikkhus, 이것이 유일한 방법 (ekāyano ayaṃ, bhikkhave, maggo) 이며, 중생을 정화 하고, 슬픔과 슬픔을 초월하고, 고통과 슬픔을 제거하고, 이성을 얻고 , 열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네 가지 마음 챙김 (cattāro)입니다. satipaṭṭhānā) . "다니 안 추경"

서론에서 발췌 : '이 책을 쓰는 우리의 목적은 열반의 실현을위한 요구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Mahāsatipaṭṭhāna sutta의 첫 번째 부분 인 "들어오고 나가는 호흡 부분"(Ānāpānapabbaṃ)을 기반으로 논의 할 것입니다. '

중국어 번역의 서문에서 발췌 : 'Paoxiado는 주석과 재 노트에서 팔리 삼장 경 전체 세트와 관련 가르침을 인용하고이 "열반의 실현을위한 유일한 방법"(The Only Way for Realization of Nibbāna).). 『서론』에서 시야도는 사방의 실천과 부처님의 전체 가르침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고 본문에서는 안과 밖 호흡의 마음 챙김을 통한 자나의 경작을 설명하고 다음과 같이 집중력을 사용합니다. vibasana의 기초 Vipassanāpādakajjhāna (vipassanāpādakajjhāna)는 16 가지 종류의 통찰력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양하고 결국 모든 번뇌를 제거합니다. '



Zhi Guan Dharma의 필수 요소- "중부 · 8 개 도시 경전"강의 노트-명상

PDF (버전 : 2018 년 8 월, 177 페이지, 크기 : 2.21MB)

명상가가 번뇌를 없애고 싶다면 사마와 삼매와 마음 챙김을 수행해야합니다. Theravada 불교에서 물려받은 Pali Tripitaka에는 상세하고 구체적인 가르침이 있습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중부 제 52 경인 팔 성경 강의로 부처님이 부처님이 일생에서 가르치신 여러 가지 수행 방법을 아난 대신이 가르치신 총괄적인 요약입니다. 동시에이 책은 중부 111 편의 묵상과 묵상 방법과 제 64 편의 경전을 다룬다. 이 모든 경전은 우리 불교 제자들에게 분명한 수행의 길을 지적하고 동시에 테라 바다 불교의 목적을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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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 열매 경전"강의 노트-명상

PDF (버전 : 2018 년 8 월, 517 페이지, 크기 : 4.06MB)

"연어 열매 경"은 팔리 경 "장부"의 두 번째 경전입니다. "사멘"의 원래 의미는 모든 악을 멈추고 가정의를 지적하는 것입니다. "과일"은 결과 또는 결과, 특히 이생에서 볼 수있는 실제 결과를 의미합니다. 이 경전은 마가 타 왕국의 베 데쉬의 아들의 아들을 통해 부처님에게 물었고, 웨이 성 왕은 부처에게 불평했습니다.“평신도 가족은 다양한 직업에 종사함으로써 현재의 직업적 업적을 누리고 자신에게 행복과 만족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승려들이 기꺼이 공덕을주고 쌓아 영적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는가, 이생에서 볼 수있는 현실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가? " 이 경전에서 부처님은 스님이되고, 자유를 얻고, 자나를 얻고, 통찰력과 초자연적 힘을 기르고, 마침내 4 고귀한 진리를있는 그대로 알고보고, 모든 문제를 끊는 등 총 14 가지 종류의 연어를 언급했습니다. 그리고이 모든 Shamen 업적은이 생에서 경험할 수있는 진정한 업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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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달음 자원"- "Bodhipakkhiya Dīpanī" "Bodhisattva 핸드북"

PDF (버전 : 2018 년 8 월, 148 페이지, 크기 : 4.25MB)

"깨달음 자원"은 미얀마의 유명한 학자 레디 시아도 스님의 "Bodhipakkhiya Dīpanī"( "Bodhi Minute Manual")의 영어 버전 "The Requisites of Enlightenment"에서 번역되었습니다. 레티시아는 열의를 기르고 실습을 통해 37 개의 보리 수법의 7 가지 자질을 통해 우리의 실습 목표를 이끄는 방법을 간단하고 생생하게 설명했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읽은 후 책의 가르침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유서 깊은 마힌 데는이 중국어 번역본의 전체 번역본을 영어 버전에 따라 특별히 교정 및 번역을 수행했으며 일부 내용은 버마어 원본으로 보완 및 수정되었습니다. The Venerable은 또한 중국어 번역 서문에서 독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모든 사람이이 책을 읽음으로써 희귀 한 삶을 소중히 여기고 희귀 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소중히 여기며 부지런히 노력하고 계몽 자원을 계속 축적하고 37 보리를 성취하기를 바랍니다. 모든 고통에서 가능한 한 빨리 나누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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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과 사실"(Paosiado 나레이션, Mahinde, Dharma 및 Sunnah 번역)

PDF (버전 : 2019 년 1 월, 430 페이지, 크기 : 2MB)

비구 님, 네 고귀한 진리를 의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과 저는 오랫동안 환생했습니다. 어느 4 개?

비구들은 고통의 고귀한 진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과 나는 오랫동안 환생했습니다.

비구들은 고통의 고귀한 진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과 나는 오랫동안 환생했습니다.

비구들은 고통의 고귀한 진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과 나는 오랫동안 환생했습니다.

비구들은 무엇을해야할지 모르기 때문에 고통의 고귀한 진실을 이해하지 못해서 나와 여러분은 오랫동안 환생했습니다.

비구들은 고통의 고귀한 진리를 깨닫고 이해했습니다.

나는 고통의 고귀한 진리를 깨달았고 이해했습니다.

나는 고통의 고귀한 진리를 깨달았고 이해했습니다.

깨달음, 고통의 고귀한 진리에 대한 수용적인 관심을 따랐습니다.

사랑이 끊어졌고 끊어졌고 오늘 이후에는 더 이상 없습니다.

—— S.5.1091

이 책은 1998 년 4 월 17 일부터 6 월 16 일까지 대만 신주 이통사에서 Pa-Auk Tawya Sayadaw가 진행 한 영문판 "Knowing and Seeing"을 번역 한 것입니다. 캠프 기간 중 담론과 질의 응답. 이러한 가르침은 주로 Siyado의 위빳 사나 명상의 가르침의 원리에 관한 것입니다-우선 사나 명상을 수행 한 다음 그것을 자동차 타기로 사용하여 위빳 사나 명상을 수행합니다. 명상 캠프에서 파오 시아도의 중국인 제자들은 사야 도스의 연설과 질문과 대답을 중국어로 미리 번역 한 다음 "그대로 알고 보는 것"이라는 책을 편찬하여 대만에 출판했습니다. 나중에 Paosiado의 자비로운 승인하에 번역자는 2010 년에 책의 영어 버전의 4 차 개정판을 기반으로 전체 재번역을했습니다. 따라서 2011 년부터이 책은 Mahinde, Dharma 및 Sunnah에 의해 번역 및 검토되었습니다. 나중에 Mahinde는 전체 텍스트를 신중하게 교정 및 번역하고 책의 근거를 요청했습니다. 존경받는 Paosiado에 대한 일부 수정 및 수정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몇 년 후 ,이 "가족 지식"으로 독자들에게 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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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쪽의 소승 불교-위빳 사나 명상의 무대"

PDF (버전 : 2019 년 9 월, 435 페이지, 크기 : 3.82MB)

내용 소개 :이 책은 2015 년 위안 거주지에서 운남 시솽 반나의 달 마주 불교 림에서 마 힌더 신의 강연을 녹음 한 내용을 바탕으로합니다. 경건한 사람은 명상 수행과 제자가 가져야 할 자질에서 점차 시작하여 충분한 계율, 보호 적 뿌리, 마음 챙김과 의로움, 만족에 대한 욕구 감소, 다섯 가지 장애를 포기하는 마음 챙김 수행의 기초를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기본 조건으로 우리는 다음 단계에서 명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처님의 가르침과 소승 불교의 유산에 따라 명상 수준에서 명상을 수행하고 마침내 4 개의 고귀한 진리를 실현할 것입니다. 우리의 문제를 끝내고, 열반을 얻고, 부처님의 가르침의 궁극적 인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





아비담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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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hidhamma 강의"(1 부) 개정판 -Abhidhamma

PDF (버전 : 2018 년 8 월, 379 페이지, 크기 : 2.81MB)

"아비담마의 필수 요소"(중간)-아비담마

PDF (버전 : 2018 년 8 월, 332 페이지, 크기 : 3.03MB)

"아비담마의 핵심"(2 부)-아비담마

PDF (버전 : 2018 년 8 월, 360 페이지, 크기 : 2.84MB)

"Abhidhamma"는 우월한 법, 우월한 법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Abhidhamma"가 말하는 것이 경전에서 부처님이 가르치는 법보다 더 우월하고 우월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잠깐만, "Abhidhamma"는 엄격한 법을 사용합니다. 법을 분석하고 조직하는 체계적인 방법. Dharma는 여전히 Dharma이지만 Abhidhamma는 모든 Dharma를 요약하고 통합합니다. Abhidhamma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이성을 기르고, 어떻게 악을 피하고, 어떻게 친절을 기르는 지에 대해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Abhidhamma는 해방에 대한 연구이며 Abhidhamma를 연구하는 목적은 특히 Vibasana를 수행하는 단계에서 명상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Abhidhamma의 이론적 지침을 떠나면 통찰력 지식의 대상은 목표가 없으며 통찰력의 실천은 맹목적인 연습입니다. 그러므로 아비담마를 배우고 습득하는 궁극적 인 목표는 번뇌를 제거하고 모든 고통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Abhidhamma Lectures"시리즈는 첫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세 개의 에피소드로 나뉘어 있으며, "Paao Meditation Center"(PAMC)에서 Venerable이 만든 "Abhidhamma Lectures"의 3 개 에피소드 녹음을 기반으로합니다. ) 싱가포르에서. "1 부"는 주로 개념, 신체 및 정신 상태에 대해 설명하고 "CIMC"는 마음, 정신 경로 및 세계에 대해 설명하고 "2 부"에서는 카르마, 원심 분리 경로, 의존적 기원, 열반 및 중단에 대해 설명합니다. 전체 과정은 부처님이 가르치는 가르침의 핵심 인 네 가지 고귀한 진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육체 현상, 정신 상태, 정신 상태, 정신적 경로는 고통의 고귀한 진리에 초점을 맞추고, 업장, 포기, 의존적 기원은 고통의 고귀한 진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통의 고귀한 진리입니다.




Pāli 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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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ng Branch · One Episode Pali"-Tripitaka · 성경

PDF (버전 : 2018 년 8 월, 173 페이지, 크기 : 1.56MB)

독자들에게 제공되는 책은 아난 대 성경이 첫 번째 경 전집에서 낭송 한 "Zengjibu"의 "One Episode Pali"입니다.

"집행 지부 · 한화 팔리"는 각 구절이 "하나"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Bakawa는 "비구,이 같은 다른 방법은 보이지 않습니다 ..." "Zhubi 구, 사람이 세상에 나왔을 때 '등으로'원화 '라고 불렀다. 짝을 이루고 서로 관련되어있는 많은 성구들이 있지만, 예를 들어 놓아주기와 놓지 않기, 게으름과 근면, 큰 욕망과 욕망 감소, 불만과 만족, 불합리한 의도와 합리성 의도, 무지 및 올바른 지식 , 등이지만 각 주제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므로 여전히 독립적입니다. 이 컬렉션은 20 개의 구절로 나뉘며, 각 구절에는 611 개의 경전에서 버마어 버전까지, 627 개의 경전에서 스리랑카 버전까지 10 개의 경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번역가는이 모음집에 중요한 불교 경전과 기본 원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책으로 번역했습니다.




담마 요리 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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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의 열두 가지 나쁜 징벌"-카르마

PDF (버전 : 2018 년 8 월, 174 페이지, 크기 : 23.90mb)

"오래 전에 우리의 보살은 수 메다라는 은둔자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그 생애에서 그는 디파 카라를 만날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그가 수 메다의 제자가 되고자하는 한 그가 할 수있는 능력이 있다고합니다. 깨달음의 실현 인 사대 진리에 대한 부처의 구절과 4 대 해법을 포함한 아라한 다 오지에 대한 부처의 구절을 듣습니다. 그러나 산후이의 은자는 장래에 부처가 되고자하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처님이되고 싶은 최고의 소원, 불타 오르는 등불이 개인적으로 그에게 비문을주었습니다. 그는 네 번의 셀 수없는 재난과 십만 번의 재난 이후에 부처가 될 것이며 그의 이름은 Kodema입니다.

산후이 은자는 불타 오르는 부처님에게 맡겨진 이래 진정한 보살 (보살)이되었고 다양한 파라미타를 축적하기 위해 주저없이 이기심과 이타주의를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산후이의 은둔자는 불타 오르는 붓다에게 안치되었을 때 그의 생애에서 아라한 다오 열매를 깨닫고 걱정을 끊을 기회를 포기했기 때문에 보살은 여전히 ​​걱정을하고있다. 삶과 죽음의 순환에서 번뇌가 제거되지 않는 한 번뇌로 인해 선하거나 불건전 한 업을 할 것입니다. "

"보살이 보리수 아래 최고의 부처 열매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 기 때문에 그는 또한 모든 문제와 습관을 단절했습니다. 이것은 부처님이 어떤 새로운 선하거나 불건전 한 업을 창조하지 않고 부처에게"업을 창조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긴 환생 과정에서 보살이 만들어 낸 '수신 업'은 여전히 ​​부처의 보복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과거 보살이 만든 무한한 선업과 마찬가지로 붓다는 온갖 종류의 선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덕처럼 과거 보살의 악행은 여전히 ​​부처님에게 육체적 고통과 불만족스러운 삶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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ဖားအောက်တောရ ဆရာတော်ဘုရားကြီး၏ တရားစာအုပ်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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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wing and Seeing (Fifth Revised Edition)

PDF (Version: 03/2019, 315 pages, size: 8.3mb)

Knowing and Seeing is teachings given by the Myanmarese meditation master, the Most Venerable Pa-Auk Tawya Sayadaw, at a two-month retreat for monks and nuns in Taiwan.

In strict accordance with the standard Pali Texts, the Most Venerable Pa-Auk Tawya Sayadaw gives a practical overview of how you develop absorption (jhāna) with mindfulness-of-breathing, the thirty-two parts of your own body and that of others (near and far), repulsiveness of the body, the ten kasiṇas and four immaterial states. He then explains how you use the 'strong and powerful' jhāna concentration to perfect lovingkindness, compassion, appreciative joy, equanimity, recollection-of-The-Buddha, foulness, and recollection-of-death. Next, he explains how, with the light of jhāna, you penetrate the delusion of compactness and see the sub-atomic particles of materiality, and see the ultimate materiality of your own body, that of others, and throughout the universe; how likewise you see the cognitive-processes of your own mind and that of others; how likewise you examine your materiality and mentality of past lives, your present life and future lives (on this and other planes); and how likewise you develop the remaining knowledges till 'Your mind knows and sees Nibbāna directly: it is fully aware of the (unformed) Nibbāna as object.' The Sayadaw also answers questions from meditators at the retreat, on details regarding meditation, related matters, and the Bodhisatta Path etc. Finally, there is a stirring talk where he exhorts us to 'breathe according to The Buddha's instructions', followed by a talk on the most superior type of off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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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orkings of Kamma (Second Revised Edition)

PDF (Version: 03/2018, 401 pages, size: 6.55mb)

Over the years, as he has encountered 'Western Buddhists', meditation master the Most Venerable Pa-Auk Tawya Sayadaw has seen the need for a thorough explanation of the workings of kamma in English. To that end he has composed The Workings of Kamma. It is a detailed analysis and discussion of the workings of kamma, in accordance with the Pali Texts: Vinaya, suttas, Abhidhamma, and the authoritative commentaries and subcommentaries.

First, the Most Venerable Sayadaw gives a detailed discussion of how beings run on from life to life because of a belief in self, founded in craving and ignorance: he explains how those two factors are prime movers in the working of kamma.

Next, he gives a comprehensive and practical analysis of the workings of kamma according to the roots of consciousness. That includes a practical and systematic analysis of the three merit-work bases: offering, morality, and meditation. Then, he analyses the ten courses of unwholesome and wholesome kamma: killing, stealing, sexual misconduct, etc., and non-killing, non-stealing, etc. He discusses also the results of kamma: rebirth in hell, as a ghost, animal, human-, or celestial being. Mundane wholesome kamma unique to a Buddha's Dispensation he discusses as knowledge and conduct: necessary for future attainment of Nibbāna. Afterwards, he explains The Buddha's twelve categories of kamma: four for time of effect, four for order of effect, and four for function of effect. And he discusses how they operate over past, future, and present, and how their workings depend also on the achievement/failure of a certain rebirth, appearance, time, and means.

Then comes a lengthy discussion of 'The Small Kamma-Analysis Sutta'. There The Buddha discusses how kamma accounts for the superiority/ inferiority of people. Next is a discussion of how a being's kamma 'paints a picture' of a being, who is in fact nothing more than the five aggregates. And finally, there is a detailed discussion of the gradual unworking of the potency of kamma with the insight knowledges leading up to the Stream-Entry Path Knowledge, etc. up to Arahantship. It ends with a detailed discussion of the Arahant's Parinibbāna, and what this means in practical terms.

The Most Venerable Sayadaw gives many examples, with continuous reference to the Pali Texts. He cites and explains also the dangers of holding to a wrong view that denies the workings of kamma. And he explains the necessity for seeing the workings of kamma oneself with direct knowledge, explaining that one is otherwise unable to understand the Second Noble Truth: the Noble Truth of the Origin of Suffering.

There is also a detailed analysis of the transition from one life to the next, and many charts help the reader understand the explanations on the practical level of consciousness and mental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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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dfulness of Breathing (Ānāpāna·Ssati) (Second Revised Edition)

PDF (Version: 03/2013, 28 pages, size: 761.85kb)

In accordance with The Buddha's series of instructions, the Sayadaw first describes how the yogi develops samatha with mindfulness of breathing, until there appears the light of wisdom and the sign of concentration, the nimitta. Then the Sayadaw explains how the yogi develops the gained concentration, until the attainment of the fourth jhāna. Afterwards, the Sayadaw explains how the yogi uses the light of wisdom to discern ultimate materiality, ultimate mentality, and their dependent origination, in order then to develop vipassanā. Finally, the Sayadaw explains how the yogi progresses through the series of insight knowledges until there is realization of Nibbāna. In each case, the Sayadaw explains how the yogi's gradual development fulfils the thirty-seven requisites of enlightenment: in samatha, in vipassanā, and in the realization of Nibbā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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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Only Way for the Realization of Nibbāna

PDF (Version: 07/2014, 85 pages, size: 4.85mb)

The only way, bhikkhus, is this path, for beings' purification, for sorrow and lamentation's overcoming, for pain and displeasure's disappearance, for the true way's attainment, for Nibbāna's realization: that is, the four foundations of mindfulness(cattāro sati∙paṭṭhānā).

'Mahā∙Sati∙Paṭṭhāna∙Suttaṃ' ('The Great Mindfulness-Foundation Sutta')

In The Only Way for the Realization of Nibbāna, the Most Venerable Sayadaw gives a brief summary of the practice necessary for such realization, namely samatha and vipassanā. He bases his discussion on the first section of the ‘Mahā∙Sati∙Paṭṭhāṇa Sutta’, the in&out-breath section of ‘The Great Mindfulness-Foundation Sutta’.

In the preface (pp.1-23), the Sayadaw discusses the ‘Mahā∙Sati∙Paṭṭhāṇa Sutta’ within the context of other suttas where The Buddha discusses the practice necessary for realizing Nibbāna. Afterwards, the Sayadaw discusses the in&out-breath section of the sutta within the context of the remaining sections of ‘The Great Mindfulness-Foundation Sutta’. Afterwards, the entire in&out-breath section is quoted (pp.25-26). And there is a brief discussion of how one progresses from mundane samatha and vipassanā to supramundane samatha and vipassanā (p.27).

The Sayadaw then discusses in practical detail The Buddha’s instructions on samatha in the in&out-breath section of the ‘Mahā∙Sati∙Paṭṭhāṇa Sutta’, beginning with Ever mindful he breathes in; ever mindful he breathes out; ending with ‘Tranquillizing the body formation, I shall breathe in ’: thus he trains. ‘Tranquillizing the body formation, I shall breathe out ’: thus he trains; this being the four stages of development for attaining the four jhānas (pp.28-36).

The Sayadaw then discusses in practical detail The Buddha’s instructions on the four stages of vipassanā. First Thus he abides contemplating the body in the body internally, or he abides contemplating the body in the body externally, or he abides contemplating the body in the body internally and externally; this being direct know­ledge and contemplation of ultimate materiality and ultimate mentality through the elements contemplation section of the ‘Mahā∙Sati­∙Paṭ­ṭhāṇa Sutta’, as well as the sections of consciousness-, feelings- and dhammas contemplation (pp.37-60). Second He abides contemplating originating phenomena in the body; or he abides contemplating perishing phenomena in the body; or he abides contemplating [both] originating&perishing phenomena in the body; this being the direct know­ledge and contemplation of causal and momentary rise&perish (pp.61-65). Third Or mindfulness that ‘there is the body’ is established just sufficient for knowledge, sufficient for mindfulness; this being the higher mundane vipassanā knowledges, prior to the realization of Nibbāna (p.66). Fourth And he abides independent, and does not cling to anything in the world; this being the supramundane realization of Nibbāna (p.67).

The Saya­daw describes each stage of samatha and vipassanā in terms of the Noble Eightfold Path, and he describes vipassanā in terms of the full knowledges described by The Buddha as necessary for realization of Nibbāna, quoted and discussed in the preface. Their mutual correspondence is shown in a table (p.69).

Tables describe the phenomena that make up ultimate materiality (pp.41-45) and mentality (pp.51, 53, 56-59) as described by The Buddha, and their correspondence to the various classifications given by The Buddha in earlier quoted suttas (p.71): the five aggregates (p.72), twelve bases (p.73), eighteen elements (p.74), and four Noble Truths (p.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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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亲知实见》(帕奥西亚多 讲述,玛欣德、持法、聖行共译 )

PDF (Version: 08/2018, 430 pages, size: 2.12mb)

诸比库,由于不随觉、不通达四圣谛, 因此我和你们长久以来流转轮回。哪四种呢?

诸比库,由于不随觉、不通达苦圣谛,因此我和你们长久以来流转轮回。

诸比库,由于不随觉、不通达苦集圣谛,因此我和你们长久以来流转轮回。

诸比库,由于不随觉、不通达苦灭圣谛,因此我和你们长久以来流转轮回。

诸比库,由于不随觉、不通达趣向苦灭之道圣谛,因此我和你们长久以来流转轮回。

诸比库,已随觉、通达苦圣谛,

已随觉、通达苦集圣谛,

已随觉、通达苦灭圣谛,

已随觉、通达趣向苦灭之道圣谛。

已切断有爱,已断尽有,今已再无后有。

—— S.5.1091

本书译自英文本"Knowing and Seeing",是西元1998年4月17日至6月16日缅甸帕奥西亚多(Ven. Pa-Auk Tawya Sayadaw)在台湾新竹壹同寺指导止观禅修营期间的开示与问答。 这些开示主要是关于西亚多教导进修观禅的原则——首先修习止禅,之后再将之作为车乘来修观禅。在该次禅修营期间,帕奥西亚多的华人弟子将西亚多的讲稿和问答事先翻译成中文,随后编集成书,名为《如实知见》并在台湾出版。 过后,在帕奥西亚多的慈悲授权之下,译者根据2010年该书英文版的第四版(Fourth Revised Edition)做了整体性的重译。于是从2011年开始,此书先后经玛欣德、持法和聖行尊者翻译、审校,后期玛欣德尊者又仔细地进行了通篇校译,并对书中一些理意请示了尊敬的帕奥西亚多而作了一些修改更正,历经数年后,呈现在读者面前就是这本《亲知实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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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入出息念》(帕奥西亚多 讲述, 玛欣德尊者中译)- 禅修

PDF (Version: 04/2015, 25 pages, size: 1.61mb)

在这本小册子中,帕奥西亚多依照佛陀的一系列教导,首先讲述禅修者如何通过入出息念来修止,直到出现智慧之光和禅相(nimitta)。接着,西亚多解释禅修者如何培育定力直到证得禅那(jhāna)。然后,西亚多解释禅修者如何用智慧之光来辨识究竟色法、究竟名法和它们的缘起,以便培育观智。最后,西亚多解释禅修者如何通过培育一系列的观智直到证悟涅槃(Nibbāna)。在每个环节,西亚多都解释了禅修者如何在修止、修观和证悟涅槃的次第修行中圆满三十七菩提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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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证悟涅槃的唯一之道》(帕奥西亚多 讲述, 玛欣德尊者中译)

PDF (Version: 10/2012, 155 pages, size: 2.85mb)

诸比库,这是唯一之道(ekāyano ayaṃ, bhikkhave, maggo),能清净有情,超越愁、悲,灭除苦、忧,得达如理,现证涅槃,此即是四念处(cattāro satipaṭṭhānā)。《大念处经》

摘录自绪论:'我们编写本书的目的,是希望对证悟涅槃的实修要求作些简要的说明。我们将根据《大念处经》(Mahāsatipaṭṭhāna sutta)的第一个部分《入出息部分》(Ānāpānapabbaṃ)进行讨论。'

摘录自中译序:’帕奥西亚多引用整套巴利三藏及其义注和复注中的相关教导,编写了这本《证悟涅槃的唯一之道》(The Only Way for the Realization of Nibbāna)。在本书《绪论》中,西亚多探讨了四念处修法与佛陀整个教法的关系,在正文部分则解释了通过入出息念来培育禅那, 再以此定力作为维巴沙那基础的禅那(vipassanāpādakajjhāna),系统地培育十六种观智,乃至最终断尽一切烦恼的实修方法。‘



《智慧之光》(第四版)

PDF (Version: 12/2012, 535 pages, size: 2.85mb)

摘录自初编后语:"帕奥禅师为缅甸当代著名业处导师。其止观禅法特色,在于重视圣典依据与修学经验的次第性,所指导各种止(奢摩他)业处,均以达到安止定(至少近行定)作为观禅(毗婆舍那)基础为目的。禅观则以“三遍知”(所知遍知、度遍知及断遍知)贯穿慧学:从五蕴的过去、未来、现在,内、外,粗、细等十一项观所缘下手,如实知见此蕴、处、界(身心)只是名色而无作者、受者、主宰等,嗣后以缘起正观过、现、未的前后因果关系,确知虽无作者但有因果业报;接着观察色法、名法及缘起法的相、味、现起与足处,建立“此有故彼有”等“此缘性”的缘起中道,此知解名色与缘起为“所知遍知”。从生灭随观无常、苦、无我的聚思惟至生灭随观为“度遍知”。最后,从坏灭随观智怖患起厌、离欲、入三解脱门现见寂灭涅槃得道、果智,此即为“断遍知”。"

"本书《智慧之光》,汇集了帕奥禅师几篇讲稿、著作及学程表和附录共17 篇。部分抽译自缅文原著,内容尽可能按照帕奥禅林的教学次第编排,个别的文章如“刹那定与观禅”、“什么是智慧之光”、“帕奥禅林简介”等,作了适当的调整。因此,可谓系统地反映了禅师教导禅法的前后次第。在编辑过程中,既注意其次第性,又重视它的实用性,为同修们提供学习与依据的著作。"

알라딘: [전자책] 초기 불전의 기원,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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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초기 불전의 기원,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pdf 
리처드 곰브리치 (지은이),김현구,한대성,김성부,조윤현,이지현,조은별 (옮긴이)CIR(씨아이알)2018-01-15 




초기 불전의 기원,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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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9791156104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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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리처드 곰브리치의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는 1994년 Jordan 강의를 위해 준비한 네 개의 원고들을 공개 강의의 형태로 발표한 후, 그 당시 나온 논의들을 반영하여 책으로 출판한 것이다. 그는 불교가 성립 과정에서 바라문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고 추정한다.

곰브리치가 이 책에서 보여준 초기불전에 대한 접근법은 신선한데, 특히 붓다의 교설들이 어떻게 팔리 주석 전통에서 발전하였는지 밝히고 있다. 다시 말해 그는 불교의 사상적 특징을 확인하기 위하여 팔리 주석 전통과 그 전통에 입각한 기존 연구들의 방법론적 한계를 확인하고 있다.

곰브리치는 자신의 연구방식을 옥스퍼드의 접근법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는 초기불전을 이해하는 새로운 창이 될 것으로 자부하고 있다. 이 책에는 옥스퍼드 접근법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서구에서 진행된 초기불전 연구에 대한 반성이 담겨 있다.
목차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루트리치 불교비평시리즈
옮긴이의 말
개정판 입문서
서 언
약 어

I 논쟁, 방편, 비유 그리고 직역주의
II ‘무엇’이 아니라 ‘어떻게’: 바라문 사상에 대한 반작용으로서 나타난 업 이론
III 은유, 비유 그리고 풍자
IV 고대 논쟁의 회상: 팔리 삼장에서 어떻게 지혜가 선정을 격하시켰는가
V 앙굴리말라는 누구였는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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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및 역자소개
리처드 곰브리치 (지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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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구 (옮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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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 철학과 강의교수
최근에는 미국 버클리대학교의 G. 레이코프의 정신과 언어 이론을 탐구하고 있다. 특히 인지언어학의 연구 결과물을 토대로 불교의 인식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인간 의식의 기능과 역할을 연구하고 있다. 대표 저역서로는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공역, 씨아이알 2017), 『입중론 현전지 연구』(씨아이알 2018) 등이 있다. 논문으로는 「승조의 상즉관에 대한 인도 중관학파적 리뷰」(『동아시아불교문화』 25집), 「『중론』 「시간에 관한 고찰」의 철학적 확장성에 대한 탐구」(『불교학보』 78호) 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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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대성 (옮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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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뿌네 Fergusson College 학사 ? 델리 대학교 석사학위 취득하였으며, 동국대학교 대학원 인도철학과에 진학하였다. 독일 함부르크 대학에서 2년 연수 후 박사수료하였다. 현재 ‘연기설의 원형 연구’를 주제로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 중이며, 인도 및 주변국의 고대사 연구와 한국 가야사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김성부 (옮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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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 진학하여 박사수료하였다. 현재 불교의 실용주의적 해석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최근 논문으로는 「연기설의 촉과 듀이의 경험」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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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윤현 (옮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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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 전자 및 정보공학부 졸업 후 광주 법림사 무진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였다. 운문사 강원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 진학하여 석사수료하였으며, 현재 정량부의 주요 주장을 담고 있는 『삼미저부론』을 중심으로 아트만 논쟁을 연구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이지현 (옮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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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 철학과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진학하였으며, 현재 석사수료하였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조은별 (옮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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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 철학과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진학하여 현재 불교 인식론을 전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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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공 책소개
초기불전을 이해하는 새로운 창

리처드 곰브리치의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는 1994년 Jordan 강의를 위해 준비한 네 개의 원고들을 공개 강의의 형태로 발표한 후, 그 당시 나온 논의들을 반영하여 책으로 출판한 것이다. 그는 불교가 성립 과정에서 바라문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고 추정한다. 예를 들면 붓다 가르침의 중요한 내용들은 Bṛhadāraṇyaka 우파니샤드와 같은 초기 바라문 전통 문헌들과 상대하면서 형성되었을 것으로 보는 것이다. 이는 우파니샤드로 대표되는 바라문 사상과의 관계에서 불교를 조명하는 입장이다. 즉 불교의 교리들이 바라문 사상 또는 외도의 사상들과 대결 구도하에서 발전한 것으로 파악한다.

곰브리치가 이 책에서 보여준 초기불전에 대한 접근법은 신선한데, 특히 붓다의 교설들이 어떻게 팔리 주석 전통에서 발전하였는지 밝히고 있다. 다시 말해 그는 불교의 사상적 특징을 확인하기 위하여 팔리 주석 전통과 그 전통에 입각한 기존 연구들의 방법론적 한계를 확인하고 있다.
곰브리치는 자신의 연구방식을 옥스퍼드의 접근법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는 초기불전을 이해하는 새로운 창이 될 것으로 자부하고 있다.

곰브리치는 동아시아 불교 국가들의 아함경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자신이 세운 옥스퍼드 접근법을 활용할 자산이라고 칭찬한다. 그는 우리의 한역문헌에 대한 접근 능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팔리 문헌에 대한 이해 방식이 더해지면 더욱 풍성하게 붓다 가르침의 정수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옥스퍼드적 방법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역시 필요한 상황이며, 국내에서 진행된 일련의 초기불전 연구에 대한 성찰 또한 필요하다.

▶ 이 책은 옥스퍼드 접근법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서구에서 진행된 초기불전 연구에 대한 반성이 담겨 있다. 불교 전공자들에게 초기불전에 대한 교리사적 이해를 돕기 위해 현대 서양 철학적 관점을 대비시킨 곰브리치의 접근이 꽤나 유익할 것이다.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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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까야를 베다와의 관련성하에 해석.
문제의식으로 니까야를 봄  구매
2002daebak 2019-08-25 공감 (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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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새창으로 보기

대개, 부처님의 가르침이 그 문자의 가르침을 중시할 것인지, 아니면 가르침을 심사 숙고한 후 본인의 수양을 통해 깨달음에 이를 것인지를 놓고 교종과 선종으로 입장을 나누는 게 보통입니다. 허나 아무리 수양과 깨달음을 중시한다 해도, 부처님의 말씀을 일단 접하고 해독한 후에야 개인의 각성이 가능한 법입니다. 기독교 경전의 번역에서도, 직역이냐 아니면 내용적 동등성 추구냐가 문제가 되듯, 불교 경전 역시 직역주의 이슈가 논쟁의 큰 핵심으로 부상하는 게 자연스럽습니다.

1장에서 팔리본이라 하면, 부처님(고타마 싯다르타)의 생존(인간으로서) 당시 구어와 기록 언어로 널리 쓰였던 "팔리 어"로 된 경전을 가리킵니다. 이 팔리 어는 산스크리트어보다는 훨씬 단순화한 발음, 어법, 문법을 가졌고, 까다로운 고대어가 느슨한 대중의 입말로 바뀌는 과도기적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한문 불경 해독을 떠나 "부처님이 발화하신 원어"를 추구하는 학자, 일반 신도들의 열정적인 움직임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허나 p16에서 저자는, 비록 자신이 한자를 모르나, "한역본(漢譯本)"에 의지하는 게 때로 얼마나 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강조하고 싶다고 그 입장을 피력합니다.

사실 아무리 경전이라 해도 고대로부터 이어온 불완전한 형태의 전승이 지닌 필연적인 약점을 지닐 수밖에 없습니다. 기독교 성경만 해도 얼마 남아 있지도 않은 필사본들이, 그나마 기록자들의 부주의, 오류로 인해 얼마나 큰 혼란을 야기하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이 경우 "교정", 혹은 "비판적 지성의 개입"이 필수인데, 양적으로 기독교와 비교조차 할 수 없는 방대한 경전을 지닌 불교의 경우야 새삼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욱간티탄뉴ugghatitaññu", 즉 설법을 듣자마자 바로 깨치는 사람이라는 뜻인데 요즘은 팔리어(빠알리어) 원전을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귀에 어느 정도는 익은 말이겠습니다. 보통 사람이 바로 사물의 진성, 실체에 접근할 수야 없겠으나, 진리를 향해 부단히 정진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갈고 닦아 마침내 완성에 이르려는 노력 정도는 누구나의 처지에서도 가능한 일입니다. 이 책은 우리 독자들에게 그런 마음씀의 자세를 힘써 가르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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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혈 2018-02-07 공감(6) 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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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리어 경전의 해석 문제 새창으로 보기
이 책은 초기 불교(the earliest buddhism)의 경전인 팔리어(pali)로 작성된 초기 경전에 대한 싯달타 생전에 사회적인 그리고 종교적인 배경을 고려한 시각에서 해석하고 기존의 해석본과 비교한 내용을 담은 논문집이다. 이 책의 저자는 리처드 곰브리치(Richard gombrich) 옥스포드 대학 교수로서 남방불교와 팔리어 전문가이며 유명 사학자 에른스트 곰브리치의 아들이다. 본래 이 책은 런던대학의 조던 강연(Jordan lecture)에서 사용된 4개의 발표 주제 논문을 묶어서 책의 형태로 출간된 저서이며, 내용이 매우 전문적이며 논쟁적인 내용과 주제를 다루고 있다. 책의 내용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질 수 있다: 업(業)에 대한 해석; 경전에 사용된 은유와 비유의 해석; 팔리 3장에 사용된 용어의 뜻의 역사적 변천사; ‘앙굴리말라’ 설화의 재해석.

우선 이 책에서 다루는 팔리어 경전은 소위 팔리 3경을 말하며, 율장, 경장, 논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팔리어는 싯달타의 고향인 마가다국의 언어였는데 이후 소멸되었는데 bc.3c 이후 스리랑카에서 사용되었으며, AD 5세기 이후에 작성된 불교 경전과 주석서가 스리랑카에서 발견되어 초기 경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팔리어가 아닌 산스크리트어 불경을 대상으로 한문 불경이 번역되었고 이것이 동아시아로 소개되었는데, 한역불경과 팔리어 불경이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이 저자가 생각하는 불교계의 현안 과제로 지적하고 있다.

저자가 문제를 제기하는 내용은 팔리어 경전의 해석에 대한 관점과 방법이다. 싯달타의 설법 내용이 담겨 있는 불경의 해석 접근 방식은 역사학자 칼 포퍼(karl popper)가 주장한 비판적 합리주의, 즉, 불완전한 존재인 인간이 만들어 내는 지식에는 오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다른 시각의 비판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근거에 의한 지식의 수정이나 변경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관점을 가지고 접근하고 있다. 저자는 힌두교나 탄트라 종교나 쉬바교처럼 싯달타 생전에 이미 존재했던 종교의 영향을 받아 이런 이교도적인 용어들이 팔리 경전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의 해석을 직역하는 것보다는 싯달타의 설법 방식인 ‘방편’의 방식대로 해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저자가 기술하는 해석의 기술 방식은 기존의 해석과 저자의 새로운 해석을 함께 열거하여 비교하여 서술하고 있다.

아무래도 번역본이고, 매우 전문적인 내용이 많아 어려웠지만, 초기 불경 경전에 대한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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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세우스 2018-02-08 공감(2) 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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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불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새창으로 보기
제목만 봐서는 불교에 관한 일반교양 서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유명한 불교 연구 학자인 영국의 ‘리처드 곰브리치’가 1994년 학회에서 발표하기 위한 강의용 원고를 출간한 책이다. (참고로 저자는 ‘서양미술사’로 유명한 ‘에른스트 곰브리치’와는 동일 인물이 아니다.) 그러다보니 아주 어려운 전공 서적은 아니지만 불교도도 아니고 불교 전공자도 아닌 사람이 읽기에는 부담이 좀 있는 책이다. 실제로 책을 번역한 곳도 전남대 철학과 대학원이다. 아마도 대학원 수업 시간에 강독하고 번역한 책으로 보인다. 그래서인지 책의 서두에 불교를 전공으로 하는 대학생 내지 대학원생에게 필독서라고 소개하고 있다.

 

보편 종교에 해당하는 모든 종교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고대에 형성되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오랜 변화를 겪게 된다. 이런 변화 속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은 종교의 창시자에 대한 신격화가 있을 것이다. 불교의 창시자 석가모니는 부처가 되었고, 기독교의 창시자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 세 종교 가운데 가장 늦게 7세기에 창시된 이슬람교에서는 무함마드를 신으로 만들지는 못했지만 신의 예언자 반열에 올랐다. 이러다보니 이들의 말이 신의 말이 되고 경전이 되었다. 하지만 이런 경전이 시간이 흘러 1000년, 2000년이 흐르면서 당시의 시대적 상황은 사라지고 ‘말’만 남게 되었다. 해석학까지 언급할 필요 없이 시대적 상황을 고려함 없이 ‘말’만 해석하는 주석 연구로만 빠지면 종교가 창시될 때의 의미는 쇠락하고 주석 연구가들이 만들어 놓은 전혀 다른 종교가 등장하기 마련이다.

 

이런 상황에서 종교가 창시된 원래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시금 역사적 상황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연적일 수밖에 없다. 불교도 이 같은 상황에서 예외라고 할 수는 없다. 석가모니가 한 말들이 왜 의미가 있는지는 이해하기 위해서는 당시의 정치적, 종교적 지도층의 역할을 한 ‘바라문’들의 특징을 알아야만 한다. 이런 노력 없이 산스크리트어로 쓰인 경전을 한문으로 번역하고, 한문으로 쓰인 경전을 한글로 번역해 읽어서야 현대의 한국 사람의 초기 불교의 정신을 도저히 이해할 수는 없을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이해한 것이 맞는다면 저자인 ‘리처드 곰브리치’의 작업이 이것이다. 불교의 탄생, 석가모니의 말, 경전을 역사적 상황에서 이해하는 것이다. 불교도의 입장이 아닌 시대적 상황 속에서 초기 불교를 이해하기 위한 작업이다. 이런 노력이 인정을 받아 이 책이 불교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필독서가 된 것이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불교에 대한 문외한이 전공 서적을 읽다보니 어려움이 많았다. 내가 공부한 전공 책도 잘 안보는 판국에 남의 전공 책에 대해서 이래라 저래라 말할 수는 없는 것 같다. 단지 나도 공부하는 입장이 되어 조금 알아가는 과정에서 책을 읽었다는 데 의의를 두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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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falen 2018-02-06 공감(1) 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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